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질투의 화신 13회 줄거리, 헬기 돌린 화신, 정원 엄마 면접 시간 정원 반격, 3년을 준 여자에게 3분 되돌려 주다, 범이 인형, 엘레베이터 고백, 락셰프 무성욕자, 비서 짜장면, 코스모스 날씨 본문

기타/tv

질투의 화신 13회 줄거리, 헬기 돌린 화신, 정원 엄마 면접 시간 정원 반격, 3년을 준 여자에게 3분 되돌려 주다, 범이 인형, 엘레베이터 고백, 락셰프 무성욕자, 비서 짜장면, 코스모스 날씨

ForReal 2016. 10. 5. 23:23
반응형

질투의 화신 13화 줄거리를 방송 보면서 정리합니다. '-' 지난화 화신(조정석 분)의 방에서 범이그림 "사랑해요 표나리" 컬렉션을 보게된 나리(공효진 분). 그리고 화해하고 술에 잔뜩 취해서 나리의 집에 간 화신과 정원(고경표 분). 이번화에서 나리아 화신의 관계가 발전할까요? 궁금궁금


극본 서숙향 연출 박신우 이정흠

SBS 질투의 화신


이번화 시작은 표나리의 아나운서 입사지원서 그림으로 드라마가 열어요.


# 불이 켜져있는 화신의 방

지난화의 화신의 방에서 이어지고요. 나리는 그림을 보며 "기자님이 이걸 왜... 설마..."하고 복잡해 보여요. 나리의 집 앞에 있던 화신. 화신은 불켜져 있던 자기 집을 보며 "내가 불 켜놓고 나왔나?"하지만 별 의심 없이 셔츠갈아입는다며 나가요. 그렇게 화신은 자신 집으로 가는데 불이 꺼져 있는 집에 당황해요.


나리는 집으로 돌아가면서 범이에게 "절대로 알면 안되는 사람이 있으니까" 비밀로 해야한다고 말해요.


# 표나리 실력 알아보고, 면접 시간 바꾸는 정원모

정원의 엄마와 금수정 아나운서가 만납니다. 표나리가 아나운서 시험본다는 이야기를 해요. 금수정은 "실력이 있으니 잘봐주세요"하는데 둘 사이는 뭔가 기운이 있어요.

카메라 테스트를 준비하고 있는 방국장. 정원엄마의 전화를 받아요. "오전 8시에 시작하면 안될까?"하고 테스트 시간을 바꿔요.

<SBS 질투의 화신 방송 화면>

# 그림 본 나리, 정원에게 더욱 애정표시

나리네 옥상에서는 정원의 생일상이 준비되어 있어요. 생일 축하노래를 부르면서 나리는 정원에게 애교 애정을 한참 표현합니다. 그를 보며 화신은 좀 언짢아 보여요.

나리가 한 음식을 먹는 화신과 정원은 "짜다" "짜다"ㅋㅋㅋㅋㅋㅋㅋ고 말합니다. 그러다가 정원은 "나가서 차 한잔 할까?"하네요. 그리고 화신은 집에 갑니다.

#

화신은 집에가서 범이의 그림들을 봐요. 정원에게 하트를 그리던 나리를 떠올리며 화신은 그림을 다 뗍니다.

정원은 비서와 집에 돌아가고, 비서는 걱정하고요. 정원의 엄마는 표나리가 날씨하는 시간과 면접시간을 겹치게 했던거고요. 비서는 이를 정원에게 말해요. 정원은 "무슨 아들생일에 엄마가..."하면서 뭐라해요.

<SBS 질투의 화신 방송 화면>

# 따지지 못하는 나리, "니가 하란대로 하기 싫은" 화신

나리는 설거지중에 접시를 깨트립니다. 마침 동생 치열이가 와서 자기가 한다며 나리를 쉬게하고요. 옥상에 나간 나리. 마침 화신이 나와요. 마주친 두사람. 화신은 버리려던 그림을 안보이는 바닥에 숨겨둡니다.

나리는 기자에게 어떻게 따질까 상황이 어떻게될까 생각해 봅니다.

<나리의 상상>

 "곰팡이 쓸어서 벽지대신 붙여논거야."하고 둘러대는 화신ㅋㅋㅋㅋㅋㅋㅋㅋ "기자님 나 좋아하는 거 맞는 거에요?"하고 묻는 표나리에게 "ㅇ...응..." "기자님 나 사랑해요?" "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제야 좋아해서 정말 미안하다고 !!!"하고 화내는 화신. 하도 답답해서 붙여놨던 화신에게 표나리는 고정원씨 보면 어쩌려고 이런걸 붙여놨냐며 화내고요.ㅋㅋㅋㅋㅋ 3년동안 잘못했다고 주저앉아 우는 화신에게 나리는 "나한테 왜 그래요"ㅋㅋㅋㅋㅋㅋㅋㅋ

?_?

이거 다 나리의 상상이었네요.

그러다가 나리는 "담배피지마요."해요. 나리의 말에 뭐든 "싫어"라고 대답하는 화신. 화신은 "뭐든 니가 하란대로 하기 싫은데?"합니다. 나리는 좋지않은 예감을 한 듯한 표정. 그리고 화신의 그림 한장이 바람을 타고 멀리 날아갑니다.

<SBS 질투의 화신 방송 화면>

# 잠들지 못하는 밤, 세 사람

화신은 그림을 보며 생각하고, 그림을 태우고, 나리도 잠에 들기 어려워해요. 나리는 그동안 화신의 행동을 되짚어 봅니다.

정원의 엄마가 꾸민 일때문에 정원은 잠들지 못하고요.

<SBS 질투의 화신 방송 화면>

# 정원에게 거짓말한 나리

다음날 새벽에 출근하는 나리. 화신과 인사를 하고요.나리는 화신의 차를 쫓아가요. 나리는 "잠깐 얘기 좀 해요"하고 차에 타요. 그때 정원의 차가 오고요. 나리는 차 밑에 숨어요. 정원의 차 밑에 깔려 날아간 "사랑해요 표나리"그림.

운전하던 화신은 "왜 정원이 보고 숨냐, 정원이 차 안타고 왜 내차 타?"하고 물어요. 나리는 정원에게 거짓말로 둘러대며 먼저 출근한다고 전화로 말하고요.

날아갔던 "사랑해요 표나리"그림은 정원의 차에 떨어집니다. 정원은 그걸 보고 웃고요.

화신은 나리가 거짓말하는 걸 보면서 "짝사랑만 받다 어디서 못되쳐먹은 거만 배워가지고.."나리에게 비아냥거려요. 나리는 말은 꺼내지 못하고 화신의 멱살을 잡고요. "기자님 나 싫어하죠?"하면서 화신의 대답에 확인을 받아요.

<SBS 질투의 화신 방송 화면>

# 무성욕자입니다만, 연애하실래요?

락셰프가 불러서 레스토랑에 온 두 빨강엄마. 할 말이 있다고 불렀나봐요. 두 여자 앞에서 "저랑 연애하실래요?"하는 락셰프. 락셰프는 진중하게 물어요. "전 연애하면 손잡고 키스하고 자는 거 안합니다. 하고싶지않아요. 저 무성욕자입니다."하는 말에 놀라는 두 빨강 엄마ㅋㅋㅋㅋㅋ"결혼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ㅋㅋㅋㅋㅋ라는 락셰프의 말에 빨강엄마 놀라요

"플라토닉러브가 에로보다 행복하다는 걸 아실거에요. 신중하게 결정해주세요."하고 가는 락셰프.ㅋㅋㅋㅋㅋㅋ

락셰프의 레스토랑에서 나오며 두 여자는 "야 너 가져." "너해라 저남자."하고 절대 스킨쉽 없이는 못만난다며 이제 서로 양보해요ㅋㅋㅋㅋ 실망한 두 빨강엄마ㅋㅋㅋ


#

회사에 가는 나리와 화신. 화신은 "아나운서 시험 꼭 봐야돼?"하고 붙든 떨어져서 다시 기상캐스터를 하든 모양이 웃겨진다며 나리에게 걱정?해요. 나리는 좀 화가나고요. (여기서 나리가 아나운서에 진지한 걸 화신이 다시 확인하게되는 거겠죠?)


#

유조선 사건 이야기하면서 보도국장과 화신이 지방으로 내려간다는 말하고 있어요.

반면 계기자는 화신의 뽀뽀를 생각하며 "하다못해 이화신이 같은 웬수가 뽀뽀를 해줘도 싫지않는데...."하고 무성욕자에 대해 있어요 ㅋㅋㅋㅋㅋㅋ락셰프의 일때문에 고민중


#

표나리와 기상캐스터 후배에게 카메라테스트 시간 문자가 왔어요. 나리는 머리아파합니다.


# 상견례 날짜 잡으라는 정원엄마

정원과 정원엄마는 또 힘겨루기합니다. "상견례 날짜 잡아. 그럼 니 여자친구 시험볼 수 있게 시간도 바꿔주고, 합격하게 점수도 잘줄게"하는 정원엄마. 정원은 "엄마 오늘 내 생일인 건 알아?"물어요.


# 화신 엄마의 "이젠 너 맘대로 다 하고 살아"

화신은 집에 갔는데 집앞에서 화신엄마가 울고있어요. 화신은 "어디 아퍼?"묻고요. 형때문에 우는 지 알던 화신. "얼마나 마음고생이 심했으면 유방암에 걸려..."하고 화신엄마는 "이제 너 하고싶은대로 하고 살아" 말합니다. 화신은 유전일 가능성 있다면서 엄마 걱정을 하고요. 엄마는 걱정하며 서럽게 울고, 화신은 엄마를 안고 위로합니다. 엄마는 다시 "이제는 너 맘대로 다 하고살아" 말하고요.

# 범이의 인형

화신에게 밥을 차려주는 엄마. 화신엄마는 연애하냐고 물어봐요. 화신의 방에 있던 인형을 발견해서 물어봤던 거였어요. 범이의 인형이었고, 화신은 인형을 들고 범이에게 가서 "우리집에 왔었어?"물어요. 범이는 "비밀이랬어. 누나가."합니다. 화신은 나리가 아침에 이상한 행동을 하고 자기를 싫어하냐는 질문을 한 이유를 눈치챕니다.


# 나리의 뜀박질

나리는 SBC 방송국 뉴스룸에서 아나운서 카메라 테스트하러 가는 면접실까지 뛰어가면서 시간을 재봅니다. 시간은 모자랐어요.

화신은 뛰어가는 나리를 보고요.

<SBS 질투의 화신 방송 화면>

# 현장 예보 결정된 아침 날씨.

화신은 지방에 안가도 되는 거 였고요. 방국장은 아침 날씨를 현장에서 한다는 회의에서 표나리를 걱정합니다. 표나리때문에 현장에서 날씨를 해야한다/아니다 이야기하는 국장들의 회의실. 그를 듣던 화신은 "표나리가 선택하는 게 맞다고요. 기상캐스터든 아나운서든 둘 중 하나는 포기해야죠. 이렇게 꼬였는데."


# 정원의 비서 회유 # 짜장면

방송국 앞에 도착한 비서와 정원. 비서는 코스모스때문에 현장으로 가서 진행한다는 나리의 이야기를 정원에게 해요.

정원은 방송국에 올라와서 뛰고있는 표나리를 막아서요. 생일이라 놀아달라는 정원. "우리 짜장면 먹을래요?"하는 나리에게 정원은 좋다고 해요.

짜장면집에 간 정원과 나리. 나리가 짜장면 세개를 시키고 비서도 합석해서 같이 먹습니다. "이거 똥양이 사는거야"하는 정원. "먹고 짜장면 값은 해야지?"하고 비서에게 말하기도 합니다.

정원은 "똥양은 아나운서가 꼭 하고싶어?"하며 나리에게 묻고요. 그렇다는 나리에게 정원은 "알았어..."하네요. (이 알았어 너무 멋있었죠ㅠㅠㅠ)


#

홍혜원도 아나운서 테스트 시간이 8시란 걸 알고 금수정을 쳐다보고요.

방국장은 나리의 "공정한 분이시죠"하는 말때문에 죄책감을 느낍니다.


#

락셰프의 전화를 받지않는 두 여자.


# 엘레베이터 타고 올라간 화신과 나리

나리는 보도국장에게 찾아갑니다. 나리는 "이 날 안나가면 안되냐"고 부탁해봐요. 국장은 "기상캐스터 표나리씨로 가면 안되나?"하고요. 나리는 결국 화장실에서 울어요.ㅠㅠ....ㅠㅠ....ㅠㅠ...

한참 울고 엘리베이터에서 마주친 나리와 화신. 화신은 몇층 가냐고 묻고, 나리는 '꼭대기'라고 합니다. 화신은 "그림 봤지?"묻고 나리는 "관심없어요. 그딴 거."하고 엘리베이터에서 내려요. 내린 나리를 다시 잡아끌고 같이 올라가는 두 사람.


# 정원의 꾀?

정원과 비서는 고민하고 있어요. 정원은 "시간은 조금 거스를 수 있지않을까?"합니다.

# 나리의 꾀?

나리는 퀵서비스를 불러서 태워다줄 수 있냐 물어요. 14분안에 시험장 들어오게 도와달라고 빌어요. 방송국에 온 정원은 이를 보고요.

# 화신의 상황?

화신은 돌고래 때문에 헬기타고 갑니다. (헐. 헬기..........!가 있었네요 정원이 헬기를 띄울까요?ㅋㅋㅋㅋㅋ)


#

락셰프는 고딩셋에게 밥주고 있고요. 연락없는 두 여자를 궁금해합니다.


# 면접날, 코스모스 현장 중계

면접날. 화신은 헬기를 타고 나가고 코스모스밭에 표나리가 중계중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지미집?_?타고ㅋㅋㅋㅋㅋ 공중에 떠서ㅋㅋㅋㅋㅋㅋ방송하는 표나리.

<SBS 질투의 화신 방송 화면>

# 정원의 꾀 # 엄마 지각시키기

방송국에 가는 정원엄마. 그 뒤로 차들이 따라가요. "심사위원 늦으면 시작못하는 거 알지? 서둘러."하는 정원엄마 앞에 뒤에서 따라온 차들이 빽빽하게 가로 막습니다. ㅋㅋㅋㅋㅋㅋ정원의 짓이겠죠? 오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 열받은 정원엄마는 옆차에 욕을 하며 문 열라고 해요.ㅋㅋㅋㅋ 정원이 창문을 내립니다 오 멋있엉ㅋㅋㅋㅋㅋ 정원에게 욕을 한바가지 쏟는 정원엄마.


<면접 지연 도로 추격전 영상>


# 3년을 나한테 준 여자한테

그 위에 헬기가 날아갑니다. 아래 길이 막히고 있었어요. 화신은 헬기 돌리자고 헬기장에게 말해봅니다. "시말서에 벌금도"하면서 헬기 기장은 반대해요. 자기가 벌금 다 낸다고 하며 화신은 "3년동안 제가 잘난 줄 알고 받기만했어요. 잠실에서 반포까지 3분이면 되는데. 3년을 나한테 준 여자한테. 그여자 인생이 달린 문제야. 3분 내가 되돌려 줄 수 있게 좀 도와주세요"하고요. 결국 헬기를 돌리는 화신.


<3년을 나한테 준 여자 영상>


<SBS 질투의 화신 방송 화면>

# 헬기 앞 화신

나리는 마지막 방송을 하고 있고요. 퀵서비스 아저씨도 대기하고 있어요. 끝나자마자 나리는 달려갑니다. 헬기가 뒤에서 날아오고요. 화신이 내려서 나리를 불러요. 헬기를 뒤에 두고 "가자."하는 화신. 나리의 손을 잡고 "나랑 가자"해요. 어머어머 화신 어머어멍머어머어머


# 미안해 너무 늦게 알아서

그리고 어제의 올라가는 엘레베이터로 시간이 돌아가요. 화신은 "그림 봤지. 내가 이 말 3년전에 했다면 어땠을까"해요. 나리는 화신에게 말하지말라고 합니다. 화신은 "미안해. 너무 늦게 알아서.."하고 나리는 "접어. 버려요. 기자님 마음."해요.ㅠㅠㅠㅠㅠㅠ


나리는 헬기앞에서 "기자님 난 못가요."하다가 끌려서 헬기로 같이 뛰어갑니다. 헬기를 타고 날아가는 화신과 나리.


<13화 마지막 장면 미안해 너무 늦게 알아서 영상>



예고편에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화신은 혼나네요.

나리는 "더이상 아무것도 하지마 나한테"하고요. 화신을 밀어내네요ㅠㅠㅠㅠㅠ

화신은 "나 너 좋아해도 돼? 짝사랑만 할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질투 첫화에 나왔던 캐릭터들은 음?_? 날씨의 신들이었나봐요ㅋㅋㅋㅋㅋ 화신이 화나니까 번개를 치게하네요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