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톤 밴 랭크벨트 현대 용병 공개 연습 경기중 첫인상? 현캐 톤 캐나다 국대 신장 타점 리시브 정보 등 - 2016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배구단 공개 연습 경기 본문

배구/프로배구

톤 밴 랭크벨트 현대 용병 공개 연습 경기중 첫인상? 현캐 톤 캐나다 국대 신장 타점 리시브 정보 등 - 2016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배구단 공개 연습 경기

ForReal 2016. 9. 23. 02:21
반응형

코보컵이 시작되며 몇 구단 용병의 퍼포먼스가 공개되고 있습니다. 16-17 시즌부터 남자배구도 트라이아웃제도를 시행했죠. 인천에서 지난 5월 있었던 용병 드래프트 이후 외국인 선수들은 8월부터 팀 합류 시작했고요. 코보컵대회 시작 바로 전에 그 중 한 외국인 선수가 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래, 경비가 삼엄한(?) 곳에서요.

사진 제목 : 카메라 3소개팅.jpg

인도 무늬 디테일로 각 잡아 살린 --; 캐슬 오브 스카이워커스에서였어요. 현대배구단의 홈캠프죠.

현대는 일본 지난리그 준우승팀이라고 하는 파나소닉 배구단과 연습경기를 공개로 진행했고요. 연습경기에서 손 발 맞추던 현대 16-17 용병인 톤 밴 랭크벨트 선수가 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캐나다 국가대표 출신, 1984년생, Manitoba의 Rivers출신의 Toontje선수는

신장이 197 ? 199? (프로필 마다 좀 다르죠^^;)였고요. 91kg

스파이크 타점은 347cm / 블락타점은 317cm (2016 월드리그 기준)

취미는 캠핑과 산악자전거...! '-'

그리고 재밌는 점은 2016 월드리그에 포지션이 리베로로 등록되어있었던 점이고요.


지난 시즌에는 Jastrzebski Wegiel 구단에서 뛰었다고 합니다.


올림픽 출전한 적은 없고요. 월드챔피언십 월드리그 등의 국제대회에서 캐나다 대표 엔트리에 든 경험은 좀 있어 보여요. (하지만 2016 월드리그에서는 캐나다 선발은 아니었던 것 같아요.)


캐나다 대표팀 단체사진(국제배구연맹 사진) 중의 10번 선수가 톤 선수같아요.


공개연습경기에서 볼 수 있던 톤 선수는 먼저 경기 초반에는 상대 서브가 톤에게 집중되었는데 톤 선수의 리시브가 예쁘게 세터에게 가는 느낌을 받았어요. 안정적여 보였고요.

서브도 강하게 때려서 범실하는 것보다는 코트안에 떨어지도록 아주 약간 짧은 걸 많이 본 것 같아요. 이것도 안정적인 느낌을 받았어요

하지만 공격에서 세터 노재욱 선수와의 호흡이 연습 게임 초반에 좀 맞지않는 모습이 연달아 보이기도 해서 고개를 갸우뚱하게도 했고요. 하지만 연습때 톤 선수의 빠르고 간결한 스윙도 보이기도 했고, 스코어 지나면서 노재욱 선수와 맞으면서 서로 재잘재잘(?) 좋아하는 모습도 경기중에 보이고 그랬어요. 백어택도 시간차도 호흡맞추며 경기하던 톤과 노재욱 선수 봤고요.

하지만 용병 드래프트 기사들에서 읽었던, 라이트를 잘 살릴 수 있을까에 대한 기대에 대해서는 ..... 음..... '-'이것은 궁금했었지만 답을 내릴 상태를 본 건 아닐것같아요 왼쪽이나 중앙 후위에서 공격하는 톤 선수를 봤고 노련한 몇 퍼포먼스를 볼 수 있었긴해요! 하지만 듣던대로 안정적이구나 느끼다가 세번째 세트를 뛰던 톤 선수가 흔들리는 장면이 연이어 나와서 당황했던 기억도 납니다. 


국내 선수들과 함께 팬들에게 찾아와서 팬서비스 중인 현대 톤 선수


아참 키나 체격은 멀리서 코트를 볼때 최민호 신영석 선수과 크게 차이나 보이지 않은 느낌이 들었어요. (저 위에 단체사진에서도 찾아보세요^^;)

또 이 날 톤 선수는 현대 선수들 중 코트에 3등으로 나와서 경기를 준비하는 것이 보이기도 했고요ㅋㅋㅋ



문득 현대의 리시브라인이 어떤 선수들로 채워져 만들어질지 궁금해지며

문성민 - 톤 선수가 베일 벗고 새 시즌의 재밌는 배구 어떻게 빚을지 기대하며 짧은 연습 경기 후기, 톤 선수 첫인상(?)을 정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