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6화 줄거리, 궁녀가 된 해수 왕건과 혼인 위기 아이유 자해, 고려 4대황제 광종 형제 살육 이준기? 오상궁 우희진 등장, 백아의 우정, 10황자 인형극 본문

기타/tv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6화 줄거리, 궁녀가 된 해수 왕건과 혼인 위기 아이유 자해, 고려 4대황제 광종 형제 살육 이준기? 오상궁 우희진 등장, 백아의 우정, 10황자 인형극

ForReal 2016. 9. 12. 23:15
반응형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6화 보면서 줄거리 정리합니다


극본 조윤영 연출 김규태

SBS 달의연인 보보경심 려


# 왕욱의 마음 "그 마음도 연모였다"

6화는 해씨부인의 장례에서 시작했어요. 해수(이지은 분)도 많이 울었고요. 백아와 해수는 언니가 보고싶어질때면 서로 찾아가기로 합니다.

해수는 서고에 뭔가를 정리하러 갔다가(?) 8황자 왕욱(강하늘 분)을 발견합니다. 8황자는 "연모한다"고 해씨부인이 살아있을때 말하지못한 것을 후회해요. "고마운건 줄 알았는데, 편안하다고 생각했는데 그 마음도 연모였다"는 것을 깨닫고 해수에게 마음을 털어놓는 왕욱. 해수는 왕욱을 위로하고요.

<SBS 달의 연인 보보경심려 방송 화면>

# 10황자의 인형극

다음날 해씨부인의 죽음으로 복잡한 해수의 창에서 인형극을 해주는 10황자. 해수는 웃었고요.


# 왕소 x 백아 라인형성중

황자들의 모임에서 난민들이 올라왔다는 이야기를 했고요. 왕요는 신라망한 것을 말하며 13황자에게 빈정 대기도 했고요. 왕소는 백아 대신 변을 해주며 왕요와 신경전이 있어요. 그렇게 왕소와 백아가 친해질 계기?_?가 생긴것 같아요.


# 해수의 혼인 소식

해씨부인의 무덤에 갔다가 해수와 백아 14황자 왕정이 모두 만났고요. 그 앞에서 연화공주는 "네가 혼인을 하게됐다"말해요. 8황자는 혼인을 막으려고 하고요. 백아는 혼인 반대하자고 왕소를 설득하고요. "환갑이 넘고 아들이 줄줄인" 사람에게 시집간다고 14황자가 다른 황자들에게 알려줘요. 8황자도 그것을 듣고 방법을 찾는 듯 하고요.


# 황자조합의 해수 탈출 작전

한편, 해수도 몸종과 함께 도망갈까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그때 10황자가 나타나서 해수를 나오라고 합니다. 해수가 간 곳에는 8황자와 14황자가 말과 함께 기다리고 있었고요. 연화공주와 해수를 팔아넘기려고 하는 사촌들?은 10황자를 해수로 착각하고 잘못 쫓았고요. 해수는 왕소와 말타고 도망중. 4황자는 "남에게 휘둘리는 인생"이 안타까워 도왔다 하는 왕소.

<SBS 달의 연인 보보경심려 방송 화면>

# 환갑이 넘고 아들이 줄줄인 '폐하와' 혼인

산에서 황자들과 해수앞에 지몽이 섰고요. 지몽은 "아가씨께 입궁 교지가 내려졌습니다. 폐하와 수 아가씨 혼인이 확정되어"라고 해요. 그때 마침 해씨 사촌들이 도착해 미리 알았지만 숨긴 걸 말했고요. 연화공주의 "황실혼을 막다니요. 저 애 때문에 모두 죽습니다"라는 말에 해수는 아무도 안다치는 걸 바래서 황실로 따라가요. 왕소는 걱정하는 눈. 해수는 "가서 잘 말해볼거"라고 해요. 그리고 가마를 타고 가는 해수.


# 왕건, 해씨와 혼인 이유

궁의 왕건. 충주 유씨는 "식도 안올렸는데 합방부터 잡는지"라며 거란을 막아줄 해씨와 손을 잡으려고 해수와 결혼하는 거였어요. 왕건은 정윤 시해에 대해 언급하며 화내고요.


# 오상궁의 등장

다미원에 도착하니 상궁이 무언가를 준비하고 있고요. 상궁과 해수가 마주칩니다. 상궁을 통해 합방 이야기를 듣는 해수. 몸에 흉이 있는지 본다는 상궁에 해수는 저항하고요.

<SBS 달의 연인 보보경심려 방송 화면>


# 8황자 마음 눈치챈 충주 유씨

충주 황후와 황보 황후가 이야기하는 중 14황자가 해수 혼인 막아달라고 오고요. 8황자도 뒤이어 따라옵니다. 충주 유씨는 8황자에게 폐하와의 혼인인데 무슨 생각이 그리 많냐며 눈치?를 줘요.

# 백아의 우정

한편 백아도 왕소에게 혼인막자고 설득합니다. 백아는 해수는 자기한테 남다른 아이라며 해씨부인 죽음 후에 둘이 술판벌이며 이야기하던 장면이 나왔어요. 백아가 망한 신라이야기를 하는데 해수는 사람위에 사람없다는 이야기나 "마음가는대로 하고싶은 거 다 하고 살아라"라고 위로해요. 그 이야기를 왕소에게 하는 백아. 백아는 부모도 형제도 없이 황실에 묶여있을 해수를 진심으로 걱정하는 모습이었어요.


검시가 끝난 해수. 해수는 다미원 목욕탕의 비밀통로를 기억해내고 나가는 차에 상궁에게 잡히고요.


지몽에게 간 왕소와 백아. "내가 아는 최지몽은 어떠한 계책이든 하나만 짜두질 않아"라면서 왕소가 지몽에게 감춰둔 계책 말하라며 협박했고요.


# 왕욱 왕소의 황제 설득

왕건은 해씨 여인이 해수라는 것을 혼인 직전에서야 알았어요. 하필 해수인 것이 걸렸던 왕건이지만 빨리 혼인을 해버리는 게 필요했던 왕건은 그냥 혼인하러 가요. 그런데 왕건이 혼방?에 가는 길에 8황자가 엎드려있었어요. "호족간의 경쟁이 이미 많은데"하면서 왕건을 설득하려고 해요. 4황자도 나타나서 "해씨가 거란과 말을 밀거래"했다며 혼인 외에도 해씨를 잡을 방책을 알려줍니다. 하지만 왕건은 4황자의 방책에도 그러면 군사가 뚫리거나 호족 내분이 일어난다며 혼인하러가요.

<SBS 달의 연인 보보경심려 방송 화면>

# 혼인을 막은 해수의 배짱

그렇게 혼방에 들어온 왕건. 그때 해수는 그릇?을 깨트려 조각으로 팔을 그어서 피를 냈고요. "몸에 흉이 있으면 안된다면서요"하면서 피를 흘리며 자기를 보내달라고 해요. 왕건은 해수의 배짱에 재밌어 하면서 해씨를 부르라고 합니다. 피를 흘리며 쓰러진 해수를 8황자가 안고나가고요. 다른 황자들도 다 따라갑니다.


# 광종에 대해 떠올린 해수

한편 해수는 정신을 잃고 물에 빠졌던 때를 기억하고 무의식중에 광종에 대해 떠올려요. 네번째 황제. 형제와 신하를 끝도 없이 죽였다는 걸 기억해내기도 하고요.

 

# 8황자에 마음 표현한 해수

해수는 잠에서 깨어나고, 상궁이 간호를 해주고있습니다. 상궁은 흉이 남을 거라는 이야기를 해주고요. "선택할 권리는 저한테 있는 거거든요"하는 해수. 큰 벌이 내릴거라고 알려주는 상궁. 벌을 무서워하지않는 해수에게 상궁은 인상깊어하는 듯 보였고요.

그 방 앞에 8황자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8황자는 해수에게 들려요. "폐하께서 니 몸의 흉을 이유로 혼인을 취소하셨어. 너희 집안에 곡식이 잘 나는 땅을 하사하셔서 집안에 압박도 없을거다"하고 알려주는 왕욱. 왕욱은 자신이 한심하게 느껴졌었다고 말하며 해수를 돌려달라고 해씨부인에게 빌었다고 말해요. 이번엔 해수가 "다시는 못보는 줄 알았습니다"하고 왕욱에게 말하네요. 울고있는 해수를 안아주고 위로하는 왕욱.


# 궁녀가 된 해수

지몽은 왕건에게 해수의 거취에 대해 물어봐요. 궁녀로 해수를 달라고 했다는 황후들과 상궁에 대해 왕건에게 이야기 하는 지몽. 약재에 대해 아는게 많은 해수를 황실에 두는 것이 황실의 재산이 될 거라고 설득하는 지몽에 왕건이 귀를 열었고요.

<SBS 달의 연인 보보경심려 방송 화면>

# "하루도 거르지않고 들르마"

해수와 왕욱이 꽃구경하는 중. 지몽이 와서 궁녀로 살게되었다는 소식을 전했고요. "열심히 황궁생활을 하면 혼례도 출궁도 시켜준다"고 알려주는 지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왕욱은 궁에 들어가려는 해수에게 이모티콘 답시를 선물해요. 그러면서 왕욱은 "하루도 거르지 않고 들르마" (하..............이 대사 ............. 별거아닌데 좋네요ㅠㅠ)


황궁에 들어가는 수에게 가는 황자들. 왕소는 해수를 궁에 주저앉혔다며 지몽에게 뭐라하기도 해요. 해수는 황자들을 보면서 광종이 누가 될지 걱정을 해요. 궁에 들어가는 해수를 걱정스럽게 보는 왕소. 다미원에 가니 궁녀들은 해수를 달갑지 않게 보고요. 그렇게 오상궁 아래로 들어가는? 해수인가봐요.


예고편에서는 송악에 끝까지 살 수 있는 황자는 한명 뿐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