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김명진 존재감과 결정의 타이스, 속공두배 ok 조재성-송희채 활약 동시 범실도, 삼성화재 ok저축은행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김명진 존재감과 결정의 타이스, 속공두배 ok 조재성-송희채 활약 동시 범실도, 삼성화재 ok저축은행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1. 26. 16:04
반응형

삼성화재와 ok저축은행의 2라운드 매치가 대전에서 11월 26일 열렸습니다. 아래 경기, 중계 내용을 정리합니다.


대표 거포 없이 시즌 치루고 있는 두 팀. 박철우-송명근 선수가 경기 아직은 못뛰고 있죠.

두 팀 모두 공격성공률은 2,3위지만 공격효율은 4-7위. ok저축은행이 범실이 많아서 공격효율7위. 동시에 공격에서 잃는 범실들도 1,2위인 두팀. 이 경기에서도 공격득점은 같은 두 팀.


# 세트별 흐름

1세트 : 초반 전병선 선수를 연이어 블락하는 등 삼성이 완벽한 출발했습니다. 초반 7:0까지 간 스코어. 이후 ok는 서브공략으로 타이스선수 공격 막으며 따라갔지만 결국 상성 1셋 승.

2세트 : 초반 송희채 선수 서브턴에서 앞서가는 ok. 하지만 초중반 ok의 공격범실이 여럿 나오며 삼성이 역전했고, 중반 이후 타이스 선수의 공격득점으로 앞서는 삼성. ok가 따라갔지만 타이스 선수 공격-류윤식 선수 네트싸움으로 마무리.

3세트 : 초반 나란한 점수. 하지만 송희채 선수가 서브범실과 공격에서도 막히면서 점수차 벌어지기 시작했고요. 타이스선수의 결정력이 그 스코어차이 지켰습니다. 하지만 전병선 선수의 서브턴에 ok가 역전하며 스코어는 다시 엎치락뒤치락했고요. 랠리 반격 성공-블락으로 20점이후 앞서는 ok 하지만 타이스 선수 공격력은 좋았고요. 마지막 김명진 선수의 매치포인트 만드는 공격성공, 반면 ok 국내선수의 범실로 경기가 끝났습니다.


# 세트별 기록 차이

1세트 - 공격2 블락2 더 많은 삼성, 범실2 많은 ok, 삼성화재 승

2세트 - 블락1 서브1 범실5 더 많은 ok, 삼성화재 승


경기 통틀어, 블락3 더 많은 삼성, 서브1 범실9 더 많은 ok, 삼성화재 승


# 경기전 감독인터뷰


  삼성 임도헌 감독은 박철우 선수 없이 치룬 경기에 대해 "2-3번 더 이길 수 있는 경기 살릴 수 없었던 것이 아쉽지만 50%성공률이 목표여서 괜찮았다고 생각. 오늘이 중요할 것."을 말했고요. 최근 경기 5세트 아쉬운 패턴 반복이 되는 이유에 대해 "타이스 체력적 문제. 국내 선수 활용 플레이가 후반 경기 좋은 모습을 보이는 계기가 되 것."을 말했습니다. 이번 경기 "초반 흐름이 승패에 중요할 거라 생각. 집중하고 상대를 자만하지 기본기가 탄탄한 팀이기때문에 긴장감을 놓치면 어려운 경기를 할 것. 초반 흐름이 중요."할 것이라 예고했고요.


  ok 김세진 감독은 창단보다 힘든 해냐는 질문에 "힘들다기 보다 선수들에게 미안하다. 언더독도 아니고. 같은 조건에서 싸울 수 있게 만들어줘야하는게 감독의 역할이라 선수들과 팬들에게 미안. 작전 구상을 마음껏 못하는 부분 아쉽지만 선수들에게 미안하다."라고 미안함을 표했고요. 외국인선수 영입 상황에 대해 "오퍼 많이했다. 답이 곧 올 것 기대. 할 수 있는 방법 동원에서 준비 중."이라 긍정적으로 말했습니다. 경기에 대해서는 "블로킹. 지난 KB전 서브 범실이 많았다. 첫 서브에 효과적인 점수낸 뒤 공격적으로 가는 것이 중요한데 첫 서브부터 범실했다. 첫 서브로 기회잡자는 이야기 많이했다."고 서브를 강조했습니다.



# 삼성화재

  1세트 서브 범실은 더 많은 삼성. 하지만 끈끈한 수비로 상대범실 끌어내는 삼성은 이날도 계속되었고요. 부용찬 선수 커버플레이는 빛을 냈습니다. 이후 상대보다 적은 범실로 반격에서도 좋은 모습으로 공격효율 앞섰고요. 박철우 선수 돌아온 후 앞으로 상승세가 기대되는 삼성.


# 삼성에는 있는 결정의 타이스

타이스 선수는 공격에서 컨디션 좋은 모습으로 출발했지만 1셋중반 리시브 불안에 범실-차단 당하기도 했어요. 그러나 안정적인 볼에는 공 꽂아내는 샷 만들었고요. 불안정한 토스에서는 범실이 조금 더. 이날 서브토스에서는 안정되지 않은 타이스 선수. 24득. 57%점유율, 52%공성률 공격은 오픈에서만 막혔습니다. 8범실기록.


# 최다블락 김명진, 마지막 존재감도 

김명진 선수는 블락으로 시작. 2세트도 역전 블로킹 만들었고요. 3세트에도 블락. 자꾸나왔어요. 이날 팀중 최다인 4개블락 성공.

간간히 나오는 공격에서 좋은 모습도 계속 되었어요. 3세트 말 결정내는 득점장면을 만들기도 했어요.

12득. 19%점유, 50%공성률, 블락4 범실2.


김명진 선수의 인터뷰에서는 "분석할때부터 블로킹잡으려했고 사이드 블로킹 잡으려 했다. 그동안 뛰면서 자신감 많이 생겼고 철우형오면 같이 더 열심히 잘하겠다. 철우형이 오더라도 제 스타일대로 열심히 잘하겠다. 찾아와주시는 팬분들 감사하다."가 들렸어요.


# 미들 총 9득

전병선 선수 막는 손태훈 선수 블락으로 시작. 2세트 말 '20점 이후 리시브가 잘되자' 손태훈 선수 속공나오는 삼성 이었죠.

김규민 선수의 속공으로 공격 시작하는 삼성. 서브득점까지 1셋 초반 끄는 힘 중 하나였고요. 3세트 첫블락잡으며 첫득 시작. 이날 총 6득.

3세초 하경민 선수 속공도 보였죠. 1득.


# 비교적 안정된 리시브

류윤식 선수는 서브-블락-수비에서 두루두루 활약. 리시브는 44%점유, 71%리시브성공률로 좋은 모습. 블락1득.

지난 경기 타이스 선수 리시브가 흔들리며 어려운 경기를 했던 삼성. 이번 타이스 선수 리시브에서도 9시도 5정확이었어요. 하지만 류윤식-부용찬 선수의 리시브 성공률은 모두 60%이상이네요.


# 기타 기용

1셋중반 하경민 선수 투입. 3셋중반 다시 손태훈 선수.

이민욱 선수 서버투입. 정준혁 선수 블로커 투입



# ok저축은행 

  1셋 중반 수비좋은 모습의 오케이가 나오기 시작했죠. 하지만 1셋말 리시브가 흔들리며 범실로 끝났어요. 2세트 서브로 앞섰지만 범실로 역전당했어요. 20점이후에도 랠리 집중력 보이며 1점차로 쫓아갔지만 아쉬운 2세트. 디그 후 반격에서는 매우 낮은 성공률이었어요. 결국 2,3세트 조직력 좋았지만 큰 공격수 없고 높이가 아쉬웠습니다.


이민규-곽명우 세터 모두, '이 경기를 풀 속공' 14득

  가장 많은 패턴을 이용한다는 해설의 이민규 선수. 1셋말 리시브 아쉬울때 연결에서 범실이 보였고, 2세트 곽명우 선수 출전. 곽명우 선수도 속공 여럿 쓰는 모습이었고요. 하지만 흔들리자 2셋 말 다시 이민규 세터가 들어갔어요. 이민규 선수는 중요할때 블락잡았죠 3킬 기록.

  김홍정 선수가 첫속공만들었고 한상길 선수도 속공 간간히 해줬죠. 2세트에도 한상길 선수 연속 속공득점성공도 있었죠. 양 사이드 공격이 막히니 3세트초 속공 많이 이용하는 ok. 총 속공은 18개 시도, 14득점. 한상길선수 72%성공률, 김홍정 선수85%성공률,


# 송희채 서브턴과, 해결 그러나 범실

  시즌에서 최근, 점유, 성공률은 올라가는 송희채 선수 결정력에서는 아쉽다는 평이 들렸죠. 송희채 선수는 이날 공격 범실로 출발했지만 ok의 첫 득점은 송희채 선수의 패턴플레이로 만들어졌고요. ok의 통하는 공격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3세트 중반 범실 여러번 나오기도 했는데 후반 각성?_? 경기 마지막에는 어려운 공격 해결하는 모습으로 역전 도왔습니다.

1,2세트 서브득점 모두 있었고, 2세트 초반 서브턴에 팀리드 만드는 활약도 했죠.

  리시브-공격 모두 좋은 선수이지만 모두 하기엔 체력적으로 어려울때가 있을 것 같았습니다. 리시브 38%점유 43.5%성공률의 송희채 선수는  이 날 15득. 3서브. 34%점유, 44%성공률. 범실11개


# 상황별용병술1 # 조재성 3세트 감각찾기 시작? 

  전병선 선수는 공격 모두 막히며 시작했습니다. 감독에게 틀어때리라는 주문 받았어요. 하지만 이후에도 득점에 어려운 모습. 1셋 중반 조재성 선수가 들어가서 공격하는 모습 나왔고요. 하지만 조재성 선수는 공격범실의 모습이 몇번. 2셋 10점에 전병선 선수가 다시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막히는 수가 더 많자, 다시 조재성 선수 투입. 이후 3세트 라이트 후위 멋있는 공격장면 있던 조재성 선수는 한명의 블로커 앞에서는 공격성공시키며 3세트부터 성공률 점점 올렸어요. 서브에서도 좋은 모습.

전병선 선수는 7개 시도했지만 성공률이 매우 낮았고, 조재성 선수는 18개 시도 44%성공률. 


# 기타기용

조재성 선수 교체. 이강주 선수 수비 보강. 배인호 선수 서버투입. 2세트 이강주 선수 선발. 3세트 이시몬 선수 서버?교체?

전병선 선수는 3세트 서버로 들어갔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