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우리집에 사는 남자 9회 줄거리, 나리 외삼촌 혼인무효소송 다다금융 사망신고서 완식 이중생활, 덕봉 할아버지 땅, 덕심 수연 개명, 홍만두 방송작가, 덕봉 첫사랑 여주 닮음 본문

기타/tv

우리집에 사는 남자 9회 줄거리, 나리 외삼촌 혼인무효소송 다다금융 사망신고서 완식 이중생활, 덕봉 할아버지 땅, 덕심 수연 개명, 홍만두 방송작가, 덕봉 첫사랑 여주 닮음

ForReal 2016. 11. 22. 03:49
반응형

우리집에 사는 남자 9회 줄거리 대사를 방송 보면서 정리해봅니다^0^~~ 지난회 난길(김영광 분)의 병을 나리(수애 분)가 알게되었고, 또 다다금융 배병우때문에 나리 아버지 죽음과 난길의 관계가 알려졌어요.


극본 김은정 연출 김정민 홍석구

KBS 우리집에 사는 남자



# 을지로 인쇄소 사건의 전말

다시 갈대밭의 배병우와의 장면에서 시작하는 9회. 을지로 인쇄소 사건의 남자이야기를 꺼내는 배병우대표. 완식과 다다금융이 쳐들어가서 "니들이 우리 아버지 몰래 사채놀이 한다며"하고 인쇄소안에서 싸움이 일어나요. 난길은 맨 뒤에서 지켜보고 있다가 도망가는 여자를 쫓아들어갑니다. 사무실안에 남자는 난길에게 무거운 걸 던지고 도망가고 난길은 피흘리며 그를 쫓아가요. 난길에게 소리지르는 남자에게 난길은 "조용히 하고 여기 그냥 가만히 계세요"라고 말합니다. 결국 사람들이 몰려오자 무서워서 혼자 떨어져서 사망한 남자. 그 남자는 홍나리 아버지 홍성규라고 말하는 배병우. 난길은 "홍나리 아버지는 죽지않았습니다."하고 안믿는다고 말해요. 배병우는 "확인해줄테니 나를 찾아와."하고요. 


돌아가는 나리와 난길을 지켜보는 배병우. 배병우는 난길의 몸이 이상있나 의심해요.


# 나리 친구 란숙, 조직폭력배 보고 나리 걱정

늦게서야 나리에게 차를 찾으러 간 나리의 친구. 홍만두에는 조직폭력배같은 사람들이 만두를 먹고있어요. 고난길이란 말에 폭력배들이 집중합니다.난길이 만두집에 들어가자 조직원들이 "형님 안녕하십니까"인사해요. 난길은 남자가 뛰어내려 죽은 후 트라우마로 아직도 약을 먹고있나봅니다.

나리친구는 만두집에 온 나리에게 "가자. 가면서 얘기해. 지금당장가자고!"하고 소리쳐요. 친구는 조직원들의 모습때문에 화나나봐요.


나리는 난길의 방으로 들어갑니다. 괜찮아졌다는 난길. 나리는 양아버지에 대해 물어봐요. "내가 무서운 이유는 한가지야. 고난길 다칠까봐."하고 무섭다고 말해요. 나리의 친구는 가자고 자꾸 부릅니다.


<MBC 우리집에 사는 남자 방송 화면>


# 란숙의 훈계에 나리, "난 안볼 자신이 없어"

나리 친구는 나리와 서울가려다가 열받아서 "나리랑은 절대안되요 꿈도 꾸지마요. 내 친구가 깡패 조폭 만나는 꼴은 못봐요."하고 난길에게 소리칩니다. 나리는 난길 편들다가 친구 란숙과 싸웁니다.

차를 타고 가면서 이야기하는 나리와 란숙. "너 요즘 힘들고 외로워서 생물학적 반응을 하는거야. 그거 좋아하는 거 아니야"하고 나리친구는 나리를 말려요. "어디서 무슨 짓을 하고 살았는지 어떻게 알아."하면서요. 나리는 "난 안볼 자신이 없어."합니다.


# 배다른 남매 덕심-덕봉

병원에 간 덕심과 덕봉. 덕심의 엄마는 아픈척하는 것 같은 느낌? 덕심이의 원래이름은 수연이?_? 덕봉의 아버지는 덕봉을 불러 나가요. "다른집 딸들은 갑자기 성하고 이름이 갑자기 바뀌지 않거든?"이라고 덕심이 엄마를 싫어하는 이유가 나오고, 덕심의 엄마는 좋은집에 시집온걸 생색내요.

덕봉은 아버지에게 홍만두땅 찾아오라고 서류주면서 말합니다. "이런거 찾아오라고 너 법공부시킨거야!"하고 소리치고 가는 덕봉의 아버지. 덕봉은 고민합니다.


홍만두집. 직원은 난길에게 이야기좀 하자고합니다. ㅋㅋㅋ "이 세명 뭐있네"하고 느낌적으로 알아채는 직원ㅋㅋㅋ


# 덕심, 여주와의 인연 시작

원무과 앞에서 엄마와 여직원과 돈때문에 싸우고 있는 여주. 그 모습을 다 본 덕봉.

병원의 여주는 덕봉을 보고 무엇인가 생각한 듯이 다가갑니다. 여주는 구질구질한 가정사 들킨 것 같아 아빠가 아픈 걸 이야기하고요. 그때 덕심이 끌려가는 걸 보고 덕봉도 우리집도 구질구질하다고 말합니다. 엄마의 부탁으로 끌려가는 덕심. 여주는 덕심이 도망가는 걸 도와줍니다. 그리고 덕심을 잡아요.

덕심과 빵집에 간 여주. "권덕봉씨 뒷통수 날린 여자랑 싱크로율 대박이네"하고 덕심은 여주에게 알려줘요.


나리는 서울 도착했다고 난길에게 전화합니다. "나한테 농부의 발자국 소리 자주들려줘. 쑥쑥자라게"하는 나리. 난길은 속이 복잡해서 대충 대답하고 전화를 끊어요.


<MBC 우리집에 사는 남자 방송 화면>


난길은 다다금융에 갑니다. 나리외삼촌에게 가서 나리아버지를 언제봤냐고 물어봐요. "전에 도박장에서 봤다고 했잖아요. 그때가 언제냐고요" 작년에 봤다고 말하는 나리 외삼촌.


여주는 공항에서 나리에게 휴직에 대해 물어봐요. 일 계속하라고 하는 여주. 나리는 참견하지말라고 하고 갑니다.


<MBC 우리집에 사는 남자 방송 화면>

# 방송작가가 찾아온 홍만두, 난길 거절

난길은 그냥 방문객을 보고도 나리로 보입니다. 맛집 방송작가였나봐요ㅋㅋㅋ 만두의 맛 그 이상을 찾던 방송작가는 훈남 직원들을 보면서 시청률을 올리려고 생각하고 있어요. 사장에게 미인계를 써보자고 하는 방송팀. 

난길은 "저희는 방송 안합니다."하고 들어가버려요. 방송팀은 삼고초려할거라면서 또 찾아올거라고 합니다.


난길은 그냥 나리생각만 가득. 그러다가 진짜 나리가 왔어요. 이야기하는 나리와 난길. 방송작가들이란 말에 나리는 방송하라고 방송해서 돈갚자고해요. "아빠가 방송보면 배아파할텐데"하기도 하면서요. "난 요즘 농사도 배워볼까해. 고난길화 되간다고"이야기하기도 해요.


나리는 난길과 어디론가 나갑니다. 메모들이 적혀잇는 다리에 가서 아버지 이야기를 하는 나리. 난길은 생각이 많아요.


# 배병우, 나리 외삼촌-난길 이간질

배병우는 나리외삼촌을 불렀고. 완식은 나리아버지가 이미 죽었고 사망신고서 확인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신정남에게 협박합니다. 난길과 외삼촌을 이간질하고, 고난길 나리옆에 둘거냐고 말합니다.


# 나리의 사랑고백

나리는 난길에게 "우리는 왜 가까워지질 못할까"하고 이야기를 꺼냅니다. 스스로 만든 장애물이 많아서 뛰어넘길 힘들다고 합니다. "서울에 가면 우리가 했던 말들만 떠올라. 그러니까 새아버지란 걸 버려"하고 나리는 "내가 아주 가까이게 있어야겠어. 고난길 사랑해."합니다.


# 혼만두 땅 원래 덕봉할아버지 땅?

덕봉은 "홍만두땅 원래 우리할아버지 땅이었더라고요."하고 덕봉은 땅에 대해 의문을 갖습니다. 권팀장은 그 말을 듣고 아무말도 안해요. (응? 뭔가 캥기는 것 있을까요?)


<MBC 우리집에 사는 남자 방송 화면>


# 홍만두에 찾아온 완식, 완식의 이중생활

여주가 홍만두에 찾아오고 덕심과 만납니다.

난길은 나리와 돌아오는 길에 완식과 만나고요. 난길과 완식이 차에 타요. 마침 덕봉이 나리에게 찾아옵니다. "이렇게 찾아오는 건 불법"이라고 알려주는 덕봉.


사망진단서는 가족밖에 못 뗀다고 하면서 완식은 여자의 사진을 난길에게 줍니다. 난길은 나리앞에 나타난 완식에게 "니 이중생활 배대표한테 알린다."말하고 완식은 화를내요.


덕봉이 여주와 약속을 하고 만나거고 나가려는데 완식이 들어옵니다. 완식은 홍만두 직원을 때리기도 하고, 난길이 뛰어나가요 "여기선 안돼. 예전처럼 돌아가지않을거야. 그러니까 나좀 도와주라." 완식에게 소리지르는 난길. 난길은 완식의 비밀을 지켜준다고 합니다.


# 여주, 덕봉과 데이트?

여주는 덕봉과 식사합니다. "그정도 장면은 저랑 여동생에겐 좀 익숙한 장면이라서요"하고 말해요. 여주는 덕봉에게 친구하자고 해요. 덕봉은 오늘만보자고 말하고요. 여주는 일도 그만둘정도로 사랑에 빠졌다는 걸 알려줍니다. 


나리는 난길에게 홍만두가 뭘까 엄마의 사진에 묻습니다. 그때 난길이 와서 같이 밀가루 반죽해서 뭐 해먹자고 해요.


다다금융에서는 완식이 빡쳐서 신정남을 데리고 가서 나리에게 홍나리 아버지 죽은 얘기를 하라고 합니다.


# 나리의 집에 찾아온 여주

여주는 술에 취한척하면서 나리의 집에 찾아옵니다. 난길은 여주의 말에서 나리가 일 그만둔 걸 말하는 걸 들어요.

여주는 "동생분을 내가 만나게 해준거라고요!"하고 나리에게 술주정하기도 합니다.


덕봉은 "내가 앞으로 무슨 일을 벌일건데. 홍나리씨 어머니와 혼인관계에서는 나리씨와 못만납니다."하고 난길에게 말해요. 기싸움하는 난길과 덕봉.


# 난길에게 홍만두의 의미 "모든 게 홍나리"

나리는 여주를 방에 넣고 난길의 칼국수에 춤을 춥니다. 나리-난길은 둘은 식사하고 이야기해요. 나리는 "뭐든 지 다 말할 필욘 없어. 고난길한테 이 집 홍만두 어떤 의미야?" "여기있는 모든 게 다 나한테는 홍나리야." "그럼 고난길 앞에 있는 진짜 홍나리를 봐." 그렇게 가까워지는 나리와 난길. 


<MBC 우리집에 사는 남자 방송 화면>


# 나리 외삼촌 나리아버지죽음을 알리고, 여주 모두 듣다.

그때 나리의 외삼촌이 집에 들어옵니다. 혼인신고무효신청했다고 말하는 나리 외삼촌. 가짜로 증인해준 사람들도 설득했다는 말을 해요. 난길은 외삼촌에게 화를 냅니다. "그동안 외삼촌은 뭐하셨는데요!"하고요. 외삼촌은 "나리야 니 아버지 돌아가셨다. 오래전에"말하고요. "저한테는 작년 봄에 봤다고 했잖아요."하는 난길. "사망신고서 확인했다."말하는 외삼촌. 나리는 "아버지 사망신고서를 누가 삼촌한테 보여줘요?"물어봐요. 결국 꼬리내리는 외삼촌. 

도여주는 이걸 다 듣습니다.


나리는 혼란스러운거 같아요. 나리 외삼촌을 나리에게 꼭 읽어보라며 서류를 건네줍니다. 혼인무효소송서류인가봐요.



나리 외삼촌 완전ㅋㅋㅋㅋㅋ으악ㅋㅋㅋㅋㅋㅋ짱싫어요ㅋㅋㅋ 만화원작이라 그런지 억지스러운 부분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는 거 같아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