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위기에도 흔들리지않는 김학민 연속 블락 역전도, 단독선두 유지 항공, 개인기는 좋았던 우드리스 세터와 호흡 아직, 대한항공 KB손해보험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위기에도 흔들리지않는 김학민 연속 블락 역전도, 단독선두 유지 항공, 개인기는 좋았던 우드리스 세터와 호흡 아직, 대한항공 KB손해보험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1. 16. 22:03
반응형

대한항공 vs KB손해보험 2라운드 매치가 11월 16일 인천에서 열렸습니다. 아래 중계 보면서 경기 내용 정리했습니다.


<SBS sports 중계 방송 화면 _ 인천 계양 체육관>


1세트 : 다양한 공격의 항공, 중반까지 나란히 가는 점수. 20점이후 세터에서 아쉬운 KB, 가스파리니 선수의 서브 득점이 나왔고, 항공의 마무리는 진상헌 선수의 속공이었습니다.

2세트우드리스 선수의 개인기와 이단공격 모두 성공되며 초반부터 5점 앞서가는 KB. 항공은 범실이 하나둘씩 나왔어요. 하지만 김학민 선수가 우드리스 선수를 연속 두번 차단하며 쫓아가기 시작했고, 결국 블락이 계속 터지며 연속6득으로 역전한 대한항공. 마무리는 김학민 선수의 공격. 극적 역전.

3세트 : 리시브가 흔들리는 항공, 김요한 선수가 공격으로 역전하고 중반 이후 앞서가는 KB. 항공이 끝까지 쫓아갔지만 KB승리.

4세트 : 중반 페인트 공격 통하며 앞서는 항공. 블락-서브로 쐐기박고 마무리는 진상헌 선수.


# 세트별 기록 차이

1세트 - 서브1 더 많은 항공, 공격2 범실3 더 많은 KB, 대한항공 승.

2세트 - 공격2 블락4 범실2 더 많은 항공. 서브1 더 많은 KB, 대한항공 승.

3세트 - 공격1 범실1 더 많은 항공, 서브2 더 많은 KB, KB손해보험 승


경기 통틀어, 공격6 블락4 범실3 더 많은 항공. 대한항공 승


# 경기 전 감독인터뷰 - 철저하게 준비한 항공 vs 황택의 중심세트와 서브공략

항공 박기원 감독은 지난 경기 잘된점에 대해 "집중하는 시간이 넓어졌고, 포기하지않는 것이 좋아졌다."고 답변했고요. 앞으로 채워나가야할점은 "계속 집중하고, 많은 연습을 해야된다. 가장 문제는 범실이므로."이라며 범실을 줄이는 것을 말했습니다. KB에 대한 대비는 철저하게 했다고 했는데요. "올해 1위 7위 큰 차이 없다. 7위라고 맘 놓고 할 상대아니고, 철저하게 준비해서 나왔다."를 말했습니다.

KB 강성형 감독은 아쉬운 흐름에 대해서 "그걸 극복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중이다."했고요. 세터에 대해서는 "3명있는데 영민이가 주춤하니, 택의쪽으로 많은 시간을 줄거고, 택의가 팀의 중심이 되어야한다 생각중이다."라 답변 했습니다. 이번 경기는 "1라운드 전은 모든 선수들이 공격-블락 좋았다. 김학민 선수에게 서브공략하면서 항공의 좋은 세트플레이 점유 떨어트릴 것."라고 대비책을 설명했고요.


<SBS V리그 중계 방송 화면>

중계중에는 속공득점 표가 나왔는데 경기당 평균 4득점이 차이나는 항공과 KB. 해설은 상대 블로커가 항공의 윙을 경계하는 것이 효율적일 것이라 말했어요. 반격때 속공을 많이 쓰는 스타일이 아닌 한선수 선수. (하지만 경기는 조금 달랐죠)


# 대한항공


# 뒤지고 있는 상황 흔들리지않는 집중력 돋보인 김학민

김학민 선수는 이날도 공격에서 각 깊고 좋은 출발. 점프좋고 과감한 공격이 계속되었고요. 2세트에도 초반 상대점수를 따라가는 공격을 연속하기도 했습니다. 2셋 중반 서브득점, 2셋말 우드리스 선수를 연속 차단 - 반격성공시키면서 연속 3득 만들기도 했습니다. 블락-공격 득점은 계속 이어지며 2세트 잡는데 중요한 역할했고요.

3세트 중반 역전당했을때도 김학민 선수는 다시 블락 터뜨렸고요. 4세트 중반 길게, 짧게, 강하게, 약하게 공격하면서 점수차 벌렸습니다. 4세트에도 우드리스 선수를 5번째 잡는 블락 만들었고요. 이날 고비마다 해결사 역할했어요.

23득, 27%점유, 59%성공률, 1서브 블락5 기록.


수훈인터뷰에서는 승리 의미에 대해서 "1라운드때 어려웠고, 준비를 많이했다. 선수들이 잘 이겨내서 승리했다."라고 설명하는 김학민 선수. 연속블로킹 이후 변화에 대해서는 "점수차이가 나더라도 포기하지말고 하자는 마음가짐으로 블락 잡았다. 분위기를 바꿔보자고 해서 뛰었던게 통해서 이길 수 있었다."말했고요. "우드리스 비디오 분석 많이했고, 타점이 높아서 타이밍 잡는 연습 많이했다."하며 블로킹의 비결은 분석과 연습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가스파리니, 서브턴 캐리

가스파리니 선수는 다양한 방향으로 공격득점하는 1세트의 모습이었고요. 이날도 노련한 처리해냈습니다. 4세트에 공격 더 많았고요. 하지만 차단-범실당하는 공이 있었어요. 성공률은 좋지않았습니다.

날카로운 서브로 출발했습니다. 4세트 초반, 4세트 말에도 연속 서브에이스에서 특히 돋보였고요.

이날 24득, 41%점유 40%성공률, 범실11, 서브5득.


# 항공, 속공 놓치지않을거에요? 14개의 속공포인트

1세트 초반, 1셋 마무리부터 진상헌 선수 속공이 나왔죠. 경기의 마무리도 진상헌 선수였고요. 이날 속공 11시도 9득.블락3킬.

진성태 선수는 속공 3득, 최석기 선수 속공 2득. 총 14개의 속공득점이 나왔습니다.


이날도 한선수 선수는 첫세트부터 블락을 만들어갔고요. 다양한 선수들 이용하면서 풀어갔습니다. 과감한 1셋 마무리도 있었고요.

황승빈 선수도 속공으로 풀어가는 모습 4세트에 나왔죠.


#

곽승석 선수도 공격 좋은 모습 비췄고요. 7득. 공격-리시브 모두 기록이 좋지는 않네요.

김동혁 선수의 연속 디그하는 좋은 모습 나왔죠. 7디그 기록.


# 교체 많았던 날, 신영수 선수 복귀

정지석 선수 수비 보강. 2세트 중반, 3세트 중반 황승빈 세터 투입. 최석기 선수 2셋 말 투입, 블락잡았고요. 승부처 속공까지 나왔어요. 2셋 신영수 선수 전위 투입, 공격 득점도 있었고요. 조재영 선수 서버.




# KB손해보험

황택의 선수 선발. 이강원-황두연-우드리스 삼각 선발.


우드리스, 3세터 사이에서 호흡 고르는중?  # 개인기는 좋았지만

우드리스 선수는 좋은 공에는 잘 출발했지만 낮은 공에는 어려워하며, 1세트에 득점 적었습니다. 20점에 세터와의 호흡에서 아쉬웠고요. 

2세트 블로킹으로 시작하는 우드리스 선수. 서브득점도 나왔어요. 반격도 좋은 모습. 공성률도 많이 올라왔고요. 황택의 선수와 호흡이 맞자 세터의 머리를 쓰담쓰담. 2세트 말 감독에게는 "욕심말고 높이를 잡아 때리라는 주문"을 받는 모습이 보였어요.

3세트 초반 다시 블로킹. 하지만 공격에서 타이밍이 늦으면서 블락에 걸린다는 해설도 나왔어요. 이날 서브좋은 우드리스 선수.

이 날 트리플 크라운 달성한 우드리스 선수.

24득, 41%점유, 36%성공률, 3디그, 5서브, 3블락, 9범실. 서브-블락 등 개인기량 우선되는 부문에서는 좋은 모습이라고 할 수 있었지만 호흡이 필요한 공격에서는 상대에게 10번 차단당했고, 5범실, 효율은 아주 낮았습니다.


여보 스텝이 왜그래.jpg

<SBS스포츠 중계 방송 화면>


# 자신있는 공격! 효율은 조금만 더, 이강원

이강원 선수 오른쪽 공격으로 출발. 초반에 블로킹 방향잘잡은 블락도 나왔고요. 디그 후 이단연결에 자신있게 공격하는 모습도. 승부처에 KB가 흔들린 리시브였지만 이강원 선수의 블락으로 역할하는 장면도 나왔었죠. 파이프 이강원 선수의 활약도 있었습니다. 나갔다가 다시들어간 이강원 선수는 서브에이스를 만들기도 했죠.

하지만 상대 차단에 막히는 모습도 있었고요. 효율에서는 조금 떨어졌습니다. 20%점유, 43%공성률. 범실은 3개밖에 없네요!


# 블락-시간차 장면 좋았지만, 황두연

황두연 시간차 공격으로 출발. 이날 시간차 공격에서 좋은 모습 몇번 보였었죠. "빠른스윙의 공격, 서브와 리시브 등 기본기 좋은 선수"라는 해설의 평으로 시작. 상대 용병 블락으로 경기초반 또 여는 황두연 선수. 이후 리시브가 흔들릴때 공격하는 황두연 선수가 보였고요. 다이렉트장면도 좋았고요. 하지만 차단당하는 모습들도 있었죠.

이날 리시브 성공률이 좋지않네요,37%. 6득. 42%성공률, 


# 황택의, 성장중

다시 스타팅. 감독도 황택의 중심이라고 말했죠. "신인세터라고 보기에는 볼 배분 좋다. 배짱좋다" 설명이 나오고, 황택의 선수가 "상대 블로커를 보는 시야가 좋고, 블로커를 잘 빼돌리는 토스를 한다"는 해설로 시작했죠.

이날 황택의 선수의 서브 출발은 범실. 세트출발은 국내선수의 공격으로 시작 후 우드리스 선수에게 볼 줬고요. 1셋 20점이후에 우드리스에게 가는 토스높이가 아쉬웠다는 해설이 들렸고, 이후 1셋 승부처에 이강원선수에게 주는 공격이 결국 차단되면서 아쉬운 모습이 비춰졌습니다. 

속공은 좋은 모습이 여러번보였어요. 2세트엔 우드리스 선수에게 높은 볼 올려주는 모습. 8.00개 기록.


# 속공 호흡 상향

이선규, 이수황 선수와의 속공. 황택의 선수와 좋은 호흡으로 출발했죠. 이날 속공 총 13득 만든 KB.


#

3셋 중반 보이는 공격 아닌 '세트플레이하자' 지적하는 강성형 감독


# 기타 기용, 교체 등 - 양준식-김요한 활약

한기호 선수 서버 1셋범실. 백계중 선수 수비보강. 권영민 선수 서버. 김은우 선수 블로커 투입.

김요한 선수 블로커 in. 3셋 김요한 선수 투입. 공격 포인트 만들어나가는 김요한 선수의 모습 좋았고요. 역전 만들었어요.

3셋 초 양준식 세터로 교체. 패스페인팅도 네트싸움 득점도 성공했습니다. 3득.

4세트 이강원in -황두연 선수 교체.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