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현대배구단 광장에서 즐겨야 할 '안' 숨은 세가지? 천안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스카이돔 응원용품 기념품 샵 라운지 등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로배구

현대배구단 광장에서 즐겨야 할 '안' 숨은 세가지? 천안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스카이돔 응원용품 기념품 샵 라운지 등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1. 1. 19:00
반응형

백년만에 천안 유관순체육관에 다녀왔습니다. 겨울의 유관순체육관은 천안을 연고로 한 현대 배구단의 홈이죠. 


천안 현대캐피탈 배구단은 2016 프로스포츠 홍보 마케팅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었죠. 리그 내에서 수상하는 마케팅 부문 상은 최근 09-10 시즌, 13-14 시즌 V리그 구단 마케팅상을 수상하기도 했고요. 그러한 이 팀의 마케팅 단면을 볼 수 있는 현대 16-17시즌 개막전 홈경기장의 모습들이 아래에 담겨있어요^0^


주차장에서 체육관으로 걸어들어가는 동선은 이렇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선수들의 캐리커쳐가 기둥마다 삼각대로 서있었어요.


그리고 현대 스카이워커스 배구단의 기념품? 응원용품? 등을 파는 '스카이워커스 샵'이 컨테이너 두 박스로 서있고, 옆에 스카이워커스 라운지도 보였어요.


이번 시즌, 현대배구단의 체육관 입구는 문성민 신영석 선수 투탑으로 꾸며져있었어요ㅋㅋ

대충 겉으로 본, 위의 광장 세 모습만 보고도, 경기를 보기전이라도, 여기가 확실히 현대 홈이구나. 내가 현대홈에 왔구나,

현! 대 ! 홈! 빰! 빰! 팝! --; 이런 강렬한 기분이 들죠.


사실 가장 뇌리에 박히고 감정을 흔들어댔던건 사진속에 들어있지 않았습니다. 귀속으로 들어온 건데요, 유관순체육관 광장에 도착했을때 들리는 '소리'그냥 시민에서 경기장의 관중의 정신상태?로 이완시켜주는 역할하는 듯했어요. 현대 홈의 광장 어느 스피커에서 흘러나오던 한 노래. 뭔가 사람을 알딸딸하게 만들던 현대캐피탈의 팀 송의 소리였습니다.

딕펑스가 부른 '같은 심장으로'라는 곡이 나오고 또 나오고 또 나오는데 노래가사처럼 마음가짐을 가져야할 것 같은 그런 최면을 걸고 있었습니다.


같은심장으로 영상 아래에


이 영상이 계속 반복되고 있었는데 가사대로 최면 걸릴뻔했습니다.

"또 숨이 차올라 그자리에 주저앉고 싶을때, 그때 두려워하지마. 우리가 함께 있어. 너와 같은 심장의 우리가." 이런 감성적인 가사가 들리며 뭔가 알수없이 벅차게 되는 마음으로 현대의 홈구경을 하게되었어요.


아래에 현대배구단 홈 광장에서 즐겨야 할 숨어있는 ! 이... 아니고 그냥 딱 보이는 세가지가 있습니다^0^


# 현대광장 안숨은 세가지!

라운지 / 샵 / 스카이돔 !


현대의 라운지는 팀의 향기가 확실히 묻어있었고요.

마스코트? 몰리, 팀의 컬러 확실히 박혀있는 외관 보이시죠?


카페 안쪽에도 팀의 포스터가 빼곡 ^0^

현대 홈에 가시는 분들은 원두커피??를 무료로 주니 이용하시길바라고요!

또 이제 겨울이 오니 추워지는데요, 스카이워커스 라운지에서 따뜻하게 친구를 기다리고 무료티를 마실 수 있겠죠? 카페 바로옆 라운지 내부는 아래와같은 모습이었습니다.

꿀팁 알려드릴게요......... 현대캐피탈 외부 라운지 셀카명당설

(속닥속닥) 여기서 셀카찍으면 잘나옵니다 (속닥속닥) 


라운지 바로 옆에는 스카이워커스샵이 있었어요.


컨테이너박스 문을 이렇게 뚫어서 이용한다니 발상이 좋을 뿐 아니라 가로로 뚫은 창의 프로포션까지 감탄을 안하고싶은데 그것을 어렵게 만들었고요.


도 개막전에 팬들을 맞아주는 몰리도 그 창문에서 열일중^0^!


배구단인데 생각보다 상품이 많았어요 맨투맨, 후드, 레플리카, 기본티, 미니 싸인볼, 일반볼, 쿠션, 스냅백, 창모자, 수첩, 몰리인형, 몰리머리띠, 몰리응원봉, 응원수건?, 스카이워커스 깃발, 달력 등등


ㅋㅋㅋㅋ 몰리의 화난표정 귀엽죠ㅋㅋㅋ

그리고 물론, 몰리실물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세상에 이 스카이돔 설계보고 박수백만번 별 다섯개 마음속으로 줬습니다. 안에서는 경기장을 찾은 꼬마팬들이 치어리더 언니들과 그리고 응원단 형들과, 몰리와 함께 배구를 하고 있었어요. 안에서 서브도 서로 넣어보고 리시브도 받아보고 그러고 있었습니다. 세상에.


농구장에 가면 꼬마팬들이 하프타임에 경기장 가장자리나 밖에 있는 작은 그물에 공을 넣어보고, 공을 구입하고, 또 그 관심이 이어지고, 아마 생활스포츠로 이어지는 일들이 보였었는데 배구장에서도 그런맥락을 볼 수 있는 일이 반가웠습니다.


아마 지난시즌?부터 현대 체육관 내부에 아이들이 뛰어 놀 수있는 공간이 안전망으로 둘러쌓여져서 따로 만들어져 있었죠. 부모입장에서는 그부분과 이어진 느낌이기도 하고요.

자녀들과 경기를 보러 체육관에 가시는 부모님들은 약간 일찍 가시면 아이들을 뛰놀 수 있게 하실 수 있을거에요!


여하튼 몰리는 귀엽게 짠^0^ 포즈를 취해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대 마스코트 몰리는 모델료 요구 포즈도 보여줬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험상궂은 얼굴로ㅋㅋㅋㅋㅋ


그렇게 같은심장으로의 알딸딸함과 파란 광장들과 신기한 돔 광경으로 설레는 입장을 하면,


현대캐피탈 배구단의 홈경기장의 모습은 이러한 모습이었고요.


특히 눈에 띄던건

튼튼해보이는 이녀석 '-'

개막전용이었을까요? 계속 경기장에 쏴질까요? 이녀석이 쏘고있었던 것들 중 하나는

요런, 경기장 천장을 화려하고 정신없게? 만들어주는 신기하고 예쁜 것들이었고요.


오래간만에 배구경기장가서 전광판에 당황.jpg

천안만 이런건지 배구장 전체 다 교환한지?_? 좋은 변화도 눈에 띄었고요.



그리고 보호막들도 보이던 배구장.


광장도 내부 세세한 부분도 바뀌어있던 현대의 배구경기장. 10월 29일 이 경기장이 오픈경기를 가졌고,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을텐데요. 천안 시민여러분은 경기장 가셔서 광장의 세가지도 잊지마시고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쓰며 마무리합니다^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