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김과장 9회 줄거리 대사, 경리부 해체 서율 2주 회생안, 티큐택배 차명계좌 대만 조상무 비자금, 노조 리베이트 증언, 회장아들 박멍석 스승된 김과장? 착수금 1억, ㅅㅂ그룹, 청소부 서율 본문

기타/tv

김과장 9회 줄거리 대사, 경리부 해체 서율 2주 회생안, 티큐택배 차명계좌 대만 조상무 비자금, 노조 리베이트 증언, 회장아들 박멍석 스승된 김과장? 착수금 1억, ㅅㅂ그룹, 청소부 서율

ForReal 2017. 2. 23. 03:05
반응형

김과장 9화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면서 간단히 정리해보려는 포스팅이에요! 지난 주에 TF팀 한다고 선언하던 김과장(남궁민 분)의 모습으로 끝났었죠! 과연 그 팀은 잘 굴러가게될까요?ㅋㅋ


극본 박재범 연출 이재훈 최윤석

KBS 김과장


# 김과장이 돌아온 이유, 여 대표이사의 착수금 1억.

  경리는 "경영관리의 약자"라면서 빵구 전문가인 경리부가 TF팀 할 수 있다 발표하는 김과장.

  김과장이 여대표 라인인 걸 간파한 회장과 문고리 3인방.

  경리부장은 TF팀이 된 것도, 회장님 라인에 찍힌 것도 골치아파해요. 인센티브가 없어도 하겠다는 김과장.

  하경이 진짜 돌아온 이유를 김과장에게 묻자 김과장은 대표님 문자를 받고 왔다고 해요. 김과장은 여대표에게서 착수금 1억을 받고 성공하면 2억을 받기로 해서 한거였어요.

  어렵겠지만 TF팀 회생안 업무를 열심히 해보겠다는 경리부 직원들. 여대표가 경리부까지 찾아와서 응원하기도 해요. 


<KBS 김과장 방송 화면>


# 위험한 티큐택배 재무자료

  티큐 택배쪽 재무자료가 노출되면 문고리 3인방과 회장도 어려워 진다고 하는 조상무.


# 재무이사 하에 놓인 경리부 규정, 서율 "2주안에 회생안 안나오면 경리부 해체"

  서율은 재무관리본부 규정 책을 읽고있어요. 뭔가를 위반하면 징계할 수 있다는 조항이 있어요.

  서율이사는 경리팀 세명을 불러요. 재무 관리부서 모든 것은 재무이사 관리를 받게되어있다며 서율은 자신의 지시에 따르라고 해요. 회생안은 2주 안에, 함량 미달 회생안이 나오면 경리부 해체하겠다고 말하는 서율 이사. 경리부가 회계부에 흡수될거라 해요.

  김과장만 남긴 서율은 여대표와 서이사에게 양다리 걸치고 있었다는 것에 대해 뭐라해요.

  여대표에게 서이사의 지시를 전하는 하경. 회장까지 이 소식을 듣고 회장은 기뻐해요. 이 기회에 여대표 수족을 씨를 말릴 생각인 서율과 회장.


<KBS 김과장 방송 화면>


# 티큐택배 직원에 지정업체 지출 거래 증언 받는 경리팀

  경리부의 회의. 김과장은 티큐택배에 대해 가장 잘아는 사람들에게 찾아가자고 해요. 경찰서에 있는 노조들에게 단체 교섭을 하러 하경과 김과장이 가요. 여대표에게ㅋㅋㅋㅋㅋㅋㅋㅋ찡찡거리면서 도와달라고 전화하는 김과장ㅋㅋㅋ 그러자 경찰서에 변호인단이 또 와서 단체교섭이 가능해집니다. 노조에게 증언을 받아요. 정규직은 주유, 통신 등 사원들이 티큐 지정업체와만 지출거래해야하는데 거래처가 훨씬 비쌌었다는 증언을 하는 노조 사람들.

  이제 보안을 중요하게 하자는 경리부직원들. 지정업체와 지출하는 것은 비자금 만들때 하는 방법이라 말하는 경리부장.


#

  여대표는 서율이사의 조건에 대해 말했지만 임원들 결정을 존중하겠다며 거절하는 회장.


<KBS 김과장 방송 화면>


# 하경, 서율에게 "그 속에 행복한 사람이 없다는 것."

  하경과 서율 두사람이 회사 엘레베이터 앞에서 마주쳐요. 경리부 해체 계획에 대해 한마디하는 하경. 서이사는 여대표의 명령 따랐었고 자신을 속이고 시치미 떼었던 것에 뭐라해요. 하경은 속인 건 죄송했었지만 최근 이사가 한 일들때문에 그 마음이 사라졌다고 해요. "노조 해산 등 다 이사님 작품이잖아요. 그 작품의 공통점은 그 속에 행복한 사람이 없다는 겁니다. 그리고 이사님도 결국 행복해지시지않으실거고요"말하는 하경.


<KBS 김과장 방송 화면>


# 경리부장, 김과장이 "곁에 있는 사람들 등쳐먹지 않아 받아줬다"

  사무실. 회생안을 고민하는 김과장.

  광숙은 고민하는 하경에게 김과장은 잡은 거 절대 안놓는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집에서 가족을 그리워하는 경리부장. 늦게 집에 온 김과장. 방에서 1억 수표를 보면서 있는데 경리부장이 방에 올라와서 한잔하자고 하고 가요. 수표를 책속에 숨기는 김과장. 6,7년 더 버텨야한다 술먹으며 말하는 경리부장. 김과장은 자기만 믿으라고 합니다.

  술에 취한 김과장과 경리부장. "내가 어떤 놈인거 같아요?"묻는 김과장. 나쁜놈인거 알았지만 받아준 이유는 "적어도 우리들 등은 안치잖아. 진짜 나쁜 놈들은 곁에 있는 사람들 등쳐먹고 이용해먹거든"이라 해요. 돌아와줘서 고맙다고 하고 잠드는 경리부장. 김과장은 뭔가 생각합니다.


<KBS 김과장 방송 화면>


# 경리부의 업무 증가시키는 회계부

  업무 분담중인 경리부. 회계부장이 보낸 회계부직원이 찾아옵니다. 일찍 감사준비 들어가야한다며 업무를 일 단위로 보고하라고 얹어줘요. 회생안 못만들게 방해하려는 회계부. ㅋㅋㅋㅋㅋㅋㅋㅋㅋ드라마냐며 패러디하는 직원들


# 유리멘탈, 티큐택배 회계부장

  하경과 김과장을 서이사쪽 사람이 지켜봐요. 티큐택배에 가서 자료부탁하는 김과장. 거짓말하는 티큐택배사람들. 김과장은 본사로 돌아가면서 택배 회계부장이 나쁜 일하고 거짓말 못하는 유리멘탈이라고 짚습니다.


# 서한장룡 설득하는 김과장, 하경의 질투?

  여대표의 명령에 서한장룡을 만나러 간 하경과 김과장. 말이 안통하는 서한장룡 여팀장을 김과장은 부드럽게 설득해요ㅋㅋㅋㅋ '가치, 의지, 소신'을 꺼내며 감정에 호소하는 김과장. 여팀장에게 그 방법은....... 통했을까요?ㅋㅋ



<KBS 김과장 방송 화면>


# 티큐택배 계좌추적한 서이사, 차명계좌는 조상무-고본부장 것, 돈 샌 곳은 회계부

  진짜 티큐택배 회계자료를 보는 서율이사. 비는 돈은 어디로 간 걸까 궁금해해요.

  서율이사는 티큐택배 계좌추적한 자료를 받아요. 티큐택배로부터 대만 타이판스뱅크 차명계좌로 돈이 갔어요. 회계부장을 불러 뭐냐 묻습니다. 차명계좌를 쓰는 아이피가 회계부인걸 파악한 서이사. "TF팀이 이 사실을 알게되면 완패라고!"말하는 서이사. 회계부장은 끝까지 모른다고 합니다.


<KBS 김과장 방송 화면>

  모두 퇴근한 시간 밤에 서랍에서 봉투를 꺼내 파쇄하는 회계부장. 홍가은이 그 모습을 보고 파쇄한 증거를 손에 쥐어요.

  서이사의 심복(?) 아저씨가 회계부장을 납치해갑니다. 불로 위협하면서 질문을 해요. 조상무와 고본부장의 차명계좌, 회계부장이 계좌관리를 한다는 걸 회계부장에게 녹취해온 서이사 심복.

  조상무에게 차명계좌 서류 내밀며 자기 지시따르라고 하는 서율.


# 경리부 도와주러간 가은

  가은은 경리부 내용을 훔쳐듣다가 회계전표 잘보는 사람 필요하다는 말에 경리부로 달려갑니다.

  경리부사람들은 자료가 이미 손댄 자료인걸 알아채요. 김과장은 거래처에서 리베이트 증거를 잡아내자고 합니다. 가은은 도와주겠다며 와요. 


<KBS 김과장 방송 화면>


# 경리부 방해하러 간 서율 vs 기죽지않고 붙는 김과장

  경리팀에 간 회장 아들. 엄마가 물어보라고 했다고 뭔가 가져왔어요. 김과장이 이런건 알아야하는 거라며 가르칩니다ㅋㅋ

  쓰레기통 옆에 쓰레기를 흘린 서이사. 그 모습을 본 청소부장 아줌마. 재무이사라고 하지만 믿지않는 청소아줌마와 서이사는 싸움하다가 정말 이사님이라 불리자 아줌마는 도망가요.

  경리부에 찾아간 서이사는 회장아들이 김과장과 있는 모습을 봐요. 서이사는 아직 모르는 경리부 모두에게 회생안 실패하면 경리부 해체라는 말을 하며 겁을 줘요. (우와 때리고싶당ㅋㅋㅋㅋㅋㅋ) 엥간히 하라면서 서이사에게 화내며 다가가는 김과장



<KBS 김과장 방송 화면>


+

+

예고편에 작전하는 김과장과 하경.

ㅅㅂ그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박명석도 경리부팀이 되나보네요ㅋㅋ


+

아 티큐그룹 한글로 치면ㅋㅋㅋㅋ TQ를 한글 자판으로 치니 ㅅㅂ그룹이었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작가님 노린거같아요ㅋㅋㅋ 왠지 다음회에서 회생안 발표할때 ㅅㅂ그룹이라고 발표하는 씬 진짜 웃길거같아요ㅋㅋ


과연 김과장에게 배운 박멍석은 티큐를 잘 이끌게될까도 궁금하죠ㅋㅋ  오늘 회장아들이 개과천선해서 멋있어지는 모습도 보고싶어지기도 했어요ㅋㅋ

또 청소부 아줌마가 서율이사한테 안지네요ㅋㅋ 회사의 제일 무적은 청소부 아줌마ㅋㅋ


9회 마지막에 서이사가 경리부에 시비걸러 갔을때 진짜 때려주고싶었어요 부글부글ㅋㅋ


티큐에서 삥땅치는게 회장이 아닌거 맞나요? 아니면 삥땅치라 시키긴 했는데 계좌명이 조상무와 고본부장인것만 모르는 것...??? (내가 드라마를 대강 봤나...--;) 여하튼 진짜 삥땅이 이제 드러나게 되겠네요!


그나저나 김과장 1억 받았고, 이제 TF팀 하면 총 3억 받을텐데 왠지 이 돈 경리부사람들이랑 나눌것같은ㅋㅋㅋ 그런 느낌이었죠 술마실때 한 얘기때문에 그런 생각이ㅋㅋ


아참ㅋㅋ 오늘 서한장룡 팀장에게도 질투느끼는 하경ㅋㅋ 광숙이에게도 질투하고, 광숙이가 계속 뽐뿌넣기도 하고, 하경이 김과장을 먼저 좋아하게 되는 것같죠ㅋㅋ 과연 김과장에서도 러브라인이 나올 것인지ㅋㅋ 궁금합니다.


수목 밤 10시 kbs드라마 김과장!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