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All 완벽 컨디션 우리카드 막는, 총 블락 14킬 한전, 아쉬웠던 승부처 바로티의 범실, 한국전력 우리카드 1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6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All 완벽 컨디션 우리카드 막는, 총 블락 14킬 한전, 아쉬웠던 승부처 바로티의 범실, 한국전력 우리카드 1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6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1. 3. 15:16
반응형

한국전력과 우리카드의 1라운드 경기가 11월 2일 수원에서 있었죠. 우리카드가 3:1로 승리했습니다.

이 경기 중계 내용들 아래에 정리합니다.


그 전 경기, 삼성화재와의 경기에서 5세트 범실이 아쉬웠던 우리카드. 한전은 이전 현대와의 경기에서 레드카드 2개가 나올정도로 열띈 경기를 했었죠. 삼각편대 화력에 윤봉우 선수의 블락까지 나오며 승리했던 한국전력.


<http://publicfr.tistory.com/1412>

한국배구 파이프 장인들.jpg


중계에서는 이 날 세터의 대결을 키로 경기를 알려줬어요 "황금배분 강민웅 vs 스피드장착 김광국"이라는 타이틀이었고요. 해설은 장신이기에 더 빠른 김은섭 선수와 더 빨라진 최홍석 선수를 이용하며 우리카드 세트의 스피를 설명했고요. 20점 이후에 세터가 여유있게 토스배분을 할 것인지 안좋은 습관이 나올 것인지도 관전 포인트처럼 생각되었습니다.


1세트 : 서브때마다 터지는 우리카드의 서브득점. 한국전력은 블락으로 대항. 우리카드는 모든 것이 골고루 잘되었습니다.

2세트 : 파다르 선수의 서브, 공격 모두 매끄럽지않았고요. 우리카드는 세터-센터를 모두 교체하기도 했죠.

3세트 : 서로 밀리지않는 두 팀. 하지만 한전은 승부처에서 속공시도를 성공시키지 못했습니다.

4세트 : 중반 한전의 블로킹이 분위기를 가져갔지만, 우리카드 나경복 교체가 다시 분위기 전환. 다시 팽팽한 20점 이후, 바로티 선수의 범실이 승부처에서 나왓습니다.


# 세트 별 차이

1세트 - 공격2 서브4 더 많은 우카, 블락1 범실2 더 많은 한전. 우리카드 승

2세트 - 공격1 범실2 더 많은 우카, 블락4 서브1 더 많은 한전. 한국전력 승

3세트 - 공격5 서브2 범실2 더 많은 우카, 블락3 더 많은 한전. 우리카드 승


경기 통틀어 공격9 서브6 앞선 우카, 블락11 범실1 더 맣은 한전. 우리카드 승


# 감독인터뷰


한전 신영철 감독은 한전 선수들이 각자 해야할 역할을 잘 알고있는 것이 선수들의 집중력이 달라진 이유라고 말했고요. 윤봉우 선수에 대해 "시너지 효과 크다. 든든하다."짚었습니다. 이 경기에서도 서브와 서브캐치가 주요할 것이라 예고했고요.


우리카드 김상우 감독은 지난 패배이유를 왼쪽과 중앙 공격이 아쉬웠고, 최홍석 선수의 체력문제를 짚었습니다. 우리카드는 20점 이후 범실에 대해 선수들에게 늘 이야기하고 보완중이며, 가장 큰 숙제인 것을 말했고요. 파다르 의존도가 높다는 것에 대해서는 다른 득점이 필요하지만, 경기상황상황에 맞게끔 운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http://publicfr.tistory.com/1234>

# 우리카드

첫 세트 모든 것이 잘 된 우리카드. 이 날 우리카드는 속공을 중간중간 잘 써주던 모습도 있었고요.


# 서브 기선제압 파다르, 차단된 공격들, 하지만 승부처 활약

첫 세트, 서브가 돌아올때마다 서브에이스를 하나씩 터뜨리던 파다르 선수. 상대 리시브를 흔들어댔습니다. 어마무시. 파다르 선수의 롤모델 그로저 선수에 가까워보였죠. 1세트에만 4개의 서브 득점 올렸는데요. 하지만 2세트부터 서브가 자꾸 나가던 파다르 선수가 나왔죠. 3세트 초반 파다르 선수의 공격범실이 하나둘씩 보였습니다. 하지만 3셋 승부처가 되자 공격 성공률이 조금씩 올라갔고요. 3세트 승부를 결정 낸 건 파다르 선수였습니다. 4세트에도 파다르가 차단당하자 김상우 감독은 파다르 공격 코스를 다양하게 하라는 지시를 하기도 했고요. 4세트 20점이후 우리카드의 토스는 파다르에게 향했습니다. 

이 날 공격 38% 점유, 48.8& 성공률, 26득점, 범실12개. (성공률이 이렇게 떨어진 파다르 선수는 처음봤죠 상대 블락이 철저히 준비한 것 같았죠?)


# 다짐처럼, 서브 안밀린 최홍석

이 날 최홍석 선수는 서브에서 다시 좋은 모습. 3개의 에이스 기록했죠. 서브뿐 아니라 공격, 디그에서도 좋은 모습이었던 최홍석 선수는 이 날 수훈 선수로 선정되어 인터뷰 했습니다. 기록 16득, 20% 점유, 56% 성공률.

인터뷰에서 지난 풀셋 2경기에 대해서 졌을 때 아쉬웠고, 오늘 경기는 휴식 취해서 컨디션 좋았다 말했고요. 1세트에 점수차이가 벌어져 무기력하게 졌지만 3,4세트에서는 20점 이후 집중력과 승리의지 모두 있었다고 경기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좋은 경기력이 혹시 전광인 선수를 의식했냐는 질문에는 의식하기보다는 자신이 살아나야 팀이 살아나기 때문에, 또 감독님도 자신에게 포커스 맞춰줘서 승리할 수 있었다고 이야기했고요. 오늘 서브 밀리지말자고 생각했는데 잘되었다며 서브에이스 3개에 대해 말했습니다.


# 이 날의 수비왕

이 날 랠리가 길고, 양팀 수비 선수들이 돋보였죠. 경기 고수비 선수는 8.50개의 정민수 선수입니다. 디그 총 16개시도 16성공. 리시브 28%점유 78%성공 기록.


# 김은섭, 부상?

서브코스도 좋았고, 서브득점도 만들며 출발하는 김은섭 선수. 김은섭 선수는 장신이지만 블락타이밍도 빨랐죠. 속공 호흡도 좋았습니다. 하지만 2세트에 같은 팀 블로커 발 밟으면서 발목을 잡고 쓰러진 김은섭 선수는 잠시 아웃되었었어요. 하지만 3세트에 다시 투입되었습니다. 이 날 공격4득 블락1 서브1 기록.

김은섭 선수 부상이 심하지않았으면 좋겠네요ㅠㅠ


# 박진우-김시훈 센터 투입

김은섭 선수 부상으로 김시훈 선수가 들어왔고, 박상하선수와 박진우 선수가 교체되어서 우리카드는 2세트에 센터진이 바뀌었습니다. 김시훈 선수는 날아다녔어요. 페이크도 엄청 열정적인 페이크! 그리고 2세트에도 박진우-김시훈 선수 이용하는 속공들 나오던 우리카드. 반격에서 박진우 선수 속공쓰는 멋있는 장면도 있었죠. 박진우 선수 4득 공격성공.


# 빡빡 경복의 화이팅

나경복 선수가 4세트에 투입되었는데, 공격득점을 올려주는 모습과, 세레머니 열심히 하는 모습이 나왔어요. 이 날 공격 5득점. 


# 숨기지 못한 세터의 공격 아니 개그본능?_?

2세트에는 '공격' 김광국 선수가 두번 나왔는데요ㅋㅋ 한번은 패기있게 달려갔던 공격이 범실이 되었죠. 솔직히 이 장면들은 좀 빵터졌어요ㅋㅋㅋ


# 기타 우리카드 기용

빡빡이에 가세한 김동훈 선수, 하승우 선수 서버. 2세트 김동훈 선수 세터 교체. 나경복 선수 블로커 투입, 공격 교체. 이동석 선수 수비보강? 체력보강? 교체




# 한국전력


# 상대 용병 잡는 한전 블로킹, 이 날 총 14킬, 상대보다 11개 많았다.

한국전력은 시작하자마자 전진용-전광인 선수의 블락으로 점수를 만들어갔어요. 2세트에도 윤봉우-전광인 선수가 연속으로 상대 용병을 잡으면서 상대 세트를 흔들었죠. 3세트에도 전광인-서재덕 선수가 파다르 선수를 블락으로 잡아냈고요. 4세트에는 방신봉-전광인 선수의 블락이 함께 또 차례로 보였습니다. 방신봉 선수가 교체되어 들어와서 블락파티를ㅋㅋㅋ(열자 해설이 너무 좋아하다 쓰러질 수 있다며ㅋㅋㅋㅋ) 해설은 방신봉 선수의 리딩과 손모양을 후배들이 배워야한다며 칭찬했고. 연속 블락과 블락어시스트 해내는 방신봉 선수.


# 1세트 말 시동 건 바로티, 마지막 범실 아쉽고

이 날 1세트에 연속 공격범실 2개의 바로티 선수. 하지만 1세트말 바로티 선수는 시동걸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2세트에 이단연결에도 잘 처리하는 바로티 선수가 공격 잘해주는 모습 이어졌고요. 3세트 중요할때도 한전의 득점 올려준 바로티 선수. 하지만 4세트 승부처에서는 두개의 범실을 만들며 아쉬운 모습 보였습니다.

해설은 공격하는 바로티 선수의 팔이 접혀있는 것을 타점,파워 두면에서 지적하기도 했고요.

이 날 바로티 선수는 24득 42% 점유, 52% 성공률. 범실8.


# 수비 - 공격 - 블락 멀티, 서재덕 전광인 선수

이 날은 한전의 젊은 멀티 공격수들의 멀티함이 더 돋보였죠.


# 전광인 서브 리듬 잇고, 블락까지

이 날도 전광인 선수는 서브 리듬 좋았고요. 1, 2세트 서브득점 모습 있었죠. 특히 이날은 블락으로 세트마다 상대 용병을 잡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경기 최다 총 6개의 블락을 기록한 전광인 선수. 3세트까지 한국전력 선수 중 최다득점을 올렸어요. 이날 24% 점유, 52% 성공률 21득점, 6블락, 범실 딱 1개. (서브범실 0개)


# 궂은 자리, 버틴 서재덕

첫 세트 상대 서브에 애먹던 서재덕 선수. 신영철 감독은 리시브도 맡고, 원래 본인 포지션과 다른 위치에서 뛰는 서재덕 선수에게 점수를 더주고 싶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해설은 왼손잡이가 각 잘 만드는 것이 힘든 것을 알려주면서 서재덕 선수를 칭찬하기도 했어요. 이날 중요한 디그도 여러번 만들고, 연결도 좋은 장면 만들었었죠.

해설은 체력적 부담이 많을 서재덕 선수이기때문에 서브 변화를 준 서재덕 선수라고 설명했고요. 하지만 서브를 급하게 때리는 것 같다고 짚기도 했습니다. 

이 날 기록 리시브 점유 50% 성공 51%, 범실5개. 공격7득 블락2.


# 한전, 눈부신 어택cover?

이 날 어택카바, 디그에서도 멋진 장면이 많았습니다. 집중력있는 수비는 상대 범실 이끌어내기도 했고요. 김진수 선수의 수비위치 칭찬해설도 들려왔습니다. 디그로 랠리를 가져가는 한전은 분위기 올라갔고요.

김진수 선수 디그 12시도 9성공

오재성 선수 리시브 성공률 77.78%


#

3세트 20점 이후에 속공을 연속3번 사용하는 강민웅 세터. 윤봉우 선수는 득점 올려주기도 했지만 마지막 결정을 내주기엔 어려웠고요. 4세트 시작하는 강민웅 선수는 생각이 많은??지? 범실의 모습도 나왔었죠.


# 이승현 선수 서버. 라광균 선수 서버. 정주형 선수 블로커. 방신봉 선수 교체.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