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타이스 결정력 우위로 홈 첫승 견인, KB 이강원 위기구하며 최고득점, 황택의 첫 선발출전, 삼성화재 KB손해보험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타이스 결정력 우위로 홈 첫승 견인, KB 이강원 위기구하며 최고득점, 황택의 첫 선발출전, 삼성화재 KB손해보험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1. 12. 16:15
반응형

삼성화재와 KB손해보험 2라운드 매치가 11월 12일 대전에서 열렸습니다. 아래 중계 내용 정리합니다.


4경기째 홈 승률 0인 두 팀. 외국인 선수 의존도가 큰 공통점.


1세트 : 공격성공률에서 훨씬 앞선 삼성. 1셋 말, 삼성 타이스 선수 서브에 흔들리는 KB리시브의 상황으로 점수 벌어졌습니다. 하지만 KB 김요한-이선규 선수가 활약하며 점수차 줄였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지막 연결에서 아쉬웠던 KB, 타이스 선수의 마무리 득점.

2세트 : 초반 리드하는 삼성 공성률도 59%로 좋았고요. 하지만 교체투입된 이강원 선수의 공격-블락 활약으로 세트 말 KB가 역전했습니다. 듀스갔지만 삼성 타이스의 끝내기 2공격. 두 팀 용병의 결정력 차이가 보였어요.

3세트 : 세트 초 이강원-황두연으로 흐름좋은 KB는 점수차 크게 앞서갔지만 범실나오면서 느슨해지다가 결국 승리했습니다. 3세트 서브범실 많은 삼성.

4세트 : 분위기 바꾸며 시작하는 삼성. 타이스 선수가 초반 점수 벌리고 김명진 선수 좋은 활약. 공격력으로 승리.


# 세트 별 차이

1세트 - 공격3 범실1 더 많은 삼성. 삼성화재 승.

2세트 - 공격4 더 많은 삼성, 블락2 서브2 범실2 더 많은 KB, 삼성화재 승

3세트 - 공격1 범실4 더 많은 삼성, 블락4 더 많은 KB, KB손해보험 승


경기 통틀어 공격13 범실2 많은 삼성, 블락6 서브2 더 많은 KB, 삼성화재 승


<중계 방송 화면>

# 감독인터뷰


삼성 임도헌 감독은 타이스 선수 부진 시 대안점에 대해 "리시브가 안되면 타이스한테 갈 수 밖에 없다. 명진이 부상회복 준수한 경기할 것."을 말했고요. 스타팅에 대해서는 "명진이가 스타팅. 안되면 최귀엽 선수가 들어갈 것."이라 예고했습니다. 로테이션 구상? "연습한 그대로 스타팅. 특별한 건 없다." 또 "홈팬들한테 죄송. 최선을 다해 첫 승 거둘 것."이라 팬들을 향해 각오를 말했습니다.


KB 강성형 감독은 1라운드에 대해 "준비한만큼 안나와서 아쉬운 경기도 있었다. 컨디션 끌어올려서 2라운드에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임할 것."이라 말했고요. KB의 문제에 대해 "위기때 스스로 무너지는 범실과 리시브가 문제. 그 부분 계속 준비하고 있고 끌어올릴 것."이라 짚었습니다. 레프트 고민에 대한 질문에는 "1라운드 두가지 했지만 둘다 문제점있고 팀이 어수선해졌다. 처음으로 돌아가 리시브 쪽에 비중 두겠다"로 황두연선수 선발을 예상하게 했고요. 지난 경기 기용한 신인 황택의 선수에 대해 "시간 더 필요하다. 점차적으로 코트에 뛸 수 있는 시간 늘려갈 것."을 말했습니다.



# 삼성화재


# 마무리 타이스, 서브범실8개

초반 공격에서 높은 타점 돋보인 타이스 선수. 1셋 승부처에서 공격범실을 하기도 했지만 결국 마무리득점을 했고, 2세트 듀스에서도 상대용병과 다르게 결정력 증명했어요. 유광우 세터의 노련미와 함께요. 하지만 3세트 범실 더해가는 타이스 선수. 4세트에는 좋은 공격으로 일찍부터 점수차 벌려가는 모습이었죠.

이날 서브는 서브범실로 시작 했어요.  하지만 1세트 서브로 상대 흔들고, 연속득점가져가며 상대와 점수차 벌리는 내용도 있었습니다.

경기 36득, 공격 52%점유, 56%성공률, 후위공격범실3개, 서브범실 8개, 총 범실12개.



# 4세트 주포는 김명진

선발로 시작한 김명진 선수는 블락에서 좋은 모습으로 초반 시작했죠. 공격도 몇개. 3세트에 나갔다가 3셋말에 들어와서 공격해갔고요. 4세트도 공격에서 좋은 출발. 반격 성공도 해주고요. 4세트에 연속득점 올려가며 경기감각 증명했어요. 성공률이 높은 4세트. 이 날 15득, 23%점유, 52%성공률 기록.


# 유광우 선수 인터뷰

수훈으로 꼽힌 유광우 선수는 "힘들게 시작했는데 지금에서라도 승리해서 다행. 팬여러분에게 죄송하다. 국내선수 활용하려고 하는데 성공률이 떨어져서 타이스에게 집중했다. 오늘은 명진이가 잘해줘서 명진이에게 토스했다. 명진이가 잘되서 이긴 것 같다. 연습때는 항상 잘한다. 명진이와 서로 자신감 있게 해갔다. 더 많이 맞춰서 경기하겠다. 지금은 실력이 종이한장 차이. 집중하자는 것 등 기본적인 것 많이 강조 중이다. 한경기한경기 최선을 다하겠다. 홈에서 뒤늦게 첫승신고했는데 앞으로 더 좋은 경기력으로 이기는 경기하겠다" 등의 이야기를 이었습니다.


# 속공득점 지난경기보다 감소? # 삼성 미들에 새얼굴?

해설은 타이스를 이용한 손태훈의 공격이 좋은 삼성에 대해 언급했죠. 이단연결에서는 아쉬운 손태훈 선수도 보이기도 했고요. 이날 4득, 44%성공률.

김규민 선수는 초반리딩블락에서 좋은 출발하고 4세트 중요 블로킹잡았었죠. 4득 2블락,2공격.

하경민 선수 블락 기용성공했었고. 신인 정준혁 선수도 블로커로 투입되던 모습이었어요.


#

부용찬 선수는 삼성에서 리시브 면 탄탄해졌다 평. 이 날 디그 17개 성공. 리시브 45%성공률.


# 기타 기용

1. 2셋중반 하경민 선수 교체 성공 들어가자마자 블락. 2셋말 신인 정준혁 선수 블로커 투입.

2. 3세트 최귀엽 선수 교체. 최귀엽선수 공격 득점 조금씩 보여갔죠. 4셋 정동근 선수 투입

3. 1세트 매치포인트!! 이민욱 서브보강. 3세트 이민욱 선수 세터 교체. 3셋말 유광우 선수 in.





# KB손해보험


경기력은 좋았지만 수비에서 우왕좌왕하는 모습을 보며 해설은 연패로 인한 선수들의 자신감의 문제라며 패인을 짚기도 했습니다.


# 토스 타점 높지만 아직 거친? 황택의

황택의 세터가 이 날 스타팅이었습니다. 이 선발을 보고 "강성형 감독의 적극적 공략 예상된다. 높은 세트로 이선규 속공 살려줄 것" 예상했어요. 볼은 좀 거칠지만 과감한 담력이 있다는 평도 있었고요. 

황택의 선수는 황두연->이수황 선수 공격으로 시작했습니다. 리시브 성공시 빠르고 높은 토스로 속공연결을 했어요. 초등학교때부터 속공이 많았다는 해설ㅋㅋ 랠리에서 아쉬운 이단연결 정확도가 보이기도 했고, 이날 볼끝이 살아있는 백토스 보여주기도 했고요. 

황택의 선수는 서브가 좋죠. 이 날은 서브범실 0개, 2세트 서브득점을 만들기도 했고요. 랠리에서 연이은 카바로 점수만들었죠. 선배들에게 칭찬받는 황택의 선수의 모습 보였습니다. 이 날 2세트 중반 나갔다가 4세트 초에 다시 들어갔던 황택의 선수는 디그4 세트 7.67기록, 블락어시2, 범실0 등을 기록했네요.


# 합치면 31득 블락7킬, 젊은 피 이강원 - 황두연

이강원 선수는 이 날 2셋 초에 투입. 과감한 공격과 화이팅 보였고요. 2세트 위기에서 역전하는 데 공격-블락 활약해줬죠. 3세트 선발로 어려운 볼을 만들어내는 모습으로 시작. 반격도 성공하는 모습도. 디그에서도 좋은 모습까지 나왔고요. 3세트초 폭발. 연속득점보였어요. 4세트 좋은 공격 만드는 모습이었고요. 이날 우드리스 선수와 같은 17득 팀 최고 득점. 24%점유, 56%의 성공률로 곧 KB공격을 뚫을 터널 만들어질 것 같이 희망적여보였습니다.


황두연 선수는 1세트 초 상대용병 블락으로 시작하고 이후에도 블락득점 나왔어요. 이날 블락4킬. 팀에서 가장많았네요. 1,2세트마다 서브득점도 나왔고요. 서브2득. 흔들린 리시브 본인이 해결하는 공격의 장면 좋았고요. 14득점 올리며 제몫해줬습니다. 하지만 범실 6개ㅠㅠ 자꾸 마지막 서브로 셔터를 닫는 모습이 마음이 아팠습니다ㅠㅠ




# 41%성공률 범실13개 우드리스

팀이 안정된 분위기에는 성공률이 좋은 우드리스. 1셋말 서브 득점있었고요 우드리스선수 반격도 좋았지만 승부처 공격범실이 나왔어요. 이날 17득, 공성률 41%로 승부처 공격성공시키지 못하는 모습.


# KB 플레잉코치? 이선규

이선규 선수, 1셋 결정적 블락 이후에도 중요할때 블락 하나더 나왔죠. 황택의 선수와 속공 시도 많은 모습. 공격4득기록.

후배들에게 블로킹 지시 열심히 하고 알려주는 모습도 카메라에 잡혔어요.


# 디그1위 곽동혁

1셋 중반 반격에서 좋은 장면의 KB에는 곽동혁 선수가 있었습니다. 곽동혁 디그 - 김요한 반격. 좋은 장면. 디그12개 기록.

하지만 4세트, 해설은 KB 반격과정에서의 위치선정이 아쉽다는 평을 하기도 했어요.


# 우드리스에게 할말이 많을 수 밖에.....KB

1세트 말에는 강성형 감독, 황택의 선수에게 우드리스 점유율 가져가야된다고 주문.

2세트 말에는 우드리스 중앙공격 주문하는 강성형 감독.


# 기타 기용

백계중 수비보강. 한기호 선수 서버. 김은우 출전 블락.

2셋 중반 양준식 선수로 교체했고요. 3세트 양준식 선수 패스페인팅도 나오고요. 4셋중반 다시 들어갔어요.

어꺠에는 조금 문제가 있지만 스텝에는 문제 없는 김요한 선수라는 해설. 선발 출전 후 1셋 말 디그와 다이렉트로 중요한 점수 가져가는 모습. 서브는 여전히 좋았고요. 하지만 공격을 성공시키지 못하는 이후 모습으로 2세트에 교체아웃.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