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우드리스 다했다? 공격력 찾아준 권영민과 연결로 5연패 끊어내는 KB, 다시 범실 쌓이는 ok, ok저축은행 kb손해보험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우드리스 다했다? 공격력 찾아준 권영민과 연결로 5연패 끊어내는 KB, 다시 범실 쌓이는 ok, ok저축은행 kb손해보험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1. 23. 20:51
반응형

ok저축은행과 KB손해보험의 경기가 11월23일 안산에서 있었습니다. 아래 중계 내용을 정리합니다.


ok는 최근 끈질긴 5번의 풀셋경기를 했었죠. kB 강성형 감독은 세터를 교체 하며 시험적인 경기운영중으로 보입니다.

양팀 모두 강한 서브 구사할 것이라는 해설의 예상이 경기전에 있었고요.


# 세트별 흐름

1세트 : 초반 엎치락뒤치락하며 박빙. 하지만 우드리스 선수 공격으로 중반이후 앞서는 KB. 우드리스 선수가 1세트 총 12득점 만들며 활약하면서 1세트 압도한 KB. (62.5%의 공성률)

2세트 : 2세트초 속공 이용하며 풀어가는 ok. 하지만 ok의 서브범실이 쌓이며 점수 벌어지기 시작했고요. 반면 KB의 우드리스 선수는 공격뿐 아니라 20점 블락도 만들었어요. ok는 디그에서 버텼지만 KB의 공격력은 계속 이어졌습니다.

3세트 : 공격에서는 좋았지만 ok는 서브범실을 내며 다시 중반부터 뒤쳐졌어요. KB는 꽂아버리는 공격의 우드리스 선수가 계속 공격득점 만들어냈고, 마지막은 이수황 선수의 블락으로 끝났어요.


# 세트 별 차이

1세트 - 공격2 블락1 더 많은 KB. KB손해보험 승.

2세트 - 공격2 블락2 더 많은 KB, 서브1 범실1 더 많은 ok, KB손해보험 승.


경기통틀어, 공격2 블락4 더 많은 KB, 범실7 더 많은 ok. KB손해보험 승.


# 경기전 감독인터뷰

  ok 김세진 감독은 우리카드전 승리에 대해 "국내선수들끼리 뭉치는 모습 보여줘서 감사하다. 당분간 이렇게 갈 것." 전병선 선수의 활약과 상대의 경계에 대해? "아직까지 전병선 선수는 압박을 느끼는 것 같지않다. 상대팀 견제가 들어오겠지만 이겨내야 선수고. 전병선 선수 믿고 가보겠다." 외국인 선수 공백에 대한 고민? "석진욱 코치가 열흘넘게 유럽에서 선수를 찾아봤지만 쉽지않은 상황이다. 영입하는데 초점을 두고 찾는 중. 나타나면 데리고 올 것. 아직까지는 선수가 없다." KB조심할 부분? "높이에서 차이난다. 서브와 서브리시브의 정교함을 강조했다. 무너지지않는 것을 강조하고 공격적으로 가보라고 주문."


  kb 강성형 감독은 연패에 대해 "전체적으로 어려운 상황. 연패 끊기 쉽지않지만 벗어나기 위해 열심히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더 잘 할 수 있는 게 많은데 분위기때문에 못하는 것이 있다." 세터진에 대한 고민에 대해 "영민이와 비시즌때 맞춰왔지만 다른쪽에서 범실이 있다보니 다른 선수로 가고있었다. 오늘은 게임이 중요하니 영민이가 먼저 나와서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 오늘 경기 풀 방법에 대해 " 연패를 끊을 수 있는 기회겠지만, 중요한 건 분위기다. 상대가 공격적으로 하겠지만 kB가 잘 버텨야 할 것."



# ok저축은행


서브 범실이 많은 ok. 블락의, 높이의 한계가 아쉬웠다는 경기 평. 상대 용병을 오직 2번 잡아냈습니다.


# 반짝활약 아님 보인 전병선

최근 기복없이 활약하는 중. 이날도 스피드로 공격만드는 전병선 선수. 상대 블락도 파악하고 공격한다는 평가. 어려운 공격도 성공시키는 모습이 이어졌고요. 성공률도 좋은 모습이었습니다. 13득. 25%점유, 62%공성률, 범실3.

이날도 서브 좋은 모습으로 시작. 하지만 에이스는 0개.


# 팀 최다범실 송희채

송희채 선수의 공격으로 시작. 하지만 평소와 다르게 공격-서브에서 범실을 조금씩 쌓아갔어요. 공성률 46%, 서브4범실. 리시브 성공률도 48%로 평소보다는 낮았습니다. 팀 중 범실 수가 가장많은 기록.


# 짜릿한 반격속공, 하지만 속공 총 9득

한상길 선수는 1셋 서브가 통했었죠. 이후 서브 범실. 속공호흡은 아쉬운편으로 시작했지만 2세트 반격속공 좋은 모습. 3세트도 속공으로 시작하고 반격속공 좋은 모습.

2세트 터지기 시작하는 ok블락. 김홍정 선수가 2세트에 이어 3세트에도 우드리스 선수를 잡았고요. 2셋 플랫서브 통하는 모습도 있었죠. 


#

이시몬 선수도 겁없이 공격하며 팀 도와가는 모습보였죠. 5득.


김세진 감독 "준비 동작부터 해서, 최대한 예민하게 해서, 시작부터 해가야"이야기했고요.


# 기타 기용

배인호 선수 서버 데뷔. 두번째 세트에 서브에이스 성공.

이강주 선수 수비보강 교체. 조재성 선수 3세트 선발 출전.



# KB손해보험


공격도 반격도 효율까지 좋은 KB. 서브에서도 우위.


# 수직스파이크? 타이스 점유 넘은 우드리스

우드리스 선수는 최근 경기에서 계속 성공률이 떨어지는 중이었죠. 하지만 이날 선발 권영민 세터와 호흡맞추며 이상적인 타점으로 공격하는 우드리스 선수가 보였습니다. 상대 블로커보다 완벽히 위에서 때리는 중. 컨디션좋은 상태로 출발. 2세트도 우드리스 선수 공격이 보였고요. 3인블락앞에서도, 그 높이 위에서 꽂으면서 때렸어요. 반격 또한 좋았습니다. 3세트에도 공격좋은 모습.

점유도 높고, 성공률도 높은 모습. 

30득점 55%점유 64%공성률, 블락2 서브1


MVP로 뽑힌 우드리스 선수. 그동안 왜그랬을까요?라는 질문에 "부담이나 다른 것이 원인이었다. 오늘은 분위기도 움직임도 좋았다." 답했고요. 연패동안 어땠나는 질문에 "좌절했었다. 셧아웃이나 풀세트거나, 지는 것은 기분좋지않았다" 권영민 세터의 차이점에 대해서는 "양-황 좋은 선수들이지만 스타일이 달라서 안맞았다"설명했고요. 승리에 대한 생각은 "계속 이렇게 승리하고, 오늘정도의 공격레벨을 유지할 것입니다."하고, 마지막 팬들을 향해서는 "상황은 좋지않지만 찾아와서 응원해주세요. 우리는 여러분이 필요합니다."라고 말하는 우드리스 선수.


# 2옵션 60%성공률의 활약 김요한

김요한 선수도 성공률 좋은 모습. 시간차와 중앙후위 오픈도 하는 모습. 26%점유, 60%성공률, 12득.


# 곽동혁 리베로 그리고 KB의 연결

곽동혁 선수의 연결에 황두연 선수의 득점 장면이 1세트에 있었죠. KB가 준비한 모습이 보였고요. 수비위치, 연결 좋은 모습의 곽동혁 리베로가 2세트에도 나왔습니다.

권영민 선수도 연결에서 무리하지않고 띄워놓는 모습.


# 황두연-이수황 서브와 블락 골고루.

2세트 황두연 선수 공격범실이 나왔지만. 황두연 선수는 2셋 블락득점 직후 서브득점까지. 3세트에도 블락. 디그6개도 기록. 범실 단 2개. 6득점.

이수황 선수도 3득점. 속공하나 블락하나 서브하나 하나씩ㅋㅋ


# KB의 중앙은?

하지만 용병에게 볼이 몰렸고, 속공은 거의 보이지않았죠. 3셋 후반에 가면서 이선규 선수의 공격은 처음 나왔고요 경기 총 속공9시도 3득 기록.점유도 성공률도 적었습니다.


김요한 선수 폼 작게 빨리 때리는 것 주문하는 강성형 감독.


# 기타기용

한기호 선수 수비보강. 이강원선수 1셋말 블로커 투입. 황택의 선수 서브교체. 황택의 선수는 날카로운 서브로 상대 리시브 흔들었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