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공격 어깨에 진 톤과 위기의 마르코, ok 한경기 최다범실 기록, 현대캐피탈 ok저축은행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공격 어깨에 진 톤과 위기의 마르코, ok 한경기 최다범실 기록, 현대캐피탈 ok저축은행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1. 16. 18:54
반응형

현대캐피탈과 ok저축은행의 2라운드 맞대결. 현대캐피탈이 3:2로 풀세트 접전끝에 홈에서 첫 승을 거뒀습니다.

중계 보면서 내용 정리합니다. 


득점량, 공성률 모두 타팀보다 낮은 양팀의 외국인 선수죠.

부상선수까지 많으면서 시즌 출발이 어려운 ok저축은행. ok에게 가장 혹독한 시즌이 될거라는 예상에도 선방중인 ok?


1세트 : 수비도 좋은 ok가 실속있는 플레이로 초반 앞서갔습니다. 하지만 연속 블로킹4득으로 따라가는 현대. 20점 이후 문성민 선수 서브턴에 동점. 하지만 전병선 선수 서브턴에도 ok연속득점 나왔습니다. 범실로 세트를 내준 현대. 이민규 선수의 중앙을 이용한 공격이 눈에 띄었습니다.

2세트 : 나란히 점수가 계속되던 두 팀. 마르코 선수의 공격 범실에서 점수차이가 한 두점씩 벌어졌고요. 20점 넘어가며 송희채선수가 분전했지만 현대는 다양한 공격이 성공되면서 상대추격을 무력화했습니다. 두 팀의 반격 성공률 비슷.

3세트 : 비슷하게 앞서거니 뒤서거니 하던 두팀의 점수. 중반 현대 범실로 점수가 벌어지기 시작했고요. 짜임새가 아쉬운 현대는 그 점수차를 세트 말까지 가져갔습니다.

4세트 : 초반 ok의 범실로 점수 벌어졌고 마르코 선수의 부상도 나왔습니다. 여유있게 앞서가는 현대였지만 세트 중반 연속 공격범실의 문성민 선수, 결국 동점이 된 상황. 하지만 현대의 블락과 공격이 보태지며 다시 앞섰고요. 신영석 선수 속공으로 4셋 마무리.

5세트 : 초반 ok의 범실이 나오고, 신영석 선수 서브득점까지 이어지며 현대가 앞서갔고요. 톤선수의 블락과 문성민 선수의 공격마무리로 현대가 승리하며 15-11로 경기가 끝났습니다.


# 세트 별 기록 차이

1세트 - 공격5 서브2 범실1 더 많은 ok, 블락2 더 많은 현대. ok저축은행 승.

2세트 - 공격2 범실2 더 많은 ok, 블락2 더 많은 현대. 현대캐피탈 승.

3세트 - 공격8 블락1 서브1 범실5 더 많은 ok, ok저축은행 승.

4세트 - 공격2 범실3 더 많은 ok, 블락2 더 많은 현대. 현대캐피탈 승.


경기 통틀어, 공격18 서브3 범실16 많은 ok, 블락5 더 많은 현대, 현대캐피탈 승



# 감독인터뷰 - 두 감독은 고민중


현대 최태웅 감독은 선수들의 즐거운 세레머니에 대해 "좋습니다. 더 많이 했으면 좋겠습니다"말했고요. 라이트 최민호 카드에 대해서는 "민호가 라이트가면 블로킹 높이가 높아진다. 블락 강화를 위해 하는거지만 리시브가 떨어지는 경향이라 고민을 많이 하고있다."하고 생각 중임을 전했습니다. 1차전과 비교해 오늘 주목해야할 점에 대해서는 "1차전에선 ok가 정상상태 아니었다. 자만하지않고, 한경기 한경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대답하며 각오를 내비췄고요.


ok 김세진 감독은 외박이후 분위기 쇄신에 대해서 "선수끼리 모여서 의논도 하고했다. 그런 부분들이 팀 분위기로 나타났으면 좋겠다."고 말했고요. 현재 사이드아웃 배구의 해답을 풀 선수에 대한 질문에 "지금 현상황으로는 없다고 할 수 밖에없다. 공격적 문제가 드러났다. 한방을 해줄 카드가 없다. 빠르고 간결한 걸로 가겠다."하고 경기를 예고했습니다. 외국인 선수에 대해서는 "욕심이 너무 많다. 몸에 베어있는 습성은 안바뀌기 때문에 세터에게 주문을 했다"며 고민과 대비책을 알려줬습니다.


(감독은 "마르코 선수가 당장 퇴출은 아니다. 조율이 안되서 고민중". 이라고 했다고 하고요. 루마니아 이탈리아 프랑스로 이동하고 다니는 석진욱 코치.)



# 현대캐피탈

끈질힌 디그로 살려내는 현대가 초반부터 눈에 띄었죠. 하지만 공격성공률이 들쑥날쑥하며 완벽하지않다는 현대.


# 공격 적극적인 톤, 20득 개인최고기록

톤-전병선 선수가 매치업인 1세트. 첫세트부터 블락 쌓는 톤 선수. 지난 7경기 총 3블락의 톤선수는 1세트에만 그 기록을 넘었고요. 1세트에만 7득점. 디그 이후 의 공격 성공이 좋은 모습으로 시작. 이날 1,2세트 파이프 공격에서 범실 두개의 톤 선수는 2셋 중반 이후 후위공격은 좋았고요. 2셋, 완벽한 시간차 공격도 나왔었어요. 평소보다 공격에 적극적인 모습의 톤 선수라는 평. 이날 개인공격득점 기록을 세웠고요. 타이밍이 맞지않을때는 미팅이 아쉽다는 평도 들렸습니다. 4세트 디그 멋진장면도 나왔고요.

20득, 35%점유, 42%공격성공률, 5블락 후위4득, 리시브 점유50%, 리시브성공43%, 범실7 기록.


수훈인터뷰에서 톤선수는 "홈경기 승리 3번째만에 했고, 팬과 함께한 승리가 행복하다"말했고요. 블로킹준비에 대해 "평소에 괜찮은 블로커지만 아직 한국에서 못보여줬었는데 블락 보여줄 수 있어서 기쁘고 계속 이렇게 하겠다"말했습니다. 리시브에 대해서는 "상대 서브가 좋아서 어려웠지만 팀에서 리시브와 이단연결 일반적으로 계속 훈련중이다. 계속 좋아질 것"이라 말했고요. 현대 두 세터에 대해 "둘다 좋은 세터. 어려울때 번갈아 가면서 세터와 맞출 수 있어 좋다. 앞으로 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테크니컬 파이프 로켓--; 문성민

라이트로 시작하는 문성민 선수 강한 공격. 2세트 결정내는 공격. 3셋 파이프 위력적인 모습. 로켓처럼 쑤욱 날아올랐습니다. 3셋 어려운 위치에서 강한 공격 성공하는 문성민 선수. 4세트 중반전까지 공격성공하는 모습 여럿이었지만, 중반 이후 연속 공격범실 나오는 모습도 나왔습니다. 5세트 상대 블로커 속이며 순간적으로 틀어때리는 문성민 선수 공격에서 기술이 돋보였죠.

38%점유, 57%공성률, 범실9 기록.


# 나란히 범실적은 미들, 신-최

멀리서 떠서 각을 내어 길에 때리는 신영석 선수는 이날도 속공 좋은 장면들 보여줬어요.

1세트, 신영석 선수도 블로킹을 함께했고요. 서브는 좋은 출발. 5세트에도 점수벌리는 서브에이스 만들었고요.

11득, 11%점유 55%성공률, 블락3, 서브2득, 범실2

2셋말 최민호 선수 속공 위력적. 8득, 3블락. 범실2


# 흔들리는 리시브와 스피드배구 사이에서 세터의 딜레마?

지난 항공전 송준호 선수살리기에 이어 이번 경기 노재욱 선수의 최민호 선수 살리기도 3세트에 있었고요ㅋㅋ

해설은 리시브가 안된볼을 낮게 주는 노재욱 선수를 비판하기도 했어요.


#

우리가 할 수 있는 걸 범실로 주지마라.

완성도가 떠어지는 업템포2.0에 대한 고민있는 최태웅 감독?이란 설명도 있었고요. 3셋 말 블로킹 위치 지적하는 최태웅 감독. "날라가지 말라고"


# 기타기용

이시우 선수 서버. 김재휘 선수 교체 투입. 2세트 이승원 세터로 교체. 2셋 중반 노재욱 세터 인.



# ok저축은행


4세트까지 삼각편대 모두 비슷한 득점력의 ok. 송희채-전병선 선수의 공격이 좋고, 이민규 선수 페인트까지 더해져 공격력이 나쁘지않은 ok. 하지만 이 경기, 한 경기 최다 범실을 기록하는 ok.

ok범실 순위 : 송희채-마르코 각각9개 > 전병선8  > 한상길7 > 이강주3 선수들의 기록이 남았습니다.


# 서브-공격 모두 굿, 5세트 아쉬운, 전병선

전병선 선수는 공격 좋은 모습, 상승세라는 평. 이날도 후위에서 좋은 모습. 이날 1셋 중반 차단당하며 아쉬웠지만 , 2세트 어려운 득점도 만들어내며 시작. 3세트에도 공격 해결. 이날 반크로스도 많은 전병선 선수. 이 날의 주공격수였습니다. 하지만 5세트 공격에선 범실이 나왔어요.

블로커를 보고때리는 모습이 보였고요. 중계에서 후위에서는 공 때리기는 어렵지만 블로킹이 더 잘보일 수 있어서 자신있게 때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는 설명도 나왔고요.

이 날은 서브 날카로웠죠. 1세트 후반 서브턴에서 팀 연속 득점. 상대 리시버들 어렵게 했어요.

21득, 28%점유, 48.6%성공률, 범실8개.


# 위기의 마르코, 연타많았고 성공률 높였지만

교체설이 나오는 중인 '위기의 마르코' 선수. 하지만 변함없이 선발출전했고요.

단조로운 공격을 하는 마르코 선수는 1셋 초반 막히고. 타점잡아서 때릴때도 있었고요. 이 날은 페이크, 연타도 많이 이용하는 모습이었어요. 하지만 초반 전위에서 득점으로 이어지는 공격은 많지않았습니다. 2셋말 좋은 공격이 나왔고요. 3세트, 리시브 후 공격까지 연속으로 만드는 마르코 선수. 하지만 4세트 초중반 마르코 선수가 발목을 잡고 쓰러졌어요. 아웃.

15득. 23%점유, 52%성공률.


# 공격분담 송희채 개인최고기록, 하지만 5세트

송희채 선수 블락으로 ㅅ. 2셋초 디그 이후 송희채 선수 반격 좋은 모습. 이번 시즌 공격 분담을 더 하고 있는 송희채 선수. 2세트 20점 이후 ok의 포인트는 송희채 선수만 만들었는데 공격, 서브하면서 상대 따라갔습니다.

4세트 용병의 아웃이후 공격에 더 치중하라는 주문도 받았고 공격도 나왔습니다. 4세트, 개인 한경기 기록을 깨기도 했고요.

4세트 후반부터 송희채 선수는 공격에서 범실이 나왔는데 5세트에도 그 모습이 이어지며 초반 공격-서브 범실 모두 나왔어요.

3셋에서도 세트포인트 만드는 송희채 선수 서브.

20득, 21%점유 62%공격성공률, 리시브 53%성공률.


# 한상길

초반 범실 더하던 한상길 선수는 속공 득점 내며 시작. 반격 속공도 만들며 위기를 풀어가기도 했어요. 이 날 서브 좋지않은 모습은 5세트에도.


# 덤프와 속공으로 빠르게 풀려는 ok, 이민규

높은 토스의 이민규. 좋은 출발 연속 속공으로 출발. 센터와의 모습이 여러번 보였고요.

패스페인팅도 간간히 나왔습니다. 공격적 이민규 선수ㅋㅋ 그리고 세터 페인트 모션까지 이용한 속공공격을 만들기까지했어요.

이날 사이드에 어려움을 겪던 ok가 대비책으로 세터 공격과 속공을 이요한 공격에 비중을 올리려고 한 듯 보였습니다.


ok는 상대 선수 분석잘하고, 수비 위치가 좋다는 평.


# 공격코칭의 김세진감독

"이단공격 올라오면 힘으로 승부하고 밀어쳐" 주문하는 김세진 감독도 있었지만 4세트 토스짧으면 공격수의 스텝밟는 방법을 언급하며 코칭하는 모습도 나오기도 했어요.


# 기타 기용

이강주 선수 수비보강.  박원빈 선수 교체. 마르코 선수와 이강주 선수가 교체되었고 공격득점도 조금 나왔는데 5세트에 홀로 공격득점을 올리는 모습. 노마크도 나왔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