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도깨비 7화 줄거리 대사, 동티 교통사고, 태희오빠 정해인 질투하는 도깨비 구박, 부산행, 검 뽑은 은탁 포옹, 써니 이동욱 저승사자 눈물 모자 전생 왕과 왕비? 초상화 회식, 늙지않는 남자 본문

기타/tv

도깨비 7화 줄거리 대사, 동티 교통사고, 태희오빠 정해인 질투하는 도깨비 구박, 부산행, 검 뽑은 은탁 포옹, 써니 이동욱 저승사자 눈물 모자 전생 왕과 왕비? 초상화 회식, 늙지않는 남자

ForReal 2016. 12. 24. 07:53
반응형

  도깨비 7회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면서 정리하면서 봅니다. 지난 회에서 도깨비(공유 분)의 검을 뽑으려 했지만 은탁(김고은 분)은 잡을 수 없었고, 동화속에서처럼 입맞춤을 하며 끝났었죠. 흥헤ㅔ헤헤 예고편은 더 기대하게 했고요. 과연 7화에는 어떤 사건이 있을지 궁금해하며 시청합니다.


음악 남혜승 극본 김은숙 연출 이응복 권혁찬 윤종호

tvN 도깨비


# 죽지않고 마지막선물 회수하는 도깨비

  시작은 메밀밭에서 합니다. 은탁의 입맞춤. 입을 뗀 후 은탁은 민망해하고 도깨비는 미쳤어?해요. 은탁은 "아저씨는 지금까지 많이 해봤겠지만 나는 첫뽀뽀라고요. 이게 이렇게 쓸 게 아닌데." 말해요. 은탁은 검이 안뽑히면 도깨비가 준 거 다 토해내라고 할까봐 그랬다고 말해요. 도깨비는 화나서 내리는 눈을 다 제자리에 멈추기도 하고, 결국 은탁과 도깨비는 집으로 돌아갑니다.


  늦게서 도깨비가 이승을 떠나 안돌아온다는 소식을 듣고 놀라서 돌아오라며 카드 안필요하다며 던지고 오열하는 유덕화. ㅋㅋㅋㅋㅋㅋㅋ 그때 문이 열리고 도깨비가 들어옵니다ㅋㅋㅋㅋ 도깨비는 덕화의 카드와 저승사자의 등기부터 회수합니다ㅋㅋㅋ 은탁에게도 향수-500-가방 돌려 달라고 해요ㅋㅋㅋㅋ 은탁은 "아저씨 사랑해요"해보지만 실패ㅋㅋㅋ

  그리고 도깨비는 족자 태웠냐고 집사영감한테 물어봐요. 아직 안태웠어요. "이제 죽고자마시고. 살고자 하시면 어떠시겠는지요."하면서 집사영감은 도깨비가 옳게 산 누군가에게 기적 한번쯤 일어나는 것도 괜찮겠다고 말해요.


<tvN 도깨비 방송 화면>

# 늙지않는 남자에 의문품는 한사람

  한편 집사영감의 비서?는 "늙지않는 남자"에 대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 검뽑기 전과후 실세변화

  도깨비는 죽지않은 자신과 스물아홉의 은탁을 떠올리며 "미래가 바뀐건지 신탁이 바뀐건지" 궁금해합니다.


  저승사자는 은탁을 불러 무슨일이 있었는지 물어봐요. 설명하는 은탁. 저승사자는 검을 뽑으면 죽는 걸 알려줄까말까 고민해요. 반면 은탁은 자신이 도깨비 신부가 아닐까 걱정, 구박받을까 걱정입니다.

  다음날 은탁은 도깨비 눈치보며 설거지도 하고 빨래도 하네요. 검뽑기 전에서 이제 두 사람의 처지는 바뀌었습니다ㅋㅋㅋ 은탁은 구박받다가 폭발하고 "나와 함께한 모든 시간이 눈부셨다면서요" 따지고, 도깨비는 "오늘도 지금도 속도없이 눈부시다고."합니다. 하지만 도깨비는 그건 그거고 라 대답하고. 또 은탁이 "내가 여친할게요"하지만 "싫은데"하는 도깨비.

 

<tvN 도깨비 방송 화면>

# 검 안뽑힌 이유는?

  저승사자와 이야기하는 은탁. "진정한 사랑"같은 거 때문에 안뽑혔냐는 말에 은탁은 해봤다고 말하고, 도깨비가 지나가다가 그말하는 것에 놀라 스스로 "입맞춤"이야기를 하고ㅋㅋㅋㅋㅋㅋㅋㅋ 저승사자는 "누구는 명함이 없어서 전화도 못하고 있는데"하며 또 짜증나요ㅋㅋㅋ 그리고 도깨비방으로 갑니다. 가서 기타누락자 내보내자고 괜히 짜증내요. 도깨비는 정체아는 은탁이 밖에서 뭐라고 떠들지 아냐고 하며, 또 돈주면 계속 주게된다고 하며 안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따지면서 말싸움하는 도깨비와 사자. 저승사자는 도깨비가 검 안뽑히고 안죽어서 좋아하는 걸 눈치챕니다.


  도깨비는 검뽑기 전에 싸인한 서약서를 보면서 웃고 있어요.


# 수능 시험날, 답 아는 도깨비, 잠깐 쓰담쓰담에 30분 휙

  은탁이 공부하는 중 도깨비가 가서 말 걸어요. 은탁은 "아저씨 수능 답 알아요?" 물어봐요.ㅋㅋㅋ 안다고 하는 도깨비. 도깨비는 일단 풀던거 풀으라고 해요. 그리고 이야기하려는 도깨비 말 "첫" 소리에 은탁은 자기가 먼저 "첫 입맞춤"을 이야기해요. 은근 신경쓰는 은탁에게 도깨비는 'ㅊ'발음으로 놀려요


  수능날. 당일 아침에서야 수능 답 알려주려고 하는 도깨비는 어차피 못 외울걸 알아서 당일 답을 부르려고 하고 은탁은 가려고 합니다. 그리고 "어차피 다 아는 문제일텐데"하는 은탁을 도깨비는 자기도 모르게 쓰담쓰담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표정이 압권ㅋㅋㅋㅋ 자기도 놀란 거 같은 도깨비 (아니면 구박하다가 갑자기 속마음나와서 당황한걸까요?)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쓰담쓰담하니까 갑자기 시간이 30분 흘렀어요ㅋㅋㅋㅋㅋ(도깨비한테는 그 순간이 너무 짧게 지나갔나봐요ㅋㅋ??) 도깨비는 "걱정마. 남친이 도깨빈 거 잊었어?"하고 은탁과 손잡고 어떤 문을 통과해서 은탁을 학교로 보내요. 그런데 은탁을 보낸 후 돌아오다 도깨비는 한 자전거와 부딪힐 뻔 하고, 자전거탄 남성이 교통사고로 피흘리는 미래를 보게됩니다. (이것도 동티일까요?? 아니면 지난주에 나온 예고편에서 교통사고가 있었죠. 관련된 사람일까요?)


<도깨비의 수능응원 영상>



# 수능끝난 은탁의 소원은 도깨비와 영화보기

  수능이 끝난 은탁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모습을 보며 엄마를 떠올리고, 하늘에 인사를 해봐요. 집에 도착하자 세사람이 케이크와 서있어요. 아이디어는 저승사자가, 돈은 도깨비가, 사온건 덕화라는 케이크. 은탁은 기대치않게 챙겨주는 사람들이 있어서인지 엉엉울어요. 그리고 이따가 수험생 프리패스로 도깨비아저씨와 영화보게 해달라고 소원비는 은탁. 


# 써니의 퇴근길 지켜보는 저승사자

  저승사자는 덕화에게 나좀보자고 해요. 각잡고 앉아있는 덕화. 저승사자는 "명함이 어디서 난 것이냐" 물어요. 그러면서 명함이 갖고싶다고 말합니다. 또 건물주인 것에 대해 물어요. 저승사자는 멀리서 써니가 치킨집가게 문닫고 돌아가는 걸 지켜보고, 따라갑니다. (새 ost다 '-' 마마무 목소리일까요?) 그러다가 취객이 써니한테 뭐라하는 걸 보고 저승사자는 취객을 날려버려요. 바로앞에서 그걸 보고 깜짝 놀라요ㅋㅋㅋㅋㅋ 놀라서 찬송가부르면서 집으로 달려가는 써니ㅋㅋㅋㅋㅋㅋ


<tvN 도깨비 방송 화면>


# 좀비영화에 난리한 도깨비

  도깨비와 은탁은 인형뽑기 기계앞에 있어요. 은탁은 인형 아닌 라이타를 뽑아달라고 해요. 계속 못 뽑는 도깨비ㅋㅋㅋㅋㅋ. 영화관에 간 두 사람. 호러영화를 봐요. 도깨비는 영화보기전에 "무서우면 말해"하지만ㅋㅋㅋㅋㅋㅋ 영화 부산행이 시작하니ㅋㅋㅋㅋㅋ 좀비에 자기가 난리를 치고 나가자고 소리질러요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좀비는 도깨비에게는 자기자신아닌가요?ㅋㅋㅋㅋ죽었다 살아돌아왔으니까요ㅋㅋㅋㅋㅋ)

  영화 다 보고 샌드위치 먹으러 간 두 사람. 혼자 사서먹는 도깨비. 은탁은 언제까지 구박할거냐 물어요. "줘도 진짜 이상하게. 옆에 없을 사람처럼." 이별선물처럼 줬던 걸 눈치챘던 은탁. "그 검 뽑으면 우리 떠나려고 했던거죠?"물어요. 도깨비는 신부가 나타나면 더 멀리 떠날준비를 해야한다고 말했었다고 해요. 그리고 "지금도 떠나고싶어요?"묻는 은탁에게 "안떠나고 싶어."말합니다. 은탁은 진짜 신부 나타나기 전에 나갈거라고 말하고, 갈땐 자기 모르게 가라고 하며 눈물을 보이려고 하기도 해요.


<tvN 도깨비 방송 화면>


# 은탁의 대학 논술시험 후 만난 첫사랑 '태희오빠', 도깨비 질투?분노?저기압

  은탁은 도깨비가 걸그룹만 봐도 천년의 분노가 사라진다는 덕화의 말을 듣고, "대학만 붙어봐" 합니다. 은탁의 논술고사장 가는길이었나봐요. 

  시험끝난 은탁은 대학캠퍼스를 지나가다가 야구공이 날아오고 어떤 야구부가 공을 잡아줍니다. 은탁은 "태희 오빠" 알아보고. 태희오빠는 더 예뻐지고 키도 많이컸다고 해요. 한편 논술고사장에 꽃들고 갔던 도깨비는 태희오빠가 쓰담쓰담하는 모습을 멀리서 보고 "저자식인가 그 대표님이라는 자식."하면서 열받아해요. 마른하늘에 번개가 칩니다.


<도깨비 질투 영상>


  집에간 도깨비는 저기압입니다. "머리를 헝클더라 손목을 부러트릴 뻔. 몸을 베베꼬더라 꽈배긴 줄. 그냥 피아노치게 뒀어야하는데 그랬어야 둘이 안만나는데" 혼자 읖조리고 있어요.

  은탁은 집에서도 태희오빠를 생각하면서 기분좋아해요. 어린 꼬꼬마 시절. 야구연습장에서 볼을 치고 있던 태희를 보는 꼬마은탁. ㅋㅋㅋㅋ 그리고 도깨비도 그 옆에서 볼을 치고 있었네요 ㅋㅋㅋㅋ


<tvN 도깨비 방송 화면>


# 은탁의 말에 야구부 찾아간 도깨비.

  은탁은 간식을 먹으러갔는데 도깨비는 다 뺏어요. "아스크림이 너무 먹고싶어. 비!가와서!" 눈치를 줍니다. 은탁은 결국 왜 우울하냐고 물어봐요. 검때문인줄아는 은탁. 그리고 이야기하다가 서로의 진심과 이해관계를 말하는 두 사람. 티격태격하다 나이이야기로 싸우기도 하고요. 은탁은 "첫사랑만나서 제 눈에 아저씨가 아름다울 틈이없네요"하기도 하고 야구부란 말도합니다.

  다음날 도깨비는 야구부에 찾아가서 "태희가 누구야 나와" 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 불러서 나간 태희를 보고 "너 이렇게 생길거였었어 여기서 제일 잘생겼잖아!"하고 짜증내는 도깨비. 태희는 "아저씨 나 본적있죠. 나 요만할때?"하고 묻습니다.

  태희가 어릴적 야구연습장에서 봤던 두 사람. 155센치 태희는 헛스윙하는 도깨비에게 알려주려다가 내기하자고 해요. "공 열개치기. 이긴사람 소원들어주기"ㅋㅋㅋㅋㅋㅋㅋ 사실 도깨비는 야구를 잘했지만 못하는척하며 야구선수가 될 태희를 위해(?) 내기에서 지고, 피아노 없애달라고 했던 소원을 들어주려고 했나봐요.

  그리고 태희는 그아저씨 맞냐고 물으면서 "그때 그아저씨면 아저씬 너무 안늙었거든요" 말해요.


# 태희와 만나러 간 은탁, 저승사자의 전화

  은탁은 도깨비방에 가서 서약서를 바꿔치기하려고 했나봐요. 그런데 도깨비에게 딱 걸립니다. 은탁은 오히려 화내며 자기가 빌려줬던 책을 갖고 가요. 은탁은 방에서 "첫 사랑이었다"라고 도깨비가 책에 빨간 낙서한 걸 발견합니다. 그리고 마침 은탁에게 태희로부터 전화가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깨비는 은탁과 태희 두 사람이 만나는 걸 멀리서 불안?해하며 지켜봅니다. 풀이 죽어서 집에 들어간 도깨비. 저승사자는 도깨비에게 대신 전화받아달라고 해요.

  태희와 은탁은 아이스크림집에서 이야기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승사자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깨비의 말을 듣고 전화받아달라고 아이스크림가게까지 갔어요ㅋㅋㅋㅋ 전화받으러 나간 은탁. 저승사자는 태희의 피아노 이야기까지 다 아는 걸 말하기도 해요ㅋㅋㅋㅋ


<tvN 도깨비 방송 화면>


# 써니와 약속장소, 저승사자 진심의 로맨스

  은탁은 써니의 전화를 받아서 "김우빈과장"이라고 해요. 써니는 내일 오후 약속에 오라고 말하고 은탁은 전해줍니다. 은탁은 목소리가 비슷하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은탁은 뭘 물을지 모르니 다 준비하라고 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프로필을 줄줄 읊는 저승사자는 자기도 모르게 "보고싶었어요" 말합니다. 써니는 어이없어하며 "저도요"합니다. 명함이 없는 사람 안좋아할 것 같아서 연락피했다는 저승사자의 말. 써니는 "얼굴이 명함이에요. 얼굴에 딱 써있죠? 예쁜 사람."합니다ㅋㅋㅋㅋㅋㅋ 그 말에 진지한 반응하는 저승사자. 카페에서 대화하다가 "뭐좋아해요?"묻는 써니. 취미에도 "써니씨요."하는 저승사자는 "어디로 튈지 모르는 써니씨의 행동에 드라마만큼 맹목적으로 끌립니다. 써니씨의 예측 불가한 행동들은 상상력을 발휘해야 하고, 제 서툰 행동들은 하나같이 오답이네요. 제게 요즘 새로 생긴 써니씨라는 이 취미가 신의 계획같기도 신의 실수같기도 그렇습니다."라고 대답합니다. (세상에 이런 딱딱한 남자의 자기 이야기 그대로 풀어놓는 와중에 굉장히 로맨틱한 프로포즈~_~처럼 들리죠) 써니의 종교가 있냐는 물음에ㅋㅋㅋ 종교 준비하러 간다고  일어서고ㅋㅋㅋ 써니는 이남자 뭐지하면서 잡아요. "그냥 앉아만 있어요. 화보보는셈 칠테니까"하는 써니.


  밥먹으러 가는 줄 아는 써니와 저승사자. 저승사자는 회식있다고 자기는 저쪽으로 갈거라고 하고 써니는 어이없어합니다. "정말 서툰 행동들이 하나같이 다 오답이네요. 다 틀렸어요."하는 써니.


<tvN 도깨비 방송 화면>


# 저승사자의 회식, 동티

  그리고 저승사자들의 회식. 어떤 사람과 저승사자가 부딪히고 "쟤는 지금 지가 무슨 짓을 한 걸지 알까요? 쟤 분명 한달안에 동티날텐데" 말하는 저승사자 후배. (동티 귀신을 노하게 했을때 받는 재앙의 하나라고 하네요)

  저승사자는 회식회비를 부딪혔던 남자에게 소매치기당했나봐요. 다른 저승사자들은 투명모자쓰고 차례로 나갑니다. 총무저승사자모자를 들고 튀어서 저승사자는 도깨비에게 도와달라고 전화해요.

  경찰서에 간 도깨비와 저승사자. 저승사자는 태희오빠 기억지우는 걸로 갚는다고 하고 도깨비가 명함이 있다는 사실에 분노합니다. 유덕화는 "우리 회사 다 삼촌거에요" 설명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을 피해다니는 걸 보고 덕화는 저승사자가 사람들과 손이닿으면 전생을 본다는 걸 알아채요.


<tvN 도깨비 방송 화면>


# 왕비의 초상에 눈물이 주룩. 저승사자

  유덕화는 도깨비가 나갔을때 끝방삼촌과 할아버지가 갖다주라는 왕비의 초상을 함께 봅니다. 저승사자는 그 그림을 보자마자 눈물이 줄줄 흘러나오고 가슴이 아픕니다. (어머어머ㅠㅠㅠ)

  그리고 전생에서. 고려의 어린왕은 왕비를 몰래 훔쳐보던 모습. (첫눈에 반한 모습?이 그릇을 깨는 걸로 나온 것같았죠 이런 표현참좋고 참이고.)

  그리고 삼신할매는 고려의 왕과 왕비를 설명하듯이 "참으로 비통한 사랑의 시작이 아닐 수 없었지. 슬픈잖아. 운명이라는 데 사랑은 죄가 아니니. 그들은 죄를 지은 게 아닐지도." 이야기하고있어요.

그런데 삼신할매는 후배 저승사자네 집주인인가봐요. ㅋㅋㅋㅋ


<tvN 도깨비 방송 화면>


# 돌아서 한번 더 보려는 것이. 너의 얼굴인 거 같아.

  집에 갔는데 안들어온 은탁을 보고 도깨비는 짜증이 나요. 은탁은 전화를 꺼놓습니다. 도깨비는 귀신들에게 도깨비 신부 어딨냐고 물어봐요.

  연락안받던 은탁은 축가 알바하는 중인가봐요. 도깨비는 결국 알아내서 결혼식장에 찾아가서 은탁이 부르는 이선희의 '그중에 그대를 만나' 노래를 듣습니다.

  도깨비와 은탁이 돌아가는 길.은탁은 이야기하다가 "가족이 생기는 것 같아서" 도깨비신부에 집착했던 것 같다 말합니다. "나한테 없던 가족이라는 존재가 운명처럼 온 줄 알았던 거죠."하면서요. 은탁은 울먹이기도 하고 검 못빼줘서 미안했다고 말합니다. "저 준비되서 나갈때까지 수험생 할인으로, 구박 50%만 할인해주세요"하며 은탁을 도깨비는 그냥 안아줍니다. "할인은 안되겠는데 50%는 절대안돼."하는 도깨비. "치. 45%"하는 은탁을 보고 웃는 도깨비. 그런데 그 후에 도깨비는 갑자기 검이 꽂힌 가슴에 급격한 통증을 느끼고 은탁은 검이 잡혀요. 은탁은 검을 잡고, 검이 잡히는게 반갑고 뽑아내기 시작합니다. 움직이는 검. 도깨비는 놀라서 은탁을 던져버려요. 그리고선 놀라서 다시 순간이동해서 은탁을 구해냅니다. 그여파로 뒤에 있던 주차장의 모든 차가 날아가고요. "신탁이 맞았구나. 내가 본 미래가 맞았구나. 이 아이로 인해 이제 난 이 불멸의 저주를 끝내고 무로 돌아갈 수 있겠구나. 인간의 수명 고작 백년. 돌아서 한번 더 보려는 것이 불멸의 나의 삶인가 너의 얼굴인가. 아. 너의 얼굴인 거 같다."


 <검 처음 잡은 임팩트 영상>


아.................재밌어요


마지막장면 임팩트 최고였죠. 역시. 도깨비 검이 빠질때 시청자도 땀이 빠져나올뻔했어요 세상에. 그리고 불타는 차를 뒤로 둔 장면과 나레이션.


그리고 '늙지않는 남자'에 대해 의문을 가지는 집사회장영감의 비서?와 태희오빠. 이로인해서 나중에 갈등이 생길까요?


드라마가 주인공의 심리를 나중에라도 잘 설명해주는 부분이 이해하기 쉽고, 나중에 개연성에서 덧붙혀주는게 좋아요. 


태희오빠 역할 정해인배우님 넘나 잘생긴것 ~_~


응? 그런데 소매치기랑 자전거 탄 남자 동일인물처럼 보이는데.... 응? 엑스트라아니고 다른 .......새로나타난 신이라든가 뭐 이런건 아니겠죠? 악마라든가... (응?) 동티가 정말 일어날까요?


샘김 ost는 다음주 발표일까요 이번주는 예쁘다예쁘다예쁘다니까하는 에디킴노래가 릴리즈되었죠. 샘킴 노래 어서주라주


저승사자가 써니 손잡으면 써니 전생을 보면서 기억이 돌아오게될까요? 전생을 기억하면 왕과 왕비는 무엇일까요? 써니와저승사자의 생일듯한? 고려시대에서 아직 안나온 이야기들도 너무 궁금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