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한국1-0 승리로 조1위 8강진출,독일10-0으로 조2위. 한국 멕시코 경기결과 선발 라인업 역대 최강공격진? 수비 보완 어떻게? 본문

기타/축구들

한국1-0 승리로 조1위 8강진출,독일10-0으로 조2위. 한국 멕시코 경기결과 선발 라인업 역대 최강공격진? 수비 보완 어떻게?

ForReal 2016. 8. 11. 04:09
반응형

11일 새벽. 멕시코와 한국의 예선 3차전이 열렸습니다. 브라질리아에서요.


멕시코 선발 라인업

수비수 출신의 라울 구티에레스


중계는 http://vodmall.imbc.com/player/onairSports_rio.aspx 에서 봤어요^^


지난 2012 올림픽 우승국인 멕시코.

주력선수 둘이 빠졌지만 탄탄한 조직력을 갖고 있는 멕시코 대표팀.


전지훈련도 많이다니며 조직력을 다졌다는 멕시코 대표팀.


신태용 감독은 공격적이죠! 역대 최강 공격진이라는 평도 있고요.

신태용 감독은 고민을 많이했다고 해요. 쓰리백-포백 어떻게 할지.


멕시코전에서의 패배는 사실상 탈락이라고 하고요.

아쉬운 수비조직력 보완이 필수! 수비라인을 어디서 부터 볼건지가 중요하다며 시작하는 경기!


한국은 백 선수들도 공격적이었고요.

 첫 슈팅은 이슬찬 선수였어요.


멕시코는 투톱을 썼어요. 미드필드가 워낙 좋아서 그렇다네요.


무승부가 계속되면 멕시코가 더 급할 것이었어요. 무승부면 탈락하는 멕시코이니까요.


최규백 선수 부상이후 장현수 선수가 중앙에서 센터백으로 내려갔고요. 그래서 안정감이 있어요.


멕시코는 측면을 다 변화시킨 선발라인업으로 나왓는데요. 후반에 로사노가 교체되어 나올 수도 있었어요.

멕시코는 후반에 로사노를 투입해 한번에 득점을 할 것 같기도했고요.

멕시코는 분위기를 잘 타는 팀이고요! 기분좋으면 엄청 잘하죠.


전반9분 한국의 프리킥 찬스! 이창민 선수는 깊이 찔러서 공이 높게 골대를 넘어갔어요



손흥민 오른쪽 / 권창훈이 왼쪽으로 움직이고 있고요. 멕시코는 분석에 혼돈이 왔겠죠?


멕시코는 평가전에서 일본에게도 대패했었다고 하네요.

8강에서 C조1위는 온두라스와 만나고, C조 2위하면 포르투갈과 만나기때문에 멕시코를 이겼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전반 20분 경 한국 파울이 나온 듯? 이번 경기 주심이 성향이 카드를 잘 안꺼낸대요. 그래서 한국 선수들은 그걸 아는지 되게 공격적인 모습이 보이기도 했어요.


황희찬 선수는 장신 선수들을 등지고 하는 플레이가 좋고 버티는 능력이 있어서 원톱인 것 같았어요.


멕시코에 새로 투입된 아기레 선수는 수비쪽으로 힘을 쓰느라 잘 안올라 오는 모습.

전반 24분 멕시코의 파고들어가는 공격이 한국골대를 위험하게 했고요. 정승현 선수가 태클로 걷어내며 다행'-'

이 이후 멕시코에게 유리한 기회가 몇 번 나왔고. 크로스바 넘어가는 장면이 아찔하기도 했어요.


이 날 30도에 육박하는 경기장이라고 더워보였고요


전반 28분에 멕시코가 침투하는 모습이 무서웠어요. 구티에레스가.....

그리고 손흥민의 역습까지 이어졌는데 슛까지는 안갔고요. 분위기는 전환되었어요.


구티에레스는 수비에서도 중요한 역할하고 움직임이 많았어요.


전반30분까지 한국은 양쪽 측면을 잘 이용 / 멕시코는 오른쪽 측면 잘 이용하는 모습이었어요.


장현수 선수의 좋은 라인조절.


공격 전환하면 멕시코는 굉장히 빨랐고요.

35분 무서운 장면이 나왔고요. 키퍼선수가 막았고요.


너무 졸렸...어여....ㅠ..


구티에레스가 전반42분에 절뚝거리고 경기장이 웅성웅성거렸어요. 하지만 나가지는 않는 선수.

44분에 파울을 얻었고요.

추가시간 없이 전반이 끝났어요. 전반전은 0-0

피지와 독일은3-0이상의 스코어라고 했고요.


+

경기 76분 한국 권창훈이 골을 기록하며 멕시코를 1-0으로 꺾으며 8강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

8강에서는 온두라스와 만나겠네요.

반면 피지에게 10-0으로 이긴 독일이 조2위로 포르투갈과 8강전을 갖게되었습니다.


관련글

[기타/축구들] - 8강 자력진출할까? 한국 멕시코 중계 역대 전적 선발 라인업 명단, 멕시코 축구 피파 세계랭킹, 멕시코 축구 성적, 리우 조별 순위, 중계 일정 시간 등 - 2016 리우올림픽 축구

[기타/축구들] - 축구 8강진출 국가는? 리우올림픽 축구 8강 대진표, 8강 전체 일정 시간 정리 한국 온두라스와 - 2016 리우올림픽 축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