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군주 가면의 주인 1 2회 줄거리 대사, 편수회 양수청, 조선 왕 이선 유승호 남자냄새 입단식, 백정 이선 엘, 대목 허준호, 성균관 우보, 화군 윤소희 세자에게 반하고, ost 러블리즈? 본문
군주 가면의 주인 1 2회 줄거리 대사, 편수회 양수청, 조선 왕 이선 유승호 남자냄새 입단식, 백정 이선 엘, 대목 허준호, 성균관 우보, 화군 윤소희 세자에게 반하고, ost 러블리즈?
ForReal 2017. 5. 11. 03:09군주 가면의 주인 1회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면서 써서 정리해보려고 하는 노트에요! 티져로 궁금증 컸던 드라마 군주인데요 과연과 얽힌 이야기 뭘지 어떻게 풀리기 시작할지 지켜보게됩니다.
극본 박혜진 정해리 연출 노도철 박원국
MBC 군주 가면의 주인
# 금령대군, 막후세력 편수회의 힘 빌어 조선의 군주 되고 # 짐독에 중독
'조선 이전부터 존재해온 건축기술 책임자들의 비밀결사조직 "편수회"는 조선왕조 건립을 계기로 강력한 막후세력으로 성장했다'는 배경 설명으로 시작합니다.
엄청난 꽃밭. "짐꽃. 세상 그 어떤 독보다 강한 짐독을 품을 수 있지요. 일단 이 꽃을 먹기 시작하면 계속 복용해야지, 복용을 멈추면 품고 있던 독이 한번에 퍼져 죽게될겁니다"말하는 편수회의 남자. 그리고 앞의 대군에게 그래도 이 짐독을 먹고 편수회에 가입하겠냐 묻습니다. 금령대군 이윤은 독을 먹고, 쓰려져요. 그리고 금령대군의 본명을 확인한 후에 편수회에게 서약해요. 귀 아래 목에 세 번 침을 맞는 이윤. "편수회의 철칙을 지키지않으면 죽음의 고통을 맞볼 것이다." "편수회는 마마의 창과 방패가 될 것입니다."말하는 편수회 수장. 한편 궁에는 자객들이 들어가 왕을 찌릅니다. 편수회 앞에서 금령대군은 "어떤 대가를 치뤄도 좋다, 내가 이 나라 조선의 군주가 되어야겠다" 소리칩니다.
<내가 조선의 군주가 되어야겠다며 편수회 입단 영상>
(이런 오프닝일 줄이야. 왜 하이브리드팩션사극이라는지 알것 같았어요. 판타지적 요소 좋았어요. 재밌어 보여요)
<MBC 군주 방송화면>
# 원자의 출생, 편수회 대목 "물을 얻어야겠다"
10년 뒤 금령대군은 왕이 되어있고, 원자의 사주를 듣습니다. 신하는 "용이 물을 만난 사주. 무사히 보위에 오르신다면 성군이 되실것이옵니다. 다만, 임진 1주이니 영웅의 기질이 강하여 위기 또한 함께 찾아올 것입니다. 물이 마르고 닳아없어져 용이 파묻혀 버릴것입니다. 악운을 이겨내지 못하면 단명하실 사주입니다. 만일 해시에 태어나시면 만백성의 물이 되어 백성을 구원하는 용이 될 사주. 틀림없이 성군이 되실 사주입니다."말해요.
그리고 해산 시간, 해시의 종이 울리자마자 세자가 태어납니다. 점술가?는 뭔가 더 설명하려하지만 그를 막는 왕이에요.
원자의 탄생에 편수회 수장인 대목 어르신은 잔에 술을 따르며 이야기해요. "원자를 담보로 물을 얻어야겠다"
왕은 "허수아비도 꼭두각시도 아닌 진정한 왕"이 되게 원자를 만들거라고 아기에게 약속해요.
하지만 편수회에서 온 쪽지. 물을 달라는 편수회의 말에 분노하는 왕. 왕은 물을 줄 수 없다고 하며, 원자에 대해 협박을 듣고 내금위장에게 원자를 지키라 명령해요.
<MBC 군주 방송화면>
# 독에 중독된 원자, 해독수 구하려고 양수청 넘기는 왕 #전국구 된 편수회
호골탕 의식때 원자이름을 원자 몸에 호랑이피로 쓰는 의식을 하는데 이를 준비하는 사람들은 편수회의 사람들이었어요. 바뀐 물에 먹을 갈아서 왕이 등에 이름 '선'을 쓰고 물에 담그니 아기는 자지러집니다. 놀라는 왕과 중전. 어의도 못고쳐서 독에 대해 조선 제일인 성균관 사성 우보를 부르는 왕. 우보는 해독수를 써야하고, 독을 쓴 자들이 해독수를 갖고있을 거라 왕에게 말해요.
결국 왕은 편수회 대목에게 찾아가요. "오늘 조회에서 중신들이 양수청을 만들자고 할 것이니 그리하라 하시면 될 것입니다"말하는 대목. 그리고 결국 왕은 원자를 생각하며 해독수를 받아요. 양수청 전권과 원자 편수회 입단을 대신해서 받은 해독수에요.
원자에게 해독수를 가져갔는데 아기는 죽었다가 다시 깨어납니다. 우보는 이를 보고 "스스로 독을 이겨 내셨습니다. 독을 해독해 내는 명현반응으로 인해 중독된 자리가 붉게 물드는 것인데 앞으로 중독되는 상황이 오면 그때마다 앞으로 이 글자가 드러날 것입니다. 이제 원자아기씨는 그 어떤 독도 견뎌낼 수 있는 강인한 피를 가지셨습니다."하고 원자의 등의 붉은 글씨에 대해 말해요.
한편 편수회는 양수청을 소유하고 조선 팔도로 세력을 넓힙니다. "양수청이야말로 마르지않는, 우리의 자금줄이 될 것이다."
<MBC 군주 방송화면>
# 원자 얼굴 숨겨 편수회 입단식 막으려는 왕, 결국 가면을
왕은 편수회 입단식을 피하고 자의 목숨을 살리기 위해 원자 궁을 폐쇄하겠다 합니다. 궐 안 도처에 편수회 사람들이 있고, 편수회 입단식을 막으려면 원자의 진짜 얼굴을 숨겨야하기때문이라 설득해요. "이후로, 원자의 얼굴을 아는 사람은 나와 영빈, 그리고 오직 그대뿐이어야한다. 다른 누군가가 원자의 얼굴을 본다면 죽이거라"말하는 왕.
양수청이 자리를 잡고, 가뭄이 들면 양수청에서만 물을 구할 수 있어서 물 값이 치솟는 걸 걱정하는 왕.
그리고 문에 구멍을 내어 원자의 얼굴을 보려는 사람을 보고 결국 왕은 세자에게 가면을 씌웁니다. "저들과 맞서싸울 힘을 길러 언젠가 이 가면을 벗고 진정한 군주가 되어다오"말하는 왕.
# 자신의 병 기록 몰래 찾아보는 세자
14년 후, 자란 세자는 궁에서 가면을 쓰고 다녀요. 자신의 내시에게 부탁해서 자신의 병에 대한 기록을 찾아 오게 해요.
그리고 세자는 더이상 가면을 쓰고싶지않다고 왕에게 말하며 가면을 벗으려하지만 궁인들은 얼굴보면 죽을까봐 엎드리고, 세자는 가면을 벗지 못해요. 아들에게 "병때문"이라 말하는 왕.
그런데 결국 세자는 자신의 어릴적 병에 대한 기록을 찾아냅니다. '성균관 사성 우보'가 치료했다는 기록을 보고 몰래 우보에 대해 스승에게 물어서 알아내기도 해요.
<MBC 군주 방송화면>
# 동궁정원 들어와 자신의 얼굴본 화군을 구해내는 세자
한편 편수회 대목과 함게 있던 신하가 어떤 소녀를 데리고 중전을 만나러 가요. 소매에 독침을 갖고 다니는 이 소녀 '화군'. 화군은 세자빈에게 관심없다는 말을 중전에게 하기도해요.
화군은 궁 구경을 하다가 동궁의 온실을 발견하고 몰래 담을 넘어요. 그리고 세자의 온실에 들어갑니다. 화군이 내시인줄 알고 "이 우보란 자가 실마리야. 이 자가 진실을 알고있어."하고 말하는 세자. 그리고 화군이 온실에 들어온 걸 발견하고 놀라요. 세자는 내시가 들어오려고 하자 화군을 온실 뒤에 입을 막은채 숨겨요. 화군은 소매에 침을 빼내 세자의 목 아래를 찌르고 세자에게 피가납니다. 움직이려는 화군에게 눈으로 안된다고 말하는 세자. 그리고 내시는 밖으로 나가요.
화군도 뛰어나갑니다. 세자는 밖에서 오는 척하면서 화군에게 칼을 들이대고 심문하는 척합니다. "저 온실에서 본 것은 결코 입밖에 내서는 안될것이야"하고 주의시키는 세자.돌아가던 화군은 세자의 목 뒤에 자신이 찌른 상처가 있는 걸 발견하고 놀라요.
<화군 - 세자의 얼굴 보고>
온실 세트 너무 이쁜거같아요ㅠㅠ
혼자 있는 세자의 온실이라니 좋았죠
# 화군, "세자빈이 되고싶다"
집에 돌아가도 세자의 생각을 하고있는 화군. 화군은 편수회 대목의 손녀였어요. 화군을 물러 말하는 대목. 세자빈이 되고싶다 말하는 화군. "이 할아비가 뭐라고 했지? 이 잔이 조선이면 이 물은 백성, 여기떠있는 찻잎이 왕이라 했지. 우리는 이 잔을 쥐고있어야지, 떠다니는 찻잎이 되서는 안된다."라 말하는 대목. "찻잎은 언제든 바꿔띄울 수 있어야하니까요"라고 알고있다 말하는 화군. 대복은 화군에게 세자의 얼굴을 봤냐 물어봐요, 화군은 못봤다고 거짓을 말해요.
# 세자 대역을 준비해오는 금군별장
한편, 대목의 수하 곤이는 금군별장의 뒤를 몰래 지켜보고있어요. 금군별장은 어떤 선비에게 누구냐 묻고 이 선비는 "나는 이나라 세자 이선이다"하고 말해요. 세자의 대역을 할 사람을 준비하는 거였어요.
<MBC 군주 방송화면>
# 세자, 우보 선생 찾으러 떠나고
세자는 우보가 한약서책을 좋아한다는 말을 듣고 조선에 하나밖에 없는 귀한 한약서책을 챙겨갑니다. 그러다가 왕에게 편수회가 보낸 통을 봐요. 왕이 마침 들어왔다가 화들짝 놀라서 통을 빼앗습니다.
다음 날, 기우제에 행차하는 왕과 세자. 백성들은 가면쓴 세자에 대해 소문을 말해요. 세자때문에 가뭄든다말하는 백성들.
행차가 종묘까지 이어지고, 세자는 자기 내시를 불러 눈 감고 있게한 다음에 자신과 복장을 바꿔요.ㅋㅋ
편수회 모임에서 세자의 편수회 입단을 위해 종묘로 사람들을 보내 세자를 생포해오라 명령하는 대목. 한편 내시로 변장하고 종묘 담을 넘는 세자. 세자는 우보가 사는 서소문 밖 빈촌을 찾아가야겠다고 담을 넘어 나갑니다.
한편 편수회의 서신을 보고 "우리도 계획을 서두르자"며 왕은 세자가 있는 곳으로 가요. 내시만 있는 걸 보고 놀라는 왕.
<MBC 군주 방송화면>
# 장터에서 만난 한 아가씨-세자 그리고 물지게꾼 백정
다음 날 아침 장터에서 깨어난 세자. 사람들이 자신을 못알아보는 것에 안심해요.
한편 독초을 먹고 쓰러진 아이를 보고, 시전에 해독초를 사러가자고 하는 한 아가씨. 시장을 구경하며 신난 세자와 시전을 걷는 이 아가씨는 스쳐지나갑니다. 한편 신나게 구경다니던 세자는 빈민촌의 모습을 보고 경악해요.
편수회 양수청 관리자가 물지게꾼들을 불러 물도둑을 경계하라고 주의를 줍니다. 물지게꾼들은 우물에서 물을 팔고있어요. 그런데 이 앞에 세자가 빈민촌 아이를 데리고 옵니다. 물을 보더니 신나서 마시는 아이. 이 옆에서 "한푼입니다."하고 돈내라고 손을 내미는 물지게꾼. 물 값이 비싸서 놀라는 세자. 옆에서 물 못먹던 사람들은 물지게꾼에게 물 비싸다며 욕하고 화풀이해요. 그리고 우물앞에서 싸움이나서 난리가 납니다. 무슨 상황인지 이해못하는 세자를 보는 물지게꾼. 그런데 이 난리에 양수청 관리자가 화서 세자에게 활을 쏴요. 도망가는 세자. 그리고 시전에서 약초를 사고 서있던 아가씨가 쫓겨가다 넘어지려는 세자를 잡아줘요
+
+
다음화에서는 편수회-왕이 세자를 찾으라고 하고, 세자가 여주인공에게 반하는 거 같네요.
+
원자 갓난아기 아기배우 너무 이뻤죠ㅠㅠ
+
누가 원자에게 독을 타거나 그러면 원자 등에 붉은 글씨가 나타나겠네요! 이건 원자가 독이 든걸 먹으면 독성 감별ㅋㅋ도 할 수 있겠고 반대로 편수회가 이 사실을 알게되면 진짜 이선을 알아보려 독을 먹이려고 하기도 하겠네요. 뭔가 등 글자 감별이라니.
배우 유승호님 얼굴에 애기보다는 이제 남자다움이 많이 붙어보이는 것 같아요ㅋㅋ
사도세자와 이름이 같은 이선이지만 팩션 드라마이니 사도세자 이선과 위의 이선이 같은 것같지않고요ㅋㅋ그냥 가상의 인물인것처럼 보여요!
+
ost는 러블리즈 목소리가 들리는 것 같았쬬??
+
군주 드라마는 수목 밤 10시 MBC 방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