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완벽한 아내 마지막회 20회 줄거리 대사, 조여정 결국 불 죽음, 영혼결혼식, 냉장고 살인 증거, 구정희 노트발견, 체리 삼규 아빠, 강봉구 사귑시다 모범 답안, 결말 집들이, 후속 쌈마이웨이 본문

기타/tv

완벽한 아내 마지막회 20회 줄거리 대사, 조여정 결국 불 죽음, 영혼결혼식, 냉장고 살인 증거, 구정희 노트발견, 체리 삼규 아빠, 강봉구 사귑시다 모범 답안, 결말 집들이, 후속 쌈마이웨이

ForReal 2017. 5. 3. 10:08
반응형

완벽한 아내 20회 줄거리 대사를 정리해서 만든 노트의 마지막 페이지입니다. 지난 회, 정신병원에서 나온 뒤 변했다고 말하지만 지하실에서 뭔가를 꾸미던 은희(조여정 분). 위험한 것 같던 은희는 과연 또 사건을 낼까 궁금해하면서 시청해요. 


극본 윤경아 연출 홍석구 김정민

KBS 완벽한 아내


# 재복 돌려보내는 구정희

  초인종 소리를 듣고 1층으로 내려온 정희. 지하실에서 오는 은희와 마주치고 뭐했냐고 물어요. 은희는 잠 안오고 지저분해서 지하실 청소했다고 말해요. 이후 현관 인터폰으로 대화하는 재복과 정희. 정희가 일부러 재복에게 쌀쌀맞게 굴자 이은희는 은근히 고소해해요.


<KBS 완벽한 아내 방송 화면>


# 재복, 이은희 아버지 설득-부탁

  다음날 재복은 브라이언과 함께 이은희 아버지한테 가서 "따님을 돌봐주지 못한 죄책감때문에 모든 걸 들어주려고 하시는 걸 압니다."하며 이은희 아프다며 다시 치료받아야한다고 설득하고 부탁해요. 하지만 말 꼬리 끝나자마자 재복을 쫓아내는 회장.

  집에 가던 길, 봉구에게 전화하는 재복 "30분 뒤에 회사 들어와요. 얼굴이나 좀 보게. 서로 기운 좀 차려하지."하고 기운 주는 봉구. 봉구는 나미가 죽은 곳을 둘러보며 뭔가를 계속 찾고있어요.


# 계속 쓰여지는 구정희의 비밀일기

  구정희의 일기에는 '이은희의 상태는 조증과 울증을 오가고있다.'라고 쓰고있어요. 이은희는 집에서 구정희에게는 웃는 얼굴, 시어머니에게는 분노를 억누르고 있어요. "억누르는 광기는 무섭게 진화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두렵긴 하지만 어쩔 수 없다. 내 아이들을 지키고 재복이에게 속죄하기 위해 이은희의 광기를 막아야한다" 일기에 쓰는 구정희.

  그리고 어느 날, 구정희는 지하실에 들어가보려하다 이은희에게 들켜요. 하지만 이은희는 "다른 용도로 쓸 거에요"하고 지하실 문을 열어주지않아요. 구정희는 아이들이 더 보고싶다고 비밀 노트에 써놓아요.


<KBS 완벽한 아내 방송 화면>


# 회사에 찾아온 아이들 쌀쌀맞게 돌려보내는 구정희

  집에서 해욱이가 아빠가 너무 보고싶다고 말해요. 오빠 진욱이는 아빠 만나도 되는지 엄마한테 의논해보자고 해요. 하지만 엄마 서운할까봐 연락하지않고 둘이서 아빠를 보러가기로 해요. 그런데 가는 길에 체리를 만나서 셋은 같이 버스를 탑니다. (체리를 보고 좀 안심해본다ㅋㅋ)


  한편 이은희는 청소하다가 구정희 방 책상 아래에 숨겨놓은 가족 사진을 발견하고 싸늘해집니다. 전에 구정희가 이은희 앞에서는 구겼던 가족 사진이 붙어있던 거였어요. 이은희는 회사로 갑니다.

  아이들이 회사에 찾아와서 반가워하던 구정희는 뒤에서 이은희가 오는 걸 보고, 태도를 바꿔 애들한테 회사에 왜 찾아왔냐고 혼내요. 애들을 직접 태워다 주러가는 구정희. 이은희는 자신을 경계하는 구정희 눈빛을 봐요.

  구정희는 가는 길에 차를 세워서 미안하다고 우는 아이들을 껴안아줘요.


# 구정희 일기 발견한 이은희, "우리 결혼식해요. 집에서"

  구정희의 사무실에서 기다리며 홀로 구정희의 책상을 뒤지던 이은희는 서랍에서 구정희가 쓰는 비밀 일기를 발견합니다.

  사무실에 돌아간 구정희. 정희가 외식하자는데 이은희는 집에서 밥먹자고 해요. 그리고 "우리 결혼식해요. 사람들 부르지말고 집에서 셀프웨딩으로. 제가 차근차근 준비할게요."하는 이은희. 그리고 "우리 곧 진짜 부부된다"하며 좋아합니다.


<KBS 완벽한 아내 방송 화면>


# 구정희 모습 본 체리, 삼규에게 "아빠 되어줬으면 좋겠다"

  체리는 진욱-해욱을 안아주던 구정희를 보고 "아빠란 그런거구나"생각해요. 그리고 삼규를 불러 대화합니다. 엄마 정말 좋아하냐고 물어보면서 "그럼 엄마 좀 잘 좀 이끌어주세요 확 좀 저질러 주세요 저는 엄마가 좋은 남자 만나서 행복했으면 좋겠어요"하고 삼규에게 말해요ㅋㅋㅋ 혜란과 잘 정리도 하고 아빠되어줬으면 좋겠다는 체리를 보고 이뻐하며 안아주는 삼규.


<KBS 완벽한 아내 방송 화면>


# 재복, 구정희에게 이은희-나미 만난 증거 부탁하고

  야근하는 봉구와 재복. 봉구는 이번 소송 이기면 부탁할 거 있다고 말해요. 재복은 야근하다가 아이들에게 전화해 아빠 만났던 이야기를 들어요. 이때문에 재복은 구정희를 불러 "당신 이러는 거 의도가 뭐야" 물어봐요. 하지만 날을 세우는 구정희. 재복은 "당신 이렇게 불구덩이에 뛰어드는 거 그냥 놔두지 않겠다"고 말해요. "당신 이런 속셈 가진 거 금방 알게될거야. 당신 그 집에서 나와 내가 당신 도울게. 그전에 당신이 해줘야할게 하나 있어."하고 나미 사망 날 이은희와 정나미가 만난 증거 찾아달라 부탁해요. "이은희처럼 비정상적으로 집착적인 사람들 잘 버리지못하거든."


<KBS 완벽한 아내 방송 화면>


# 냉동실에서 나온 나미 사건 날의 증거 # 없어진 증거 알게된 이은희

  헉......이은희는 구정희의 엄마를 유럽여행 보냅니다. (여행 보내면 사건 생기던데..) 하지만 구정희는 위스키 마셨다고 운전 못한다고 이은희가 공항에 가게 해요. 나가면서 구정희의 엄마가 "너 냉장고 청소좀 해라. 깔끔한 애가 참 이상해"말하는 걸 듣고, 구정희는 모두가 나간 뒤 냉장고를 뒤져봐요. 냉동실에서 그 날 신었던 이은희의 구두과 나미의 핸드폰이 나와요. 구정희는 이를 보고 눈물을 흘려요.


  집에 돌아온 이은희. 구정희는 오디오룸에서 자고있어요. 이은희는 구정희 자는 걸 보고 냉장고를 뒤져보다가 냉장고에 구두와 핸드폰이 없어진 걸 발견해요.

  이후 이은희는 사온 예복을 구정희에게 보여주면서 이번 주 토요일에 결혼하자고 말합니다.


# 혜란, 남자생긴 척 원재 배려하고

  원재는 딸 체리가 삼규랑 맺어주려고 하는 것에 대해 체리 왜그러냐고 친구들과 말해요. 혜란때문에 삼규 안만나려하는 원재 옆에서, 혜란은 남자생긴척하려고 직장동료에게 전화해달라고 해서 통화합니다.


<KBS 완벽한 아내 방송 화면>


# 봉구, 재복에게 "사귑시다 정식으로" # 구정희의 준비

  봉구는 승소했어요. 그리고 저번에 한 약속을 말하면서 "사귑시다 정식으로"말하는 봉구. 재복이 거절하려는 말투로 시작하자 봉구는 말을 끊고 좀 더 고민할 시간을 준다고 가요.

  그리고 달려나가서 봉구는 구정희 회사로 가요. 사귈거라고 말하면서 봉구는 "형님은 이은희씨 병원 들어가는 거 힘좀 써주고 건강하게 씩씩하게 살아요"말해요. 구정희는 결혼도 할거냐고 묻고 "그럼 우리 진욱이 아빠되겠네.."하고 묻기도 해요. 이후 놀이터에 혼자있는 해욱이. 그 뒤에 찾아온 손. 구정희였어요. 놀이터에서 만나서 진욱이 해욱이에게 맛있는 거 사주는 구정희.

  봉구는 '진욱이가 농구를 좋아하고 해욱이는 책을 좋아한다'고 말해주는 구정희의 낌새가 이상합니다. "나한테 무슨 유언하는 거같네"


  길을 가며 고민하는 재복, 돌아가는 봉구와 만나요. 뭔가 말하려는 재복에게 다가가서 봉구는 재복을 안아요. "내가 모범 답안 알려줄까? 모범답안은 이거. 예스면 가만히 있기."라고 말하는 강봉구. 봉구에게 안긴채 있는 재복. 


<KBS 완벽한 아내 방송 화면>


# 재복-봉구 첫 데이트 날 # 이은희, 엄마 면회

  재복은 원재에게 애들봐달라고 하고 데이트가요. 아이들은 원재 삼규와 놀이공원에 가고, 재복은 봉구가 보낸 택배를 받아요. 원피스가 들어있어요.

  이은희는 엄마에게 면회갑니다. "나 결혼해 정희씨랑"말하는 이은희. 엄마 문형선은 "미안했어 옛날에. 나도 잘하고 싶었어. 근데 어떻게 해야 잘하는 건지 몰랐어 그때. 엄마 노릇을 어떻게 해야되는건지."하고 눈물의 사과를 합니다.


# 재복 사무실에 도착한 나미 사건 증거

  데이트 하기 전 사무실가는 재복. 그런데 사무실앞에서 봉구에게 도착한 소포를 발견해요. 그냥 봉구 책상에 올려놓는 재복. 그런데 이 소포가 SJ건설에서 온걸 보고 재복은 소포를 뜯어봅니다. 나미 핸드폰과 그날 이은희의 구두가 들어있어요. 소포를 보고 재복은 봉구에게 전화했지만 받지않아요. 그리고 구정희에게 전화가 옵니다. 구정희는 재복에게 "유일하게 사랑했다. 행복해라"하고 전화를 끊어요. 이상해하는 재복.


<KBS 완벽한 아내 방송 화면>


# 이은희와의 결혼식, 죽음을 예상하지만 계속 가는 구정희

  집에서 이은희와 구정희는 결혼식 중. 구두와 핸드폰을 강봉구에게 보냈다는 걸 듣고 이은희는 "잘됐네. 우리 엄마 누명은 벗겠네"하고 좋아하지만 구정희의 비밀 일기를 읽었다 읊으며 "내 예감이 맞았어. 당신은 여전히 날 사랑하지않아. 날 이용했어."라고 구정희에게 분노를 보여요. "내 순수한 사랑을 미친 짓으로 본거잖아" 하면서요. 그리고 구정희에게 와인을 마시라고 하는 이은희. 그 앞에서 '문은경의 광기를 끝내는 것은 내가 죽는 것. 그래야 저 여자가 나를 따라올테니까.'생각하는 구정희에요. 와인에 뭔가 들어있을 걸 알지만 마시는 구정희. 마시고 쓰러집니다.


# 이은희의 집에 간 강봉구와 재복, 이은희 심복에게 당하고 기절

  뭔가 알아챈 재복은 강봉구와 전화하며 이은희 집 앞에서 만나자고 약속해요. 그런데 먼저 도착해있던 강봉구는 이은희 수하가 뒤에서 가격해서 쓰러집니다. 재복은 늦게 도착해서 봉구의 차는 있는데 사람은 없는 걸봐요. 봉구에게 전화하다가 열린 문으로 들어가는 재복. 집에 들어가니 이은희가 반겨줘요. 그리고 결국 재복도 이은희 수하에게 잡혀서 정신을 잃어요.


<KBS 완벽한 아내 방송 화면>


# 지하실 결혼식장, 줄에 묶인 재복과 정희 # 불붙이는 이은희

  지하실에 결혼식장을 꾸며놓은 이은희. 결혼식장 의자에 구정희가 묶여있어요. 이은희는 하객이 왔다면서 구정희에게 묶여있는 재복을 보여줍니다. 옆에서 풀어달라고하는 재복을 무시하고 혼자 결혼 맹세를 시작하는 이은희. 맹세를 듣다가 구정희는 "난 널 사랑하지않아 널 혐오해 증오해" 소리쳐요.

  결국 시끄러움을 못참고 이은희는 재복에게 와인을 억지로 먹이려고 하고, 재복은 가까이 온 이은희를 머리로 받아버려요. 이은희는 바닥에 쓰려졌다가 미친사람처럼 웃으며 지하 결혼식장에 불을 붙여요. "다같이 가는거야. 다같이."하며 좋아하는 이은희. 그러다가 재복은 다시 가까이 온 이은희를 발로 차버리고 의자를 쓰러트려서 끈을 풀러요. 재복은 구정희의 줄도 풉니다.


# 깨어난 봉구, 재복과 구정희 구하고

  강봉구는 정신을 잃은 채 현관에 묶여있다가 연기에 깨서 일어나요. 그리고 지하실로 들어가서 상황을 보고, 구정희를 데리고 나갑니다. 재복도 따라 나가려다가 불속에서 이은희를 구하려고 하는데 이은희는 재복에게 같이 죽자는 것처럼 재복을 잡고 계속 누워요. 당황하는 재복. 그때 강봉구가 들어와서 불길이 떨어지려하는 걸 보고 재복을 구해냅니다. 결국 이은희는 불길 뒤에 남고, 구정희, 재복, 봉구는 화염에 휩싸인 저택에서 탈출해요.



<KBS 완벽한 아내 방송 화면>


# 1년 후,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더 열심히 사랑하는 중

  1년 후, 재복은 집을 샀어요. 재복의 집들이 날. 원재 혜란까지 모두 모였어요. 그런데 구정희는 공연날이라 못왔어요. 소극장에서 공연하는 구정희.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우리는 더 열심히 살고 우리는 더 열심히 사랑하고 있다'

  재복의 새 집은 햇살이 촤아 쐬이고 봉구의 차가 마당에 들어와있어요.


+

+

ㄲ..끝났당...ㅠ.....이은희가 죽었네요ㅠ..... 치료받았으면 살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어렸을 때 학대 원인제공하고 나중에 아무거나 다해주는 이은희 아부지가 제일 나쁜 놈인걸로...ㅠㅠ

+

그나저나 불타는 저택에서 이은희 수하는 어디갔을까요 불나기전에 이미 퇴근 했겠죠?ㅋㅋ

+

완벽한 아내 첫 회 생각하면 이은희 진짜 무서운 여자였는데 계속 성격 시원한 재복한테 당하기도 했었고, 그러다가 15~ 18회에서 가장 나빴고요. 그런데 마지막 회 되니 그냥 너무 가여운거같아요. 끝까지 이용하려고 한 구정희같아가지고요ㅠㅠ

  원래 드라마전에 스포당할까봐 인물 소개 잘 안보는데 완벽한아내 조여정님 역 설명이 이랬었네요 (세상에서 제일 착한(?) 갓물주. 신이 혼신을 다해 빚었는지, 얼굴부터 몸매, 모난 곳 없는 성품과 재력까지 다 갖춘 은희. 게다가 세입자를 위해 무료로 인테리어를 바꿔주고, 온갖 사정에 다 맞춰주는 세상 어디에도 없는 갓물주다. 보고 있노라면 마음까지 정화되는 맑고 선한 웃음이 트레이드마크. 여태껏 고생 한 번 안 하고 예쁜 것만 보면서 살아왔을 것 같지만, 재복의 삶을 미스터리한 방향으로 이끄는 문제적 주부다.) 자꾸 1,2회 생각할수록 은희 좀 불쌍한거같아요ㅠㅠ

  물론 재복과 가족들이 행복을 찾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하는 한편에ㅠㅠ

+

후속작은 5.22부터 시작하는 쌈마이웨이라고 해요. 그전에 2부작인가 3부작인가 4부작 개인주의자 지영씨 방영인거 같고요.


[링크] - 완벽한 아내 19회 줄거리 대사, 돌아온 이은희 지하실? 자신 희생양 구정희 기계적 키스, 비밀 일기, 불안 재복 고소영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