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서브싸움에 7개앞선 현대 전적뒤집는 블로킹까지, 리시브-공격성공률 함께 아래로간 항공, 현대캐피탈 대한항공 3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서브싸움에 7개앞선 현대 전적뒤집는 블로킹까지, 리시브-공격성공률 함께 아래로간 항공, 현대캐피탈 대한항공 3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2. 24. 22:05
반응형

현대캐피탈과 대한항공의 3라운드 경기는 12월 21일 수요일 천안에서 열렸습니다. 아래 경기 내용을 중계보면서 정리합니다.


승점이 같은 1,2위 대결. 1,2차전은 대한항공의 승리. 상대전적에서는 리시브기록만 앞서는 현대. 반면 3라운드 들어오면서 범실이 늘어난 대한항공. 김학민선수의 컨디션회복이 중요하다는 해설. 




# 세트별 흐름

  1세트 : 초반 현대가 신영석선수의 공격과 블락 포인트로 앞서갔어요. 이후 문성민선수 두개의 블로킹이 나오며 점수 벌렸죠. 공격-서브-블락에서 모두 압도하며 앞서는 현대. 25-19 현대승.

  2세트 : 한점차싸움하는 초반에 현대가 살짝 앞섰고요. 문성민선수의 서브득점으로 중반 점수는 더 벌어졌어요. 하지만 현대범실과 가스파리니선수 공격으로 다시 동점. 항공이 서브범실이 더 많이나오는 상황. 현대는 블로킹으로 점수 더 벌렸고요. 25-22 현대 승.

  3세트 : 초반 블로킹이 살아나며 앞서는 항공. 현대가 공격으로 경기는 한점차 싸움. 3셋중후반 이시우선수의 서브턴에 항공 리시브가 흔들리며 점수는 크게 벌어졌고요. 계속 앞서다가 마지막 블로킹으로 마무리 25-20 현대승.


# 세트별 기록차이

1세트 - 블락2 서브3 더 많은 현대, 범실1 더 많은 항공 , 현대캐피탈 승

2세트 - 공격4 범실3 더 많은 항공, 블락1 서브3 더 많은 현대, 현대캐피탈 승


경기통틀어, 공격1 블락4 서브7 더 많은 현대, 범실2 더 많은 항공, 현대캐피탈 승.


# 경기전 감독인터뷰


  현대 최태웅 감독은 6일의 휴식에 대해 "선수들 체력회복는데 중점을 뒀다. 빡빡한 스케쥴때문에 선수들에게 스트레스가 많아서 풀어주려고 노력했다." 특정팀 상대로 약한 문제 "경기가 남았으니 따라잡을 것." 항공전 범실에 대해서는 "항공팀 자체가 강팀이기때문에 범실을 하더라도 감안해서 경기를 해야할 것." 각오에 대해 "승점 승수도 똑같다. 재밌는 경기, 신나게 하겠다."


  항공 박기원 감독은 체력에 대해 "체력이고, 멘탈적으로 스트레스를 가장 많이 받을 시기에 왔다. 1위를 유지했던 적이 있어서 다른 팀보다 스트레스를 받은 건 사실." 레프트자원에 대해 "체력관리를 한다고 하는데 시합에 실질적인 경험은 걸림돌이 되고있다. 최상의 컨디션이 있는 선수가 출발할 것. 정지석-김학민 출발 예정." 현대는 까다롭지만 쉬운 상대라는 질문에 "그렇지않다. 현대는 현재 컨디션이 좋은 상태. 현대의 볼 배분율때문에 까다롭다." 




# 현대캐피탈

볼배분율이 좋아서 타팀보다 체력소모가 적다는 해설의 평. 최민호선수는 연습은 하는 상황이었지만 선발출전은 아니었어요. 김재휘선수 선발.

1세트초 블로킹 위치선정부터 좋았어요. 1세트 서브 블락 공격에서 모두 앞서는 현대. 모든 유형 공성률에서 앞섰어요.

2세트에도 효과적인 서브가 통하는 현대. 3세트 초반 톤-문-박 공격이 연속으로 3번 다 막히면서 역전당하는 흐름을 신영석선수의 블로킹으로 끊는 모습 나왔죠. 3세트 이시우의 서브턴에 점수를 벌리면서 앞섰어요.

이 경기, 범실관리 잘된 현대.


# 서브감 이어간 문성민

문성민선수가 첫서브부터 에이스만들면서 200서브 1호기록을 세웠고요. 블락에서도 좋았습니다. 사이드블락 위치선정도 좋은모습으로 현대의 블로킹에 좋은 영향. 3세트 상대블로커두고 완벽한 각의 공격도 나왔죠.

이날 18득. 45%점유, 47%공격성공률, 2서브, 2블락, 범실5.


  MVP 문성민선수는 "서브공략이 잘 되었기 때문에 블로킹을 잡을 수 있었고, 집중력에서 앞섰다고 생각한다" 말했고요. 상대용병이 없을 때 "저희 팀선수들이 집중력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었다. 선수들이 끝까지 집중하고 우리가 할 것을 해서 좋은 결과가 있었다." 서브에 대해 "최근 몇경기 서브감이 좋았었다. 감독님도 서브에 대해 많이 말씀하셨다. 스스로도 토스가 잘되면 강한서브를 때리려해서 좋은 결과가 나왔다." 200개 1호에 대해 "몰랐는데 심판분이 알려줬다. 철우형과 차이안난다고 알고있어서 의식은 했다. 먼저해서 기쁜 것 같다." "저희팀의 승리의 원동력은 팬분들이 저희팀과 함께 뛴다는 생각으로 응원을 많이해서 그런 것 같다."


# 모든 부문에서 좋은 톤

선수 1세트부터 서브에이스. 2세트에도 서브에이스. 1-2세트 레프트전위에서 빠른플레이와 대각공격이 많았던 모습. 3셋블로킹 여럿.

14득. 공격은7득. 서브3 블락4 디그5, 범실4. 리시브 61%모든 부문에서 좋은 모습


# 신영석과 김재휘

  올시즌 블로킹득점이 지난 시즌보다 좋지않은 신영석 선수. 하지만 이경기 초반부터 블로킹포인트내는 모습. 속공도 초반 좋은 모습. 서브득점에서도 좋았어요. 3세트 분위기바꾸는 블로킹 성공. 6득 서브1, 3블락,1유효, 4범실. 

  김재휘선수도 '잊어버릴만하면' 활약한다는 설명이들렸죠ㅋㅋ 이날 블락-속공 만들어가는 모습. 7득. 5속공, 2블락.


# 서브라면 빠질 수 없던 3옵션, 박주형

  박주형 선수도 깔끔한 공격으로 득점 올려가는 1세트. 2세트 아슬아슬한 네트서브ㅋㅋ 만들기도했고요. 3세트 시작부터 서브득점.

8득, 75%공성률, 서브2, 디그6, 리시브 성공률47%, 3범실


# 역할한 여오현

여오현선수는 연결정확한 모습들도 나왔고요. 8디그, 4세트성공, 리시브 58%성공률.


#

"어차피 오늘 경기는 서브싸움이야" 말하는 최태웅감독.


# 기타기용

최민호 선수 원포인트 1셋말 블로커 투입. 3세트 윙으로 교체했지만 범실이 하나 늘었고요

이시우선수 서버. 3셋 서브에이스.




# 대한항공

1세트 시작부터 범실이 많은 항공. 리시브도 흔들렸어요. 23%리시브성공률.

2세트 김학민-김형우선수 충돌상황도 있었죠. 범실이 더 많았던 항공.

3세트 초 신영수선수블락과 공격활약.


# 호흡좋은 중앙

진상헌-김형우 선수 속공이 모두 나오는 1세트 출발. 세터와 센터선수의 호흡이 좋은 모습. 2셋초 진상헌선수 블락. 두번수 합쳐서 10득점. 모두 성공률은 좋은 모습. 블로킹은 하나씩 잡았어요.


# 세명의 주포 40%대성공률

  가스파리니선수 1셋 서브득점 만들면서 시작. 3세트아웃. 공격10득. 47%성공률.

  2세트 초반 김학민선수의 공격연속이 보였고요. 하지만 공성률이 높지않았어요. 3세트 김학민선수 공격과 블로킹 연속 활약.  7득.43%공성률.

 3세트 신영수선수의 초반 블로킹나왔고요. 이후에도 블로킹-공격 좋은 모습, 디그에서도 좋은 모습도 나왔죠. 해설은 개인연습 많이한다며 신영수선수를 칭찬하기도 했죠. 6득. 4공격 2블락.


# 윙리시브 30%이하성공률ㅠㅠ

  최근 레프트 대각 공격에서 좋다는 평의 정지석 선수. 하지만 초반 리시브는 흔들리는 모습. 곽승석선수가 이후 경기. 3셋 연속공격범실도 있었어요. 3셋 후반 정지석선수 투입과 공격성공. 정지석선수는 3세트 서브에이스도 만들었습니다.

두선수 모두 리시브 성공률이 매우낮은 기록을 만들었어요.


# 회복중 백광현

백광현선수의 나이스디그 장면들이 있었죠. 11개시도8개성공. 리시브에서도 62.5%성공률로 좋은 기록.


#

박기원 감독의 3세트 "아무것도 아니야아"샤우팅.


# 기타기용

조재영선수 서버. 3셋말 황승빈세터 투입.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