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김과장 5회 줄거리 대사, 택배 수수료 이야기, 빨간조끼 노조위원장 오해 김과장 사례금? 중국 서한장룡 실사준비팀 의인 요구, 홍가은 도청, 웨이터 중건, 천장 무너지고 기러기아빠 월세 본문

기타/tv

김과장 5회 줄거리 대사, 택배 수수료 이야기, 빨간조끼 노조위원장 오해 김과장 사례금? 중국 서한장룡 실사준비팀 의인 요구, 홍가은 도청, 웨이터 중건, 천장 무너지고 기러기아빠 월세

ForReal 2017. 2. 9. 04:58
반응형

김과장 5화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면서 노트노트하는 포스팅이에요! 지난 주 김과장에서는 해고를 기다리는 김과장이 나왔고요. 하경(남상미 분)이 김과장(남궁민 분)을 의심의 눈초리로 바라봤지만 마지막에 김과장이 직접 이과장 와이프를 데려가는 경비직원을 상대하면서 마음을 바꾸는 듯이 끝났었죠! 또 회사에는 중국 서한장룡에서 손님이 왔었고요. 과연 김과장에게 어떤 일이 생길까요?


음악 이필호 극본 박재범 연출 이재훈 최윤석

KBS 김과장


# 서한장룡의 요구 둘 "김성룡을 포함한 팀, 실사 검토"

  서한장룡과 미팅을 하는 서이사, 상무. 루머가 퍼지는 TQ에 대한 불신으로 투자를 없었던 일로 하려고 했지만 오늘 생각이 바뀌었다고 하는 서한장룡. 그러면서 요구조건을 겁니다. "계열사 중 한군데를 랜덤으로 들어가 실사 후 검토를 하고 계약에 대해 판단하겠다"말하는 서한장룡.

  한편 보안실에 가서 보안팀들에게 따지고 있던 김성룡이 서한장룡과의 미팅에 끌려가요. 걱정되어 그를 따라간 하경. 하경을 본 서이사는 놀라요. 실사 준비팀에 성룡을 포함시키라고 하는 서한장룡. SNS에서 영상을 보고 정직과 희생이 몸에 밴 사람일거라며 자신의 회사에 대해 냉정한 평가를 할거라서 김성룡을 뽑았다고 합니다.ㅋㅋㅋ TQ택배에 대해 실사를 준비하하는 서한장룡. 이를 듣던 김성룡은 "제가 할 수 없습니다. 저보다 훨씬 능력이 좋은 분들이 하셔야되는겁니다."하고가요. 김과장 안나오면 협상은 무효가 될거라 말하는 서한장룡.

  TQ여대표는 이를 하경에게 전해듣고, 하경을 실사팀에 들어가게하겠다고 해요.


<KBS 김과장 방송 화면>


# 시위중인 티큐택배

  전체에 대한 결산이 아닌 더 어려운 TQ택배 결산을 보여달라고해서 회장은 화내요. 딱 그때 TQ택배 노조가 시위를 하고 있어요. 서이사가 노조도 해결하고 김과장도 해결하겠다고 해요.


# 김과장 들어가는 조건 "이과장 부인 소송 취하" +알파

  회장에게 혼나고 김과장에게 전화하는 서이사. 회장앞에 불려가는 김과장. 회장은 바라는 게 뭐냐고 물어봐요. 김과장은 이은석 과장 부인 소송을 취하해주면 실사준비팀에 들어가겠다고 해요. 또 김과장은 서이사에게 요구를 따로 말하겠다고 해요.

  서이사는 김과장을 따로 불러 혼내고 김과장은 서이사에게 갖고있는 덕포흥업 장부를 없애달라고 해요.

  김과장은 이과장부인과 하경앞에서 생색냅니다. 고맙다고 하는 이과장 부인. 뿌듯한 김과장.

  하경과 돌아가며 이야기하는 김과장. 의인에 대한 하경의 말에 의인소리 지겨워죽겠다고 괴로워하는 김과장.


<KBS 김과장 방송 화면>


# 김과장의 칭찬이어지는 도청기 # 홍규 아버지 시위중

  경리부는 또 뒷담중이에요. 이과장 부인 소송취하된 것부터 김과장 아크로바틱과 실무팀들어간것까지 김과장을 칭찬하는 걸 도청장치를 통해 듣고있는 홍가은. 그런데 경리부 홍규?가 잘 못먹고있어요.

  경리부 홍규는 아버지가 TQ택배에서 시위하고있어서 기분이 안좋은 거였어요. TQ택배 실사에 대해서 걱정하기도 해요.


# 대안 계획중인 조상무와 본부장

  서한장룡 일에 대해 말하는 조상무와 본부장. 대안을 만들어야하겠다 말하고 있어요.


# 실무팀에 지원하는 하경 # 박회장, 부인의 사람 예상

  총무부에서 경리부에 찾아와 월근태관리와 휴가잔여일수 데이터 관련 살펴달라는 '윗선의 지시'라는 말에 하경이 자신이 간다고 손을 들어요. (여자대표가 하경이 실사팀을 지켜보도록 실사팀에 넣는다고 했죠)

  조상무와 박회장. 박회장은 부인이 누군가를 심어놨을거라고 추측하고 조상무에게도 경고해요.


<KBS 김과장 방송 화면>


# 장부를 반만 주는 서이사

  서이사는 고민중. 김성룡 장부를 가져오라고 어디론가 전화해요.

  김과장과 몰래 만나서 장부를 반만 주는 서이사. 끝내고 다 준다고 해요. (응? 블랙박스 다 녹화되고있는것같은데....'-') 김과장은 설마 복사본 숨겨놓은 건 아니냐고 물어봐요. 김과장의 놀림에 저장해놓은 메모리칩을 버리는 서이사

  

<KBS 김과장 방송 화면>


# 정말 의인이 되어가는 김과장?

  기뻐하며 집에 돌아간 김과장. 김과장은 왜 이과장의 부인을 도와줬냐는 질문에 자기도 모르겠어서 광숙이와 통화하며 물어봐요. "사장님 정말 의인이 되어가는 게 아닐까요?"하는 광숙. 왜 그랬나 궁금해하는 김과장.


  홍가은과 한검사가 또 몰래 만나요. 홍가은은 소송취하를 요구한 김과장의 일을 말하고 원래 알고있던 김과장과 달랐다며 이야기해요. "코스프레라고 하기에는 진정성이 느껴졌습니다."라며 더 지켜보겠다는 홍가은


<KBS 김과장 방송 화면>


# 하경과 여대표의 대화 지켜보는 누군가

  여대표와 하경이 이야기해요. 대표 아들일도, 이사장 부인 일도 이야기하며 "오히려 저희가 해내지 못한 일들을 해내고있습니다."하는 하경. 그리고 두 사람의 대화를 녹화하고있는 듯한 누군가.


#무너진 천장 # 기러기아빠 경리부장의 집에 월세 살려는 김과장

  경리부 부장은 기러기아빠였어요. 엉망인 집. 소파에서 대충자는 부장.  

  한편 김과장은 "김성룡답게 모질게 사는거야."하고 다짐합니다. 그런데 김과장 집 천장이 흔들리더니 무너져내려요.

  김과장은 출근하면서 폰으로 새방을 찾다가 월세가 너무 비싼걸 보고있어요. 그러다가 회장아들과 부딪칩니다. "아버지에게 더 세게 얘기를 했어야지! 나를 짜르라고!"ㅋㅋㅋ하는 김과장. 회장아들은 김과장이랑 눈도 못마주쳐요.

  사무실에서 집을 찾고있는 김과장을 보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요정처럼 나타난 경리부장ㅋㅋㅋㅋㅋㅋㅋㅋㅋ방값 걱정하는 김과장에게 경리부장은 "우리 집에 방이 하나 비어."말해요. 월세주고 들어오라는 부장. 결국 가격상의하고 들어가기로 해요.


<KBS 김과장 방송 화면>

경리부장요정.jpgㅋㅋㅋ

# 티큐택배사에 간 티큐실무검토팀

  실무팀이 꾸려져 시작됩니다. 하경과 김과장도 있고, 회계부사람들도, 서이사도 있어요. 서이사는 하경과 김과장을 은근히 질투하는 듯해요.

  TQ택배 본부?에 도착한 TF팀. 김과장은 시위하는 사람중 낯익은 사람을 봐요. 김과장은 왜 한사람만 빨간 색을 입고있는지 노조위원장 맞는지 물어봐요.

  서이사는 협상 중지하고 자신이 노조문제 담당할거라고 말해요.


# 쫓겨난 김과장, 노조위원장된 군산웨이터 중건 만남

  실무팀은 일을 시작합니다. 김과장은 중간에 컴퓨터가 고장났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러다가 전원을 다 꺼버리는 실수를 하는 김과장. ㅋㅋㅋㅋ 서이사는 나가라고 소리쳐요.

  나간 김과장은 시위하는 곳에 가서 빨간 옷과 만나요. 군산에서 웨이터하던 중건이와 반갑게 인사합니다. 웨이타들한테 용돈을 줬던 김과장. 노조위원장 멋있다고 빨간조끼 멋있다고 칭찬하던 김과장. 빨간조끼도 대신 입어보고 노래도 해봅니다.


<KBS 김과장 방송 화면>


# 택배 수수료와 기업 비용절감이란 타이틀

불합리한 노동행위에 대해 대화하는 김과장과 택배노조

  경리팀에서 아버지 걱정하고 있는 홍규를 본 경리부장은 말을 겁니다. 아버지 이야기를 하게되는 홍규.


  적자원인이 택배원 수수료높인 것이고. 택배료는 동결했다는 말. 하지만 하경은 택배원 수수료때문이 아니라 비용절감때문이라는 걸 발견했어요.


  경영이 아니라 택배원 수수료를 탓하는 기업에 대해 이야기하는 노조사람들. 핸드폰 유류대, 분실파손보상까지 택배원이 부담하고, 14시간 뛰어도 남는게 없다는 택배직원. "택배를 해보셔야. 이게 얼마나 불합리한 노동행위인지 아신다니까요"말하는 동건. "기계도요. 기름칠해주고 정비도 해줍니다. 하물며 소도 밤에는 일 안시키고 아프면 진찰까지받게 해줍니다. 그런데요. 우린 사람인데 아무것도 없습니다. 정말 아무것도요."토로하는 택배사원 홍규아버지. "택배사원들한테 관심이 없는 게 아니라, 인간자체에 대해서 관심이 없는 거겠죠 그게."라 말하는 김과장.


<KBS 김과장 방송 화면>


  하경은 우연히 나갔다가 김성룡이 빨간 조끼입고 노조과 함게 있는 걸 보고 가요. 하경에게 앉으라고 하는 노조사람들. 그룹본사에 노조만들까 생각있다는 김성룡. 바로 찍힌다는 하경. 그리고 한 택배사원이 자기아들도 본사 근무한다고 말해요. 먼저 들어가는 하경.


<KBS 김과장 방송 화면>


# X맨에 대한 보고듣는 서율

  한편 어떤 전화를 받고 사무실에서 나가는 서율. 하경은 이상한 낌새를 느껴요. 전화에 당장 이리와서 보고하라는 서율.

  서이사에게 보고하러 온 사람. 박회장 부인의 사람, 한검사가 심어놓은 수사관에 대한 보고를 들어요.


# 주먹밥 먹는 놈들과 노조의 싸움 # 잡혀가는 빨간조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헤어지고 가려고 하는 빨간조끼의 김과장ㅋㅋㅋㅋ 마침 보안업체라며 검은 옷을 입은 사내들이 몰려옵니다. "저새끼들 관상보니까 주먹밥 먹는 놈들이다. 눈깔보니까 선수들이다. 여자애들 노인 다팬다고. 도망가자."하고 동건에게 말하는 김과장. 하지만 동건은 도망안가고 지키고 있을거라고 해요. 김과장은 결국 그 사이에서 빨간조끼까지 입고 조폭들에게 맞고 도망다니고 난리났어요. 그러다가 사람들에게 잡혀가는 김과장. 


<KBS 김과장 방송 화면>


# 하경을 구하는 서율

  퇴근시간. 김과장에게 전화했지만 받지않아서 하경은 이상해해요.

  밖에 난리났다고 사무실에게도 보고가 들어가요. 서율이사는 조상무가 한 일임을 알고 화가 나고, 회계부는 "자기네들끼리 분쟁이니 자기네들이 알아서 하겠죠"말하고, 하경은 그 난리통에 김과장을 찾으러 다녀요. 서율은 하경이 걱정되어 따라가고 위험할때 구해줍니다.


<KBS 김과장 방송 화면>


# 노조위원장으로 오해받고 협상테이블(?)에 앉은 김과장

  김과장은 어떤 교회에 끌려갔어요. "먼길오느라 고생했다. 티큐택배 노조위원장."이라 말을 거는 한 남자. 당황하는 김과장ㅋㅋㅋㅋㅋ


+

+

예고편ㅋㅋㅋ 김과장은 노조위원장으로 생각되어 사례금을 받게되나보네요ㅋㅋ도망가려고 비행기 티켓도 찾아보는 김과장도 나오지만 자꾸 의인-의인스러운 김과장은 안도망갈것같죠? 게다가 장부도 반이 남았고....


서율과 조상무는 날을세우네요!


응? 그러고보니 예고편에 집에 막 돈이 쌓여있는 김과장인데 경리부장의 집에 들어가기로 했잖아요ㅋㅋ 돈 많이 받아서 안들어가게 되는걸까요?ㅋㅋ 이것때문에 무슨 사건이 생기게될까요?


김과장이 빨간조끼에 끌린 이유가 따로있을것같은 기분이죠?_?ㅋㅋ 성룡의 아버지와 연관되었다거나...


+

배송비0원이라며 좋아하던 시청자1명이 죄책감을 갖게되는 5회였습니다.,,,,,,,,,,,,,.(침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