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그저 해결 김학민-끝집중 가스파, 세트별 적응 다른 ok저축은행 모하메드 데뷔전 전문가평, 쌍포 제동 기름친 오케이, 대한항공 ok저축은행 3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그저 해결 김학민-끝집중 가스파, 세트별 적응 다른 ok저축은행 모하메드 데뷔전 전문가평, 쌍포 제동 기름친 오케이, 대한항공 ok저축은행 3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2. 7. 22:02
반응형

대한항공과 ok저축은행의 3라운드 경기가 인천에서 열렸습니다. 아래 중계보면서 경기 내용 정리합니다.


  관전포인트에 대해 '모하메드가 활력을 넣을 것인지. ok의 공격 결정력이 늘어날지' 그리고 '김학민이 있기때문에 안정감을 갖는 가스파리니. 오늘도?'라는 오프닝.



# 세트별 흐름

  1세트 : 공격과 블로킹으로 초반부터 앞서며 시작하는 항공. 초중반 ok는 블로킹이 나오고, 좌우 공격도 성공률 더해가기 시작했지만 점수차는 크게 좁혀지지않았고요. 항공의 블로킹-서브 계속 터지면서 1셋 항공 승.

  2세트 : 모하메드 선수가 공격-블락 점수만들면서 초반 ok앞서며 시작. 항공의 범실도 나오며 점수는 더 벌어졌고요. 2셋 ok 승.

  3세트 : 초반 한점 싸움하는 양팀. 항공범실이 나오면서 ok가 먼저 앞섰습니다. 중반 ok범실과 항공의 디그-반격으로 동점. 모하메드-송희채선수 득점으로 다시 앞서는 ok. 하지만 중요할때 ok의 범실이 나오며 23:23. 두 팀의 용병이 듀스를 만들었고요, 서브범실이 이어지는 두팀. 김형우 선수의 연속블로킹으로 항공이 듀스를 끝냈습니다.

  4세트 : 초반 리시브가 흔들리는 ok, 항공은 가스파리니 선수 공격으로 먼저 앞섰고요. 하지만 이민규선수의 연속2블락이 동점을 만들었어요. 중반 모하메드 선수 공격득점으로 ok가 앞서가며 4셋 ok 승.

  5세트 : 초반 ok의 범실로 항공이 역전했고, 김학민선수의 블로킹도 터졌습니다. 이후 항공 리시브 범실로 ok가 후반 앞서기도했지만 다시 ok리시브가 흔들리며 동점. 이후에도 범실이 나오는 ok의 볼은 가스파리니 선수의 블로킹-넷볼 처리로 이어졌고, 항공이 역전하며 승리했습니다.


# 세트별 기록차이

1세트 - 블락2 서브3 더 많은 항공, 범실2 더 많은 ok , 대한항공 승.

2세트 - 공격5 블락1 더 많은 ok, 범실2 더 많은 항공, ok저축은행 승

3세트 - 공격5 블락1 범실3 더 많은 항공, 서브1 더 많은 ok, 대한항공 승.

4세트 - 공격4 블락3 범실3 더 많은 ok, ok저축은행 승


경기 통틀어, 공격8 범실3 더 많은 ok, 블락3 서브2 더 많은 항공, 대한항공 승




# 경기전 감독인터뷰

  항공 박기원 감독은 2라운드에 대해 "2라운드 조금 주춤했다. 진행과정이라고 생각한다. 만족한다."평가했고요. 아쉬운 부분에 대해 "서브리시브에서 조금 아쉬웠고, 준비한 서브도 아쉬웠다. 그건 진행과정이고 보충을 해야할 부분이다."라 말했습니다. 처음 상대하는 조합인 ok에 대해 "7위 팀 아니다 곧 치고 올라올 것."이라 했고요. 모하메드선수에 대해 "인터넷, 지난 월드리그도 찾아봤다. 시합에서 만들어가면서 풀어갈 것."을 말했습니다.


  OK 김세진 감독은 새 외국인선수에 대해 "오늘 경기부터 투입. 라이트 공격수면서 레프트 공격도 가능한 선수이다." 영입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한 것에 대해 "성격적, 팀에 융화될 수 있는 선수인가가 중요했고, 팀의 구심점이 되어줄 선수인가"에 대해 생각했다 말했습니다. 또 경기력은 "차츰차츰 갈 수 있는 단계라고 생각. 한방에 뭐가 해결되지 않는다. 차근차근 갈 생각."이란 의견을 표현했고요. 신경쓰는 부분에 대해 "블로킹 포메이션에서 오더를 바꿨다. 선수들이 적응해줬으면 좋겠고, 공격력을 떠나 블로킹과 디그 부분이 떨어져서 그 부분 신경쓰고 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 대한항공

  1세트 상대 용병 볼 잘 잡아내는 항공. 블로킹-디그 좋았습니다. 2세트 서브 공략에서 아쉽다는 평. 범실도 늘어났어요. 3세트 리시브 정확도에서는 앞섰지만 서브에선 아쉬운 모습이 많았어요. 마지막 듀스에서 김형우 선수 2개의 블로킹으로 세트를 가져왔고요.


# 그저 조용히 해결 김학민

  항공 공격 성공시키는 힘이었죠. 현재 후위공격랭킹1위의 김학민 선수. 블로커를 보고 최정점의 타이밍에 공격하는 모습이라는 평. 최근 공성률 69 -> 52 -> 59%의 정확도로 계속 좋았던 모습. 3세트 김학민 선수 점유가 높아졌고요. 움직이는 공격을 해갔어요. 팀이 어려울때마다 해결해가는 김학민 선수. 

5세트에도 블로킹 포인트.

이날 20득 27%점유, 60%성공률, 후위7시도중6성공. 퀵오픈에서 공격범실이 나왔고요. 리시브35%성공률, 블락2킬 3유효. 범실9개.


  수훈인터뷰에서 김학민 선수는 "앞게임에서도 파이널 게임 했다. 매 게임 어렵다. 전력이 비슷해서 힘든 경기했다. 세트마다 집중력이 조금 더 떨어지면서 힘든 경기했다. 보완하겠다."며 경기에 대해 말했고요. 어려웠던 부분에 대해 "4세트에 이기다가 잡혀서 초조한 마음들이 들었던 것 같다. 그런 것을 치고나가야할 힘이 부족했다."라며 짚었습니다. 모하메드 선수에 대해 "영상을 통해 봤다. 점프력이 좋아보였지만 타점이 좋아서 블로킹에 애를 먹었다. 힘들었지만 승리해서 기쁘다."말했고요. 순위의 의미에 대해 "매 게임 바뀔 수 있기때문에 부담을 가지면 게임에 위축이 될 수 있다. 그런 생각을 버리고 최선을 다해 순위신경쓰지않고 집중하겠다."는 생각을 전했습니다. 이외에 "선수가 공을 잘 올려줘서 좋은 공을 때릴 수 있다. 몸관리 잘해서 매 게임 좋은 활약 보이겠다." "아들이 게임을 지면 많이 화를 내요. 매일 이길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응원을 해줘서 힘이된다."


# 5세트의 집중력, 가스파리니

공격도 좋은 모습. 

서브부문 1위로 올라선 가스파리니 선수. 1세트 2회 서브에이스로 시작. 2세트 이후 서브 좋은 모습이 계속 되었지만 3세트 후반에는 아쉬웠고요. 4세트에도 서브득점. 그리고 이날 5세트 마지막 처리 두개를 만드는 집중력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공격범실은 오픈-후위에서 나왔고요.

30득. 43%점유, 50%성공률. 4서브에이스, 2블락1유효, 9범실


# 공격빼고 나무랄데 없는?_? 정지석

정지석 선수는 공격범실로 시작. 3세트에도 공격범실이...

서브는 득점으로 시작했고 좋은 모습.  리시브는 나무랄데 없는 모습. 하체중심이 정확하게 받쳐준다는 설명. 

10득. 14%점유, 40%공성률, 11디그, 46%리시브점유, 67%리시브성공률, 3블락. 1서브, 6범실


# 프로듀스 온리4, 나올때까지 기용항공의 센터? # 김형우 3셋듀스정복

  여러명의 미들블로커를 기용하는 항공. 그중 3세트 교체출전한 김형우 선수는 들어가서 속공과 서브 포인트도 만들었고요. 듀스에서 블로킹 연속2개 만들기도했어요. 김형우 선수 이날 6득. 3블락1유효 1어시.

이날 진성태 선수의 범실들이....득점보다 많았어요ㅠㅠ

  블로킹에서는 정지석-김형우선수가 3개씩 잡았고, 유효블락은 진성태-김학민 선수가 4-3개로 많았습니다. 블락어시는 최석기 선수가 5개로 많았고요.


#

위험부담을 갖고 하라고!의 박기원 감독.


# 기타기용

황승빈 선수 서버 2셋 교체, 신영수 선수 블로커- 2셋 교체투입 5셋 블로킹 성공, 진상헌 선수 교체. 김형우 선수 교체.  곽승석 선수 교체.



# OK저축은행

1셋 초반 리시브가 안정적이지않은 모습의 ok. 공격수들이 느리게 뜬다는 감독의 평. 좌우 공격이 안터지고, 공격범실이 여럿 나왔어요. 2세트에는 리시브 라인이 안정된 모습. 중앙과 좌우 공격 모두 성공하며 시작했고, 모하메드-송명근 선수 모두 살아났습니다. 1세트보다 37%높아진 공성률. 70%를 기록한 2셋. 3세트 여러 공격루트 사용하는 이민규 선수가 보였죠. 4세트 따내는 데는 이민규 선수의 블로킹이 주효했습니다.


# 매세트 적응+p, 모하메드, '블락-서브-공격' 합격점?

  인성은 합격점을 받는다고 합니다. 웜업때 선수들과 융화도 좋다는 해설의평. 또, 타임아웃에 한국말 지시에도 감독 열심히 보는 모습이 보이기도 했어요. 


# 1세트, 상대수비에게 잡히고, 세터와의 호흡 불안 19%공성률

  이날 ok의 첫 공격시도했고요. 첫 공격은 마지막 임팩트에서 손목에 힘이 많이 들어간다는 평. 하지만 초반시도에서는 공격이 점수로 바뀌지는 않았어요. 상대수비에게 잡히면서 시작. 파워의 공격보다 상대 블로커를 이용해서 때리는 모습으로 첫 공격 성공. 공을 끌고내려오는 경향이 있다. 한국 토스스피드에 못맞추는 중이라는 1셋 평가.

 1세트 중후반부터 타점이 조금씩 살아나는 모습. 타점이 잡힐때는 안테나위에서 때린다고 하기도 합니다. 세터와의 호흡이 아직 불안하면서 상대에게 여러번 잡히며 시작했어요.  1셋후반 블로킹에 막히자 이민규 세터에게 "공 한단계 내려 토스"를 주문하는 김세진 감독. 맞춰가는 중의 모습이 보였습니다. 1세트에는 5득점 공격은 3득점, 공성률19%였어요.


#  타점-스피드 맞춘 공격, 41%공성률

  2세트에도 높이와 스피드에서 세터와 엇갈리는 모습이 나왔지만 블로킹이 초반부터 나왔어요.  2세트에는 점점 타점 살아갔고요. 동시에 스피드 살아갔습니다. 1,2세트에서 리시브가 안정되고 토스도 맞아가면서 완전히 다른 공격을 해갔어요. 또 블로킹을 피하며 대각선의 폼에서 팔돌리며 직선때리는 스파이크도 나왔습니다. 유럽배구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모습. 전에 가스파리니 선수가 했다가 실패해서 박기원 감독에게 혼나던 폼의 그 공격. 2세트 41%까지 공성률 올렸습니다.


# 3세트 내리찍고, 4세트 공에 파워 싣는 모하메드

  3세트에도 코트로 공을 내리찍는 강력한 공격나왔는데 전위에서 공격 좋은 모습들이었죠. 하지만 후위에서는 상대수비에 잡히는 그림들이 보였습니다. 4세트에는 타이밍이 잡히자 공에 힘을 실어내는 모습도 더했습니다. 4세트 어려운볼도 처리. 그러나 5세트에는 큰 스윙과 나오는 공격범실도 나왔어요.


# 서브-블락?

  모하메드 선수의 블로킹 득점은 1셋 초중반 나오기 시작했어요. 블로킹 타이밍 빠르다는 평. 2세트 초반에도, 블락나왔죠. 4시도3성공.1유효. 서브는 아쉬운 시작. 서브 2세트에 강한 모습 나왔죠. 3세트에는 맞춰때린 서브가 에이스로. 

그 외, 2세트 디그하는 모습도 있었죠. 4세트 디그에 적극적인 모습도 있었고요. 


34득, 47%점유, 51%공성률, 3블락, 서브1에이스, 디그6, 범실11개.


# OK 신쌍포 제동, 송명근

  이제는 통증이 없다는 송명근 선수. 하지만 1세트 송명근 선수의 득점은 많지않았어요. 1셋 중후반부터 득점 늘려갔고요. 2셋 중반으로 가면서 공격 강력한 장면들이 보였죠. 3세트 듀스에서 서브득점이 임팩트있었고요. 어려운 공 과감하게 때리는 송명근 선수의 장면들이 반가웠고요. 4세트 말에도 세트포인트 만드는 서브득점.

20득. 26%점유, 54.5%공성률, 2서브 8디그, 6범실,

1세트 리시브......했던 송명근 선수...? 31%점유, 39%리시브성공률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 ok 높이 살아날까

  ok의 블로킹 타이밍과 손모양등이 아쉽다는 해설의 평. 사이드블로커들이 아쉬워서 유효블락에서도 아쉽다는 평도 있었어요.

  ok의 첫 블로킹 득점은 김홍정 선수가 만들었습니다. 곧 모하메드선수의 블로킹도 나오고, 김정훈 선수가 블락포인트 내주기도 했습니다. 김정훈 선수는 3세트에도 블로킹 움직임 좋은 모습으로 활약 보였고요. 하지만 김정훈 선수의 서브 범실의 모습들이 몇 있기도 했고요. 5세트 역전 다이렉트도 만드는 좋은 모습.

 이날 ok 블락포인트 중 4세트 연속 역전 블로킹이 인상적이었고요.

이날 ok선수들은 유효블락도, 블락성공 개수도 여럿 나왔습니다. 모하메드-김정훈 선수가 블락킬 3개씩, 이민규 선수 2개 등.


# 송희채

송희채 선수는 3세트에 득점 더해갔습니다. 공격-서브 모두 3세트에 돋보였어요.

이날 7득. 공성률50% 32%리시브점유, 59%리시브성공률 기록.


#

감독인터뷰에서처럼 블로킹 지적하는 김세진 감독. 토스에 따라 블로커 스텝이 달라야한다고 코칭하기도 했죠.


# 기타 기용

곽명우 세터 교체. 전병선 선수 서버, 박철형 선수 수비 보강+서버. 김정훈 선수 교체. 조재성 선수 서버. 곽명우 선수 서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