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미씽나인 2회 줄거리 대사, 라봉희 백진희 기억상실 거짓? 살해당한 윤소희 죽음 절벽 목걸이 양동근 동생, 해골 J alden 이열 불빛, 하지아 병 핸드폰, 서준오 과거 이력, 레전드대표 추가생존자 본문

기타/tv

미씽나인 2회 줄거리 대사, 라봉희 백진희 기억상실 거짓? 살해당한 윤소희 죽음 절벽 목걸이 양동근 동생, 해골 J alden 이열 불빛, 하지아 병 핸드폰, 서준오 과거 이력, 레전드대표 추가생존자

ForReal 2017. 1. 20. 01:26
반응형

미씽 나인 2화 줄거리 대사를 방송 보면서 정리하는 포스팅이에요^0^~ 어제 첫방에서는 무인도에서 4개월만에 살아돌아온 주인공 라봉희(백진희 분)가 기억을 찾아가는 모습이 나왔죠. 코디로 첫 출근하고 첫 비행기를 탔는데 연예기획사의 전용기가 바다로 추락했고요. 또 기획사의 연예인들 사이에 과거의 일이 있어보였고요. 과연 2화는 어떻게 될까요?


극본 손황원 연출 최병길

MBC 미씽나인


(타이틀 음악 미스테리하고 무서운 것)


<MBC 미씽나인 방송 화면 _ 이 장면 예뻤당>


# 바다에서 준오 구한 라봉희, 무인도임을 인지

  바다로 추락하는 비행기. 기절했던 라봉희는 해녀인 엄마와 물질하던 때를 떠올리나 봅니다. 물질을 하고싶지않다는 라봉희. "엄마가 줄 수 있는게 이것밖에 없잖어. 자식한테 먹고 살 방법이라도 알려줘야지. 하고싶은 일 하다가 힘들면 때려치고 내려와 엄마 여기 계속 있을테니까."했었던 봉희의 엄마.

  그리고 정신을 차린 라봉희는 물 위로 올라와 숨을 쉽니다. (비행기 가라앉은 물속 씬 넘나예뿌당....) 라봉희는 다시 물속에 들어가 서준오를 끌고 육지로 나가서 심폐소생을 하고 준오는 깨어납니다. 서준오는 깨자마자 "애들"을 걱정하고 다시 정신을 잃어요.


  해변에서 일어난 서준오. 바닷가에 모여놓은 물통을 보고 마시려고 하는데 봉희가 달려와서 먹지말라고 말려요. 어디냐고 묻지만 어디로 달려가는 봉희.

  서준오는 혼자 걷다가 다 타버린 부서져있는 비행기 몸체를 발견하고 비행기가 추락한 기억을 떠올려요. 

  봉희는 높은 곳으로 올라갑니다. 높은 곳에서 내려다봐도 주변에 섬 하나 보이지않는 외딴 곳인가봐요.


<MBC 미씽나인 방송 화면>


# 레전드 새대표 라봉희 노리고, 물고기 보고 기억을 떠올린 라봉희

  서울의 라봉희. 특조위 조희경은 너무 침착한 라봉희를 의심하고, 라봉희에게 모든 치료를 동원하라고 지시내립니다.

  라봉희는 군산에 갔어요. 코디로 처음 일하며 준에게 괴롭힘 당하던 곳을, 서준오를 기억하고, 무인도에서의 서준오를 기억하는 모습입니다. 그런데 왠 남자 세명이 라봉희를 끌고가려고 하고, 봉희는 도망쳐요. 도망치다가 별별 사고가 다 나는 동네. 바닥에 엎어지고 생선들이 파닥거리는 모습을 보며 봉희는 기억을 떠올리는 듯 보여요.

  윤소희의 뺨을 때리고 목걸이를 빼앗는?_? 모습?_?도 보이는 것 같고요. 물에 빠진 서준오의 모습도 기억하는 것 같고요. 눈물을 흘립니다.


  라봉희를 데려오라고 했던 건 레전드 엔터테인먼트의 새 대표였나봐요.

  레전드 새 대표는 tv에서 자작극이란 소문 억울하다는 기자회견하고요. 팬들은 라봉희 기억때문에 불안해하고 루머가 퍼지고 있는 상황이에요.


  무인도에서의 기억으로 돌아가고. 서준오는 상황에 열받아서 뛰어다니다가 먹지말라는 물과 과자들을 막 먹어요. 나중에 온 라봉희는 준오에게 "여기 무인도라고 다 죽고 너랑 나만 살아남았어. 먹을 것도 저게 다야."합니다. 믿지않던 서준오는 늦게서야 사실을 인정합니다.


<MBC 미씽나인 방송 화면>


# 무인도에서 버텼던 방법의 기억, 첫 쉘터와 식수

  라봉희는 비행기의 추락과 무인도 상황에 대해 카메라 앞에서 이야기해요. 특조위는 영상으로 보고있어요. 라봉희는 목걸이를 만집니다. 아직 다 기억나지않는다는 라봉희는 자신의 말을 믿어달라고 하며 "저도 생사를 못하는 그 사람들, 구하러 가주실 수 있냐고요. 그럼 저두요 기억돌아올 수 있게 시키는 거 뭐든지 다 할게요"말합니다.

  라봉희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하루는 나에게 왜 이런일이 생겼나 원망했고, 하루는 사람들이 죽었다는 사실이 고통스러웠고, 어느 하루는 살아있다는 걸 감사했고, 하루는 나라도 살아야겠다는 생각에 절박했다는 말을 하는 라봉희.

  라봉희는 멀리로 지나가는 배를 보고 헤엄쳐가기도 했습니다. 버티던 중에 희망을 봤다는 이야기를 하는 라봉희. 어떤 사람이 남긴 표식을 보고 희망을 얻었다 말해요. 다른 생존자들을 찾아다니기도 했다 말해요. 그리고 집 없는 곳에서 살 공간과 식수를 만들어 먹으며 버텼던 이야기가 나와요. 


<MBC 미씽나인 방송 화면>


# 97개의 무인도

  특조위는 중국 주변의 97개 무인도가 있고 조사해야한다고 말해요. 최소 세 달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하는 조사관. 특조위는 라봉희 기억 꼬인 거 언론에 퍼지지않게 조심하고 있어요.


<MBC 미씽나인 방송 화면>


# 동생 실종의 진실위해 뛰어는 검사

  검사는 일을 맡기는 검사장에게 해야될 일 있다며 동생 일때문에 다른 케이스 안맡는다고 해요. 자신의 할일에 대해 "진실. 진실을 밝힐겁니다. 법앞에 억울할 사람 없게 하는 게 제 일이니까요. 이 사건처럼 진실을 조작하는 건 우리 일은 아니지않습니까."말해요.

  이후 중국 해주에서 동생이 발견되었다는 전화를 받는 검사.


# 불을 지핀 준오-봉희, 무인도에서 불빛본 생존자 이열 발견

  라봉희는 특조희 감시속에서 물질나가는 엄마를 보고 기억을 떠올려갑니다.

  무인도에서 식량을 쪼개서 아껴먹는 라봉희와 서준오. 서준오는 꿈에서 배부르게 먹는 꿈을 꾸며 자기도 모르게 식량을 먹어치워요. 두 사람은 싸운 뒤, 봉희는 바다에 들어가서 조개도 캐오고 물고기도 잡아오고 서준오는 불을 붙입니다. 같이 불에 고기를 익혀먹는 두 사람. 생선가시 발라주는 봉희, 먹여주는 준오. 두 사람은 금새 평화로워요.


<MBC 미씽나인 방송 화면>


  잠자다가 이상한 소리를 들은 봉희. 준오를 깨워 함께 숲으로 갑니다. 어두운 곳에서 나온 건 이열이었어요. 이열은 쓰러지고, 준오와 봉희가 간호합니다. 팔을 다친 이열은 늦게서야 깨어났어요. 봉희는 어떻게 왔냐 물어요.

  이열은 추락 후 정신차려보니 바닷가였고 팔이 다쳐있었다 말해요. 혼자 구조대를 기다리다가 밤에 불빛을 보고 찾으러왔다는 이열. 라봉희는 이미 사람들이 있었던 흔적을 이야기하면서 살아나갈거라 말하지만 이열은 "우리가 여기서 죽게될 거라는 생각은 안해보셨어요?"말하며 그 사람의 시체를 목격했다 이야기합니다. J.Alden이라는 이름의 목걸이를 걸고있던 해골. 이열은 시체조차 수습되지않은 걸 봐서 아무도 이섬에 오지않았을거라 말합니다. 희망을 잃은 라봉희는 더이상 서준오의 말도 듣지않아요.

 

<MBC 미씽나인 방송 화면>


# 불빛을 보낸 하지아 - 불안해하는 윤소희 만난 세 사람

  그렇게 싸우다가 멀리서 빛을 발견하는 세 사람. 멀리서 전등같은 빛이 흔들려요. 봉희와 이열은 빛을 향해 달려갑니다. 누군가의 핸드폰 불빛이었어요. 어떤 여자가 폰을 흔들다가 바닥에 놓고 뛰어갑니다. 사람을 찾아 뛰어가던 봉희는 늪에 빠졌고 서준오가 나타나서 손을 잡아 구해줍니다.


<MBC 미씽나인 방송 화면>


  특조위실의 봉희는 "도와주러 간 게 아니라. 도움받고싶어서 간 거였어요. 사실. 그 섬 어딘가에 누가 있든지 저희보다 나을거라고 생각했었거든요. 그때는"이라 설명합니다.  (특조위 인터뷰실 너무이쁘네요 조명) 특조위사람은 생존자가 누구였냐고 물어봐요. 라봉희는 기억하려고 애써요. 


  라봉희는 어떤 여자가 절벽에서 떨어지는 기억의 파편을 떠올립니다. 또 무인도 생존자가 자신을 따라왔던 기억을 애써떠올려요. 긴 머리의 여자. (하지아같져?) 그 여자는 하지아 맞네요ㅋㅋ 하지아는 누구와 같이 있었다고 말합니다. 지아는 모두 데리고 불안해하고 아무것도 먹지도 않고 고통스러워하는 생존자에게 가요. 동굴속에 웅크려있는 윤소희였어요. 


# 의심스러운 동생의 주검앞에 선 검사

  동생 주검앞에 선 검사. "암벽밑에서 발견됐다. 비행기 사고가 아니라 누가 죽인 것 같다"말하는 중국인. 검사는 동생의 주검을 보고 울먹입니다. 동생은 윤소희였어요.


<MBC 미씽나인 방송 화면>


# 라봉희 기억상실은 거짓?

  라봉희는 병원에 가요. 의사는 의학적으로보면 라봉희가 기억이 나는 게 맞다 말해요. 


<3회 예고 영상>


+

라봉희가 윤소희를 죽인 범인이라고 말하는 것 같은 마지막 장면들이었죠? 기억도 안나는 척 하는 거라고 하고. 무인도에서무슨 일이 더 있었을까 궁금합니다. 과연 라봉희가 무인도에서 다죽이고 혼자 살아돌아온 데쓰게임의 승자일지--;

다음 예고에서는 다른 미씽 나인들을 더 만나게 되나보고요


무인도에서 있는 일은 아직까지는 생존의 장면들이라서 뭔가 정글의법칙같은데서 이미 봤던 장면들 같아서 1화보다는 덜 신선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앞으로 생길 일이 더 흥미진진할 것 같아요!


윤소희의 목걸이를 하고있는 라봉희는 왜 그 목걸이를 하고있는 걸까요. 물고기 잡아줬다고 줬을리도 없고~_~ 윤소희가 불안함때문에 앞으로 갈등을 많이 만들게될것같죠?

J.Alden은 누구일까요?

또 1화에서 나온 외무부와의 일정이 좀 단서일것같기도 하죠?_?

궁금한데 전혀 추측을 할 수 없네요ㅋㅋㅠㅠ


예고편의 서준오가 특이한 이력이 있다고 하죠. 과거는 뭘까요?_? 서준오와 검사는 예전에 만났던 사이였던 거 같죠? 음주운전을 말하는 건 아닐테고?

그리고 예고편에 레전드 새대표가 누가 살아있다고 말하는데...... 누구일까요?

하지아의 병은 뭘까요? 다리에 피를 보면 마치 피 안멈추는 병처럼 느껴지기도 했죠.


미씽나인 풀영상은 imbc와 iptv에서 1,2회 무료시청가능하다고 합니다ㅋㅋ

3회는 다음주 수요일 mbc 밤 10시에 방영하고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