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총60개 범실의 향연, 항공 리시브반 책임진 정지석과 범실 도루묵 가스파리니, 오케이 조재성 적응중, 대한항공 ok저축은행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총60개 범실의 향연, 항공 리시브반 책임진 정지석과 범실 도루묵 가스파리니, 오케이 조재성 적응중, 대한항공 ok저축은행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1. 29. 21:19
반응형

대한항공과 ok저축은행 2라운드 경기 내용을 중계보면서 아래에 정리합니다.


리시브로 버티는 ok, 리시브는 안좋지만 공격수 개인의 테크닉으로 버티는 항공이라고 경기 전 짚었고요.

이날 경기는 두 팀 모두 범실이 많았습니다. 총 60개의 범실이 있었고 항공이 4개가 더 많았어요. 32:28.


# 세트별 흐름

1세트 : 두 팀의 수비가 이어지는 랠리. 서브-블락으로 초중반 근소하게 앞서는 항공이지만 ok는 전병선 선수의 서브턴에 연속득점으로 동점. 20:20접전이던 상황 ok의 공격은 성공되었고, 23점에 김학민 선수의 공격서브범실이 나오며 ok가 승리.

2세트 : 2세트 초반 범실이 늘어난 ok. 항공은 블락에서 좋은 모습으로 점수차 더 벌렸고요. 중후반 흔들리는 ok의 토스. 점수는 항공이 8점차 앞서기도 했어요. 마무리는 김학민 선수의 백어택.

3세트 : 먼저 앞서는 항공. ok는 블락으로 따라갔고요. 초중반 나란히 가는 점수. ok의 범실이 나오고 항공이 먼저 20점을 만들었고요. 김학민 선수의 블로킹으로 항공3셋 승.

4세트 : 초반부터 공격에서 앞서는 항공. 점수가 크게 벌어지며 항공 승.


# 세트별 기록차이

1세트 - 공격2 블락1 서브2 범실7 더 많은 항공. ok저축은행 승.

2세트 - 블락3 서브1 더 많은 항공, 범실5 더 많은 ok, 대한항공 승.

3세트 - 공격1 블락1 더 많은 항공, 범실1 더 많은 ok, 대한항공 승.


경기 통틀어, 공격7 블락9 서브4 범실4 더 많은, 대한항공 승.


# 경기전 감독인터뷰


  대한항공 박기원 감독은 혼전중인 v리그에서 항공만의 강점에 대해서 "공격력. 훌륭한 선수들이 몇명있다. 딴 건 크게 다를 것 없다."말했고요. 지난 경기 "우리가 3인 서브 리시브했었는데 선수들이 혼란일어났다. 하지만 챔프전까지가려면 3인 서브리시브해야해서 계속 가겠다."라 리시브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ok전 대비에 대해서 "우리 배구를 하는 걸 좀 더 정교하고 탄탄하게 준비하고 나왔다."말했고요. 오늘 활약해줄 선수에 대해서는 "출발은 정지석 선수. 황승빈 세터가 출발 할 것. 눈여겨 봐주셨으면 한다."


  ok저축은행 김세진 감독은 "선수들에게 미안하다고 개인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제대로 싸울 수 있는 여건을 못만들어줘서 미안하다. 포기하지말자 최선을 다하자는 이야기를 계속 하고있다."말했고요. 국내선수에 대해서는 "지금 현재로써는 라이트 공격수 전병선 조재성 선수가 공격만 좀 뚫어준다면 경기 풀어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짚었습니다. 항공 흔들기 위해서 "요즘 에러가 많이 나와서 조심좀 하자고 이야기하지만 범실없는 서브가 얼마나 들어가느냐가 가장 중요할 것."이라 이야기했습니다.



# 대한항공

황승빈-정지석 선수가 1세트 선발출전. 진상헌-최석기 선수 선발출전. (상대 용병이 없어서 다음경기 삼성전에 대한 체력적 안배를 두기위해? 이런 선발?이 아닐까라는 해설의 설명.) 하지만 2세트는 한선수 선수가 선발출전했어요,


이번 시즌, 항공은 범실이 적었지만 1세트에 상대보다 범실이 7개 더 많은 항공. 1세트 총 10개의 범실. 또 전력에 비해 아쉬운 경기력을 보여줬고요.


# 미들

  최석기 선수는 선발출전하면서 블로킹 잡으며 1세트 시작. 초반까지 경기에서 가장 많은 블락 기록. 3블락. 6시도5성공 총 8득기록 2세트 초반에도 진성태-최석기 선수 등 중앙 선수들의 활약 조금씩 더 보였고요. 진성태 선수가 연속블락을 잡는 장면도 있었죠. 4셋 스파이크 서브득점도 만든 진성태 선수 진성태 선수는 총 5득.

황승빈-진상헌 선수 속공호흡도 좋은 시작. 이번시즌 진상헌 선수는 황-한세터와 B속공 타이밍이 아주좋다는 평.


  MVP 최석기 선수는 "기분이 너무 좋다. 팀 선수들 감독 코치 모두 기분이 좋은 것 같다." 블락3득의 전략에 대해서는 "센터 블로킹 강조중이다. 석을 많이했고, 사이드나 서브가 좋아서 블로킹을 잘 할 수 있었다."대답했고요. 공성률80%대에 대해서는 "세터들이 모두 토스를 잘해줘서 상대 블락 없이 때릴 수 있어서 좋았다. 감독님이 공격스타일 바꾸라고 주문해주셔서 바꾸는 중."이라 답했습니다. 항공 적응에 대해선 "부상이 길었기때문에 다시는 재발하지않게 신경쓰는 중. 연습도 꾸준히 하는 스타일. 시합 안팎에서 역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말했습니다.


# 리시브반, 68%성공률 선발 정지석

정지석 선수의 스윙은 마치 뼈가 없는 느낌. 3세트 초반에 블락-공격으로 연속3득점하며 점수벌렸어요. 하지만 3셋 중반, 낮은 토스에 연속차단 당하기도 했습니다. 4세트에 첫 서브득점. 11득. 16%점유, 40%의 낮은 공성률.

이날 백광현 선수는 투입되지않았고요. 정지석-김학민-김동혁 선수가 리시브를 했는데 정지석 선수만 68%성공률 기록. 김학민 김동혁 선수의 리시브 성공률은 매우 낮았습니다.


# 김학민

김학민 선수의 서브에이스로 시작. 바로 두번째 서브턴에도 과감한 서브, 연속 득점을 만들었어요. 1셋 황승빈 선수는 김학민 선수에게 가는 토스가 좋다는 평. 

3인리시브의 단점은 김학민 선수가 리시브에서 흔들리면 공격도 막힐 가능성이 있는 것이라는 해설이 나왔고요.

4세트 말 코피.....의 모습도 나왔어요. 17득. 25%점유, 52%공성률. 서브2, 블락3, 범실8


# 44%점유, 14범실 가스파리니

가스파리니 선수는 초반에 득점이 많지않았고요. 황승빈세터와의 호흡이 높이에서 완벽하지않다는 평. 초중반부터는 하나씩 좋은 공격이 나오기 시작했고요. 하지만 공격시도가 많지는 않았습니다. 2세트 말 세트포인트 만드는 서브득점.

3세트에 서브실패하자 공격도 범실. 점유는 높은데 성공률은 아쉬운 모습이었고요. 4세트초에 공격 타이밍-서브득점 모두 찾은 가스파리니 선수도 나왔지만 범실은 계속 이어졌습니다. 24득. 44%점유, 49%성공률 2블락 2섭. 총 14범실.


# 기타기용

 곽승석 선수 수비보강. 1셋말 진성태 선수 교체. 신영수 선수 투입. 심홍석 선수 서버. 김성민 선수 서버투입ㅋㅋ




#ok저축은행


1세트 초 서브로 먼저 앞섰지만 범실이 하나둘씩 나오기 시작하기도 했죠.

초반 리시브 좋은 ok였고요. 2세트에도 다시 범실이 늘어나는 ok. 이후 리시브성공률도 낮았고요. 3세트에도 범실이 아쉬웠습니다.

두자릿수 득점을 올리는 선수들이 거의 없는 ok. 마지막에 송희채-조재성 선수가 각각 10득 만들었네요.


# 간신히 두자릿수 득점, 송희채-조재성

송희채 선수가 첫 블로킹을 만들기도 했죠. 지난시즌 43킬했었는데 이번 시즌 많지않았던 블락이라는 설명.

송희채 선수는 총 서브2득점 만들었어요. 그 외에 수비과 공격에서 역할하는 모습. 리시브 성공률63% 범실10개. 공성률은 33%아쉬웠습니다.

조재성 선수 2셋말 교체 왼손라이트로 자질이 있는 선수라는 평가. 과감한 공격도 보여줬고요. 공성률도 좋았어요. 이날 10득. 62.5%의 공격성공률.


# 단비같은 0범실선수, 김홍정

김홍정 선수는 1세트에 빠른 준비로 다이렉트킬 연속 득점, 또 1셋 후반 상대용병 잡아내는 장면도 만들었어요. 7득. 0범실.


# 라이트, 막히는 전병선- 범실쌓는 강영준

대한항공 분석관들이 연습경기때부터 괄목했다는 전병선 선수. 초반 ok득점 올려갔고요. 감독은 전병선 선수에게 공격이외에 수비와 블락도 주문하는 모습. 서브에서는 좋았고요. 하지만 점점 막히는 모습이 나왔죠. 6득 32%의 성공률 기록.

강영준 선수의 1세트 중반 투입. 1라운드 항공전에서 가장 좋은 모습이었던 강영준 선수. 팔꿈치 부상이었지만 이번 경기 복귀투입되어 공격성공시키며 시작. 막히는 모습도 있었지만 용병 같은 공격들도 차차 나왔고요. 하지만 공격범실이 매우 많았습니다. 5득. 33%공성률 기록.


# 관중석의 송명근

송명근 선수는 관중석에서 경기를 지켜봤죠. 김세진 감독은 송명근 선수의 조기투입을 후회하는 중이라고 하네요.


# 기타 기용

 곽명우 선수 서버, 4셋 교체. 배인호 선수 서버 - 서브득점도 서브정확도도 있는 선수라는 평 3셋 말 교체투입으로 공격 첫 득점 만들기도 했어요. 이강주 선수 서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