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신영수쌓고 김학민구하고 가스파리니뒤집고, 김요한 이강원 힘 이어졌지만, 대한항공 KB손해보험 3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신영수쌓고 김학민구하고 가스파리니뒤집고, 김요한 이강원 힘 이어졌지만, 대한항공 KB손해보험 3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2. 24. 19:03
반응형

대한항공 KB손해보험 3라운드 매치가 12월 24일 인천에서 열렸습니다. 아래 경기 내용을 중계보면서 정리합니다.


  패 수가 늘어가는 3위의 대한항공. 안정감이 필요하다는 해설. 6위의 KB 첫 2연승중 상승세. 상반된 분위기. 공격력, 세터의 토스가 게임 키포인트 될 것이라며 오프닝. 이번시즌 1승1패를 한 두 팀. 상대비교에서 공격-블로킹에서 앞서는 KB, 서브와리시브에서 앞서는 항공.



# 세트별 흐름

  1세트 : 초반 가스파리니의 서브와 공격이 항공의 리드 만들었지만 KB 양포를 이용해 재역전하며 앞섰고요. 하지만 13:13의 중반 신영수-김형우선수의 블로킹으로 항공리드. KB의 범실도 더해지며 항공이 1셋 승. 25-19

  2세트 : 한점차 경기가 이어지다가 항공이 중후반이후 먼저 앞섰고요. 항공이 한선수블락-진상헌서브로 끝냈어요.

  3세트 : 초반에 신영수선수 블로킹과 공격으로 먼저 앞섰던 항공. 중반 KB 이강원선수의 역전공격나왔어요. 3셋말 이강원-이선규선수가 가스파리니선수를 차단하며 도망갔고요. 어려운 상황에서 처리하는 황두연-황택의선수 득점으로 3셋 25-22 KB승

  4세트 : 항공이 범실을 더하며 초반 앞서는 KB, 김학민선수의 공격으로 따라가는 항공이지만 KB는 블로킹으로 리드유지했고요. KB의 세트포인트에도 끝까지 따라가는 항공이었지만 김요한선수 공격 마무리로 25-22 KB승.

  5세트 : 시작하자마자 가스파리니선수 서브가 연속득점으로 7:0 스코어까지 만들었어요. 이후에도 가스파리니선수의 공격과 블로킹까지 더하며 항공이 승리.


# 세트별 기록차이

1세트 - 공격2 블락3 서브2 범실1 더 많은 항공, 대한항공 승

2세트 - 공격2 서브1 더 많은 항공, 범실2 더 많은 KB, 대한항공 승

3세트 - 블락2 범실5 더 많은 항공, KB손해보험 승.

4세트 - 공격4 범실6 더많은 항공, 서브1 더 많은 KB, KB손해보험 승.


경기 통틀어, 공격13 블락5 서브5 범실10 더 많은 항공, 대한항공 승


# 경기전 감독인터뷰


  항공 박기원 감독은 현재까지 경기에 대해 "3라운드 선수들 격한 체력의 문제. 비상사태다. 체력을 끌어올리려고 노력중. 예상 못하 상황이 나타났다." 체력적인 분배 구상에 대해 "체력보강에 일단 신경쓰고. 나머지 선수들을 교체해가면서 할 것." 기대하는 선수는 "용병이 조금 자기 수준으로 해줬으면 하는 게 바램"이라 대답했습니다.


  KB 강성형 감독은 연승중에 대해 "어려운 가운데 선수들이 열심히 해줬기때문에 늦었지만 연승했다. 좋은 분위기로 하다보면 이어가지않을까 생각한다." 오늘 경기 중요한 점에 대해 "백업선수들이 이어줘서 좋은 결과 있었다. 선수들이 이탈하지않고 이어가면 잘할 것." 오늘의 선발에 대해 "이강원 선발 생각도 해봤지만 그렇게 되면 리시브가 흔들린다. 두연이가 먼저 출전해 리시브쪽 안정 가져갈 것."이라 이야기했습니다.



# 대한항공


신영수-곽승석선수 선발출전, 김형우-진상헌 선발

1세트 디그 좋은 모습. 전부문에서 앞섰던 항공. 공격성공률도요. 신영수선수의 활약이 도움줬고요.

2세트 신영수선수의 존재감은 또 보였어요. 3세트 말 상대 블로킹앞에서 가스파리니 선수는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4세트 신영수선수가 막히는 모습에 김학민 선수가 들어와 공격 뚫는 모습.

5세트 가스파리니선수의 서브로 초반부터 기세잡는 항공.

이날은 매의눈 박기원 감독이 비디오판독에서 두번 다 실패를 하는 경기기도 했어요.


# 초반 신영수 - 4셋김학민

  '스피드는 김학민, 타점은 신영수'라는 해설.

  신영수선수는 1세트 중반 역전블로킹반격성공시키는 활약도 이어갔어요. 2세트 초반에도 공격성공시키고 8점역전공격도, 블로킹도. 공성률도 높던 신영수 선수. 3세트에도 블로킹이 연이었어요. 하지만 4세트에 막히는 공격 시작. 아웃. 20득. 20%점유, 60%성공률. 5블락 3유효블락.

  4세트 김학민 선수의 공격성공들이 4세트 항공의 점수 끌어갔습니다. 13득. 71%공성률


# 파이널 8연속서브 가스파리니

  첫 서브부터 에이스만드는 가스파리니 선수. 초반 이끌었고요. 1셋 성공률이 떨어지는 모습이었지만 2세트초반 공격 성공하는 모습으로 시작. 상대 높은 블로킹에 노련한 처리하는 모습이 돋보였고요. 3셋말 중요할때 연속차단당하는 모습.

  5세트 첫서브 서브에이스하더니 서브를 8번했습니다. 5세트의 공성률은 좋았고요. 블로킹득점도했어요.

7디그 4서브에이스, 2블락, 하지만 초반부터 쌓인 범실은 총 11개. 33득. 46.55%성공률.


  팡팡플레이어 가스파리니 선수는 승리소감을 "승리가 필요했다. 지난 두 게임 아쉬웠다. 크리스마스 잘 쉴 수 있을 것." 5세트 서브에대해 "기분좋다. 또 경기동안 안들어가서 화났다. 서브가 들어가서 상대 이단연결 만들게 해서 찬스날 수 있었다." 컨디션 끌어올리기 위해 집중한부분에 대해 "오늘도 지난경기에서도 호흡에서 좋지않았다. 서브하려고 했다. 더 좋아질 것이다."이야기했습니다.


# 잘지킨 공중수비 

신영수선수가 5블락을 잡았지만 미들 선수들도 블로킹에서 좋은 모습.

김형우 선수도 초반 속공득점 올리며 시작했고요. 3셋블로킹도. 2블락 5유효블락

진상헌 선수도 간간히 블로킹득점. 4블락킬, 4유효블락.

한선수선수의 2셋 세트포인트 만드는 용병 블로킹도 임팩트 있었죠. 


# 리시브라인

3라운드에 안정감 다시보이는 백광현 리베로. 이날은 47%리시브성공률. 곽승석 선수는 57%리시브성공률로 좋았네요.

디그에서도 곽승석 백광현 선수가 10개 이상의기록.


# 선수뎁스 활용적극 - 기타 기용

1셋말 김학민, 정지석선수 투입. 김철홍 선수 서버. 2셋말 진성태-신영수선수 투입.



# KB손해보험

  1세트 황택의 선수 토스의 안정감 필요하다는 해설. 2세트 초 좋았지만 우드리스선수가 상대블락에 막히는 모습. 결국 3세트 국내선수들로만 경기하는 케이비. 이강원-하현용선수 공격으로 동점만들며 역전하는 모습. 4세트요한-이강원의 공격력으로 앞서는 KB. 반격에 대한 효율좋은 KB. 


# 김요한

김요한 선수도 1셋, 2셋 간간히 득점. 권영민선수와 호흡이 더 맞는다는 해설도 있었지만 3세트 이후 황택의 선수와 공격에서 해결하는 모습도 여러번 나오며 득점 올렸죠. 4세트 서브에이스로 출발하는 김요한 선수는 세터와 호흡 잘맞아갔어요. 4셋말 랠리끝내며 잘라들어가는 공격 멋있었죠. 이날 26%점유, 53%공성률. 18득점. 9디그. KB의 서브에이스는 이날 김요한선수가 만든 딱 하나. 범실3개.


# 넥스트 떠올리는 존재감 이강원

3세트 용병대신 선발투입된 이강원선수. 3셋 초반 이강원선수 공격이 성공. 중반 다시보이는 공격모습. 역전공격 만들어내고, 3셋말 블로킹과 공격으로 달아나는 득점도 만들었어요. 4세트에도 득점 올려가는 모습. 어려운볼 득점으로 만드는 모습도 있었고요.

13득. 46%공성률. 2블락. 범실4.


# 황택의

황택의 선수 1셋 패스페인팅. 중앙득점으로 시작하는 KB, 최근 속공득점과 성공률이 오른 모습. 서브범실이 평소보다 많았고요. 2셋중반 연결범실로 흔들리는 모습 나왔었어요. 3셋말 반격에 황두연선수 이용하는 모습. 마지막 3셋말 직접 끝내기에서 높이가 돋보이기도. 선수들을 움직이게 하는 토스에서 칭찬하는 해설.

 2셋중반이후 권영민선수 투입. 5세트에도 투입.


# 리시브라인

황두연 선수는 발목에 불안감이 있어 리시브에 안정감이 떨어진다는 해설이 들렸죠. 2세트 나갔다가 3세트에 재투입. 3셋말 반격성공 하나도 있었고요. 리시브 54.05%성공률. 

이날 곽동혁 선수의 리시브성공률이 낮습니다. 36%.


# 기타 기용 - 하현용복귀, 우드리스 아웃

1셋말 이강원선수 투입.  2세트 김진만선수 투입. 한기호, 신해성 선수 서버. 백계중선수 수비보강.

  하현용선수 복귀 1셋말 투입. 2셋블로킹도 만들어냈고요. 3세트 속공득점도 만들었어요 100퍼센트 뼈가붙지는 않았다고하네요. 그래도 득점 많았어요.

  선발출전 우드리스 선수는 한템포 빨라진 준비가 보였다는 해설의 평. 2셋 팀 첫 블로킹. 공격에서 좋은 모습. 3세트 아웃. 4세트말 블로커로 투입. 5세트에도 블로커. 29%까지 공격성공률이 떨어졌습니다. ..........31개시도에 9개 성공으로 난조였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