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ok 공격길 불도저 이민규 천재세팅? 난세영웅 수식어 전병선 것? 홍석-파다르 좋은 경기력에도 패배한 우카, ok저축은행 우리카드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ok 공격길 불도저 이민규 천재세팅? 난세영웅 수식어 전병선 것? 홍석-파다르 좋은 경기력에도 패배한 우카, ok저축은행 우리카드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1. 19. 03:09
반응형

ok저축은행과 우리카드의 2라운드 경기는 안산에서 11월 18일 열렸습니다. 아래 ok와 우리카드 중계 내용을 정리합니다.


'비상등 켜진 ok, 잘하고있지만 4위인 우리카드'라고 관전 포인트를 짚어주며 시작.

송명근-강영준 선수의 시즌 초반에 비해 전병선 선수가 초반 성공률-효율 더 좋은 모습의 기록


경기 초반 두 팀모두 리시브 안정화 - 세트플레이가 많이나왔습니다. 세터, '선택의 연속'. 두 팀 세터의 플레이보는 재미가 있던 경기였어요.


# 경기 흐름

1세트 : 중반 우리카드의 범실과 한상길 선수 연속 블락으로 ok가 앞서갔습니다. 하지만 박상하 선수의 블락이 점수따라갔고요. 파다르-최홍석의 공격으로 20점이후 앞서가는 우리카드. 전병선의 서브득점이 23:23 동점만들었지만 듀스에서 신으뜸-최홍석 선수의 공격으로 마무리. 반격의 최홍석 선수가 돋보였어요.

2세트 : 우카의 연속 공격범실이 나오며 ok가 10점에서 흐름 가져갔고요, 중반 송희채 선수의 연속서브득점으로 점수차를 6점까지 벌렸어요. 마지막 마무리는 이시몬 선수 공격. (이민규 선수의 세트배분 능력이 좋았던 세트. 공성률 61%의 ok.)

3세트 : 초반 리시브가 흔들리는 ok, 우카는 블락으로 점수차 벌리며 시작했고요. 우리카드 삼각편대 공격으로 점수차 끌고 세트말까지 갔고, 마지막 파다르 선수의 서브로 3셋을 끝냈습니다.

4세트 : 4세트의 리드가 계속 바뀌는 경기. 초반 블락으로 우카 리드. 하지만 ok의 속공-시간차로 10:10 동점. 다시 앞서는 우카, ok가 연속블락으로 다시 동점. 중반 이후 송희채 선수의 공격과 앞서가는 ok. 하지만 20점에 파다르의 서브에이스로 역전. 결국 송희채선수 두번의 반격이 성공되면서 ok가 4셋승리했습니다. (공격효율 높았던 ok.)

5세트 : 흔들리는 우리카드 리시브는 공격 차단과 범실로 나오며, 스코어리드를 ok에게 내줬지만 계속 따라갔습니다. ok는 5셋 중반에도 속공으로 풀어갔고요. 전병선 선수 서브가 매치포인트 만들었어요. 마지막 점수는 파다르 선수의 공격범실.


# 세트 별 기록 차이

1세트 - 공격5 블락1 범실4 더 많은 우카. 우리카드 승.

2세트 - 공격4 블락2 서브2 범실3 더 많은 ok, ok저축은행 승.

3세트 - 블락5 서브3 더 많은 우카, 우리카드 승.

4세트 - 공격7 범실2 더 많은 ok, 블락2 서브1 더 많은 우카,  ok저축은행 승.


경기 통틀어, 공격8 범실1 더 많은 ok, 서브2 블락4 더 많은 우리카드. ok저축은행 승.



# 경기 전 감독인터뷰

ok 김세진 감독은 마르코선수의 부상에 대해 "상태가 많이 안좋은 편. 상황이 안좋게 흘러가고 있다. 국내선수들의 복귀도 불투명해서 어렵다. 문성민은 안타까운 표현도 해줬고, 최태웅감독이 전화해서 힘들게 해서 미안하다고 했다. 팀이나 선수에게 지탄은 안갔으면 좋겠다." 오늘 경기 라인업에 대해서는 "레프트 이시몬, 안풀리면 조재성 라이트 전병선 레프트도 생각하고 있고 경기 진행 상황에 따라 포지션 변경할 것. 팬들에게 실망스런 모습 보여 죄송하다."고 예고했고요. 선수들의 재활정도와 복귀시점에 대해서는 "강영준 송명근 선수 회복이 더디다. 수술부위 외데 다른쪽도 문제가 생겨서 기다리고 있다. 박원빈 선수는 기흉 재발로 입원해있다. 상황이 안좋지만 최선을 다하겠다."라 설명했습니다.


우리카드 김상우 감독은 지난 경기 패배에 대해 "잡을 수 있는 경기에서 마무리를 잘 못했다. 준비했던 것을 발휘할 수 있는 부분, 컨디션조절 부분들이 중요하다."는 것을 말했고요. 파다르 기복 대비에 대해 "세경기 이상 부진하다. 대화, 야간훈련으로 답을 찾고 있다. 믿고있다. 잘할 것."이라며 믿음을 말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지난 경기는 ok가 범실을 많이했고 우리 운도 작용했다. 오늘 경기는 파다르가 살아나고 레프트-중앙 득점 많도록 전술 짜서 나왔다."라며 준비를 설명했고요.


# ok저축은행

강영준, 송명근, 마르코, 박원빈 모두 부상의 ok. 이시몬 선수 레프트 출전. 외국인 선수 없는 라인업으로 시작. 범실적은 ok.

반격이 좋았고, 흐름깨는 블락과 서브에서 좋던 ok저축은행.

(마르코 선수는 8주 결장이라고 합니다.)


# 사방팔방 공격길 다 여는 이민규 

경기감각 거의 완벽하게 찾았다는 이민규 선수에 대한 평. 

사방팔방 공격의 길 다 열어주는 이민규 세터. 속공 사용이 많았습니다. 김홍정-한상길 선수와 좋은 호흡으로 시작. 1셋 20점 이후 속공, 2셋 반격속공 등 과감하게 사용했죠. 이시몬 선수의 공격도 간간히 나왔고요. 그러면서 사이드 선수들에게 노마크 많이 만들어줬고요.

3세트 한상길 선수의 '3연속 속공' 후 시간차 장면도 재밌었고요. 3세트 중반에 경기 속공 10득점을 넘겼어요.

4세트 초, ok B속공으로 득점 올렸죠. 4세트 이민규 선수의 패스페인팅으로 '23점' 만드는 장면이라니.

5세트 블락. 5세트에도 나오는 패스페인팅 그리고 속공, 13점 만드는 블락까지 활약했고요.

이날 속공으로 총 18득, 속공점유 22%, 속공성공률 69%를 만들었습니다. 또 중요할때 블락으로 상대흐름 막아냈죠. 3블락기록. 11.80세트기록.


수훈으로 뽑인 이민규 선수는 승리에 대해 "올시즌 부상선수들이 많아서 힘들게 가는 것 같다. 준비는 잘해왔다고 생각했는데 결과가 준비만큼 안따라줘서 힘들었다. 뭉쳐서 해보라고 감독님이 말씀하신대로 했고 잘됐다." 경기 운영 방식에 대해서는 "리시브에서 받쳐주므로 토스가 잘되면 해볼만하다고 생각했다. 좋은 결과가 있었다." 속공 좋았다. "우카 센터진 신장이 좋아서 속공을 초반에 가져가야 후반에 블락에 안걸릴 것 같아서 속공썼다." 그리고 이민규 선수는 팬들에게 "응원해주셨는데 결과를 못냈다. 그래도 계속 응원해주셔서 포기하지않을 수 있었다."하면서 계속 응원 부탁하면서 마무리했습니다.


# '난세의 영' 휘황찬란 수식어 어울리는, 전병선

전병선 선수 공격으로 출발하는 ok. 이단연결에서도, 이날은 전위에서도 좋은 공격 모습. 2세트까지 공성률 69%. 4세트에 잡히는 모습도 보였지만 4세트 역전 공격도 만들어냈고요.

2세트 첫 블락만들기도 했어요. 서브는 1세트 말 서브에이스도 있었고, 5셋 매치포인트 만드는 전병선 선수 서브에이스가 임팩트있었죠. 난세의 영웅ㅋㅋ이라는 해설의 수식어도 수긍이 갔습니다.

24득 31%점유, 57%성공률, 2서브 6디그 1블락. 개인1경기 최고득점 기록 넘은 전병선 선수. 


# 명불허전 서브-반격 씬 만든 송희채

움직임 좋고 공격 비중 높아진 송희채 선수. 2세트 중반 연속 서브득점과 희안한 세레머니 이 서브턴에 6점차의 점수까지 나왔어요. 서브 좋던 날이고요. 또 4세트 말 마무리하는 반격 두번 장면이 좋았습니다. 5세트말에도 리시브 잘버티는 송희채 선수의 모습.


# 날랜 블락, 한상길

한상길 선수 1셋중반 연속블락. 2셋 점수벌리는 블락. 랠리중의 블로킹에서 한상길 선수 양쪽 사이드로의 움직임이 빠른 모습 보였죠. 이날 두자릿수 득점 14득. 3블락.


# 1세트, 전병선에게 "공격 에러 줄이자" 지시 되짚는 김세진 감독. 5세트 범실한 전병선 선수에게 "너무 잘하려고 하지마. 원래 리듬이란 게 있는거야." 다독였고요. 이후 전병선 선수가 중요한 공격-서브 성공시키는 드라마같은 상황이 만들어졌죠.


# 곽명우 선수 서버. 3셋 흔들리는 리시브에 이강주선수 투입하고 공격도 바로 득점. 조재성선수 3셋투입으로 분위기 올리는 장면도 있었어요.


# 우리카드

경기는 잘하지만 마무리에서 아쉬운 우리카드. 


# 세트플레이 효율 높던 파다르

파다르 선수 공격으로 출발. 이날1셋 공격 좋았습니다.

3세트에 첫 서브득점 터지고 3세트 서브 좋은 모습. 

하지만 해설은 4세트에도 내려오면서 때리는 것이 나오는 파다르의 공격모습을 지적하기도 했고요. 힘으로 하려는 부분 수정하면 득점력 좋을 것이라는 해설의 평. 5세트 어려운 반격 성공시키는 모습.

파다르 선수는 세트플레이에서는 효율 높지만 디그후 반격에서는 효율 낮았어요.

36득. 48%점유, 61%성공률. 4서브.1블락.7범실. 기록은 좋습니다.


# 반격의 위력 여전, 최홍석

최근 활약이 좋은 최홍석 선수. 반격에서 과감한 플레이로 좋은 모습. 1세트 마무리도 반격으로 만들었어요. 1세트 89%공성률.

낙차 큰 서브 구사하는 1세트. 하지만 2세트 아쉬운 모습으로 나갔다가, 3세트 초중반부터 다시 공격 보였고요. 4세트초 싱글블락활약도 있었고요.

20득, 29%점유, 58%성공률, 범실6 기록.


# 믿을 벽, 박상하

박상하 선수 1셋 중반 역전 만드는 블락. 3셋 다시 터뜨린 블락. 첫 공격은 4세트 초에 나왔어요.

이날 총 5블락, 2블락어시 기록.


# 김광국

김광국 선수 상대블로커 잘 속이는 경기 초반. 1세트 속공범실 이후 속공 적은 우리카드. 2세트 초부터 김시훈 선수 속공나왔고요.

3세트 네트가까운 볼 원핸드토스 멋있는 장면 만들기도 했어요. 4세트 완벽한 토스 장면있다는 해설도. 5세트 따라가는 서브에이스도 만들었고요. 세트 11.20개 기록.


# 3세트 신으뜸 선수의 공격-블락 좋은 모습이 비췄고요. 경기 내내 좋은 공격 보여줬어요. 56%리시브점유, 55%리시브성공. 11득.


# 1셋 초반 범실, 긴장감때문일까? 경기 마지막 범실, 또?

범실로 시작하는 우리카드. 포지션폴트까지 나왔어요. 긴장감때문이었을까요? 또, 1세트 초중반, 김은섭 속공 호흡 범실. 최홍석, 김은섭 선수 서브범실 등이 나오면서 점수차가 벌어졌었고요. 20점이후 점수에서 파다르 선수까지 서브미스가 나왔고요. 

경기 마지막 아쉬운 범실로 내주는 모습. ㅠㅠ..............


# 김시훈 선수 교체. 김동훈 선수 서버.

2셋 나경복 선수 교체, 서브득점도 있었고요. 5세트 발카바ㅋㅋ나왔어요ㅋㅋ

2셋말 김은섭-박진우 선수 블로커로 투입. 3세트 선발 박진우 선수.

황영권 선수 수비보강 교체.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