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언프리티 랩스타3 7화 스윙스, 나다 nothing 낫띵 가사 영상, 걸어다니는 종로3가, 2대2 팀 디스 배틀, 블랙넛 언프, 씨잼 전소연, 무지 개떡, 급식판, 자이언트 핑크 미료 본문

기타/tv

언프리티 랩스타3 7화 스윙스, 나다 nothing 낫띵 가사 영상, 걸어다니는 종로3가, 2대2 팀 디스 배틀, 블랙넛 언프, 씨잼 전소연, 무지 개떡, 급식판, 자이언트 핑크 미료

ForReal 2016. 9. 10. 14:47
반응형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3 스윙스 프로듀서가 나온 7화 보면서 정리해요.

<mnet 언프리티 랩스타3 방송 화면>

남은 래퍼는 8명이라는 이야기로 시작되는 7화.

양MC는 파이널트랙 외에 트랙 1개만 남았다며 긴장감주며 7번 트랙 미션 공개를 시작했어요. 3개 미션이 있다는 말. 프로듀서는 스윙스였어요. (바로 전날 스윙스 새 앨범 마지막 트랙을 계속 반복해서 들으며 스윙스에 대한 연민의 감정이 생기려고했는데 프듀에 나오니 이상ㅋㅋ) 여하튼 7번트랙 미션은 3단계고, 2:2 팀디스배틀 이 첫 미션이었고요.

스윙스 앞에서 나다의 쇼미더머니 트월킹 흑역사 영상ㅋㅋㅋ이ㅋㅋㅋ 기억못하던 사람에게는 충격적이었고,


# 2대2 팀 디스배틀 팀선택

래퍼들 인터뷰에서 같은 팀으로 뽑고싶은 건 전소연이 많이 나왔는데 과연 누가 같은 팀이 매치될까 궁금해지는 장면.

유나킴은 육지담 그레이스 중에 육지담을 선택했고요 / 전소연은 모든 출연자들이 다 같이하고 싶어했고요 그 중 같이 해봤던 나다 선택 / 반면 그레이스에게는 애쉬비만 나가서그 둘이 팀, 남은 미료-자이언트 핑크가 같은 팀이 되었어요


팀 디스 배틀 대진은ㅋㅋ

전소연 나다 vs 그레이스 애쉬비

유나킴 육지담 vs 미료 자이언트 핑크

<mnet 언프리티 랩스타3 방송 화면>

그리고 출근길 영상에서 나다의 삼선슬리퍼가 카메라를 훅 잡아당겼고요ㅋㅋㅋㅋ

디스배틀 관객은 래퍼들이라는 자막도 나왔어요 트루디도 구경왔고요 기리보이도 구경오고요 바스코블랙넛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다는 오늘 디스배틀 뒤집어 버리려고 옷을 뒤집고왔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의자 돌아가는 장면이 재밌었고요

<옷 뒤집어 입은 나다.jpg mnet 언프리티 랩스타3 방송 화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산에 좀 올라가주는 전소연 - 나다

연습하러 우면산에 올라가는 전소연과 나다ㅋㅋㅋㅋㅋ서로 멘탈강화훈련을 하는 거였어요 ㅋㅋㅋㅋㅋ 우면산에 올라가서 서로 악플 읽어주는 두사람ㅋㅋㅋㅋㅋㅋㅋㅋㅋ외모지적에 끄덕없는 전소연과 사람들이 춘장 고추장 와사비 바른여자로 기억하는 나다ㅋㅋㅋㅋ 서출구애게 전화조언 구했고 "밑밥-펀치라인/인신공격"하라는 말

그리고 킬라그램과 만나서 준비하는 그레이스와 애쉬비 등이 나왔고요.


# 2:2 팀 디스배틀 1라운드 # 전소연 나다 vs 그레이스 애쉬비

그리고 1라운드 디스하기 전, 전소연-나다는 디스전할때 상대가 절어서 디스를 제대로 들은적이 없다는 말을 하는 애쉬비. 과연

Bolw my buzz에 랩하는 그레이스 / classic에 랩 얹는 나다. 나다가 관객들한테 말걸면서 분위기 잡고 시작하는데 소름 ... 가사도 좋았고요.


<종로3가스웩 - mnet 언프리티 랩스타 방송 화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나다를 보면서 저거밖에 준비안했어라고 하는 애쉬비는 기대하게 했고요

Just another day 에 랩얹는 애쉬비. 쪼꼬미와 따까리라며 디스했고요 / 전소연은 Beilieve me 비트에 디스랩했어요. 가사도 쎘는데 라고 부르는 거 기분나쁠거같아요ㅋㅠㅠ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블랙넛ㅋㅋㅋ은 디스배틀 보고 "아 구린데요. 이 실력으로 홍대에서 랩배틀 뜨면 머리채 다 뜯길 것 같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역시 블랙넛이였...ㅋ_ㅋ


244:61로 1라운드 나다-전소연 팀 승리했어요. "이기겠다는 에너지, 자신에 대한 신념" 나다-전소연 팀이 강해서 이긴거라는 스윙스의 인터뷰평이 나왔고요.


<1라운드 디스배틀 영상>


# 2:2 팀 디스배틀 2라운드 # 유나킴 육지담 vs 자핑 미료

이어져 시작되는 디스배틀 2라운드.

연습하는 자핑과 미료. 지담이는 깔게 많고, 유나킴은 깔게 없다며 아이디어내고 있는 두 사람. 지담이 "원래 싸가지없고 밥맛없게 얘기하는 경향이 있잖아요 저러다 훅가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거든요. 이번을 빌어서 말해주고싶네요."라고 하는 자핑. 과연'-' 그리고 가사 잘 들리게 연습하던 중간에 가사바꾼 자핑. 가사를 절까 궁금해지는데....또 과연

한편 지담은 유나킴 지난번 디스를 아쉽게 보며 도와주는 모습처럼 나왔어요. 지담의 오피스텔?_?에 가서 연습하는 두 사람. 지담의 가사를 미리본 전소연은 지담의 가사가 쎄다는 이야기를 했고요.


<Mnet 언프3 방송 화면>


Closed Eyes가 쓴 비트에 랩하는 미료. 미료의 랩에 대해 "중용을 지키며 했다 흔들리지않고 자신감있게"라 말하는 스윙스 평. 스윙스는 지담의 디스에 대해서는 "쥐 괴롭히겠다는 싸가지가 재밌었다"ㅋㅋ

가사 까먹는 자핑?_? 전소연은 가사 쎈데 저는걸 안타까워했어요.

미료는 "깝치면 죽어 개기다가"하는데 살벌

유나킴도 가사를 잊었고 지담몬이 가사를 옆에서 불러줬고 싸늘한 관객반응처럼 나왔어요.


디스 후, 스윙스는 지담을, 바스코는 미료의 무게를 칭찬하는 인터뷰가 나왔고요. 또 또 과연


211:94로 2라운드 미료-자핑이 승리했어요.


# 남자래퍼 콜라보 # 7번트랙 2차미션

그래서 7번 트랙 도전자 네명 나다 전소연 미료 자핑. (디스에서 진 남은 네 명은 8화에서 영구탈락 솔로배틀.)

다음 미션은 남자래퍼와 콜라보 무대. 씨잼과 하는 나다 전소연 / 블랙넛과 하는 미료-자핑, 그리고 각 팀별로 한명이 트랙 최종 결정전에 가나봐요.


# 씨잼팀

전소연은 씨잼 좋아하는 모습이 계속나오고요 "혹시 씨잼님?"ㅋㅋㅋㅋ하며 연습하며 헤롱헤롱상태가 된 전소연.

리허설. 언프3 1,2화때 눈 굴리던 모습의 나다는 여유있게했고, 연습량 진짜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팀은 Puzzle에 랩해서 무대했고요. 씨잼은 "랩은 소연양, 무대는 나다씨가 잘했다"고 평.


# 블랙넛 팀

100% 몰입을 해서 즐거운 공연을 하겠다는 미료와 가사때문에 걱정하는 자핑이 나왔고요. 본 공연. 미료가 블랙넛 100을 부르다니ㅋㅋㅋㅋ "내가 간담에 얼굴만 믿고 설치는 애들이 뭔 대수"가사 들렸고요. 자핑은 가사실수없...어보였어요. 관객의 반응에 힘얻었다는 인터뷰하는 미료-자핑의 인터뷰로 녹화장 분위기가 엄청났다는 게 느껴졌고요.


# 7번트랙 최종진출자 - 나다 자핑

스윙스는 본무대때 나은 모습, 여유가 있었고 즐기고, 끼쟁이였다는 나다를 최종 미션에 보냈어요. "곡을 소화하는데 어울렸다"는 평도.

자이언트 핑크가 최종미션 진출했어요. "남자의 에너지. 마초스러운 것이 곡과 어울렸다"라는 스윙스 평. 자핑은 오래간만에 좋은 결과내고 '아 힘들다'하고 눈물? 목이 메이는 모습이 나왔어요. 자핑은 "그동안의 트랙은 내게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번 트랙은 내거인거 같다는 생각"을 말했고요.


# 7번트랙 최종미션_ Nothing

나다 최종미션 스타일링이 디스배틀에 비교되게 립에도 불구하고 예뻐보였고. 스탠드마이크까지.....!

<나다 무대를 보는 스윙스 _ㅋㅋㅋㅋ>

# 스윙스 설레게하고? 여럿 울린 나다의 낫띵

나다의 무대가 이어지는데 하고싶어하는 이야기, 가사내용들이 좋았어요. 스윙스는 손오공 저팔계아저씨 표정으로 엄청 흡족해하는 얼굴이 나왔고요.ㅋㅋㅋㅋ

미료는 "가사가 가슴을 울렸다"라는 평. 지담은 "심장을 때렸다 솔직히 울 뻔했다", 양mc도 "나다의 가사에 울뻔했다"고 감상을 말했꼬요.

(나다의 무대의상과 무대 장치가 나다가 말하는 것의 진정성을 말해서 그렇게 준비된 것임이 무대 끝나고 느껴지기도 했고요.)


<나다 솔로 풀버젼 영상>


<나다 스윙스 - Nothing 가사>

너무 멀게만 보였던 꿈이 내게 오라 손짓을 하네 / 일이 너무 없어 죽을 것 같았는데 죽을 듯이 일을 하네 / 내 능력 밖에 일이라도 쉬운 듯이 하네 / 내가 믿는 신은 딱 견딜만한 시련을 준 다는 걸 확실히 아네 / 내 기준에서 이미 성공했어 그 기준이 낮냐는 말은 됐어 / 그냥 내가 녹음 하고 싶을 때 녹음해줄 사람 내게 쩌는 곡을 주는 사람 / 내가 만약 헛 소리를 하더라도 사랑 해줄 팬들 만 있다면 살아

누군가에겐 우습고 작은 것들을 위해 5년을 목맸어 / 이게 별거 아니라고 맞아 별거 아니었어 / 첫 사랑도 다시 보니까 뭐 별거 아니었어 그땐 왜 그리 울었을까 / 그 오빠도 5년전 고민도 어제의 고민도 지나고 보면 별거 아냐 / 매여있지 않고 다 지나가 버렸어

난 여전히 버스를 타 알아보면 그냥 알아보게 둬 / 인사한번 그게 뭐가 어려워 나도 사람인데 뭐가 어려워 / 더 뜨고 나니 전과 좀 달라? 아니 네가 보는 시선이 달라 / 그대로 행동 할뿐 뭣 하러 방송과 현실의 자아를 갈라 /

Ma name is Nada. Nada is nothing 아무것도 아냐 난 이게 참 좋아 / 정말 비워낼 때 기회는 찾아와 무에서 유를 창조해 왔잖아 / 기회를 잡아 저들 기억은 언제 바뀔지 몰라 / 독이었던 게 돈이 되기도 하네 돈이 되는게 독이 되기도 하네 / 그래서 더 이상 돈에 휘둘리지 않아 / 난 간절해 근데 절박하진 않아 / 무서워하던 것들 두려움 또 외로움 내가 만들어 낸 것일뿐 / 컨트롤 할 수 있어 이 거품 사람들은 내가 뜬 게 한방이라 하네 / 근데 한방 이란 것도 작은 것들이 모여 만들어내 한발 한발 계속 가야지만 한방이 돼 / 내가 말했잖아 가진 듯이 있는 듯이 너무 쉬운 듯이 하다 보니 한방이 됐네


That was nice Nada I see you're improving I like that keep doing your thing this is Moon Swings / 이 곡은 후렴이 필요 없지 그래서 rhyme으로 떡칠 Just Music Linchpins Unpretty let's do it 

Swings is back 벌써부터 난리가 난 internet 누군 반겨주고 누군 미워하지 난 그저 멈췄던 지점에서 다시 이어가지 / 나답게 여전히 hot해 가운데 손가락으로 답해 멍청한 것들에겐 / 9년 전 이미 개강첫날처럼 한바퀴 돌며 접수했네 / fuck you babies 뭘 모르는 놈들 계획을 짜봤자 그건 나에겐 고름 / 힘도 안 쓰지 너에겐 오른손쯤 / 내 운명 내가 만들어 필요 없는 손금 고생이나 고난이나 고민은 nothing 난 물 같은 존재지 그래 없어 거품 넌 사이다, 난 fire / 밑바닥을 이미 여러번 친 아이야 그래서 내가 겪은 것은 nothing / 오늘이 시작. 이젠 첫승에서 천승 / 나보고 미친 새끼래 모두가 역사 안에서 안 그런 천재 한 명 대 봐 이런 정신병자 놈은 어디 없네 누구 날 시험해? 누구는 귀엽대 못 느끼면 넌 개구리처럼 귀없네 / 내 소갠 필요 없어 알아서 잘 기억해 에 에 날 못 이겨 나 혼자였어도 근데 또 있어

난 별로였던 놈들을 모아 별로 만들었어 공연장에선 여자들이 쓰러져 지노는 더 힐 난 메세나폴리스 welcome to the life 난 데낄라를 토해 매일 매일 만들지 좆되는 노랠 이건 nothing 내 인생은 show네 / 창문 좀 내려봐 바람이 시원해 

깊게 마셔 익숙해져 이 zone에 사자가 되려면 넌 사자들과 자야지 병신과 지내면 내년쯤에 넌 양아치 / 무슨 말인지 알어? 그래 맞아요 내 랩을 듣다보면 뭐가 될 것 같어? 나는 mc, K-I-N-G 이젠 더 바삐 해야겠지 목 매야겠지 stay on top 지구의 자전처럼 never stop / 내 몰락을 계산한다면 니가 알파고를 가졌어도 에러야 / 잘 봐 motherfucker 나는 100억짜리 yacht 살거야 / 물론 당장은 돈은 없네 믿는 대로 되는 법 이건 시간의 문제, 난 아직 시간은 많으니 이건 nothing


# 다시 가사 잊은 자이언트 핑크

자핑은 나다와 반대로 준비했다는 이야기로 긴장한 모습으로 시작. 목소리 어울리게 들리고 그러다가 중간에 자꾸 틀렸다는 이야기가 나오며... 싸늘한 반응 장면들이 나왔고요. 그 후 자핑의 인터뷰에서 스스로 탓하는 모습이 안쓰러웠고. 스윙스는 또 다시 자핑에게 돌직구해줬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양동근 스윙스 아저씨들 투샷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ㅋㅋㅋㅋ 어마어마ㅋㅋㅋㅋ빅빅

# 나다의 눈물

그리고 7번 트랙은 나다가 4?번째 반지를 타면서 받았고요. 나다는 "정말 하고싶었던 이야기를 보여주고" 트랙도 땄기때문인지 감격의 눈물을 보여줬어요. 그리고 쇼미3 트월킹 흑역사 엎은 나다가 멋있게 느껴졌고요.

프로그램 끝에 나오는 나다 nothing 뮤비에서 빨간입술 바르니까 검보라입술에 비해 엄청 예뻐보이고ㅋㅋㅋㅋ


다음화 세미파이널에는 6명이 오르게 되고, 랩퍼들이 한 30명 들어와서 평가하나봐요.


그렇게 나다는 정말 걸어다니는 종로3가가 되었네요ㅋㅋ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