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범실깎은 김은섭 연속서브블락, 김광국 안정적 조율 계속되며 무실세트 승리의 우카, 세트플레이 연결 아쉬운 KB, 우리카드 KB손해보험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범실깎은 김은섭 연속서브블락, 김광국 안정적 조율 계속되며 무실세트 승리의 우카, 세트플레이 연결 아쉬운 KB, 우리카드 KB손해보험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1. 27. 15:37
반응형

우리카드와 KB손해보험 2라운드 매치가 11월27일 서울 장충에서 열렸습니다. 아래 경기, 중계 내용 정리합니다.


이 경기 양팀모두 블락으로 상대의 반격효율 낮게 만들었고요. 두팀의 세트플레이와 연결에서 차이가 있었습니다.


# 세트별 흐름

1세트 : 초반 김은섭 선수의 3연속 블락포인트로 점수벌리며 시작하는 우리카드. KB 김요한 선수의 블로킹이 동점만들었고요. 이후 우리카드 범실이 나오면서 KB가 리드했지만 파다르선수 공격이 올라오며 중후반 재역전하며 점수벌렸고요. 최홍석 선수의 집중력있는 20점이후 활약이 보이며 1셋 우리카드 승.

2세트 : 초반 파다르-우드리스의 공격활약으로 팽팽. 초중반 김은섭 선수의 속공이후 서브에 상대흔들며 블락으로 우리카드가 먼저 앞섰고요. 이후에도 리시브가 흔들린 KB와 다양한 세트플레이를 활용하는 우리카드의 점수차는 벌어졌습니다.

3세트 : 초반 블락에서 앞서는 KB였지만 연결에서 흔들렸고 범실도 더했습니다. 우리카드는 다양한 공격으로 리드 내주지않았고요.



# 세트별 기록 차이

1세트 - 공격1 블락2 서브1 더 많은 우카. 우리카드 승.

2세트 - 공격3 블락4 서브1 범실1 더 많은 우카. 우리카드 승.


경기 통틀어, 공격9 블락6 서브3 범실1 더 많은, 우리카드 승.


# 경기전 감독인터뷰


  우리카드 김상우 감독은 이번시즌 순위양상에 대해 "승점차이가 많이 안나고 시즌 중 후반까지 이렇게 간다면 관심이 많아질 것이다."라 언급했고요. 지난 경기에 대해서는 "경기 운영이 안되었던 부분이 있었고, 중앙을 살려야 파다르가 살아난다고 생각. 계속 보완할 것."을 이야기했고요. 경기 키포인트에 대해선 "우드리스 선수를 얼마나 막아내느냐, 높이와 결정력 있는 우드리스 선수를 블로킹 수비 위치로 잘 막아내도록 하겠다"라 대비를 말했습니다.


  KB 강성형 감독은 지난 경기에 대해 "공격도 세터가 안정감 있게 했지만, 기본적인 것들이 잘 이루어져 좋은 결과 있었다."말했고요. 오늘 세터 운영에 대해 "오늘도 마찬가지로 우드리스 성공률이 높았기때문에 영민이와 제일 잘 맞는 거 같아서 그렇게 풀어갈 것. 상대가 높이가 있는 팀이라서 택의도 교체하며 풀어갈 생각."이라 언급했습니다. 경기 대비책에 대해서는 "1라운드 완패했는데 상대 워낙 빠르고 공격력이 좋은 팀이다보니 목적을 두고 서브를 때리고 세터 자리에서 안정감 경기를 해야할 것."이라 설명했고요.



# 우리카드


2세트 김광국세터의 상대 블로커 이용한 적절한 세트플레이가 다양했고. 공성률 74% 만들었죠.

3세트 초 범실이 불어나는 우리카드.


김은섭 블락 1세트, 서브 2세트, 우카의 연속득점메이커

김은섭 선수 지키는 블락 성공하며 시작하자마자 연속 3블락. 1세트 초 4개의 블로킹 성공. 2세트 속공성공 직후 서브턴 연속득점으로 팀 리드 가져가는 모습 또 만들어졌고요. 서브범실1개 공격범실1개만 기록하며 이전의 서브범실보다 많이 줄인모습이 이어졌습니다.


# 김광국의 '조율', 세트당 12.00개 기록

2세트 다양한 세트플레이 펼치는 김광국 세터는 상대블로커 어렵게 만들었고요. 리시브가 흔들려도 상대 잘 속였어요. 우리카드는 공성률 높았고요. 이날 공격점유는 파다르40>최홍석27.5>신으뜸-박상하12.5>김은섭3.75>박진우2.50 순으로 나뉘어있고요. 특히 세트당 12.00개의 세트를 기록했습니다. 



도율아니고 조율 (응?)


# 파다르-최홍석 34득, 공격-서브 모두 굿. 약 54% 성공률

팽팽한 랠리로 시작하는 두 팀. 마지막 연결에서 아쉬웠지만 파다르 선수가 첫 득점만들며 시작했어요. 퀵오픈 성공률이 높은 파다르 선수. 1세트 "힘을 빼고 때려라" 주문받는 모습 나왔고요. 2세트 빠른 공격, 빠른 준비로 득점하며 시작 좋았고요.

경기에 서브 좋은 모습으로 시작 범실적었고요. 2세트 서브득점있었고요. 이후 범실도 줄인 모습으로 안정된 경기를 보여준 파다르 선수. 이  경기 19득. 40%점유, 53%성공률. 서브1 블락1 범실7 기록.

최홍석 선수도 퀵오픈-파이프 좋은 모습 시작. 경기의 첫 서브에이스 만들었고요. 총 12개 공격득점으로 27.5%점유, 54.55%공성률, 서브1 디그7 블락2 범실4 기록.


# 신으뜸 "제가 할 몫 리시브, 끈질긴 팀 되겠다."

  신으뜸 선수는 리시브 15정확. 54%리시브점유, 54%리시브성공률 기록. 9득점, 블락2, 디그8, 서브1을 기록.


 이날 경기 MVP 는 신으뜸 선수. 공격 서브 리시브 좋았고요. 우리카드 상승세에 중요했던 신으뜸 선수. 경기 소감은 "연승을 목표했는데 선수들 뭉치고 감독님 말씀 들으면서 잘되었다."라 말했고요. 리시브 잘된점에 대해 "제가 할 몫은 리시브. 리시브 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 언급했어요. 광고판 넘는 디그에 대해서는 "성공못시켜서 아쉬웠지만 승리해서 좋습니다."라 했고요. 남은 경기 각오에 대해서는 "일단 승점 딸 수 있는 경기에서 승점 많이따는 것이 목표이고, 지는 경기에서도 끝까지해서 끈질긴 팀 독한팀이 되는 것이 목표"라 전했습니다.


# 기타기용

 박진우 선수 블로커, 김동훈, 하승우 선수 서버. 안준찬 선수 투입

김동훈 선수 2세트 말 디그로 관중들 놀라게 한 장면있었고요ㅋㅋ



# KB손해보험


1세트 리시브성공률 낮고, 비교적 단조로운 공격의 KB. 중앙공격이 상대적으로 안보였고요.

2세트 공격이 원활하지않았고, 흔들린 리시브를 끌고가는데 어려운 모습인 KB.

3세트 수비는 되지만 반격에서 연결이 아쉬운 모습.


# 우드리스- 김요한 40%초반대의 공성률

상대 흐름 끊어주는 우드리스 선수 공격이 나오며 시작. 하지만 1세트 공성률 33%로 아쉬운 모습이었죠.

강한 서브지만 벗어나는 1,2세트 서브. 3세트에는 서브가 들어가는 모습들.

해설은 오픈에서 좋은 모습의 우드리스 선수이기에 매치업도 중요할 것을 짚기도 했고요. 3세트 초반 라인업이 바뀌었습니다. 3세트에 더 활약하는 우드리스 선수 보였죠. 16득. 38%점유, 41%공성률. 서브1 범실7기록.


김요한 선수는 시작에 막혔지만 곧 공격-블락 만들어갔고요. 초반 움직임이 좋은 장면들이 나왔어요. 이후 어려울때마다 끊어주는 공격이 여러번있었고요. 블락에서 좋은 모습. 하지만 25.3%점유, 43%공성률 블락3 기록.


# 흔들린 리시브

KB는 곽동혁-황두연 선수 모두 리시브에서 흔들리는 모습 나왔고 성공률도 50%미만이었습니다. 


# 권영민-황택의

좌우 플레이를 빠르게 주는 장점이 있는 권영민 선수라는 설명. 대신 속공이 적었습니다. 센터중에는 이수황 선수와 속공 성공이 더 높은 1세트. 2세트 중반 황택의 선수 교체투입. 황택의 선수는 세터로 교체된 이후에는 서브범실이 많았고요.


# 기타기용

이강원 선수 블로커 투입. 황택의 선수 서버. 2셋 중반 우드리스-이강원 선수 교체, 김진만 선수 교체. 백계중 선수 수비보강.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