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초반 블락부터 논스탑 박상하, 개인기록 넘은 박상하-김은섭-파다르, 리시브 어려움으로 항공 윙리시버 교체장면 여럿, 우리카드 대한항공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초반 블락부터 논스탑 박상하, 개인기록 넘은 박상하-김은섭-파다르, 리시브 어려움으로 항공 윙리시버 교체장면 여럿, 우리카드 대한항공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1. 24. 20:57
반응형

우리카드 vs 대한항공 2라운드 경기가 서울에서 11월 24일 열렸습니다.


우리카드, 대한항공 두팀의 용병은 모두 지난시즌의 외국인 선수보다 현재 성공률 높습니다.

플레이패턴이 비슷한 두 팀. 두 팀 모두 리시브가 가장 중요. 


# 세트별 흐름

1세트 : 서브와 파다르선수 공격으로 초반부터 앞서가는 우리카드. 항공은 초반 토스웍에서 문제가 있었고요. 김은섭 선수가 속공이후 연속서브3에이스로 점수 더 벌렸습니다. 점수는 8점차이까지 났었고요. 1차전과 반대양상. 항공은 마지막까지 따라갔지만 우리카드 1셋 승.

2세트 : 초반 우리카드의 범실이 조금씩 나오고 공격성공률이 떨어져갔습니다. 반면 항공은 정지석 선수가 투입되며 리시브가 안정되어 다양한 이 통했습니다. 초중반부터 항공이 점수 계속 앞서며 2셋 승리.

3세트 : 3셋초 박상하 선수의 블락-공격-서브가 모두 득점으로 이어지며 우카가 먼저 앞서갔어요. 거기에 중후반 항공 리시브가 흔들리며 공격범실을 더하기까지했고요. 2세트와 다시 반대의 점수가 세트말까지 이어졌습니다. 파다르선수 마무리로 3셋 우카 승. (63:36%의 공격성공률 차이)

4세트 : 초반 리시브가 다시 흔들리는 항공은 공격에 어려움을 겪었고, 다시 박상하 선수의 블락이 터지며 초반 우리카드가 앞섰습니다. 항공은 범실도 더했고요. 점수차가 크게 벌어졌어요. 결국 항공범실로 우리카드 승리.


# 세트별 차이

1세트 - 공격3 서브5 블락2 범실5 더 많은 우카. 우리카드 승.

2세트 - 공격4 서브1 더 많은 항공, 범실1 더 많은 우카, 대한항공 승.

3세트 - 공격6 더 많은 우카, 범실1 더 많은 항공, 우리카드 승.


경기 통틀어, 공격2 블락4 서브8 범실2 더 많은 우카. 우리카드 승



# 경기전 감독인터뷰

  우리카드 김상우 감독은 2라운드 주춤하는 원인에 대해 "안풀렸지만 완전히 안됐다고 이야기할 순 없다. 고비를 넘지 못했다. 고비를 넘기위해 준비하고 노력하기때문에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이라 대답했고요. 일주일의 시간동안 "휴식도 취했고, 체력훈련도 했고, 보완도 했고 재정비하는 시간도 보냈다."말하며 항공전 대비에 대해서 "1라운드 2,3세트에는 밀릴 세트가 아니었다고 생각한다. 파다르 선수가 좋은 활약, 중앙에서 원활한 득점 나온다면 충분히 이길수있는 경기가 될 것."이라 이야기했습니다.


  대한항공 박기원 감독은 최근 패배에 대해서 "크게 문제점은 없었고, 컨디션문제. 몇몇선수가 체력적 부담을 느꼈는데 후보선수들의 준비가 덜됐다. 엇박자가 나서 분석했다."라 말했습니다. 우리카드전 대비에 대해서는 "어느 팀이든 그날그날 컨디션에 따라 시합승패 좌우된다. 그에 대한 연습했지만 어느정도 준비했다."라고 말을 돌렸고요. 선발선수에 대해 "출발은 똑같다." 대답.



# 우리카드

  1세트 서브로 앞섰지만 후반 공격-서브범실은 쌓는 우리카드. 2세트 서브 공략과 토스웍에서 아쉬운 모습 모든 공격수들의 공격정확도가 떨어졌습니다.

  1세트에만 범실 많았고, 3세트 이후 범실 거의 없는 우리카드. 모든 선수가 개인 기록을 뛰어넘는 경기를 했습니다. 4명의 선수가 두자릿수 득점을 했어요,


# 초반 블로킹 메이드 by 박상하 # 최다득점갱신1

  1셋 초반부터 블로킹터지는 우리카드. 박상하 선수. 속공 호흡도 좋았어요. 2세트 초에도 블락 더했고요. 3세트 초에 또 블로킹 두개, 속공, 서브까지 만들며 초반 우리카드가 앞서게 했고요. 3세트 반격에서 사이드 공격하는 모습도 있었습니다. 다시 4셋초에 블로킹. 리그 한 경기 개인 최다 득점을 만들었습니다. 이날 17득. 5블락 11공격 77%공성률. 팀 2옵션의 득점.


  MVP 박상하 선수는 경기에 대해 "ok전에 센터가 못해서 졌다. 센터들 준비 많이했다. 더 열심히 뛰었다." 개인 최다 기록 달성했는데 잘된점에 대해 "광국이가 공을 잘 줬고, 리시브를 잘 받아줬다." 레프트 공격 상황에 대해서는 "원래는 라이트 공격수였다. 오랜만에 프로와서 높은 볼을 때리니까 기분이 좋았다"말했고요. "선배인 저, 홍석이가 부진했다. 다시는 그런 게임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겠다"고 지난 경기 선배들의 잘못을 이야기하기도 하며 이번 시즌 목표에 대해 "올해는 개인적인 목표보다 승리하는데 일원이 되고싶고 팀이 승리하도록 열심히하고싶다" 말했습니다.


# 서브타임 & 최다득점갱신2 김은섭

  김은섭 선수는 서브 범실로 시작했지만, 1세트 초중반, 타점 살린 속공을 구사한 직후, 연속 서브 3득점까지 만들었습니다. 1세트말에도 서브득점. 한경기 최다 득점 갱신. 블락은 4셋 중후반에 나왔어요. 14득. 4서브. 1블락. 64%공성률.


# 트리플 크라운 1호, 파다르

  최근 경기에 다시 좋아진 파다르 선수. 경기 시작하는 공격도 좋았어요. 초반 타점도 매우 높았고요. 반격에서도 성공하며 시작. 이날 어깨에서 힘빼고 하는 공격이 보인다는 평. 블로킹까지. 깊은 각으로 매서운 공격. 하지만 직선공격에서는 1셋 내내 범실. 

1세트 서브에이스 만들었지만 이후 서브 범실이 많았어요. 4세트에야 다시 서브득점 만들었고요.

이날 개인 최다 블락을 만들며 트리플 크라운 달성.

하지만 후반 공격에서 아쉬운 파다르 선수는 20득, 13공격 40%공성률, 3서브, 4블락 기록.


# 최홍석

  최홍석 선수는 첫 서브턴부터 에이스. 하지만 이후 서브는 아쉬운 모습 3세트 공격-반격에서 성공시켜나가는 모습. 이후 공성률을 계속 올리는 모습. 14득. 65%공성률 2서브.1블락. 기록.


# 2세트빼고 굿광국

김광국 선수 토스모션으로 상대 블로커 속이는 장면도 눈에 띄었죠. 1세트에 모든 공격수들과 호흡이 좋았습니다. 2세트엔 아쉬웠지만 3세트에 다시 공격수들 살렸고요. 이날 국내공격수들 약 18%점유, 속공수들에게 약 14%의 점유를 줬고요. 세트당 10개 세트 기록.


# 기타 기용

김동훈 선수 서버. 2셋 안준찬 선수 투입. 

하승우 세터 투입. 공격수와의 높낮은 호흡은 아쉽지만 공 끝이 살아있다는 평. 하승우 선수는 김은섭, 안준찬 선수 모두 쓰는 모습 나왓죠.



# 대한항공

  1,,3세트 디그와 커버에서 어려운 모습이 보이는 항공. 2세트에는 모든 선수의 공격이 50%이상 성공률로 통하는 항공. 하지만 이후, 항공은 리시브가 흔들릴때 어려움을 다시 겪었습니다. 정지석-곽승석 선수를 번갈아 기용했고요.


# 시작'은' 좋아, 가스파리니

가스파리니 선수는 직선으로 공격하며 시작. 평소에 직선이 많고 블로커가 있을때 돌려때린다는 해설이 있었죠. 가스파리니 선수도 컨디션 좋은 모습으로 시작. 1세트 아슬아슬한 서브에이스 만들고 상대 리시브도 흔들었고요. 움직이며 하는 시간차 공격에서도 좋은 기록, 좋은 모습. 3세트 초 첫 블락을 만들기도 했죠. 상대 용병보다 서브에서 좋은 모습.

하지만 4세트 말 연결 후 공격 범실하는 모습이 아쉬웠습니다. 20득. 47%공성률 2서브.1블락


# 해결 모습의 김학민

김학민 선수는 달래때리는 모습으로 시작. 오픈보다 C퀵 시도가 많은 선수라는 설명. 2세트 초에 반격-공격 연속해결하는 모습. 파이프도 위력적이었고요. 직선으로 빠른 스윙 돋보였습니다. 항공이 어려울때마다 상대 블락이 막아도 뚫어내며 득점하는 모습. 성공률은 좋은 모습. 58%공성률 기록

18득. 2세트 서브에이스도 있었고요.


# 백광현 흔들 리시브 흔들 # 2셋 정지석 효과? # 윙리시버 번갈아

  2세트 정지석 선수 선발로 시작하면서 리시브 안정도를 가져갔습니다. 동시에 다양한 공격으로 푸는 항공, 중반 정지석 선수는 연속 공격도 성공시키는 모습 나왔죠. 3세트도 선발출전. 하지만 3세트 중반 이후 흔들리는 모습으로 나갔다가 다시 곽승석 선수가 흔들리자 4셋 중반에 들어갔죠.

정지석 선수는 56% 리시브성공률, 곽승석 선수는 33%성공률. 백광현 선수가 11%의 리시브성공률어려운 항공의 리시브가 보이네요. 백광현 선수는 디그에서도 실패수가 더 많았고요.


# 1셋말 김형우-최석기 선수 투입, 센터 번갈아.

1셋 말과 2셋초 최석기 선수 속공. 2셋 초중반, 연속 블락 만드는 김형우 선수 등의 모습이 나왔습니다. 속고은 최석기 선수가 4득점으로 가장많았고, 블락은 두 선수가 2개씩 잡아냈습니다.


# "세트 다 안끝났는데 미리 끝났다고 생각하잖아"라며 세트 말 다독였고요. "색깔있는 서브 쫌 넣어"


# 기타 기용

김형우 선수 1셋말 교체. 신영수 선수 1세트 말 투입 공격득점도 했어요.

정지석 선수 수비보강. 1세트말 최석기 선수 투입.

조재영, 황승빈 선수 서버 투입. 2셋 말, 4세트 선발 곽승석 선수 보강. 4세트 진상헌-최석기 선수 출발. 4셋 황승빈 세터 교체.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