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자체발광 오피스 1회 줄거리 인물관계도, 시한부 누구? 은장도 자살 인연, 취업준비생 은호원 고아성, 공시생 도기택 이동휘, 주입식교육 이호원, 까칠 면접관 하석진 여친 한선화, 한강 본문

기타/tv

자체발광 오피스 1회 줄거리 인물관계도, 시한부 누구? 은장도 자살 인연, 취업준비생 은호원 고아성, 공시생 도기택 이동휘, 주입식교육 이호원, 까칠 면접관 하석진 여친 한선화, 한강

ForReal 2017. 3. 16. 02:43
반응형

자체발광 오피스 1회 줄거리 대사 조금 간단히 정리해놓는 포스팅이에요! 지난 주에 MBC 미씽나인이 종영하고 새로 시작한 드라마 자체발광 오피스죠! 개인적으로 오피스물은 뭔가 그림적으로 기대되는 게 적어서 자꾸 안보게 되는데요. 어떤 오피스의 그림이 나올지 남다른 그림나올지가 궁금하고요! 첫방이라 어떨지 궁금해하면서 봤어요!


극본 정회현 연출 정지인 박상훈

MBC 자체발광 오피스


<MBC 자체발광 오피스 방송 화면>

<주인공 은호원 _ 알바중>


# 은호원, 졸업한지 3년째 취업준비생, 면접탈락, 한강다리로

  먼저, 주인공 '은호원'은 고아성이 맡았는데요. 취업준비생으로 나왔어요. 아버지없이 알바하면서 대학다니느라 인턴, 해외연수 경험없는 은호원은 기업의 면접에서 자신이 아르바이트에서 배운 인내를 보여준다며 계속 면접실에서 모든 면접이 끝날떄까지 벽만 보고있기도 했어요--; 한 면접관에게 수고했다고 보기드문 청년이라는 칭찬을 받았지만 결국 100번째 면접에서도 탈락한 은호원한강 다리로 갑니다.


<MBC 자체발광 오피스 방송 화면>

<도기택 _ 여자친구한테 차였당ㅠ>


# 여친에게도 차인 공시생 도기택, 약먹고

  그리고 배우 이동휘님이 연기하는 '도기택'역할. 도기택은 공무원준비생이었어요. 도기택은 여자친구가 있어요. (한선화 분) 여자친구가 언제까지 공무원 준비만 할거냐고 헤어지자고 하고, 도기택도 고시원에서 술과 약을 먹고 자살시도를 합니다.


<MBC 자체발광 오피스 방송 화면>

<시키는대로 다 했는데 탈락>


# 장강호까지, 응급실에서 세 취준생의 인연

  그렇게 은호원과 도기택은 병원 응급실에 실려오는데요. 커튼 너머에서 의사 서현(김동욱 분)의 목소리를 들어요. 자살시도 환자 중에 "시한부"환자가 있단 의사들의 대화. 그리고 응급실에 이 이야기를 들은 환자는 '장강호'(이호원 분)까지 세 명 고개를 내밀어요.

  하지만 병원비가 없어서 은호원과 도기택은 병원에서 도망나옵니다. 장강호도 어느새 도망나와요. 장강호는 집은 나쁘지않게 사는데 장강호 엄마가 "다 해줬는데 넌 왜 떨어지니?"라 혼내는 것 같아요. (인물소개에서 보니 '성실함과 수동성으로 점철된 인생. 주입식교육의 실패작'을 대표하는 캐릭터인가봐요ㅠㅠ 명문대 출신이라고 해요.)


<MBC 자체발광 오피스 방송 화면>

<응급실의 인연>

<장강호-도기택-은호원>

 

# 한강 자살 생각, 실패하는 세 사람

  그렇게 세 사람은 한강 다리로 가서 뛰어내릴까 해요. "우리따위 죽는다고 아무도 기억안하겠죠?" "누가 나보고 희망없는 인생이래" 다리앞에서 말하는 세 사람. 그리고 녹음기를 켜는 도기택은 "아버지 어머니 죄송합니다. 저도. 큰 욕심없이, 엄마 아빠처럼 평범하게 사랑하는 사람 만나서 행복하게 사는 게 꿈이었는데. 그게 잘 안되요 엄마. 죄송합니다 엄마."하며 울며 말해요.

  하지만 한강다리에 119대원들과 기자들이 오고 세사람은 자살에 실패합니다.


<MBC 자체발광 오피스 방송 화면>

<식당 아주머니 인심>


# 식당 아주머니의 따뜻한 고봉밥 그리고 한 마디

  도망간 세 사람은 어떤 찌개집에 가는데요. 돈 없이 밥 한그릇만 시켜서 나눠먹으며 우울해해요. 그걸 본 가게 주인 아줌마는 찌개에 산낙지도 넣어주고 따뜻한 고봉밥도 먹으라며 잔뜩 주며 말해요. "사람들 다 저승사자 문 밖에다 세워놓고 사는거야. 아 사는 게 별거있어? 그냥 든든하게 배채우고 등 따시면 그만이지." 신발도 벗어주는 찌개집 아줌마.


# 까칠한 면접관 서우진 다시만난 은호원

  그런데 또 어떤 회사에 서류전형 합격한 은호원. 회사에 면접보러 가서 은호원과 장강호가 만나게 되요. 그리고 이 회사에 까칠하고 무서운 면접관이 있다는 이야기를 해요. 은호원이 전에 면접에서 만났던 까칠한 면접관. 서우진 (하석진 분)이었어요. 


+

+

  아래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인물관계도 있어요! 모두 같은 회사에 들어가나보네요! 그리고 면접관과 은호원이 사랑에 빠지나?_?봐요ㅋㅋ 그리고 은호원-장강호-도기택 세 사람을 묶어서 '은장도'라고 부르나보네요!

  그리고 회장 아들인 듯한 통화를 하던?? 의사 서현이 누가 시한부인지 알고있죠. 미스테리를(?) 쥐고있는 인물로 나올까요?


 # 자체발광 오피스 인물관계도


 +

1화에서 다리에서 말하는 도기택의 음성녹음하는 씬이랑, 식당아주머니가 이들에게 한 마디하는 두 씬이 기억에 남아요!


취준생과 신입들의 이야기를 다룰 것 같은 자체발광 오피스!

발랄함과 짠내 오가면서

사회초년생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을 지 궁금하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