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추리의 여왕 16회 마지막회 줄거리 대사, 서현수 살아있다 정체 물건? 열린 결말? 시즌2 기대? 김실장 지원 딜, 유골 함정 하대표 고형사 체포 죽음, 순경시험 최강희 경찰 복직 권상우 결말 본문

기타/tv

추리의 여왕 16회 마지막회 줄거리 대사, 서현수 살아있다 정체 물건? 열린 결말? 시즌2 기대? 김실장 지원 딜, 유골 함정 하대표 고형사 체포 죽음, 순경시험 최강희 경찰 복직 권상우 결말

ForReal 2017. 5. 26. 01:40
반응형

추리의 여왕 16회 마지막회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고 정리해요. 지난 회, 고형사가 설옥(최강희 분)을 쐈고, 그걸 완승(권상우 분)이 봤죠. 마지막회 안돼ㅠㅠ하면서 방송 봤어요.


극본 이성민 연출 김진우 유영은

KBS 추리의 여왕


# 총 맞고 수술하는 설옥 # 본가로 돌아가는 완승

  총을 맞은채로 설옥은 "형사님.. 저기 진범.."이라 말하며, 잡으라고 하지만 완승은 설옥을 안고 병원으로 달려가요. 김호철에게 멱살 잡히기도 하는 완승.


  완승은 집으로 돌아 가요. 하대표가 "제 자리로 돌아온 걸 환영한다"말합니다. 완승은 현수가 죽었냐고 물어봐요. "아버지가 시킨 거에요?"묻는 완승. "어차피 공소 시효는 지났어"대답하는 하대표.


<KBS 추리의 여왕 방송화면>


  설옥은 수술 중. 대동맥 옆을 지나가서 고비는 넘겼다는 의사에요. 

  완승도 병실에 찾아와요. 의식없는 설옥에게 "이제 난 진실같은 건 관심없어. 과거에서 벗어나고 싶어. 그러니까 아줌마도 잊어. 더 이상 아줌마 위험해지는 거 볼 수 없으니까. 그리고 미안해 부모님 그렇게 된 거."인사하고 병실을 나서는 완승.


  다음 날 눈을 뜬 설옥. 완승을 찾지만 배팀장과도 연락이 잘 안된다는 말만 들어요.


<KBS 추리의 여왕 방송화면>


# 하앤정에서 일하는 완승 # 자립하고 도시락 가게 일하는 설옥

  이제 완승은 하앤정에서 일해요. "힘이 있어야 지킬 수 있겠더라고. 좋아하는 거."라 지원에게 말하는 완승.


  퇴원해서 다시 도시락 가게에서 일 돕는 설옥. 이혼은 안하고 이제 혼자 사는 설옥이에요. 경미는 배팀장이 선 긋는 것때문에 삐쳐있어요. 설옥은 그걸 보고 배팀장에게 무슨 일이냐 물어요.ㅋㅋㅋㅋㅋㅋ 경미가 남자들한테 인기가 많고 멋있는데 자기는 애 딸린 홀아비라면서 지레 포기한 배팀장이에요ㅋㅋㅋ 그걸 뒤에서 다 듣고 있던 경미. 설옥이 빠져주고 경미는 배팀장이랑 다시 알콩달콩합니다ㅋㅋㅋ


  설옥 시어머니네 집. 시누이 호순이 청소하고 있어요. "사람 든자리 난자리 티가 난다하더니"하면서 설옥에게 그리움을 은근 표시하는 시어머니.

  설옥은 호철과 만나러 가는 길이었어요. 호철은 제주도에서 근무하다 잠시 올라온 거였고요. 카페에서 대화하는 두 사람.


<KBS 추리의 여왕 방송화면>


  한편, 7080카페 앞에서 잠복근무하며 졸고있는 배팀장.


# 완승, 미국 다녀온 후 지원에게 "현수를 찾았다" # 당황하는 김실장, 하대표, 고형사

  완승은 미국에 있다가 한국으로 들어온 거였어요. 하대표는 비서에게 완승에 대해 물어봐요. 미국에 다녀온 이유중 하나를 묻는 하대표.


  완승은 지원에게 미국에서 사람을 찾았다고 말해요. "사립탐정이 경찰보다 더 빨라."하고 완승은 현수를 찾았다고 말해요. 장도장에게 쫓기다가 일본으로 밀항했고, 재미교포를 만났다 이야기를 들었다고 합니다. 완승의 대화를 훔쳐듣는 정지원의 오빠. 김실장에게도 이 소리가 들어가요. 전화한 김실장에게 "도장이하고 둘이 분명히 묻었습니다."말하는 고형사.


<KBS 추리의 여왕 방송화면>


  완승은 현수가 29일에 올거라고 옷도 사놓고 지원에게 보여주며 현수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30일 환영파티 할거라고해요.

  그때 완승에게 오는 전화. 고형사였어요. "무슨 수작이야. 서현수는 죽었어. 내 손으로 직접"이라는 고형사. 완승은 출혈 심한 현수를 안고 병원으로 뛰어갔던 것을 고형사에게 말해요. "현수는 살아서 병원에서 걸어나왔어. 내가 cctv까지 확인했다고."말하는 완승. 고형사는 현수를 총으로 협박하면서 완승과 만나기 전에 밖으로 나가라고 했었어요.

  고형사는 완승에게 호락호락 당하지는 않을 거라며 전화를 끊어요. 지원은 통화가 끝나자 완승의 집에서 나가요.


# 서현수가 가졌던 물건, 못찾았나? 묻는 하대표

  지원은 하대표에게 "완승오빠가 cctv를 봤다고 합니다"하고 보고해요. 하대표는 김실장에게 묻고, 김실장은 고형사에게 전화해서, 하대표한테 cctv가 있다면서 따져요. 분명히 죽였다 말하는 고형사. "그럼 시체가 있는 건 확실하겠지?"묻는 김실장.


  하대표와 김실장이 만나요. cctv를 보고 왔다고 김실장에게 말하는 하대표. "서현수가 가졌던 물건, 정말 못찾았나?"하고 묻는 하대표에요. "서현수 시체를 직접 보시게 해드리면 되겠습니까? DNA검사를 하면 확실해지겠죠."말하는 김실장.


<KBS 추리의 여왕 방송화면>


# 완승-설옥 사실 몰래 수사하고 있었다

  완승은 운동을 하는 시간 몰래 어딘가로 향해요. 어떤 사무실. 설옥이 앉아있어요.


  사실 설옥의 병실에 갔던날 깨어난 설옥은 "잡을 수 있어요. 범인."이라 완승에게 말했어요. 그리고 의사변장하고 병원에서 만났던 두 사람. 서현수 사건을 신임동 사건으로 덮었다는 완승. 신임동 수사 자료를 준 사람이 두 사건이 연결된걸 알고 있던 거라고 말해요. 전문적인 설계자가 또 있다 말하는 완승, 공소시효는 없고, 범인만 잡자 말하는 설옥.


  준오도 사무실에 와요. 배팀장도 있어요.


<KBS 추리의 여왕 방송화면>


# 김실장 존재 아는 완설팀 # 고형사에게 위치추적 부착

  전화하는 완승과 설옥. 살인청부한 사람을 잡자고 하는 완승을 설옥은 걱정해요. 은근 지원과 호철을 질투하는 서로.


  신임서 형사들이 고형사 뒤를 봐준다고 추리하는 설옥. 서현수가 살아있다는 이야기가 잘 흘러들어간 걸 이야기하는 팀들. 배팀장은 정변호사와 김실장의 이야기도 그 정보를 이야기하는 걸 도청했었어요. 김실장이 하대표의 일을 도맡아하는 걸 확신하는 완승.

  완승은 하앤정 사람들을 매수해서 하대표가 DNA검사 예약한 걸 알아채요.


<KBS 추리의 여왕 방송화면>


  고형사는 자신이 직접 시체가 있는 곳으로 당일 데려갈거라고 김실장과 전화로 신경전합니다.

  고형사가 짜장면을 시킬때 배달원이 고형사 신발에 위치추적장치를 달아요.



지원, 완승의 비밀수사 알게 되고, 김실장과 딜

  지원은 완승이 사람들과 몰래 수사하는 걸 알게 됩니다.

  지원은 하대표에게 완승의 정보로 딜을 하려고 해요. 하대표는 "그 사고 잊었니? 내가 끝이 아니야. 하앤정보다 더 큰게 있어"라 지원에게 말하며 거절합니다.

  지원은 정변호사와 이야기합니다. 지원의 오빠는 "나랑 손잡자. 둘이 같이 하앤정을 갖자. 뭐야. 완승이 비밀이?"이야기해요. 지원은 "오빠가 감당할 수 없는 일이야"대답합니다.



<KBS 추리의 여왕 방송화면>


  김실장은 DNA샘플 보러가는데 안간다고 하대표에게 전화해요. 김실장은 지원에게 정보를 받고 안 가는 거였어요. 지원은 대가로 하앤정을 달라고 합니다.


<KBS 추리의 여왕 방송화면>


# 유골 확인하는 고형사-하대표 체포하는 완설팀

  고형사가 움직이기 시작한 걸 보고, 시체 확인하러 출발하는 설옥과 완승. "현수가 아닐 수도 있잖아."말하는 완승이에요. 

  고형사와 하대표는 시체를 묻은 곳에 갑니다. 수하들이 땅을 파요. 유골을 보여줍니다. 하대표 사람들이 사체를 채취해요. 신원확인 결과는 24시간 걸린다고 해요. 하대표는 의사에게 사체 샘플 하나를 맡기고, 하나는 자신이 챙겨요. 돌아가는 중에 완승과 사람들이 이들을 잡으러 와요. 하대표는 "니가 무슨 짓을 했는지 모를거다"말하면서 잡혀가요.


  완승은 유골이 끼고있는 반지를 보면서 눈물을 흘려요. "현수야 내가 꼭 잡는다고 했지."

  

  하대표의 뉴스가 나오고, 김실장은 이를 보고 있어요.


<KBS 추리의 여왕 방송화면>


# 서현수 몰랐다는 하대표? # 김실장 앞에 나타난 여자 서현수?

  아버지의 면회를 간 완승. "서현수는 니가 아는 그런 여자가 아니야"말하는 하대표. "니가 서현수의 죽음을 파고 다니길래 니 목숨이라도 구하려고"했었다는 하대표. "니가 파헤치고 다니지만 않았어도 나는 서현수가 누군지도 모르고 살았을거다"이야기해요.


(시즌2 각이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씐놘돵)


<KBS 추리의 여왕 방송화면>


  복도에서 스쳐지나는 여자와 김실장. "김실장님? 절 많이 찾으셨다고요? 저 현수에요. 서현수."말하는 여자.


# 순경 시험 준비하는 설옥 # 살해된 고형사 # 서현수 DNA 판독불가

  도시락 가게에서 꽁냥꽁냥하는 배팀장과 경미. 경미가 아들 내일 만난다고 하자 배팀장은 애들이 경찰좋아한다며 자신이 같이 가겠다고 합니다.


<KBS 추리의 여왕 방송화면>


  완승은 경찰 복직하고 설옥을 찾아왔어요. 설옥은 순경 시험 준비중이라고 완승이 말하려는 사건을 안 들으려고 해요. 하지만 결국 완승을 따라갑니다. "고형사가 죽었어. 살해됐다고. 그리고 서현수 DNA결과 판독불가로 나왔어."말하는 완승. "얼마나 큰 사건인지 모르겠지만 죄가 있으면 대가를 치뤄야죠"말하는 설옥.


<추리의 여왕 시즌1 마지막 장면 영상ㅋㅋㅋㅋ>


+

마지막 장면ㅠㅠㅠㅠㅠㅠㅠ....진짜 예뿌고 슬프고ㅠㅠ

  ㅠㅠㅠ ㅠㅠㅠㅠㅠㅠㅠ배방동 못잃어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

시즌2 기대해도 될것같져....?헤헤헿.ㅎ..ㅎ...ㅜㅜㅜㅜㅠㅠㅠ

+

+

그런데 공소시효는 왜 없다고 하는 건가요.....?...? 폐지되었나요?...살인교사라서 그런건가요...??아~ 하대표는 시체 유기 죄로 잡혀가는 거죠?_? .....?아닌가........

+

서현수는 완승이 아는 그런 여자가 아니고... 사실은 기밀국정원요원ㅋㅋㅋ이런건아니겠죠ㅋㅋ그리고 물건을 갖고있었다가 당한건데 완승이 엮인거였군요.

 음. 잘 모르겠으니까 시즌2 고고고고ㅋㅋㅋㅠㅠㅠㅠㅠㅠ


  끝났다는 걸 인정할 수 없쒀.........요

  솔직히 캐릭터 그냥 보내기 너무 아깝자나여........ 우리 옆집에 살아있을 거 같은 캐릭터들 못보내요ㅠㅠㅠ~~~ 안돼~~~~ㅠㅠㅠ

  김실장도 서현수도 무슨 인물인지 알아야하므로 최소 시즌3가야합니다ㅋㅋㅋ

  아무리 생각해도 16회 결말은 미드 시즌1 끝날때랑 비슷했어요. 다시 배방동 보여주세요(징징)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