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구르미그린달빛 1회 줄거리 캡쳐, 유쾌한 조선 로맨틱 코미디? 달빛 인연 연서대필 대타 만남, 내시가 된 김유정, 컨닝하는 세자 화초서생 박보검, 볼빵빵 명은공주 정혜성 본문

기타/tv

구르미그린달빛 1회 줄거리 캡쳐, 유쾌한 조선 로맨틱 코미디? 달빛 인연 연서대필 대타 만남, 내시가 된 김유정, 컨닝하는 세자 화초서생 박보검, 볼빵빵 명은공주 정혜성

ForReal 2016. 8. 22. 23:16
반응형

월화드라마가 새로시작하죠. KBS 2tv 구르미 그린 달빛이 8월 22일 시작합니다. 아래 구그달 줄거리와 캡쳐 조금 정리합니다^^


김민정 임예진 극본 / 김성윤 백상훈 연출 

구르미 그린 달빛


'우리가 몰랐던 연애사' 책을 보고있는 세자(박보검 분)의 얼굴로 시작되었고요. (주인공은 공부말고 딴데에 관심있나봅니다.^^)


# 한 미소년 연애 상담가 / '여심 전문가'

반면 어느 집, 한 나그네(차태현 분)가 미소년?에게 고민상담ㅋㅋㅋㅋ하는데, 그린라이트 레드라이트를 켜면서 합니다. 미소년?(김유정 분)이 잘될거라며 그린라이트를 켜줬어요.

차태현 분의 나그네는 마당쇠였고, 좋아하는 철벽녀 아씨?에게 집적거리다 실패하자, 고민을 듣던 미소년?은 밀당스킬을 알려줍니다. ㅋㅋㅋㅋㅋ '열흘 간 아는 척 말고, 열흘 후 나타나' 서 위험한 상황에서 아씨를 구해준 마당쇠는 아씨와 잘됩니다.


제 1 장 달빛 인연


<모든 이미지는 kbs 2tv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방송 화면 캡쳐입니다.>


# 잠꾸러기 세자, 컨닝하는 세자

궁에서 내시?는 자고있는 세자를 어서 깨우고, 왕이 걸음을 빨리하는 장면이 겹칩니다. 곧, 왕 앞의 뜰 위 누각?에서는 세자가 어느새 자리하고, 공부하고 있고요. 세자 이영(박보검 분)은 책을 술술 읊습니다. 그리고 명석한 아들을 보며 뿌듯해 하는 왕.

하지만 그것은 대본 이었어요. 그런데 세자와 세자의 스승이 보던 대본이 바람에 날아가 이를 들켜버린 세자 이영(박보검 분). 옷도 여매지않아 주르륵 흘러내렸고요. 늦잠자고 공부하는 척을 하고있던 거였어요. 왕은 화를 내며 신하들과 돌아갑니다. 



# '운종가의 여심전문가' 삼놈? 라온?

길가다가 세자 내시원 모집문을 우연히 본 이 여심전문가는 돈을 많이 준다는 것을 보고, 빚 갚을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바지춤을 보며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고요.

집에간 이 여심전문가. 난리통에 주워 길렀다고 하는 그의 아버지는 아들?에게 "언제까지 사내놈 행세하면서 이러며 살껴?"라고 혼냅니다. "니가 어느날 돌아오지 않으면 난 기쁠껴"하고 말하는 그의 아버지. 아버지는 그에게 삼놈이라고도, 라온이라고도 부릅니다.


# 연서 대필 (연애편지 대신써주기) 알바에서 

그리고 삼놈이는 어느 무가의 도련님 집?에 가는데요. 도련님의 연서대필을 위해 간 거였나봐요. 삼놈이는 도련님에게 편지는 그만하고 편지 대상에게 이제 만나자고 쓰라고 알려주고요.



그 연서가 도착한 곳은 궁 안. 세자 이영은 누이 명은공주에게 도착한 연서를 궁녀에게 뺏어서? 몰래 읽어요

ㅋㅋㅋㅋ 그와중에 놀고있는 명은공주ㅋㅋㅋㅋㅋ발랄ㅋㅋㅋ 세자 이영은 누이를 걱정해서 여동생의 궁녀?에게 답신 안왔다고 하도록 명령합니다.

<우리 누이 어카나.gif>


#

궁녀가 신하들에게 "세자 전하가 용포를 벗어놓고 또 사라지셨습니다"하고 알립니다.

일반사람인척하고 장내 구경간 세자 이영. 우연히 마당놀이? 탈극?을 보게되고요. 삼놈이와 삼놈이 아빠가 왕과 세자를 희화화하는 걸 길에서 봐버렸어요. 세자는 화가나서 마당놀이에 초를 칩니다.


# 양쪽 모두 대타로 나간, 대타인연?

  그 후 삼놈이는 다시 연서대필 부탁한 도련님에게 불려갔고요. 도련님은 삼놈이에게 '지체가 너무 높아 이뤄질 수 없으니' 대신 나가 마무리해달라고 합니다. (ㅋㅋㅋㅋ아 이 도련님 통역 장면 너무 웃겨요ㅋㅋㅋㅋ) 결국 돈을 받고 대신 나가는 삼놈이.


  삼놈이는 양반차림을 하고, 혼자 약속장소에 대신 나가서 조선연애멘트를 남깁니다. 그리고 약속장소에 명은 공주 대신 나타난 세자. "감히 품어서는 안될 분을 염모했다"는 도련님의 말에 명은공주 대신에 남자인 세자가 서있었는데도 도련님이 남자를 좋아한 줄 착각하고 돈값을 하러 제 역할을 계속합니다. 계속 멘트를 치는 삼놈이를 이상해하면서도 따라가보는 이영.


  이영과 삼놈이는 어느 .......식당....? 주점?.... 주막에 가서 이야기를 합니다. 주점 할매의 찰진 욕에 혼자 진지하고, 웃지않는 이영. 그를 보며 "화초서생"이라며 놀리는 삼놈이. 수랏간(궁안에 있는 주방ㅋㅋ)에서 일했던 주모는 세자를 알아보고 아연실색했고요.

"연서의 상대가 누군지 모르는데다, 어울리지 않는 양반행"를 하는 삼놈이를 알아챈 이영은 삼놈이에게 칼을 들이대기까지하고요. 삼놈이는 양반인척하려고하고, 옥신 각신하다가 삼놈이네 집을 확인한다고 삼놈이를 따라가는 이영.


<모든 이미지는 kbs 2tv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방송 화면 캡쳐입니다.>


#

반면 눈맞아서 야반도주한 아씨와 마당쇠. 그 둘은 배를 타러 갔는데 거기에서 한 도련님--;(진영 분)과 지나치고요. 본인이 고운 걸 알고있는 이 도령?_?은 과연?


# 굴속 인연

삼놈이는 빚독촉을 하는 패들에게 잡혀가서 묻힐 뻔한 굴을 기억하고, 이영을 굴로 밀어넣으려 했고요. 그러다가 같이 굴에 빠진 삼놈이와 이영. 굴에 빠진채 당황하다가 이영이 올려줘서 삼놈이는 결국 굴에서 나왔고요. 자신이 양반행세를 하고 있는 걸 알고, 후일이 무서워 삼놈이는 혼자 도망갑니다.



굴에서 나온 삼놈이는 벽보에 며느님과 도망간 종때문에 자기도 종을 도왔다는 죄목으로 수배당한 걸 알게되었고요. 옆에서 보던 한 도령(진영)은 삼놈이가 벽보속의 사람인 것을 알아채고, 포졸들에게 신고?하려다가 삼놈이가 며느리를 걱정하며 하는 말을 이해한건지 포졸들에게서 구해주고요.


# 힘 없는 왕

반면 궁에서 왕은 폭동때문에 정사에 힘을 쓰다가--; 머리를 아파하고, 영의정에게 힘도 못쓰고 있고요. 영의정은 "백성들을 죽이는 것"을 말했고, 왕은 원치않는 기색이었지만 아무말도 못합니다. 10년전에 반란?이 있던 나쁜 기억을 갖고있는 왕.

이때 세자 이영은 영의정 갑질을 밖에서 다 듣고 있었어요. 듣다가 화나서 가버린 이영.


# 내시가 된 이유 

그리고 삼놈이를 구한 도령과 헤어지면서 삼놈이는 결국 빚쟁이에게 잡혀가고요. 빚쟁이는 어딘가에 삼놈이를 팔아버립니다. 그곳은 내자원 이었고요. 칼가는 사람이 있었어요. "사내들 고자만드는 곳"이었어요. 칼가는 사람 검곡?은 3일 후에 자른다고 했고요. (검곡은 삼놈이가 '나는 그게 없는데'하는 말을 술기운에 언뜻 듣습니다.)


3일 후? 삼놈이는 내자원에서 술먹은 검곡?을 꾀려고 합니다. 계속 그에게 술을 먹이는 삼놈이. 삼놈이의 비명이 울리고.


#

다음날 아침. 피가 여기저기 묻어있는 내자원. 검곡은 술먹어서 기억을 못하는 모양이었고요. 삼놈이는 "귀신같은 솜씨였다" 말하며 기억못하는 검곡을 보내고 ......삼놈이의 바지속에 뭔가 .........뭐가 있는데 봉선화물인지 저게모지..............?............'-'? 아 삼놈이는 허벅지를 유리로 그어서 피를 냈나봐요. 잘린척 연기한 삼놈이.


한편 삼놈이 아버지는 삼놈이를 기다리는 모습. 


# 왜 사내애로 키웠을까? 

그리고 삼놈이의 어린시절. 삼놈이 엄마는 여자옷을 입은 삼놈이를 때리면서까지 "너 기집애 아니라고, 사내애라고"하고 사내애로 키웁니다.


<모든 이미지는 kbs 2tv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방송 화면 캡쳐입니다.>


궁에서는 명은 공주가 연서에 답이 없자 울고있고 세자는 누이를 보면서 미안한지 불편한 얼굴로 갔었는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명은 공주 볼빵빵한 모습 넘나귀엽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명은 공주는 밥도 안먹고 복수할거라며 이를 갑니다.

이영은 밥안먹는 누이에게 가서 밥을 먹이면서 사내들 명부를 갖다놓고 이중에 한명 집으라고 하고요.


# 입궐, 그리고 달빛 인연

내시로 입궐하는 삼놈이. 다음 날 아침에 약물검사를 한다는 소리에 걱정이 되어서 궐에서 잠을 못이루고 도망가다가 누군가와 부딪칩니다. 그리고 달빛이 딱 비추면서 세자 이영의 얼굴에 조명이 사르르 오면서 윤곽이 얼굴로 나오는데 엄청 잘생겼고ㅋㅋㅋㅋㅋ 세자 이영이고ㅋㅋㅋㅋ

<구르미 그린 달빛.gif>

이 장면이 '달빛 인연'인가보네요^^

굴에 자신을 혼자 두고간 그 놈임을 알아챈 이영.

"반갑다 멍멍아"


두 주인공 이영과 삼놈이의 코미디 연기, 그리고 정도령?과 통역, 내자원의 사람 등의 구르미그린달빛은 재밌는 연기가 유쾌했고요. 그에 더해 여러가지 설정들도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그린라이트, 볼빵빵한 명은 공주, 꽃도령의 우산드는 장면 등이요ㅋㅋ 아, 또 SNL에서 많이 봤던 개그우먼? 연기자? 그분이 욕쟁이 할머니 주모역할을 했죠 ㅋㅋ(정이랑 님) 그 장면도 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유쾌한 조선 로맨틱 코미디를 기대하게 하며 다음화도 보고싶게 했고요.


반면 약한 왕과 영의정, 그리고 놀기좋아하는 세자가 이 드라마 갈등에 주요하겠죠? 이 세 사람이 이야기를, 그리고 구그달 속에서 어떻게 나라를 바꿀지 앞으로 기대하게 되고요.


명은 공주는 어떻게 살을 빼게될지, 연서도련님과 혹은 한 명 집은 도령과는 만나게될지 그 부분도 궁금해지네요.ㅋㅋㅋ 1화 명은 공주 먹방 존재감이 너무 강력했어요ㅋㅋ


# 주인공들의 매력 발산 1초 씬들은?

아직 꽃도령?? (진영분)의 캐릭터에는 연출하는 것만큼 끌리지않는데요. 극에서 어떤 역할을 할 지 두고보고싶다는 생각이고요

1화 마지막 달빛에서 윤곽부터 나타나는 세자 이 장면의 연출은 그렇게 설렐 수가 없네요ㅋ_ㅋ 굴 속의 연출보다 좋았어요!

머리푸른 삼놈-라온, 이 장면 너무 예뻤고요.


2화에서는 삼놈이가 약물 검사를 어떻게 통과하게될까요? 궁금하고 재밌네요!


그리고 구르미그린달빛에서 구름은 삼놈이고 달빛은 세자 이영이곘죠? 삼놈이가 달빛을 어떻게 빛나게 할지, 어떻게 감쌀지 이후이야기도 기대되고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