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매세트 박빙, 박철우 효과 통한 삼성, 서브 안보인 파-최, 중반 후 범실의 우카, 삼성화재 우리카드 3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매세트 박빙, 박철우 효과 통한 삼성, 서브 안보인 파-최, 중반 후 범실의 우카, 삼성화재 우리카드 3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2. 6. 21:01
반응형

삼성화재와 우리카드의 3라운드 매치가 12월 6일 대전에서 열렸습니다. 아래 경기내용을 중계 보면서 정리합니다.


1셋, 매치업에서 '김은섭-박철우', '타이스-최홍석' '유광우-파다르' 선수가 만나는 라인업. 처음에는 우리카드에 유리. 어느 팀 쌍포성공률을 저하시키느냐가 관건일 것이라는 해설.


# 세트별 흐름

  1세트 : 초반 삼성의 범실로 우리카드는 앞서며 경기. 다양한 공격중 파다르선수 돋보이며 중반은 우카가 큰 점수차 리드. 하지만 중반이후 블로킹-타이스공격으로 따라가는 삼성. 반격에서 중반이후 좋은 모습의 삼성이 결국 18:18을 만들었고, 우리카드가 2연속 공격범실하면서 삼성이 20점부터 앞섰습니다. 우리카드는 20점이후 김은섭-박상하 선수의 속공으로 쫓아갔지만. 삼성은 타이스선수 공격으로 게속 도망갔고요. 1셋 삼성 승.

  2세트 : 초반 파다르선수 공격범실로 뒤쳐지는 우리카드. 중반 교체기용된 이동석 선수 서브턴에 우리카드가 역전하며 20점에 먼저 향했지만 최홍석 선수 범실로 20:20동점. 이후 우리카드 이동석선수 연속범실 2셋 삼성 승.

  3세트 : 최홍석 선수 공격연속-김은섭 선수 서브턴에 초반 앞서 출발하는 우카. 삼성이 공격으로 계속 쫓아갔어요. 결국 범실로 한점차가 된 중반. 타이스의 일대일블락성공이 20점 역전을 하며 이후 삼성이 앞섰지만 박상하 선수의 블락이 성공하며 22:22 동점. 승부는 듀스까지 갔습니다. 박철우-타이스 선수가 공격성공시키며 삼성 승.


# 세트별 기록 차이

1세트 - 공격2 더 많은 삼성, 블락1 범실1 더 많은 우카, 삼성화재 승.

2세트 - 공격5 더 많은 삼성, 블락4 범실2 더 많은 우카, 삼성화재 승.


경기 통틀어, 공격9 서브2 더 많은 삼성, 블락6, 범실2 더 많은 우카, 삼성화재 승.


# 경기전 감독인터뷰

  삼성 임도헌 감독은 1,2라운드에 "아쉬운 경기도 많이 있었다. 부족한 부분 있었는데 보완해서 좋은 경기력을 보이겠다."말했고요. 박철우선수 복귀전에 대해 "생각했던 것보다 잘해줬다. 좌우 발란스 맞았지만 마지막 집중력이 아쉬워서 패배했다."설명했고요. 타이스 선수 점유에 대해는 "철우 오면서 타이스 선수 부담이 덜어지겠지만, 점유율만큼 맞추느냐가 중요할 것."이라 이야기했습니다.


  우카 김상우 감독은 1,2라운드 "생각보다 잘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준비한 것에 비해 안타까운 경기가 몇 경기 있었다. 3라운드 첫 경기인 오늘 경기가 중요할 것이다." 말했어요. 시급한 점에 대해서 "최홍석 선수는 부상을 항상 안고있어서 컨디션 관리가 필요하다. 사이드블로커 신장이 작아서 그 부분에 대한 수비 부분등 보완점을 생각할 것."을 이야기했고요. 맞대결에 대해 "박철우 선수는 누가봐도 인정하는 선수. 지난 경기에서도 괜찮아보여서 코스를 대비하려고 준비많이했다. 맞아떨어지면 경기 잘될 것."이라며 대비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 삼성화재


손태훈-김규민 선수 센터 라인업으로 시작. 평소보다 속공점유-성공률 높은 경기 앞부분.

1세트 삼성의 리시브 성공률이 더 높았습니다. 디그 후 반격에서 역전의 발판 만들었고요. 2세트 반격 효율 0%의 삼성.

박철우 선수 효과다양한 공격루트 운용가능해졌고요. 공격에서 순 높은 박철우선수는 결정내는 모습도 나왔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후련하게 도와준 박철우 선수.??


# 가빠높 타이스, 가볍고 빠르고 높은

  가볍게 빨리때리며 공격하는 타이스선수. 체력 조절중인 모습이라는 평. 1셋 중반 이후 반격 성공시키며 역전만들고 클러치 활약. 삼성에서 많은 점유갖다보니 공 처리 능력이 향상되었다는 평. 후위 공격도 강력한 모습도 나왔습니다. 3세트 초에는 공격 범실도 나왔지만 스파이크에 힘이 더 실린 모습 이어졌고요. 마지막 득점내줬습니다.

26득. 50%점유, 56%성공률, 1블락. 4디그. 7범실. 


# 코트집에 온 박철우, 블로킹만 남았다

  삼성의 루트 다양해진 모습. 대한항공전 복귀에서 삼성의 라이트 점유 높인 박철우 선수. 라이트 후위 대각에서는 76%의 공성률이었던 복귀전. 2세트에 공격 좋았고, 3세트 서브득점 여러번. 경기 결정내는 중요한 공격 성공시키는 모습 보여줬습니다.

16득. 27%점유율 58%공성률. 서브2. 후위5득 3범실 기록. 

  지난 경기와 점유는 비슷하네요. 하지만 박철우 선수가 입대전 활약했던 블로킹부문에서는 0득. 이 부분이 언제 올라올지 기대되고요.


  MVP 박철우 선수는 "2년간 운동도 하고 육아도 하면서 2년간 행복하게 보냈다" 말했습니다. "2년간 되게 많은 생각을 했고, 되게 많이 돌아오고 싶었고, 코트가 제 집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하며 코트에 대한 그리움을 말했습니다. "오늘 조금 떨어졌거든요. 복귀전보다 오늘 경기를 이겨야겠다는 생각에 몸이 좀 굳어있었는데 선수들과 호흡하다보니까 풀려서 잘되었던 것 같다." "블로킹이나 라이트로써 해야할 역할을 많이 이야기해주신다. 기술적인 역할 외에 팀에 기를 넣어줄 수 있는 역할을 더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팬들에게 "2년간 많이 기다리셨죠?(웃음) 기다려주셨을 거라 믿고요. 앞으로 좋은 경기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족에게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 김규민 4블락 4속공

파다르 선수 막는 김규민 선수 득점도 보였죠. 1셋 역전 블로킹. 3세트 20점이후 블로킹 성공. 8득. 4블락 4속공. 6디그.


# 삼성 수비라인 - 굿게임

삼성은 이날도 디그 집중력 좋은 모습. 상대보다 9개 많은 총32개의 디그 성공.

1셋초 김광국선수와 매치된 류윤식선수의 공격 적극적 이용하는 삼성이 보였죠. 4득.

이날 삼성 리시브라인 성공률은 모두 좋았습니다. 류윤식 선수 54%, 부용찬 선수 77%, 타이스 선수 57%의 성공률.

류윤식-유광우 선수 6개의 디그. 부용찬 선수 9개의 디그.


# 기타 기용

이민욱 선수 서버. 김명진 선수 블로커. 정동근 선수 수비 보강. 하경민 선수 블로커.



# 우리카드


오픈에서 정확도가 떨어지는 우리카드. 2셋 초중반 리시브가 흔들렸고요.

2세트 20점 이후 범실 많아진 우리카드. 블락에서는 앞섰지만 공격성공률43%로 2셋도 결정을 내지 못한 우리카드. 

1,2세트 디그 후 반격 효율 높은 우리카드. 하지만 결정적인 상황의 범실이 아쉬웠어요.

그리고 팀 서브에이스 총 0개였고요. 서브범실은 총 8개.


# 박상하 선수 10득

  2세트초에는 박상하 선수가 상대 박철우-류윤식 선수 블로킹. 3세트 속공도, 용병잡는 블락도 나오며 단비같은 역할했죠. 4블락 포함10득. (유효블락6, 블락어시2) 팀 두번째 많은 득점 성공. 12.5%점유, 60%공성률 기록.

  김은섭 선수 1셋초반 박철우 선수 차단으로 블로킹 시작. 속공 여러번 나오는 모습. 서브 좋았고요. 3블락. 9득.


# 공격득점만 있던 파다르 45%

1세트 몸이 가볍고 공격 스피드도 좋은 파다르 선수. 2세트 공격 연속 범실로 시작, 초반 이후에도 범실하며 아웃. 3세트에는 공격 성공시키는 모습.

고등학교때 배구를 시작했다는 파다르 선수의 이야기도 나왔어요. 경험을 축적하고 영리한 배구가 필요하다는 평.

15득. 41%점유, 45%성공률, 공격득점만 있었고 서브에서는 아쉬운 모습. 7범실 0블락 0서브


# 3세트의 잠시활약? 최홍석

삼성화재1차전에서 시즌 최저 성공률 만들었던 최홍석 선수. 이날은 좋은 모습. 하지만 1세트에는 점유 높지않았어요. 2세트말에 아쉬운 범실이 나왔고요. 3셋초에 다시 공격 득점하는 모습.

서브에서는 이 경기에서 좋지않은 모습.

10득. 19%점유, 60%성공률. 블락1. 디그4, 5범실. 0서브.


# 김광국

  속공으로 시작하는 김광국 세터. 모든 공격수와 다양한 공격으로 1셋시작. 이날 초반부터속공도 여럿보였고 1셋 20점이후 계속 속공 성공시키는 장면 나왔었죠. 2셋 초반 블로킹. 토스에서 좋은 장면도 여러번 나왔고요. 네트에 붙은 싱글 토스 속공 명장면도요. 2셋 20점 이후 나경복 선수 이용해서 상대 블락 속이기도. 3블락기록. 11.67세트 기록.


# 리시브 업

정민수-신으뜸 선수 지난시즌과 비교해 10%이상 리시브 정확도 상승. 이경기 58%의 리시브 정확도의 두 선수.


# 기타 기용

김동훈 선수 서버. 박진우 선수 블로커. 하승우 선수 서버. 

이동석 선수 교체 기용. 나경복 선수 교체. 나경복 선수는 교체초반에는 좋은 모습. 이동석 선수는 서브득점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