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우리플레이' 뺏기지않은 현대, 여오현 디그100%기록도, 시작부터 흔들린 KB 5연패의 늪, 현대캐피탈 KB손해보험 2라 경기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우리플레이' 뺏기지않은 현대, 여오현 디그100%기록도, 시작부터 흔들린 KB 5연패의 늪, 현대캐피탈 KB손해보험 2라 경기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1. 20. 21:55
반응형

현대캐피탈과 KB손해보험의 2라운드 매치가 11월 19일 토요일에 있었습니다. 아래 중계 내용 정리합니다.


# 세트별 흐름

1세트 : KB의 범실, 디그-블락에서 좋은 모습의 현대. 현대가 초반부터 스코어 크게 앞섰습니다. 문성민-최민호 선수가 각각7득점 올리면서 승리. 최민호 선수 네개의 블락이 있었고요.

2세트 : 중반 현대가 톤의 공격-서브로 점수차 더 벌렸습니다. 하지만 황택의선수 서브턴에 김요한 선수 공격으로 동점을 만드는 KB. 이후 신영석선수 서브에서 연속득점으로 먼저 앞서가는 현대. 하지만 속공으로 듀스만드는 KB. 여오현 선수의 끈질긴 디그, 문성민 선수의 반격이 이후 주요했고요, 문성민선수 블락으로 현대 2세트 승.

3세트 : 초반 흔들리는 KB의 리시브와 다시 앞서가는 현대. 현대의 공격앞에서 KB블락은 어려워하는 모습. 결국 KB의 서브범실로 경기가 끝났습니다.


# 세트 별 기록 차이

1세트 - 블락4 서브2 더 많은 현대. 현대캐피탈 승.

2세트 - 공격1 블락6 범실5 더 많은 현대. 현대캐피탈 승.

경기 통틀어, 공격8 블락11 서브2 범실10 더 많은 현대. 현대캐피탈 승.




# 경기 전 감독인터뷰

현대 최태웅 감독은 지난 경기 뒷심의 이유가 "승리에 대한 집착이 강해서 이겼던 것 같다."라 말했고요. 신인 허수봉 활용 방안에 대해서는 "지금까지는 계속 기본기를 해야하고, 다듬어진 후에 포지션이 정해질 것 같다.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많기때문에 더 지켜볼 것."이라 설명했습니다. 이번 경기 선수 구상은 "기본 시스템으로 출발할 것. 시행착오 중이지만 얻는 것이 많다. 앞으로 경기하면서 장점이 계속 나올 것."이라 말했고요.


KB 강성형 감독은 연패의 원인에 대해 "집중력때문. 20점 이후 중요할 때 집중력을 더 발휘하고, 용병선수가 결정적인 볼 처리를 더 잘해줬으면 좋겠다."라 말했고요. 황택의 선수 플레이에 대해 "세트나 콤비플레이에서 좋지만 신장 높은 우드리스 선수와의 호흡은 버거워 한다."라 설명했습니다. 승부의 키에 대해서는 "게임 내용이 우리팀이 약한 것 같다. 기술적인 부분보다 심리적인 부분에서 열심히 하자고 말했다."라 이야기.





# 현대캐피탈

  초반 끈끈한 디그로 출발이 좋았던 현대. 하지만 2셋 중반 흔들리는 리시브로 상대가 따라오는 경기했었죠. 하지만 이날 서브구사능력에서 차이가 나는 양팀 모습이었는데 현대는 상대팀 중 리시브가 약한 선수에게 향하는 서브를 잘 만들었고요. 또 그런 서브에 함께 따라오는 블로킹에서도 압도적이었니다.


# 19득 문성민 + 16득 톤

  공격에서 35%점유의 문성민, 28%점유의 톤 선수였죠. 두선수모두 57%정도의 성공률로 좋은모습이었고요.

  해설은 오픈 공격성공률에서 30%대인 톤 선수가 최태웅 감독의 고민일 것이라는 해설도 나왔죠. 이 날도 톤 선수는 오픈에서 2개의 공격범실을 만들었지만, 시간차-후위 공격에서 득점 더 만들어냈고요. 기록은 16득. 범실4 서브2, 블락1, 이날 리시브에서 좋은 모습. 52%리시브성공률.

  문성민 선수는 1세트부터 7득으로 팀에서 가장많은 득점으로 시작. 리시브가 흔들린 2셋에는 막히면서 범실도 보였어요. 직선 공격이 많았지만 상대블락보고 틀어때리는 앵글샷 공격도 있었습니다. 특히 체공력과 스윙에서 스피드 조절하면서 공격 성공시키는 모습이 강해보였고요. 19득. 범실9 서브1, 블락2


# 블락의 최민호 속공의 신영석

  최민호 선수는 1세트에만 4개블락. 2셋블락도 좋은모습이었죠. 이날 6블락. 2블락어시, 총11득 기록.

  2셋말 수비좋은 신영석 선수가 눈에 띄기도 했습니다. 리시브 디그 모두. 3세트에는 속공도 여러번 좋았고요. 7속공득점, 2블락어시. 총8득.


# 여오현 100%성공의 디그?

  여오현 선수는 중요할때 디그, 플라잉디그 장면 등 멋진 장면도 많았어요. 리시브도73%성공률. 디그는 12시도 12성공의 좋은 모습.

박주형 선수는 리시브에서 흔들리는 모습있었지만, 7디그.

신영석 선수도 디그5, 기타 톤4 문3 노3 모든 선수가 끈끈한 디그노력이 보였네요.


# ㅠㅠㅠㅠ 최태웅 감독은 작전시간에 세터에게 수신호로 지시라니! 멋있기도 하고 옛날 세터때 생각나기도 하고 시청자는 못알아먹어서 아쉽기도 하고ㅋㅋㅋ그랬습니다.


# 기타기용

박주형 선수 선발. 이시우선수 서버. 김재휘선수 블락



# KB손해보험

  4연패중인 KB는 그동안 해왔던 게 아닌 새로운 패턴, 모험이 필요하다는 해설로 시작했죠. 우드리스가 막히는 1세트. 막힌 이후 커버에서까지 아쉬운 KB. 1셋 중반에 KB는 선수들을 여럿 교체하면서 분위기 달라지기도 했지만 스코어 좁히기는 어려웠고요. 2셋 리시브 성공률은 좋은 케이비. 하지만 눈에 보이지않는 범실이 많았어요. 이단 토스연결에서 아쉬운 KB.


# 양준식 - 황택의 세터 번갈아

양준식선수 선발. 용병 살리려는 의도 보였다는 해설. 하지만 경기가 풀리지 않자, 황택의 선수로 1셋 초 교체. 이선규 선수와의 속공에서 좋은 모습으로 출발. 이후 이수황 선수와의 속공도 좋았어요. 두 센터 선수 모두 속공4득점씨 올렸고요.

 3세트 초 KB는 다시 양준식선수로 교체.


# 공격수도 번갈아

우드리스 선수는 1셋 말부터 풀렸지만 2세트 다시 막히는 우드리스 아웃되었다가 3세트에 들어왔어요. 이날 10득, 32%성공률.

김요한 선수 1셋 초 교체출전. 출전 후 연속 2득점. KB의 득점책임지는 모습. 이날 9득.

빠르고 힘 있는 스윙으로 공격하는 이강원 선수. 이날7득. 54%성공률.


# 기타기용

김진만 선수 1셋 교체출전. 3세트 초 황두연 선수 다시 들어갔고요.  2셋 팀첫블락했고. 리시브는 흔들리는 모습도 보였죠. 2셋말 동점만드는 공격도 있었죠. 5득. 50%공성률. 50%리시브성공률.

2세트 우드리스 아웃. 백계중선수 수비보강. 


[배구/프배노트] - 현대캐피탈 KB손해보험 분석 예상 12월4일, 평잘현대 vs 원못케이비, 우드리스 vs 4공격 양상 탈피할까? 집중력 오른 흐름 두 팀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