퍼블릭에프알

0승의 전적 뒤집어줄까? 여자배구 한국 러시아 중계 역대 전적 상대전적, 러시아 세계랭킹 국제성적, 선수명단, 신장 주요선수 러시아 8번 곤차로바 - 2016 리우올림픽 여자배구 본문

배구/월드리그KOVO컵ASVC

0승의 전적 뒤집어줄까? 여자배구 한국 러시아 중계 역대 전적 상대전적, 러시아 세계랭킹 국제성적, 선수명단, 신장 주요선수 러시아 8번 곤차로바 - 2016 리우올림픽 여자배구

ForReal 2016. 8. 8. 03:42
반응형

  40년전 올림픽에서 마지막으로 메달 걸었던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 1976년 올림픽 동메달이 그것이었습니다. 그 뒷이야기를 하자면 76년 당시 일본을 그 정도로(학살하듯이?) 이긴 팀이 없었는데, 오직 한국 대표팀만 일본을 15-7, 15-8의 거의 더블스코어로 점수 벌리며 승리를 했었죠. 한일 관계에서 오는 어떤 깊은 집념(?)이? 의지가? 선수들을 초싸이언으로 만들지않았을까, 응답하라 1976하면서 상상해보며 포스팅 끄적이기 시작합니다.


  현재 응답한 2016, 리우올림픽 1라운드 조별 첫 경기도 한일전으로 시작하고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의 그 집념 다시 발휘된 것 같기도 한데요.^^; 리우 첫 경기 일본을 3:1로 꺾으며 한국은 기분좋은 승점3점으로 시작하고, 이제 두번째 경기, 러시아와 만나게됩니다.

러시아와 한국의 2016 리우올림픽 여자배구 예선 경기는 한국시간 8.9 화요일 아침 8시30분에 열리고요.

아래 러시아 대표팀의 세계랭킹 및 국제대회 성적 / 한국 러시아 배구 역대 전적 / 러시아의 리우 지역예선 썰 / 러시아 주요선수 등을 정리합니다.


그 전에 아직 배구를 많이 접하지않은 분들을 위한 ㅋㅋㅋ (배구입문자분들~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에 남겨주시면 아래 더 추가하겠습니다ㅋㅋ)


# 배구관전을 위한 FAQ

Q 왜 한명은 혼자 색깔 다른 옷을 입고있나?

유니폼을 잘못 가져온 게 아니고^^; 홀로 옷을 다르게 입은 선수는 수비 전문 선수인 리베로입니다. 배구에는 로테이션 룰이 있어서 수비전문선수가 코트에 들어왔다 해야하는데요. 다른 색의 옷이 심판/기록관/관람자에게 수비전문선수임을 알려줘요^^ 선수 위치 판단하는 데 쉽겠죠?

Q 배구 이기려면 몇점 올려야 하나?

배구는 1경기를 승리하려면 한 팀이 3개의 세트를 이겨야합니다. 또 1세트를 이기려면 한 팀이 25점을 만들어야하고요. 하지만 24:24에서 동점이 되는 경우에는 듀스가 되어서, 듀스이후 2점 연속을 따는 팀이 세트를 얻게 됩니다.

Q 공 발로 차서 살려도 되나?

배구는 신체 모든 부위로 공을 살릴 수 있습니다. 얼굴 머리카락 발까지요~ 발로 디그를 해서 공을 띄웠다면 인정이 됩니다.^^

Q 코트 밖에서 공 살려도 인정되나?

네! 코트 밖뿐 아니라 관중석으로 혹은 벤치로 날아간 공을 캐치해도 살아있는 볼로 간주되어 플레이는 이어집니다^^


# 한국 - 러시아 역대전적 / 상대전적

어.........음. ....한국 여자배구는 지금까지 6번 러시아에게 이겼습니다. 하지만...... 올림픽 경기 중에는 이긴적이 없어요ㅠㅠ

한국 러시아 올림픽 상대전적에서 한국은 0승 7패,


한국-러시아가 만났던 모~든 경기를 합하면 48전 6승 42패. 승률이 12.5% ...??

(방송에서는 7승 44패라고 하네요!)


한국과 러시아의 최근 경기는 2015년 8월에 열린 세계선수권이었는데요. 한국은 그때도 0:3 셧아웃 패를 당했습니다ㅠㅠ


<리우올림픽 러시아대표팀 _ 국제 배구 연맹 사진>


# 러시아 여자배구 대표팀 세계랭킹 / 국제성적?

러시아는 현재 세계랭킹 4위입니다.(2015.10 기준) 한국은 9위고요!


<국제배구연맹 자료>

러시아는 (소비에트 연방일때부터 기록이 아니라, 전체 기록이 위에 들어가 있지는 않지만) 러시아로 분리되어 올림픽을 치룬 96년 이후에는 올림픽에서 5위권에는 모두 들었던 성적이에요. 2000년 이후에만 두번의 올림픽 은메달의 성적을 냈죠.

소비에트 연방으로 시작할때부터의 지난 성적을 모두 합치면 총 4회 금메달 / 5회 은메달을 걸었고요. 올림픽 외에 Fivb 세계선수권 7회 우승, 유러피안 선수권 19회 우승의 배구강국입니다.


# 러시아 리우올림픽 지역예선

러시아는 지난 16년 1월에 열렸던 유럽대륙 올림픽예선에서 우승을 하며 리우 본선 티켓을 따냈고요.


# 러시아 주요선수는? _ 러시아 8번 나탈리아

러시아 주요선수를 보기전에 지난 2004 올림픽 / 2012 올림픽에서의 득점 탑10 선수 명단을 가져왔는데요.

  유명한 러시아 여자선수가 보여요. 가모바 선수.

  2004년 득점 1위의 가모바 선수. 2위의 샤쉬코바? 선수. 하지만 이번 리우 명단에는 두 선수 모두 보이지않고요,

  2012 올림픽에도 러시아의 득점을 책임진 가모바 선수가 또 보이고, 러시아의 나탈리야 선수도 득점6위(러시아2위)에 보이는데요. no.8 나탈리아 곤차로바 선수는 이번 2016 리우올림픽에 출전했습니다. 같은 8번을 달고요.


(그리고 2012 올림픽 득점 탑에는 김연경 선수가 보이죠^^ 2위와 비교해서 큰 차이로 앞서고 있는 득점기록으로요^^, 또 8위에 한국 한송이 선수(리우엔 미출전)도 보이고요!)


아래 러시아 선수들 명단이 보이는데요.

20세(16번)부터 러시아 맏언니 38세(3번) 선수가 구성하고 있다고 하고요.

평균 신장은 188cm. 가장 큰 선수는 6번 다리아 선수.202cm 이 선수가 공격 타점도 가장높다고 하고요.

블락은 20번 선수가 307cm높이로 가장 높다고 합니다.



2012 올림픽에서도 러시아 득점 이끌었던 나탈리야 선수는 이번 리우 1차전에서도 팀 득점 이끌었습니다.

#러시아의 1차전?

러시아의 1차전에서 활약한 선수로는 14득점의 8번 선수(나탈리야 곤차로바?) / 12득점의 15번 선수(타티아나 코쉘레바) / 서브로만 8득점한 10번 선수(에카테리나 코샤넨코?) / 8득한 14번 선수 / 4득한 4번 선수라고하고요.

러시아의 19번 리베로 선수(안나 말로바)가 여자배구 1차전 모든 팀 선수 중 리시브 1위와 디그3위를 기록하기도 했고요.

러시아의 블락은 14번과 4번 선수가 전체 순위중 공동 7위를 차지하며 한국과의 경기를 예상해볼 수 있게 했습니다.

특히 러시아대표팀의 주장이자 세터인 10번 선수서브로만 8득점 했는데요. 어떤 서브를 구사할지 궁금하네요.


# 한국 러시아 여자배구 경기 중계

한국과 러시아의 여자배구 1라운드 2차전. 8.9 화요일 아침8시30분 중계KBS2tv MBC SBS에서 모두한다고 하고요 tv뿐 아니라 PC나 모바일에서도 시청가능한데요! 바로 아래 링크 누르면 PC 모바일에서 보는 방법 정리해놓았습니다^^

리우올림픽 방송3사 중계일정/ 중계정보 등 링크 보러가기 여기클릭


비록 한국은 올림픽에서 러시아에게 0승의 전적을 갖고 있지만, 최근 한국은 상승세이고, 또 가모바 선수가 빠져 전보다 전력이 약하지않을까 생각되는 러시아대표팀이기에, 승리에 기대를 해보게 되고요, 우리 대표팀 선수들을 믿어보게 되고 그렇게 되네요. 올림픽 0승의 전적. 이번 2016 대표팀이 뒤집어줄까요?

 대한민국 여자배구 대표팀 화이팅! '-' 


+



 리우올림픽 여자배구 1라운드 경기일정 및 결과/ 각 국 평균 키 순위 / 선수명단 / 주요선수 정보 보러가기 여기클릭


 리우 여자배구 8강 진출 방식은? 승수순? 승점 산정 방식, 여자배구 본선 8강전 파이널 일정, 배구 역대 올림픽 메달 국가 보러가기 여기클릭


리우올림픽 '양궁' 한국대표팀 정보 / 경기 일정 / 세계랭킹 보러가기 여기 클릭


리우올림픽 한국 여자배구대표팀 경기 일정 / 선수 명단 / 세계랭킹 / 중계일정 등 보러가기 여기 클릭


리우올림픽 여자 골프,남자골프 경기 일정 / 국가대표명단 / 세계랭킹 / 코스 정보 등 보러가기 여기클릭


리우올림픽 한국 축구대표팀 명단 / 일정 보러가기 여기클릭


리우올림픽 남자배구 경기 일정 / 세계랭킹 등 보러가기 여기클릭


리우올림픽 남자농구 미국국대 명단 / 경기일정 보러가기 여기클릭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