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더할 부씬 Boo Scene, 부용찬 베스트7 베스트리베로, 삼성화재 블루팡스 배구단, 박기량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로배구

더할 부씬 Boo Scene, 부용찬 베스트7 베스트리베로, 삼성화재 블루팡스 배구단, 박기량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7. 4. 11. 06:03
반응형

16-17 시즌 베스트 리베로가 담겨있어요.

4월 6일 열린 16-17 V리그 시상식에서 베스트7으로 수상하는 모습 보였죠.

대전 삼성화재 블루팡스 배구단의 부용찬 선수 경기 모습 담겼어요.


아니 그 전에 그 경기날 보이던 삼성의 치어리더 대표^0^얼굴 ! 그 분이 보이십니다.


치어리더 박기량님 보여요

헹 핑크립스틱 예뿐 박기량님.


자자 그럼 배구의 박기량님이 응원하던 팀 삼성의

그 선수 보러갑니다


짠짠


삼성 코트를 채우는 시간.

폼롤러를 갖고 저벅저벅 들어오는 이 선수

삼성 부용찬 선수입니다.

2016년 삼성에 보상선수로 온 부용찬 선수죠.

팀을 옮긴 부용찬 선수가 처음에 신기하던 기억나네요.


2010년 동아시아 배구선수권 대표,

2013 AVC컵 대표,

2014 인천아시안게임 대표

국가대표팀 리베로로 많이 볼 수 있던 부용찬 선수죠.

신장 175cm 70kg라는 프로필있고요. 89년생.


그나저나 묵직묵직 부용찬 선수 보면 묵직히 잘생겼져...^0^

아 물론 부용찬 선수는 아기 아빠입니다. 별이아빠ㅋㅋ

한 인터뷰에서 아가를 위해 코트에서 열심히 구른다고 영상편지를 남기기도 했었죠.

그거보고 빵 터지기도 했어요.


"별아.....힘들지만 아빠가..."

^0^;;;;;


아빠의 힘으로 삼성에서 컨디션 관리를 하며(?) 이번 시즌 계속 볼 수 있었습니다.

1617시즌, 삼성 전 경기, 36경기 출전한 부용찬 선수죠.

리그 랭킹으로는 세트당 2.71개 디그기록으로 디그2위.

리시브부문에서 세트당 3.33개 기록으로 리시브 6위.

그래서 수비부문 3위로 기록되어 있네요.


리시브부문에서는 다른 팀 리베로보다 가장 좋은 세트당 기록을 갖고 있는 부용찬 선수에요.

수비부문에서도 리베로 중 가장 좋은 기록 갖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399개의 디그를 성공해냈고 (이야...............)

548개의 리시브정확기록......와...

이렇게 숫자로 많을 지 몰라서 놀랍네요.


그런데 프로필을 보다보니 제주도 출신!

서귀포 토평초 - 벌교 - 벌교 - 한양대 라인이군요!


부용찬 선수는 화이팅이 눈에 띄는데

특히 이번 시즌 말 박철우-타이스선수가 공격 득점 한 뒤에 더욱 빠샤빠샤가 보였었죠.

위 사진에서도 주먹 범벅ㅋㅋ


그리고 화이팅하는 모습을 보니 16-17 올스타전에서 부용찬선수가 춤췄던 기억도 같이 떠오르는데요

웃는 얼굴로 별이 아부지께서 끄덕끄덕 고개스웩과 함께 골반도 끄덕끄덕 흔들어주는 무브를 보여줬죠.

동갑내기 친구인 서재덕 선수와 함께요ㅋㅋㅋ

물론 올스타전 공격득점도 재밌었죠.ㅋㅋ


특히 부용찬 선수가 연결 시킨 공이 득점으로 연결되었을때는 더욱 보람을 느낄 것 같아요ㅋㅋ그때 더욱 세레머니 커지는 리베로 선수들이니까요.


발 빠른 디그로 V리그 명장면 많이 만든 부용찬 선수죠!

부용찬 선수가 한국 리베로 유투브에 많이 뜨게한 1세대ㅋㅋㅋㅋㅋ였고요


앞으로도 명장면, 세계 놀래킬 부용찬의 씬들 더 보여달라 쓰며 글 마쳐야겠어요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