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군주 3 4 회 줄거리 대사, 천민 이선 옥패 약조 세자, 양수청 수로 공사 비리 조사, 가은 아버지 한성부 서윤 박무하 배유람, 윤소희 화군 질투 연기, 유승호 김소현 정혼자가 있느냐 본문

기타/tv

군주 3 4 회 줄거리 대사, 천민 이선 옥패 약조 세자, 양수청 수로 공사 비리 조사, 가은 아버지 한성부 서윤 박무하 배유람, 윤소희 화군 질투 연기, 유승호 김소현 정혼자가 있느냐

ForReal 2017. 5. 12. 01:36
반응형

군주 : 가면의 주인 3, 4 회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면서 정리하는 포스팅이에요! 지난 회 길에서 도망치는 세자 이선(유승호 분)이 아가씨(김소현)과 부딪치면서 끝났었죠!


촬영 이진석 김승철

극본 박혜진 정해리 연출 노도철 박원국 

MBC 군주



# 세자를 숨겨주는 가은, 우보의 제자였고

  도망치다가 세자가 골목으로 들어갔는데 누군가의 팔이 이선을 잡아당겨요. 가마속에 세자를 숨겨주는 아가씨. 편수회는 다른 곳으로 가요. 이선은 자기가 아가씨를 빤히 보더니 "내가 잘생겼느냐? 나를 이렇게 오랫동안 빤히 본 사람은 니가 처음이라"하고 물어요.


  서소문 빈촌으로 향하는 세자, 구해준 아가씨와 같은 길을 가요. 아가씨는 뭐하는 분인데 반말아냐 물어봐요. 세자라고는 못하고"난 책회다"라고 말하는 이선. 아가씨는 책회면 귀한 책도 한약책도 보지않냐묻고, 자랑하려고 이선은 한약책을 꺼내요. 이야기를 하다가 아가씨는 자기가 우보의 제자라고 말해요. 세자는 "난 천수라 한다"하고 아가씨는 가은이라고 소개해요.


<MBC 군주 방송화면>


# 가은 유모의 아들 천민 이선까지 우보에게 함께가고

  가은은 어느 집에 잠깐 들어가요. 가은의 유모의 집에 들렀어요. 유모의 아들 이선이 편수회에서 일하는 천민이었어요. 유모의 아들은 글 배운다고 바람들었다고 아버지한테 혼나요.

  길에서 가은을 기다리던 세자. 그런데 술취한 우보가 세자와 부딪치고 막 때리고 가요.

  기다리고 있던 세자에게 가은과 백정 이선이 옵니다. 알아보는 이선. 그리고 세 사람은 우보의 집으로 가요. 그런데 술먹고 골아떨어져있는 우보에요. 실망하는 세자. 우보를 깨우는 가은. 조선에 하나뿐인 서책을 꺼내며 "내 질문에 답을 줄 수 있으면 이 책을 하사하리다"하는 세자.


# 우보 "우물이 마르는 이유 알아오면 가면 써야하는 이유 알려주마"

  우보는 세자와 둘만 대화합니다. 헤자는 "세자가 가면을 써야하는 이유를 아시오?"물어요. 우보는 역으로 "편수회를 아느냐?" 물어요. "내 문제를 하나내마. 올해 강수율이 작년의 두배인데 올해 우물이 더 마르는 이유는 무엇이냐. 해답을 찾아오면 그 이유를 알려주마"하고 보내는 우보.

<MBC 군주 방송화면>


# 천민 이선과 싸우다가 "사람을 사귀는 것이 이렇게 두근거리는 것"느끼는 세자 이선

  나가면서 세자는 가은의 집에 머물거라 말해요. 그것때문에 그만좀 하라고하다 화내는 백정. 잔디에서 구르면서 싸움이 나요. 가은은 "그만둬 이선아"하고 말려요. 그 이름을 듣고 재밌어하며 웃는 세자. "내 또래와 주먹질을 해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구나"하면서 재밌어하는 세자입니다. 그리고 반딫불이 날아다니는 잔디밭. 세자와 가은 사이에 흐르는 감정, 그를 눈치채는 백정이선. 

  집으로 가는 길. 공부가 자신을 성장시키는 느낌이 좋다고 공부하는 게 좋다는 백정 이선이에요.

  "사람을 사귀는 것이 이렇게 두근거리는 일인 줄 내 미처 몰랐구나"하고 좋아하는 세자 이선.


<MBC 군주 방송화면>



# 유모의 산통에 물을 훔치는 천민이선의 아버지 # 화군-금군별장 아들 세자 발견

  그런데 집에서 임신한 유모가 산통이 옵니다. 양수청에 물을 구하러 뛰어가는 가은과 천민 이선. 그리고 "양수청이 아니면 물을 구할데가 없다고?"하며 놀라는 세자.

  두 이선과 가은이 양수청에 달려갔지만 물을 팔지않아요. 싸우다가 "내가 이 나라의 세자! 전하의 동무다"이야기해요. 그때 왕의 부름을 받고 달려가는 금군별장 아들이 이걸 듣고 의심하다 궁에 가요. 유모의 남편이 돈을 주며 잠시 들어갔다 온다고 물을 떠서 도망가는데 이 모습을 편수회 대목 아들과 화군이 봅니다. 화군은 세자인 것도 알아봅니다.

  결국 딸을 잘 낳은 유모.


# 세자의 정체 아는 우보, 호통

  우보에게 이유를 알려달라고 또 간 세자. 세자가 왕의 역린이라 보호해주는 것이라 말하는 우보. 세자는 보호받지않아도 되지않냐 화내는 이선에게 우보는 "궐 밖 세상조차 알지 못하는 무지한 어린놈이 백성을 보호해?"소리치고 갑니다. 자신에 대해 알아챈 우보를 눈치채는 이선


# 편수회, 세자의 거취 의심 # 금군별장 세자 찾기 시작

  가짜 이선을 데려다 놓고 세자인척 하라고 시키고 있는 왕. 그런데 누군가 이 모습을 봐요. 세자는 궁에 있는데 금군별장이 동궁의 내관이 사라져서 찾아다녔다는 말도 누군가에게 전해져요.

  왕은 금군별장 아들을 불러 얼굴 모르는 세자를 목소리로라도 찾아보라고 말해요. 금군별장 아들은 양수청 앞에 가서 아까왔던 사람들에 대해 물어요. 대목 아들과 화군도 금군별장 아들 모습을 봐요.

  이후 편수회 대목이 회의하는 곳에 들어가는 화군. "가면을 쓰고 종로에 있는 사람이 세자가 확실합니까?"물어요. 그를 듣고 곤이에게 확인을 하도록 보내요. 곤이는 자고있는 세자를 확인하고 편수회에 중로에 있는 자가 내관이라는 것을 말해요. 세자가 도망 나왔다면 먼저 찾아야겠다는 대목.

  밖에서 화군은 곤이를 불러 금군별장의 아들 청운을 찾아 자신에게 알려달라고 명령해요.


<MBC 군주 방송화면>


# 가은의 집에서 '자유'말하는 가은에게 더 반하는 세자

  청운은 백정 이선의 집 앞에 있습니다. 그리고 가은과 갔다는 말을 들어요. 가은의 집에서 닭고기 달라고 싸우고 있는 세자에요. 가은 아버지가 이 모습을 보고 닭내주라고 합니다. 솥앞에서 이야기하는 가은과 세자. 닭장이 안전하지만 자유롭지않은 것에 대해 묻는 이선. "거칠고 힘들어도 닭장밖으로 나가야 자유인거에요. 상처를 감내하고 노력하지않으면 진정한 자유를 얻을 수 없다. 저라면 힘들어도 높이 날아오르는 새가 되고싶을 것 같은데."하고 대답하는 가은. 그런 가은에게 멋지다고 말하는 이선이에요.

  이선은 한참 가은을 바라보더니 "너, 정혼자가 있느냐?"물어봐요. 아무 말도 없는 가은. "없는 게로구나?"하며 좋아하는 이선.

  한편 세자는 가은 아버지에게 가서 양수청 욕을 해요. 상을 보면서 "종종 놀러오시게"말하는 가은 아버지.


<MBC 군주 방송화면>


# 양수청에 잡혀가는 이선의 아버지, 구해주라 설득하는 세자

  화군은 편수회 양수청 대장을 찾아갔어요. 그리고 물도둑을 당장 잡아야겠다 말해요. 잡으러 가는 양수청 대장.

  그런데 다음 날 백정 이선이 가은의 집에 아비를 살려달라고 달려와요. 하지만 양수청은 자율재판권이 있어서 한성부 서윤이 어떻게 할 수 없다는 가은의 아버지. 옆에서 세자는 '법보다 덕이 우선'이라는 선례가 있다면서 백정의 아버지를 구해주라고 설득해요. 가은의 아버지도 설득당합니다.


(ㅋㅋㅋㅋㅋㅋ 아 중간에 짤리는 거 너무 툭 끊어진다음에 카페베네 개그 패러디 영상에 박히는 것처럼 느껴져서 적응안되요ㅋㅋㅋㅋㅋㅋㅋ)


<MBC 군주 방송화면>


# 한성부에서 가면쓰고 들어와, 다시 백정 이선아버지 구해내는 세자

  양수청에서 백정이선 아버지 손이 잘리려는 순간 가은의 아버지 서윤이 들어옵니다. 화군은 양수청에 숨어서 지켜보다가 세자를 발견해요. 서윤은 한성부 관할이라고 백정을 데려가요.

  그런데 세자는 금군별장의 아들에게 아무도 모르게 잡혀가요. 사우를 반가워하는 세자. 백성을 지키는 것을 포기할 수 없다며 지금은 갈 수 없다 말하는 세자.


  한성부에서 서윤과 양수청 대장의 의견이 오고가는데 판윤대감이 들어와서 양수청으로 넘기라고 말해요. 그런데 가면을 쓴 세자가 이곳으로 들어옵니다. 모두가 바닥에 엎드려요. 가은은 귀 아래 점을 확인하고 좋아합니다. 세자는 양수청 대장에게 옥패를 떨어트리면서 이 옥패가 누구것이냐 물으면서 "물도 하늘이 내린 것. 온전히 양수청의 것이 할 수 없음이야."하며 물지게꾼을 풀어주게 합니다. 백성들은 세자에게 복을 빌고 양수청 대장은 분노를 참습니다.


<MBC 군주 방송화면>


# 한성부 관원, 양수청의 비리 세자에게 전하고

  한편 한성부에서 일하는 한 사람은 세자에게 서한을 전달하려고 고민중입니다. 양수청 수로 공사를 할 수록 백성들 공동우물이 바짝 마르는 것을 알고 세자에게 전하는 남자였어요. 양수청이 수로를 막아서 양수청 물길로 돌렸다는 말을 해요. 양수청은 힘이 세서 그동안 말하지 못하고 세자에게 알리려했다 말해요. 세자는 서윤에게 이 수사를 맡기겠다며 불러달라고 해요. 서윤 한규호와 박무하에게 양수청 수로 공사 조사하라는 서한만 남기고 도망간 세자.


# 세자-가은의 모습 질투하는 화군

  화군은 다른 사람이 왕이라고 곤이에게 알려준다음에 세자를 만나러 갑니다. 자신을 보며 웃는 세자를 기다리는데 세자는 그런 화군을 지나쳐서 뒤에있는 가은에게 갑니다. 질투에 분노하는 화군.


<MBC 군주 방송화면>


# 양수청장, 백정 이선 아버지 죽이고

  양수청장이 편수회 대목에게 찾아가 빌어요.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게하려면 어찌해야겠느냐?"묻는 대목.

  한성부에서 풀려난 백정이선의 아버지와 돌아가는 이선. 아버지를 업고 갑니다. 맞고다니지만 말라고 공부하는 걸 허락하는 아버지에요. 그런데 두 사람을 때리고 누군가가 아버지를 끌고갑니다. 뒤늦게 눈을 뜬 백정 이선은 목을 매달고 있는 아버지를 발견해요. 


<MBC 군주 방송화면>


# 백정 이선에게 자신의 정체 알리고, 옥패주는 세자

  가은을 바래다주는 세자. 자신이 세자라고 고백하려는 순간 사람들이 뛰어가는 걸 봐요. 따라가니 죽어있는 백정 이선의 아버지가 있어요. 사람들이 복수하러간 아들 이선이야기를 하는 걸 들은 세자. 세자는 낫들고 있는 이선을 말리러 가요. "내가 니 아비의 원통함을 풀어줄 때까지 조금만 기다려다오"말하는 세자. 니가 뭔데 그러냐고 못믿는 백정이선에게 자신의 옥패를 보이는 세자. 놀란 백정 이선은 "저하때문입니다"하고 화내려다가 주저앉아요. 


  대목은 화군에게 세자의 얼굴을 아는것에 대해 떠봐요. 말 못하는 화군. 그리고 대목은 청운과 함께 있는 사내 둘을 잡아오라고 해요.


  한편 세자는 옥패를 백정이선에게 주며 "약조의 징표로 갖고 있거라"말해요. 그리고 세자, 청운, 백정이 나가려는데 그 앞에 곤이와 자객들이 그물을 치고 가로막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예고편에 왕에게 양수청 이야기하는 세자 나오네요. 

+

볼빨간 사춘기 ost? 들린 것 같은데??

+

배우 유승호 얼굴 클로즈업 너무 잘생겼네요ㅋㅋㅋ 주연 네 명중에 안정감이 돋보이고요.

+

  오늘 곤이 천장에 매달려있을때 진짜 무서웠어요ㅋㅋㅋㅋ 눈이 번뜩해서ㅋㅋㅋㅋ 곤이 역할에 배우 김서경님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청운 신현수님과 박무하 역할 배유람님 얼굴이 뭔가 많이 낮익어서 반갑기도 해요. 신현수님은 두근두근스파이크 생각나고ㅋㅋ 배유람님은 원티드 매니져역할에서 눈에 익었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