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윤봉우5블락 전광인5서브 5연승 원팀 한전, 하경민 활약바랜 3연패 삼성 흔들린세트, 삼성화재 한국전력 3라운드 경기 내용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윤봉우5블락 전광인5서브 5연승 원팀 한전, 하경민 활약바랜 3연패 삼성 흔들린세트, 삼성화재 한국전력 3라운드 경기 내용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2. 22. 21:55
반응형

삼성화재 vs 한국전력 3라운드 경기가 12월 22일 대전에서 열렸습니다. 아래 경기 내용을 중계보면서 정리합니다.


4연승 중인 한전. 리시브는 물론 전반적인 부분에서 탄탄한 한국전력이 1,2차전 모두 승리했고요.


타이스-바로티 선수를 비교하면 득점, 공격점유와 성공률 등 모든 부문 타이스선수가 앞서지만 범실은 바로티 선수가 적은 수치.


# 세트별 흐름

  1세트 : 공격 주고받으며 시작하는 양팀, 바광덕 삼각편대가 나란히 공격성공률 높이며 한전이 앞서갔고요. 삼성은 간간히 타이스선수의 공격범실이 한 두개씩 나오는 모습. 마지막은 윤봉우 선수의 상대용병 블로킹으로 25-20 한전 승.

  2세트 : 블로킹이 이어지는 삼성. 나란히 가는 양팀에서 삼성이 조금 더 앞서던 초반, 중반에는 한전이 공격으로 역전했고요. 다시 따라가던 삼성은 블로킹으로 22:22 동점 후 역전까지 만들었습니다. 듀스까지 간 경기에서 하경민 선수가 서브에이스까지 터뜨렸어요.

  3세트 : 초반부터 서브-공격으로 앞서는 한전, 스코어차를 크게 벌려 20점에 도달했는데 이후 삼성이 연속득점으로 쫓았습니다. 한전은 블로킹득점으로 달아났고요. 마무리도 블로킹.

  4세트 : 한전이 블로킹으로 초반부터 크게 앞섰고요. 전광인선수의 서브턴에서 차이 더크게만들며 앞서는 한전은 승리.


# 세트별 기록차이

1세트 - 공격6 블락2 범실2 더 많은 한전,  서브1 더 많은 삼성, 한국전력 승.

2세트 - 공격3 서브 범실1 더 많은 한전, 블락4 더 많은 삼성, 삼성화재 승.

3세트 - 공격2 블락5 서브1 범실1 더 많은 한전, 한국전력 승.


경기 통틀어 공격12 블락6 서브3 범실5 더 많은 한전, 한국전력 승.




# 경기전 감독인터뷰


  삼성 임도헌 감독은 연패에 대해 "게임을 장기간 하나보면 흐름이 좋을수도 나쁠 수도 있지만 될 수 있으면 연패를 끊는 게 좋을 것."이라 언급했고요. 쌍포의 범실에 대해 "범실은 안나올 수 없지만 범실이 많으면 흐름이 끊긴다. 선수들과 이야기 많이하고 주문도 많이했다."고 준비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승부의 키에 대한 질문에 "기본에 충실한 플레이 잘하는 팀. 서브와 리시브, 이단연결이 승패의 관건될 것."이라 짚었고요.


  한전 신영철 감독은 파이널세트에서 "큰 이야기하는 것 없다. 페이스대로 잘하라는 이야기한다."를 말했어요. 세트별기복에 대해서는 "풀셋 경기 가지말아야한다. 체력적인 문제가 발생될 수 있다. 선수들과 소통하고 관리 잘하고 있다."라 이야기했어요. 이 경기에 대해 "삼성은 명문팀이다. 상대를 하려면 개개인들이 준비하고 집중을 해야한다"고 준비했다 대답했습니다.




# 삼성화재


센터 최귀엽선수 선발출전.

  1세트 시작하는 공격은 타이스 온리. 중반이후 류윤식-최귀엽선수 득점이 하나씩 나왔고요. 첫 세트 삼성은 상대보다 30%정도 공성률이 떨어졌어요. 2세트 초중반 블로킹 쌓는 삼성은 리시브도 좋아지며 다양한 공격 만들어지는 모습. 하경민선수의 결정적인 활약들.

갖고있는 기량을 충분히 발휘하지못한 삼성. 공격력에서 차이가 났어요.


# 중앙, 2세트의 하경민

  하경민 선수는 2셋에 들어와 첫 속공 득점. 들어가자마자 블락 어시도 만들어냈어요. 2세트 말 연속역전블로킹 만들었고요. 세트끝내는 서브에이스까지. 이날 삼성이 이긴세트에서 활약했습니다. 4득점. 1서브2블락.

  어려운 백A공격으로 첫 득점하는 김규민 선수. 가끔나오는 속공에서 성공률 좋았어요. 6득점. 하지만 67%성공률에도 점유는 9%미만이었습니다.


# 타이스 - 박철우 40초반대 공성률

  시작을 뚫어가는 타이스 선수는 1셋 중간중간 범실이 한두개씩 나왔어요. 2세트 감독에게 지적받고 바로 블로킹 득점 장면도 있었고요. 2세트에서 앞서가는 점수를 만드는 공격을 만들어냈고요. 하지만 이날 성공률은 평소보다 좋지않았어요. 45%. 24득.

  박철우 선수의 합류 후에는 타이스선수가 전반적인 활약이 떨어졌고, 김명진 선수보다는 모든 면에서 좋은 모습의 기록입니다.

  이날 1세트 점유 많지않았던 박철우 선수는 2세트 공격-블로킹 연속득점으로 시작했어요. 28%점유, 40%성공률. 16득.


# 심리적 문제? 최근 흔들리는 유광우

이날 초반도 요즘 몇번 보이는 모습처럼 유광우 선수와의 용병호흡이 완벽하지않은 모습. 최귀엽선수와의 호흡에서도 범실 하나가 나오기도 했고요. 3세트 김나운선수를 공격에 이용하기도 했어요. 이날 교체되는 장면이 여럿. 세트10.25개 기록.


# 류윤식

가끔씩 공격하는 모습이 보이는 류윤식 선수. 1셋 서브득점. 코스좋았고요. 하지만 서브1득. 공격은 총 3득. 리시브 43%성공률. 5유효블락. 0범실.


"플로터 서브는 재덕이한테 때리라고" 지시하는 임도헌 감독.


# 기타기용

김나운선수 서버. 1셋중반 이민욱 선수 교체. 2셋 하경민 선수.




# 한국전력


1세트 초반은 리시브 좋은 모습. 서브범실은 먼저 쌓았고요. 3명의 공격수가 나란히 득점하며 시작하는 한전. 중간중간 나오는 블로킹과 세트포인트 블로킹이 나왔고요.

2세트 초반 리시브-세트 모두 흔들리는 모습이 나왔어요. 차근히 따라가던 한전은 중후반 공격-반격으로 역전했어요. 2세트에 서재덕 선수가 공성률이 낮아졌어요

3세트 초반 바로티선수의 공격이 여러번으로 점수 벌렸고. 블로킹 7개 만들며 앞섰어요. 4세트에도 초반부터 블로킹이 나오는 한전. 


# 위력의 반격, 바로티 

  바로티 선수는 1셋 후반 블락득점에서 손모양이 공을 끝까지 따라가는 모습도 나왔고요. 감독의 지시를 듣고 예쁜 블로킹을 만들어냈습니다. 3셋 서브에이스, 3세트초에 반격-공격에서 위력적인 모습이었고요. 바로티선수의 수비위치가 좋다는 해설의 평. 

  바로티선수가 말한 가장친한선수는 윤봉우 선수라는 해설도 들렸어요.ㅋㅋ 어머니가 옆에 있으면 심리적 안정감이 있다는 바로티 선수ㅋㅋ

 이날 24득. 40%점유, 51%성공률 기록. 1서브 3디그 2블락 8범실 기록.


# 서브7위팀의 5서브, 전광인

  삼각편대 나란한 공격활약속. 전광인선수는 서브에서 역할이 좋던 경기입니다. 1세트에는 서브가 좋지않은 전광인 선수는 2세트 첫 서브에서 에이스. 3,4세트에도 에이스 쌓아갔어요. 총 5개의 서브성공.

  이날 19득. 20%점유, 62%공성률, 5서브. 6디그, 1블락. 6범실. 리시브에서는 흔들렸어요 36%리시브성공률.


  MVP 전광인 선수는 삼성에 3전전승에 대해 "타이스-박철우 점유가 많아서 어떻게 막느냐에 따라 승패 갈린다고 생각했고, 그 부분이 잘된 것이 승리의 요인" 2세트 내줬던 것에 대해 "리시브가 많이 흔들렸다. 이단볼에서는 무리가 있었고, 20점 넘어가던 흔들린 리시브는 많이 보완해야할 것." 블로킹-서브 신경쓴 부분에 대해 "2,3세트까지 강타를 때렸고, 연타로 바꿔때리니 상대방이 어려워했고, 잘 들어가서 기쁘다." 수비에 대해 "철우형이 밀어치는 공격이 많아서 한발 뒤에서 수비했다. 타이스의 바운드 되는 공을 받고자 뒤로 빠졌다." 5연승에 ㅐ해" 우승을 생각하고 있다. 매 경기 준비하면서 팀이 하나가 되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경기 들어가면서 이긴다는 생각 많이 갖고 들어간다. 지는 기분을 많이 못느끼고 있고, 이 기분을 계속 가져가면 좋은 결과 가져갈 것."이라 대답했습니다.


# 이제 확실히 무서운 중앙, 방-봉-용

  1셋 중후반 전진용 선수 위력적인 연속속공, 2세트에도 속공 성공시키는 모습나왔죠. 5개속공시도에 5개공격성공. 1블락.

  윤봉우 선수는 2세트 결정 블로킹. 4세트 블로킹과 공격 모두 활약. 5개의 블로킹 4개유효블락을 성공시켰어요.

  2세트 중후반 방신봉 선수 투입. 들어가자 블로킹 잡았고요. 3세트에서도 투입되자마자 블로킹득점과 블락어시까지. 세레머니도 다양했어요ㅋㅋ 공격득점도 있었고요. 3블락 2유효 4블락어시. 0범실. 속공2. (세레머니는 팀최고기록ㅋㅋㅋ)


# 서재덕

  서브범실로 시작하는 서재덕 선수. 이날도 초반에 탄력있는 후위공격 성공. 공격 시도 많았고요. 하지만 2세트 이후 공격에서 막히는 모습이 많이보였습니다. 12득. 공성률42%은 공격점유는 팀 두번째. 6디그 2블락, 52%리시브성공률, 3범실.


# 팀최고 디그기록 강민웅

  강민웅 선수는 어려운 볼도 세트 만들어주는 모습이 나왔고요. 2세트 싱글핸드토스의 속공이 그랬고요. 하지만 2셋후반 패스페인팅에서 범실이 나기도 했어요. 그리고 윤봉우 선수와의 호흡 어긋나는 그 모습이 또 나오기도 했지만 바로 다시주면서 해결.

  8디그8성공으로 팀내 가장많은 디그기록, 5범실, 세트가 무려 13개.


#

바로티 선수에게 타점잡아 때리라는 주문을 하는 신영철 감독.


# 기타기용

이승현 선수 서버. 황원선선수 서버. 정주형 선수 투입. 블로킹득점도 3셋에 만들었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