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자체발광 오피스 2회 줄거리, 시한부 은호원? 고아성 건강검진 장강호 도기택 하우라인 합격 이유? 의사 서현 회장 아들, 마케팅 직원 소개, 허구동 공채10기 비리 우편물, 진상고객 장도연 본문

기타/tv

자체발광 오피스 2회 줄거리, 시한부 은호원? 고아성 건강검진 장강호 도기택 하우라인 합격 이유? 의사 서현 회장 아들, 마케팅 직원 소개, 허구동 공채10기 비리 우편물, 진상고객 장도연

ForReal 2017. 3. 18. 03:04
반응형

자체발광 오피스 2회 줄거리 방송 보면서 간단요약 해보는 포스팅이에요! 지난 첫회에서는 주인공 은-장-도 취준생들이 병원 응급실에서 만났었죠! 그리고 다시 면접장에서 만나는 그들에게 어떤 일이 생길까요?


극본 정회현 연출 정지인

MBC 자체발광 오피스


# 면접장 중간에 나온 은호원, 면접 보지않은 도기택

  2회의 시작은 면접대기실에서 면접장으로 향하는 장면. (이장면 신선했어요! 마치 스펙대로 무기아이템을 받고, 서든어택 게임에 주인공들이 들어선 모습처럼 연출했죠.) 그렇게 전쟁을 뚫고 면접실로 향한 은호원(고아성 분). 하지만 면접관 서우진(하석진 분)과 다시만나고, 또 서우진은 아르바이트만 그렇게 했다는 걸로 또 몰아부쳐요. "32개의 업장"을 돌아다니며 알바했다는 은호원은 대기업에 가고싶었던 이유에 대해 "갑이 되고싶었으니까요. 제가 아르바이트 세계에서 분명하게 배운 것은 갑은 쎄고 을은 언제나 고달프다는 것이었습니다."말해요. 그리고 결국 면접하던 중간에 스스로 떠나요.


<MBC 자체발광 오피스 방송 화면>


  한편 도기택(이동휘 분)은 면접가는데 이 회사에서 일하는 전여친과 마주쳐요. 전여친 하지나(한선화 분)는 어떻게 여길 지원했냐며  "아직도 나 좋아한다면 그냥 가줘."라고 말해요. 그래서 도기택은 면접을 보지않아요.

  장강호도 버벅버벅대면서 면접 답변을 간신히 했고요.


# 마케팅팀, 신입으로 꾸리라는 지시

  한편 서우진은 마케팅 팀 팀장으로 입사한 거였어요. 하지만 영업팀 팀장 박상만(권해효 분) 부장은 마케팅 팀 주요 에이스 조부장을 빼가고 서우진은 난감해해요. 마케팅 본부장은 매출만 생각하면서 "서부장은 사람찾아서 새로 꾸려"라 명령합니다. 신입 갖고 꾸리라는 말에 화나는 서우진. 게다가 마케팅 팀과 영업팀을 합칠 생각까지있는 본부장인 것 같아요.


<MBC 자체발광 오피스 방송 화면>


# 의사 서현, 회장 아들이었다, 낙하산 만들고

  한편 병원 의사 서현(김동욱 분)은 회사앞에서 은-장-도를 우연히 보고, 영업팀 박팀장에게 이들이 자신과 "연민과 공생관계"라며 꽂아달라고 부탁해요. 이 의사는 회장님 아들이고, 아버지때문에 회사에 경영이 뭔지 회사사정은 어떤지 알려고 영업팀 박팀장 만나러 온 건가봐요.


(이 의사가 시한부 CT본 의사죠!)


# 마케팅 본부 직원들 설명듣는 은-장-도

  공채 10기 입사자 은-장-도는 계약직으로 회사에 가게됩니다. 그리고 본부장 비서실 이꽃비 직원이 마케팅본부에 대해 설명해요. "박상만 영업팀부장, 사내 3대진상, 사내정치의 1인장. 회사내 라인구축에 공을 들이다." "조석경 과장. 얼음마냥. 완벽의 여왕. 독종. 영업 쪽으로 옮겨탐" "이용재 대리. 상급자앞에서는 허리가 안펴지는 꼬불이." "하지나 대리. 얼굴 마담. 얼굴 디밀어 날로 쳐먹고, 옷만 커리어 우먼" "새로온 부장. 서우진 뉴페이스. 정보 제로"이렇게 신인들에게 설명해줘요.

  이를 듣고 은호원은 개부장에게 충성해야겠다고 생각해요. 서우진은 마케팅팀이라서인지? 호원은 회사 선배들에게 영업팀 가고싶다고 해요.


<MBC 자체발광 오피스 방송 화면>

<진상 고객_장도연 분>


# 컴플레인 고객 막은 은호원

  킹배드 주문 문제 때문에 회사에 컴플레인 매일 하는 여자 손님이 있어요. 이 손님과 마주치기 싫어하는 이용재대리. 은호원은 자기가 해보겠다고 해요. 하지만 고객은 책임자 데려오라고 계속 싸웁니다. 하지만 끝까지 막는 은호원. 호원은 100번 떨어지고 101번째에 붙었다고 자기 상황을 설명하고, 고객 이야기를 들어주고, 고객과 호원은 서로 공감해요. 결국 환불안한다고 하고 가는 고객이에요.


<MBC 자체발광 오피스 방송 화면>

<물류센터의 허구동>


# 서우진에게 우편물 보낸 허구동

  감사실로 가야할 우편물이 자신에게 왔다면서 하우라인 물류센터에 서우진이 찾아갑니다. 공채10기에 대한 내용? 비리 내용? 인 것 같은데 물류센터의 허구동이 일부러 서우진에게 보낸거에요.


# 건강검진 멀쩡한 장강호, 도기택. 은호원이 시한부?

  그리고 신입 3명 중 한명은 정규직으로 채용될거라는 이야기를 듣는 은호원. 회식 자리에서 무리합니다. 영업팀장이 진상을 부려도 술 계속 마시는 은호원이에요. 은호원을 옆에서 걱정하는 장강호(이호원 분). 장강호는 노래방에서 나와서 도기택에게 전화해요. 도기택과 장강호는 두 사람의 건강검진 결과를 이미 알아요. 두 사람은 자신들이 시한부가 아니라는 걸 알고 은호원이 시한부라고 생각중이에요. 그리고 노래방 복도에서 은호원은 자신이 시한부라는 두사람의 전화통화를 들어요.

  다음 날 회사에서 사직서를 만들려고 하고 있는 은호원.


<자체발광 오피스 3회 예고편>


+

+

2회는 첫 장면이 표현이 신선해서 재밌게 봤고 좋았어요!

그리고 앞으로 허구동의 역할이 기대되는 것 같아요.

또 의사 서현과 은호원도 만나게 될지? 서현은 은장도를 굳이 왜 취업시켜줬을지 그부분에 대해 설명하는 장면도 궁금하고 어서 보고싶네요!


그리고 2회에서 편의점 갑질씬, 이용재대리 마초씬, 회식자리 진상 박팀장 씬들 뭔가 인터넷에서 실제 이야기처럼 봤던, 실제같던 발암 이야기가 그대로 다뤄진 것 같았죠.

  은호원보면 불쌍하고 마음이 답답했고요ㅠㅠ 그런데 왠지 완벽여왕이라는 조석경 과장이 호원을 도와주지는 않을까? 앞으로 조과장의 역할도 궁금해졌어요.

  ㅋㅋ 아 마케팅본부장 비서가 좀 귀여웠어요ㅋㅋ


+

또 더킹에 나왔고, 드라마 피고인에서 뭉치역할했던ㅋㅋㅋ 그 배우님ㅋㅋㅋ자체발광오피스에서도 이러한 역할이네요ㅋㅋ어뜨케ㅋㅋ 배우 오대환님이라고 하네요ㅋㅋ 그런데 너무 또 잘어울리셔요ㅋㅋ

ㅋㅋㅋㅋㅋㅋ또 장도연님 출연ㅋㅋㅋㅋㅋ 욕하는 거 넘나 찰진 것ㅋㅋ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