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미씽나인 16회 줄거리 대사, 마지막 회, 태호 멈춘 준오, 봉희 부탁 들어주는 조희경, 장도팔 교통 사고, 황재국 폐렴, 최태호 증언 소름, 막방 페인트칠 섹션 인터뷰, 이재준 재판 본문

기타/tv

미씽나인 16회 줄거리 대사, 마지막 회, 태호 멈춘 준오, 봉희 부탁 들어주는 조희경, 장도팔 교통 사고, 황재국 폐렴, 최태호 증언 소름, 막방 페인트칠 섹션 인터뷰, 이재준 재판

ForReal 2017. 3. 10. 05:38
반응형

미씽나인 16화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며 정리하는 포스팅! 마지막회네요! 서준오(정경호 분)가 장도팔 최태호를 어떻게 끝낼지, 그리고 봉희와도 잘되고, 연예인으로도 성공할지 궁금해지죠. 나름 정든 드라마 보내기도 아쉽기도 하고 새 작품을 궁금헤하기도 하는 막방인데요. 요상한 감정으로 마지막 회 시청합니다.


극본 손황원 연출 최병길

MBC 미씽나인


# 장도팔 복잡하게 만든 서준오 "똘마니랑 최태호랑"

  취조실에서 장도팔과 만나는 준오의 장면에서 시작해요. 준오가 장도팔을 잡자 경찰들은 놀라서 들어가요. 이재준은 서준오에게 무슨 애기했냐고 물어봅니다. 말하지않는 준오.

  "보니까 (황재국 죽이라 시킨) 똘마니랑 최태호랑 짝짝꿍하고 있던데?"라고 이야기했던 준오였어요. 감방으로 다시 가는 장도팔은 복잡해보여요.


<MBC 미씽나인 방송 화면>


# 서준오 공판, 황재국대표 증언 필요

  윤검사는 사람들과 모여 이야기해요. 서준오 자백과 상관없이 공판이 열릴거고, 생존자들의 증언을 다시 들을거라고 이야기해요. 서준오의 변호사는 윤검사와 같이 다니던 조검사가 맞는다고 합니다. 황재국의 증언이 먼저 필요하다고 해요.

  휠체어를 끌고 가던 태호항은 황재국에게 재판 나갈 수 있겠냐고 물어봐요. 황대표는 기침을 심하게 하고 멀리서 최태호가 그를 보며 웃고있어요.


# 정치인들에게도, 유권자들에게도 외면받는 조희경 증인요청받고

  선거 유세 준비하는 조희경. 누군가와 전화통화를 하는데 유세를 도와달라해도 오지않습니다. 또 식당에 유세 다니는 조희경에게 식당 주인은 "특조위 가서도 죽지도 않은 사람 죽었다고 하고"하며 뭐라하고, 조희경은 내쫓기고요. 식당 손님들이 주인에게 정치하라고 하자 주인은 "오죽 할거 없으면 정치를 해"하며 안한다며 들어갑니다.

  조희경과 오조사관이 돌아가는 길. 이재준 검사에게 전화가 옵니다. 1차 공판에 증인으로 나와달라고 해요. "선배님이 짜놓은 판이니까 선배님 말씀만큼 끝발이 있는게 있겠습니까."하면서요.


<MBC 미씽나인 방송 화면>


# 장도팔, 증언 바꿀까?

  유치장의 장도팔. 복잡해해요.

  유치장의 서준오는 변호사와 이야기했던 걸 떠올려요. 2차 공판즈음에 장도팔이 증언 바꿀 걸 예상하는 조변호사.


# 공판, 증인으로 선 최태호 역으로 몰고가는 조변호사

  공판이 열리는 재판장. 최태호가 증인으로 서요. 서준오가 윤소희를 죽였다고 증언하는 최태호. 자신의 기억을 바탕으로 자세히 설명해요. (으엑......나뿐넘) "똑똑하고 명확한 눈으로 봤습니까?"묻는 서준오의 변호사. 최태호는 어떤 포즈였는지 기억이 안난다고 해요. 경부 압박 질식사인데 사체에 지문이 하나도 없다고 나온 조사서를 기억하는 최태호. "살해한 건 봤지만 어떻게 죽였는 지는 기억이 안난다 맞습니까? 그 장면이 너무 끔찍해서 아무것도 기억이 안난다 맞습니까? 피고인이 서준오, 죽인사람 윤소희 맞습니까?"라고 변호사는 논리를 끌어가요. 변호사는 최태호가 증인으로 나온 걸 역으로 몰고가려는 계획이였어요. 


<MBC 미씽나인 방송 화면>


# 황재국의 증언 # 장도팔의 움직임 예상하는 이재준검사

  황재국은 급성폐렴으로 절대 안정이 필요한 상태. "윤소희의 시신을 가장 처음 목격한 목격자"라며 급히 법정에 세운다고 해요. 황재국 대표가 결국 재판장에 도착해서 기침을 하며 어렵게 말하는 황재국. "잘못이 없습니다. 서준오씨는 죄가 없습니다. 서준오 씨는 끝까지 한 명이라도 더 살리려고 노력했습니다. 서준오씬 무죄입니다."말해요. 황재국의 증언을 예상하지 못하고 화가난 최태호는 나가요. 

  재판장으로 들어가는 조희경은 황재국이 증인으로 들어가는 모습을 봤고, 재판장에는 들어가지 않았어요. 최태호는 나갔다가 조희경을 보고 조희경이 왔었다가 간 걸 이재준 검사에게 말해요. 이재준은 "장도팔이 서준오 측 증인으로 나올 수도 있어"라고 최태호에게 이야기해요.


# 최태호, 자신을 믿지않는 장도팔 확인하고

  장도팔을 면회간 최태호. "그 자식 잡았어요. 숨어있었더라고요"해요. 장도팔은 어이없어하며 믿지않아요

  최태호는 똘마니에게 장도팔이 너 안죽인 거 알게되었다 말해요. 똘마니는 자신이 장도팔 처리하냐고 물어봐요.


<MBC 미씽나인 방송 화면>



# 장도팔에게 증언 권유하는 황재국

  사실 장도팔에게는 윤검사가 찾아갔었어요. 장도팔 똘마니를 못잡아도 황재국이 깨어나서, 장도팔을 넣을 수 있게 되었다 말하는 윤검사. 황재국과 장도팔과 이야기합니다. 준오를 위해 증언하면 선처해주겠다는 황대표.

  최태호가 윤소희를 죽였다고 자신에게 말한 것을 장도팔이 증언하기로 했다고 해요.


# 2차 공판 가는 수송차 사고내는 최태호와 똘마니

  수송차를 타고 떠나는 장도팔과 서준오. 차를 따라가는 윤검사의 차. 그리고 어떤 검은차가 윤검사의 차를 막아요. 윤검사를 따돌린 후 다른 검은차가 장도팔의 차를 사고냅니다. 그 똘마니가 운전하는 차였어요. 교통사고난 차에서 장도팔을 끌어내린 똘마니. 그 앞에 최태호가 서요. 자신이 죽이지도 않은 재현이형때문에 손에 피묻히면서 살았다며 최태호는 자신이 죽더라도 같이 죽겠다고 말해요.


<MBC 미씽나인 방송 화면>


# 움직일 수 없는 상황, 조희경에게 부탁하는 봉희

  주변에서 차 사고가 났다고 말하는 이재준 검사의 말을 멀리서 듣는 봉희. 윤검사도 연락이 안되서 조변호사가 고민합니다. 서준오를 찾으러 가려면 경찰력이 필요한데 이검사쪽이 갖고있어서 섣불리 찾으러 가지 못하는 준오쪽 사람들. 봉희는 "한명 있어요. 우리 도와줄 사람."이라 말해요.

  라봉희는 조희경에게 찾아가서 도와달라고 말해요. 봉희는 "당신은 단 한번이라도 특조위 위원장다웠던 적이 없어요. 단 한번이라도 우리편에 서서 힘이 되줬다면 우린 여기까지 오지않았다고. 그러니까 지금 이건. 내가 기회를 주는 거에요. 마지막으로 딱 한번 특조위 위원장다울 수 있는 기회."라 일침해요.

  조희경은 경찰청장에게 전화해서 부탁을 해요.


<MBC 미씽나인 방송 화면>


# 장도팔 목조르는 태호, 멈추는 준오

  장도팔의 목을 조르고 있는 걸 멀리서 보고 경찰차에서 내리는 준오. "태호야 안돼 더이상!"소리쳐요. 평생 실수를 감추려고 도망다닐거냐고 그럼 행복하냐고 묻는 준오에요. 무인도에서 모든 걸 내려놨을 때 그때가 행복했다고 알려주며 준오는 태호에게 "내려놓자"이야기해요. 눈물을 흘리며 무릎을 꿇는 태호.

  그 곳에 경찰들이 도착해요. 

  

<MBC 미씽나인 방송 화면>

  이재준검사도 결국 벌을 받았다고 해요. 태호도 재판을 받았습니다. 태호는 준오와는 독없는 사이로 남는 거 같아요.



<MBC 미씽나인 방송 화면>


# 흰옷에서 색칠된 옷으로

  봉희네 옥상에서 색색깔 페인트를 칠하며 노는 사람들. 모두 즐거워 보여요. 그러다가 똥을 밟은 준오. 모두 다른데로 가고 준오와 봉희만 남아있어요. 뽀뽀는 안해요ㅋㅋㅋ

그리고 연예프로그램 카메라앞에서 인터뷰하는 레전드 사람들ㅋㅋ 태호항은 겁을 모르는 남자중의 남자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윤검사에게 말좀 빨리좀해주세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조사관은 조희경의 조카였다고 해요ㅋㅋㅋㅋ 그리고 봉희를 좋아했었나봐요ㅋㅋㅋ 그렇게 벽에 페인트를 칠하고 인사하는 레전드 사람들. 안녕 미씽나인 ~

 

+

+

태호야 안돼 더이상이라는 대사가ㅋㅋㅋㅋㅋ '태호가 또'를 멈췄네요ㅋㅋㅋ

이번화 황재국 대표 눈빛+_+ 그 장면 몰입 되었어요 조명도 좋았어용


  되돌려서 떠올리면 비행기 사고 자체에 어떤 거대한 음모가 있을까 궁금해하며 시청했던 게 큰 것 같은데요. 그러고보니 비행기 사고는 자연스럽게(?) 그냥 난 거고 결국 최태호의 살인과 살인이유와 최태호-장도팔과의 싸움으로 흐르던? 드라마로 기억되는 것 같아요


  ㅋㅋ 그나저나 조희경은 정치 그만두는???걸까요? 멀리 여행을 떠났으니ㅋㅋ


흰옷의 레전드 사람들은 여러일을 겪고 페인트가 묻은 옷을 입게 되었네요. 


+

+

미씽나인 후속방송은 자체발광 오피스라고 합니다. 배우 하석진, 고아성이 출연하네요. 인피니트 호원, 이동휘님도 보였어요. '벼랑 끝 인생에서 만난 발광하는 청춘들. 그리고 악독 상사'들이 나오는 드라마인가봐요. 3월 15일 수요일 첫방송한대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