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KB 교체3문항 적중, 김진만 이강원 권영민 활약으로 첫 연승, 오케이 모하메드 52%지만 작은 범실의 나비효과, KB손해보험 OK저축은행 3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KB 교체3문항 적중, 김진만 이강원 권영민 활약으로 첫 연승, 오케이 모하메드 52%지만 작은 범실의 나비효과, KB손해보험 OK저축은행 3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2. 20. 21:41
반응형

KB손해보험과 OK저축은행의 3라운드 매치가 구미에서 12월20일 열렸습니다. 


현재까지 팀랭킹 6,7위인 KB와 OK.

  세부공격에서 오픈이 많고 오픈성공률 높은 KB, OK는 부분멸 고른 공격시도-성공률.


# 세트별 흐름

  1세트 : 초반 서브-블로킹 득점으로 앞서가는 OK, KB의 범실이 조금 더해지며 점수차가 벌어졌고요. ok 조재성 선수 서브턴에 5점차까지 벌어졌어요. 송명근 선수가 마무리하며 1셋 ok승. 25-21

  2세트 : 범실적은 ok가 초반 앞섰고요. 김요한 선수 공격으로 득점은 초중반부터 나란히가다가 이수황선수의 연속득점으로 KB가 앞서는 중반. 우드리스선수 서브득점까지터지며 중후반이후 KB에게 분위기가 갔고요. 리드가져가던 KB가 2셋 승. 25-22

  3세트 : 초반 한점차이의 두 팀. ok가 공격으로 먼저 리드 만들었지만 이후 우드리스 선수 공격으로 중반에는 두팀은 다시 한점싸움. 중반이후 서브와 공격으로 스코어 벌리며 앞서가는 KB와 달리 ok는 범실이 더해졌어요. KB승 25-18.

  4세트 : 우드리스선수의 공격으로 초반부터 앞서는 KB. ok 모하메드선수의 블로킹이 중반 역전 만들었습니다. 20점초에도 앞서가던 ok지만, 드리스선수 반격성공으로 21:21동점 후 이수황선수 블로킹으로 역전하는 KB. 결국 승부는 듀스로 갔어요. 우드리스 선수가 연속 두개의 서브에이스를 꽂으며 KB 승리.


# 세트별 기록 차이

1세트 - 공격2 블락1 서브2 범실1 더 많은 Ok, OK저축은행 승.

2세트 - 공격3 서브1더 많은 KB, 블락1 더 많은 OK, KB손해보험 승.

3세트 - 공격2 블락2 서브1 더 많은 KB, 범실2 더 많은 OK, KB손해보험 승.


경기 통틀어, 공격3 서브2 더 많은 KB, 블락1 범실4 더 많은 OK, KB손해보험 승.


# 경기전 감독인터뷰

  KB 강성형 감독은 지난 경기 승리에 대해 "연패중이어서 분위기가 다운된 과정에서 선수들이 자기역할 잘해줘서 좋은 결과 있었다." 황택의 선수에 대해 "지난 경기에서 우드리스 선수 공성률도 저조했다. 라이트 토스 약점. 짧고 떨어진다. 세터도 맞춰야하지만 우드리스도 택의에게 적응해서 그런볼도 때려줘야한다."말했고요. 경기 준비한 부분에 대해 "OK 좋은 용병도 왔고 좋은 국내 선수들도 있다. 우리도 마찬가지다. 공격수와 세터 모두 살아나야한다. 공성률이 많이 떨어져있는 것을 끌어올리는 것이 목적."이라 대답했습니다.


  OK 김세진 감독은 ok에게 필요한 것에 대해 "선수들 자신감 찾는 것이 중요하다. 그동안 선수들 부상도 있어서 .... 기본부터 다시 해나가겠다."라 이야기했고요. 이민규 선수에게 "마음비우라고 했습니다. 계속 경기를 뛰었는데 선수들 세팅이 되니까 부담이 있어서 몸이 경직되고 컨트롤하기 힘들었다." 라 이야기했다는 말을 했습니다. 블로킹을 뚫고자하는 방법에 대해 "지난 경기 리시브에서 흔들렸다. 리시브 안정감 찾으면 이민규 선수가 활로를 뚫을 수 있는 토스를 보여줄 거라 기대. 서브와 블로킹에서 승패 갈릴 것."이라 답했습니다.




# KB손해보험 


1세트 초반 이선규 선수 속공을 여럿사용하는 KB. 2세트 교체투입된 김진만-이강원 선수의 활약이 좋았고, 황택의 선수가 다양한 공격수의 적절한 운용이 통했습니다. 2셋공성률 67%. 3세트에는 권영민 선수가 투입되어 우드리스선수의 공격을 살려줬습니다. 동시에 공블서 모두 압도했어요. 4세트는 우드리스 선수의 득점으로 따라갔고 마지막 연속2개서브가 승리에 주효했어요.


# 듀스의 연속서브끝내기, 우드리스

  시작은 공격에서 좋은 모습의 우드리스 선수. 오픈이 많았고요. 범실을 늘려가는 모습. 2세트 초 블락-공격 모두 만들며 시작하고, 중반에는 서브득점까지 나왔습니다. 서브 좋은 모습이었어요. 반격에서 좋은 모습도 2세트에. 3세트 권영민 선수와 호흡 좋은 모습이 눈에 띄었고, 4세트에도 이어졌습니다. 4세트 역전하는데도, 마지막 듀스에서의 연속 서브득점으로 경기 끝내기도 했어요.

33득, 50.5%의점유, 55%공성률, 3개의 서브에이스, 6디그, 1블락, 10범실 기록.


# 교체 적중 1번문항, 이강원

  이강원선수 1,2 세트말 교체투입. 1세트 말에 들어가자마자 공격-블로킹 모두 만드는 모습. C퀵부문에서 랭킹7위로 높다고 합니다. 서브로 상대 흔들기도 했고요. 2세트에도 공격득점 연속으로 만들어냈죠. 좌우 가리지않았어요. 화이팅도 폭발ㅋㅋ 3세트 선발출전. 3세트에도 중요할때 득점만드는 모습. 4세트 첫득점의 블로킹. 공격도 좋았어요.

13득, 18%점유, 58%공성률, 2블락, 3범실 기록.


  MVP 이강원 선수는 수비-블로킹까지 공격에 더해 좋은 모습이었다는 해설의 평이 있었죠. 연승한 소감에 대해 "아직도 얼떨떨하고, 동료들과 함께 만끽하겠습니다" "막내기도 하고 진만이형을 따라다니면서 화이팅했다." 4세트에서는 "항상 부족했던 부분이었다. 한명도 빠짐없이 볼에 집념을 가진 게 잘됐다." 공격에 대해 "잘되었다기보다 형들이나 동료들이 잘할 수 있다고 믿음과 용기를 줘서 잘 할 수 있었다." 팬들에게 "오늘 응원 많이 와주셨는데 열심히해서 앞으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라는 말을 인터뷰에서 남겼습니다.


# 교체적중 2번문항 김진만

  김진만선수 2세트 교체 투입. 세트말에 김진만 선수 공격성공하는 장면까지. 3세트 상대용병 블락 장면도, 공격에서도 좋은 모습이었죠. 서브득점까지 만들기도했어요.

7득. 9%점유, 44%공성률. 1서브 2블락.1범실.


# 수비와 연결에서 좋은 모습의 KB, 리시브에서는 대부분의 선수가 매우 낮은 성공률이었네요. 하지만 끈질기게 쫓아가는 모습이 경기에서 눈에 띄었어요.


#

백계중선수 수비보강. 신해성 선수 서버. 3세트 권영민 선수 교체. 권영민 선수가 용병공격 살려주는 모습.

4세트 말 황택의 선수in.



# OK저축은행


1세트 서브와 블로킹, 공격력에서 조금 더 원활했던 오케이. 2세트 62%공성률로 공격은 좋은 모습이었지만 범실 몇개가 흐름을 끊는 모습. 3세트 블로킹 득점이 나오지않는 ok. 4세트 범실이 더해지는 모습.


항공-현대전에서 나쁘지않았던 오케이는 지난 우리카드전이 고비였다. 모두 모였지만 손발 맞추는 기간 필요하다.는 해설의 의견.


# 블락앞에서도 거침없이 높고 뚫고, 반점유 모하메드

모하메드 선수는 첫서브턴부터 서브에이스. 이민규선수와 호흡에서 좋아졌다는 평. 1세트 후반 다이렉트킬 장면 임팩트 있었고요.'

경기 초반 직선공격에서는 계속 범실하다가 2세트에 성공시켰어요. 3인블로커 앞에서 뚫어내는 모습도, 우드리스 블락앞에서도 공격성공시키는 모습도. 빠른 토스에 더 좋은 공격이 나온다는 평도 들렸고요. 

블로킹 뜰때도 적극적인 모습.

30득, 49%점유, 52%공성률, 서브1 블락2, 범실12.


# 공성률 높았지만 송명근 선수

1세트 중후반에 하나씩 공격을 성공시켜가는 송명근 선수. 1셋말 블로킹. 2세트 중반까지 공성률100%. 11득. 62.5%공성률.


#

이날은 다양한 선수에게서 블로킹이 나오던 오케이였어요. 총 9킬. 

리시브는 정성현 선수가 조금 흔들린 기록입니다. 41%성공률.


#

블로커에게 순발력 주문하는 김세진 감독.


# 원포인트 '굿'서버

조재성 선수 서버투입. 1셋 좋은서브로 득점연결했고요. 이후 서브에이스까지 ok연속득점 만들었습니다.

전병선 선수 서버투입. 김정훈 선수 투입. 이강주 선수 2리베로로.

4세트 박원빈 선수 투입. 속공 득점 있었고요. 강영준선수 투입. 블로킹성공.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