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있는거 없는거 쥐어짠 ok위기, 전병선 & 서브 통하고 송희채 공수70%, 한전의 위기 만든 바로티와 블락 처방전, 한국전력 ok저축은행 1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있는거 없는거 쥐어짠 ok위기, 전병선 & 서브 통하고 송희채 공수70%, 한전의 위기 만든 바로티와 블락 처방전, 한국전력 ok저축은행 1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1. 6. 02:26
반응형

한국전력와 ok저축은행의 1라운드 경기가 11월 5일 수원에서 있었죠. ok가 3:2승리했고요. 아래 경기 중계 내용들 정리합니다.


세터와 공격수의 순간순간 범실이 나오는 한국전력, 반면 이전 경기에서 "혼란의 코트, 팀 전체가 무너졌다"의 ok.

부상으로 선수들이 많이 빠졌고 세터마저 부상이 있는 ok저축은행. 송명근 선수는 시즌 중반 합류예정이라고 하고요. 강영준 선수는 4주 공백예정이라고 하네요. 


이 날 4세트에는 전광판 점수가 잘못나오는 ?_? 어리둥절한 상황도 있었어요. 또, 남자부 14경기째 원정팀이 승리하는 저주?_?가 이 날까지 통했고요.


1세트 : 초반 한국전력이 블로킹 포인트를 내며 앞서갔지만 중반부터 ok의 강서브가 통했고 바로티 선수가 범실하며 시작했습니다. 듀스 30:32 까지가는 접전에서 ok 마르코선수가 결정내줬고요.

2세트 : 공격에서 70.8% 성공률로 우위인 한국전력은 블로킹으로 상대주포도 막기 시작했지만 범실은 더 많았습니다.

3세트 : 서브, 블락 좋았던 ok가 공격성공률도 앞서며 3세트에는 압도적이었습니다.

4세트 : 전광인 선수의 역전타임에 순간순간 터지는 방신봉-강민웅-서재덕-전광인 선수의 블락으로 한전 승.

5세트 : 초반부터 바로티 선수의 범실로 ok에게 흐름이 넘어갔지만 블락으로 따라가 13:14스코어 만든 한전. 결국 서브범실이 나오며 ok가 승리하게되었습니다.




# 세트 별 차이

1세트 - 공격6 범실3 더 많은 ok, 블락1 더 많은 한전. ok저축은행 승. 

2세트 - 공격6 블락4 범실5 더 많은 한전. 한국전력 승.

3세트 - 공격4 서브2 더 많은 ok, 범실1 많은 한전. ok저축은행 승.

4세트 - 공격4 블락1 범실3 더 많은 한전. 한국전력 승


경기 통틀어, 공격4 서브2 많은 ok, 블락8 범실6 많은 한전. ok저축은행 승


# 감독인터뷰


한국전력 신영철 감독은 지난 경기에 대해 선수들이 고루 잘해줄때는 잘되었지만 서브캐치 안될때 세터가 흔릴때는 안된 부분을 말했고요. 아직 완벽하지않지만 하나하나 준비하겠다는 각오와 공 하나하나에 최선을 다하면 좋은 경기 있을 것을 말했고요.


ok 김세진 감독은 지난 경기 블락에서도 그렇고, 어려울 때 한방에서 부족한 것이 팀 전체 분위기에 영향끼졌다 말했고요. 선수들이 다 부상이지만 "있는 거 없는 거 쥐어짜겠다"고 말했습니다. 그 와중에도 송희채 정성현의 활약이 눈에 띄는데 감독은 이 두 선수를 믿고 있고, 마르코 선수는 리시브를 하고싶다 말했지만 공격의 비중을 높히겠다 말했고요.



# 한국전력


# 경기내내 한전, 블락의 힘 vs 범실의 힘

전진용 선수의 서브에이스로 첫 득점 만든 한국전력. 윤봉우-바로티 선수가 초반부터 블락으로 상대 차단하며 블로킹 2위의 팀 모습을 보여줬어요. 2세트부터 서브 범실이 늘어나는 한전도 보였고요.

경기내내 범실이 하나 둘 나오며 포인트 넘기는 한전, 그 차이는 블락으로 메꾸는 듯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블락처방전 '-'


# 역전의 리더, 전광인 선수

전광인 선수 공격이 살아나면서 첫세트 벌어지는 점수를 따라잡았고요. 또 블락도 터뜨려줬습니다. 이날 총 4킬 유효2. 2세트 마무리 블로킹도 나왔고요. 이 날도 수비에서 멋진장면 나왔죠. 롤링디그 데구르르. 4세트에서도 벌어지는 점수에는 전광인 선수의 공격과 서브가 연속으로 도왔죠. 이 날의 역전의 원동력이었습니다. 이단연결 처리하는 명장면도 나왔고요. 33득, 36%점유 62%성공률. 하지만 범실 8개기록. (리시브3, 서브5범실)


# 범실 14개 바로티 선수, 공격범실7, 공격차단5

리시브 잘 되었을때는 공격이 좋은 모습이 많았던 바로티 선수지만, 바로티 선수는 이 날 준비동작인 늦은 점을 해설에게 계속 지적당했어요. 들어가는 스텝이 느려서 정상 타점이 나오지않는다는 바로티의 움직임에 대한 설명이 나왔죠. 1세트에 공격 이후 내려오는 중 넷터치 범실도 이었고, 직후 공격차단까지 당하는 바로티. 신영철 감독은 "생각이 많다"라며 바로티 선수에게 상대 블락 신경쓰지말고 때리라고 조언했습니다. 이후 바로티 선수의 공격적인 스윙이 나오며 공격득점이 나오기도 했죠. 하지만 다시 범실을 이었어요. 마지막 13:14상황 서브범실은 안타까웠습니다. 바로티 선수는 공격 팀내 최고점유 38%, 45.8%성공률. 14범실 기록. 

하지만 이 날 바로티 선수의 블락은 죽지않았습니다. 총 3블락을 잡았고요. 서브1득.


서재덕 선수도 가벼운 움직임으로 컨디션이 좋아보였고요. 서브를 플로터보다 강하게 구사하는 모습도 나왔었요. 7득, 리시브 58%성공률


# 윤봉우 6블락, 20점의 방신봉 속공 등

반격에 윤봉우 선수 속공 이용하고, 성공하는 모습도 나오는 한국전력. 2셋 패스페인팅도 보여주고, 속공빈도도 높여가는 강민웅 세터나왔고요. 2세트는 방신봉 선수의 속공으로 매치포인트를 만들었죠.

윤봉우 선수 6블락포함 9득. 전진용선수 5득 0블락, 방신봉 선수 3득 블락3어시 기록.


신영철 감독은 "이걸 이겨내야 해. 상대 잘하는 거 신경쓰지말고, 우리 할 것만 하자고."하며 점수차 벌어지는 선수들을 다독였고요.


# 교체투입 최다경기.....

방신봉 선수 20점 투입, 정주형 선수 블로커. 이승현 선수 투입. 3세트초 박성률 선수 교체투입. 강서브가 경기장을 놀라게 했엇죠. 3세트 주상용 안우재 선수 투입. 이승현선수 블락도 나왔고요. 황원선 선수의 서브범실ㅠ.


# ok저축은행

한상길 김홍정 선수로 스타팅. 이민규 세터 스타팅. 속공과 퀵오픈 토스 좋은 ok라는 설명.


# 전병선 선발출전 # 급조된 ok의 삼각편대 '균형이 맞았다'

전병선 선수가 부상인 강영준 선수를 대신해 라이트 선발로 출전했죠. 해설은 신장은 크지않지만 점프좋고 스윙과 발이 빠르고 이동공격을 잘한다는 평을 들려줬습니다. 코보컵에서 활약했던 전병선 선수는 세트당 11.3점에 성공률 43.6%의 기록이었다고 해요.

전병선 선수는 초반에 상대블락에 막히기도했지만 1세트에는 자기몫을 해주며 라이트에서 공격득점 올려갔고요. 20점에서 듀스까지가는데 전병선 선수가 공격 득점을 많이 만들어갔습니다. 2세트 초에는 상대가 전병선선수를 잘 막지 못했고요. 범실로 득점마진이 좋지않는 마르코 선수에 비교해 전병선 선수는 범실도 적었어요. 2세트까지 라이트 후위에서는 83%의 성공률로 ok공격의 핵심선수였어요.

21득점 30%점유 48%공성률 기록. 디그7성공, 범실3개.


이 날 백어택 14득을 기록하고, 수훈선수로 선정된 전병선 선수는 "편안하게" 임했고 "다 쏟아붓자"라는 각오로 했다고 말했고요. 팀이 어려운 상황이라 똘똘뭉쳐 열심히해서, 팀에 기여하고 싶었다고 전했습니다. 팀원들이 커버쳐줄테니 믿고, 편안하게 빵빵때리라고 해서 그렇게 했고 운이 좋아서 공격많이 할 수 있었다 말했고요. 집중할 수 있었던 이유는 "나라도 해야겠다"는 마인드였나봅니다.


# 세트 초, '마르코 서브'로, 세트 끝 '결정력'으로

이단공격에서 범실로 시작하던 마르코 선수. 마르코 선수는 이전 경기들에서 낮은 성공률로 점유도 크게 가져가지않던 모습이었죠. 그래서 외국인 선수들의 점유율 중 가장 낮은 점유였고요.

하지만 세트 초의 마르코 서브효과는 있었습니다. 3세트 초반, 반격속공도, 마르코선수 서브득점도 나오면서 점수 벌리는 ok. 4세트 초반에도 마르코 선수 서브득점과 한상길 선수 블락으로 초반앞서는 ok가 나왔었죠. 

또 결정력도 없지않아요. 1세트가 듀스까지 갔죠. 30:32경기까지 갔는데요. 결정을 내준건 마르코 선수였어요. 2세트부터 공격에서 가벼워지던 마르코 선수도 보였고요. 5세트 결정적일때 공격 성공시켜주는 모습을 계속이었던 마르코 선수. 이 날 범실8개. 서브3에이스. 총 24득. 27%점유, 55.56% 성공률.


# 송희채, 리시브 공격 모두 70% 이상 성공, 서브2 디그12까지

서브에이스 하는 송희채 선수. 이 날 좋은 퀵오픈 공격도, 노련한 공격도 보였어요. 이단연결도 좋은 장면도 나오고요.

17득 공격 71%성공률, 서브2에이스, 12디그, 리시브 48%점유, 75.56%리시브성공률. 우와. 리시브 기록...................


# 기타 기용

이시몬 선수 서버. 이강주 선수 수비보강? 박원빈 선수 교체, 조재성 선수 교체/블로커투입. 곽명우 선수 4셋 투입.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