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써클 4회 줄거리 대사, 김강우 김준혁 정체 범균, 공승연 기억 없는 한정연 아빠 한교수 범인? 외계인 증거 별, 기억 돌려주는 블루버드 이유 정체? 기광 이호수 휴먼비 심부름? 전기충격기 여자 본문

기타/tv

써클 4회 줄거리 대사, 김강우 김준혁 정체 범균, 공승연 기억 없는 한정연 아빠 한교수 범인? 외계인 증거 별, 기억 돌려주는 블루버드 이유 정체? 기광 이호수 휴먼비 심부름? 전기충격기 여자

ForReal 2017. 5. 31. 08:14
반응형

써클 이어진 두 세계 4회 줄거리 대사를 방송 보고나서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3회도 재밌었고 4회도 재밌었어요. 세상에 재밌어라. 지난 3회, 2017년에는 우진(여진구 분)이 자살자에게서 나오는 파란벌레를 발견했죠. 2037년에서는 납치 공범 박진규의 기억을 읽으려 보니 메모리에 블루버드 마크가 떴었죠. 또 이호수(이기광 분)는 차단된 자신의 기억을 찾았고요. 망각에 대해 다른 의견 말하던 이호수와 김준혁(김강우 분)도 보였고요.


극본 기획 박상연 김영현

극본 김진희 유혜미 류문상 박은미

연출 민진기

tvN 써클 이어진 두세계


-PART 1-


# 행성 궤도를 그리고 있는 외계인 누나?

  2007년.

  큐브 맞추고 있는 어린 범균. 우진은 외계인 누나에게 "누난 어디서 왔어?"물어봐요. 그리고 같이 큐브를 맞추는 우진과 범균. 50여초만에 큐브를 맞추고 거실로 나갔는데 외계인이 뭔가를 하고있고, 우진은 "봐 맞지. 저 누나 별에서 온 게 맞다니까"말해요. 외계인은 외계글씨?와 함께 태양계 행성 궤도를 유리창에 그리고 있었어요.


<tvN 써클 방송화면>


# 은성정신병원에서 정연을 공격한 여자, 몽타주 완성 # 정연의 아빠=한교수

  우진은 파란 벌레를 발견하고 정연에게 전화합니다. 정연은 "은성 정신병원"에 왔다 대답해요. 누군가 정연에게 '2시 은성정신병원'이라는 문자를 보내서 간 정연이었어요. 아무도 없는 건물. 기충격기를 든 누군가가 정연을 공격합니다. 그때 우진이 병원에 도착해요. 도망가는 범인과 쫓아가는 우진. 하지만 막다른 골목에서 범인은 사라져요. 겉옷을 벗어두고 돌아나오던 여자를 놓쳤던 우진.

  정연은 경찰서에 가자고 합니다. 우진은 정연 방에서 찾은 벌레에게 대해 물어봐요. "죽은 소연이 몸에서 나온거야. 너도 못믿었어"말하는 정연. 경찰서에서 형사는 몽타주를 완성해요. 그리고 우진은 "범인이 블루버드래요."라 형사에게 이야기해요.

  경찰서에서 나와 우진은 정연에게 병원에 가자고 해요. 치료받는 정연. 그런데 한교수가 옵니다. 정연의 아빠였어요. 한교수는 우진이 정연의 친구인걸 알게됩니다.


<tvN 써클 방송화면>


# 범균에게 파란 벌레 집어넣는 누군가

  어떤 수술실에 갇혀있는 범균. 누가오는 소리를 듣고 자는 척하다가, 주사로 찌르려 할때 그 사람의 팔을 물어요. 하지만 범균은 주사에 찔립니다. 정신잃은 범균의 콧속에 파란 벌레를 넣는 누군가.

  형사는 은성병원에 찾으러 왔지만 범균을 찾지도, 구하지도 못해요.


<tvN 써클 방송화면>


# 한교수, 김우진 필요하다 말하고

   박교수에게 연구실 조교는 '한교수에게 김우진을 연구팀 보조로 받아들이지 못하게 말해달라' 부탁해요. 박교수는 한교수에게 우진넣지말자고 이야기하지만, 정연아빠 한교수는 "내가 필요해."라 딱 잘라 대답합니다.


<tvN 써클 방송화면>


# 전기충격기 여자, 외계인 증거=한정연 가방의 별모양 사진 보여주고,

  우진의 집에 온 정연. 정연은 우진의 얼굴을 보며 설레요. 그런데 범균의 핸드폰으로 우진에게 전화가 옵니다. "근린공원 두시. 너 혼자 와"라는 전기충격기 여자의 전화였어요.

  우진과 정연은 공원에 갔는데 여자는 숨어있는 정연을 전기충격기로 위협하고, 결국 우진이 여자를 잡아요. 이 여자는 "나 쟤앞에서 한마디도 안할거야"라 우진에게 정연을 보내라고 말해요.

  정연이 자리를 피하자 이 여자는 "한정연 쟤. 외계인이잖아. 미친거 전부 저 외계인때문이야"말합니다. 우진에게 외계인한테 세뇌당했다고 말하던 여자는 증거로 폰에서 어떤 사진을 보여줍니다. 한정연의 여행가방에 달려있는 별모양이 보여요.


# 열여덟살 이전에 기억이 없는 정연 # 범균에게 물린 범인, 한교수?

  우진은 정연에게 별모양 장식에 대해 물어요. "이거 내가 너한테 준거야"말하는 우진. 어릴적 외계인 누나에게 별이라는 이름을 지어줬었어요. 정연에게 우진-범균과 외계인누나 사진을 보여주니 정연은 놀라요. "나. 몰라. 나도 몰라 내가 누군지. 나 열여덟살 이전에 아무런 기억이 없어."말하는 정연.


  한편 한교수는 에 물린 상처를 치료하고 있어요. 그리고 한교수에게 전화가 옵니다. "정연이 또 치료 안왔어요. 이래가지고 정연이 기억 찾겠어요?"라는 전화에요.


-PART 2-


# 준혁, 쌍둥이가 남긴 영상으로 기억얻었다

  준혁은 과거 기억이 없었을 때 병실에서 형사의 이야기를 엿듣고 자신의 쌍둥이가 살아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여기 다 있어 니 과거. 니 쌍둥이가 남긴 영상이야"알려주며 과거 영상을 주는 형사. 우진과 범균의 목소리가 나오는 영상이에요.


  이호수와 말다툼하고 있는 김준혁. "안좋은 기억도 삶의 일부야. 아무리 잔인하고 엿같애도 그 기억 전부다 너야. 그러니까 그 기억들 다 받아들이고 책임져야돼. 난 그랬어."라 호수에게 말합니다. 하지만 호수는 "형사님 선택이 전부는 아닙니다"말하고 가요.


<tvN 써클 방송화면>


# 이호수, 기억 차단해달라 휴먼비 찾아가고

  이호수는 자신이 메고있던 타이가 여자친구가 줬던 것을 알게됩니다. 복잡한 호수, 고민끝에 휴먼비로 향해요. 본부장에게 찾아갔어요. 휴먼비가 기억 차단을 하는 걸 알고있다고 하면서 자신의 기억을 다시 차단해달라 말합니다.


<tvN 써클 방송화면>


# 기억 돌려주고 있던 블루버드, 그 이유?

  블루버드를 계속 찾자고 하는 준혁.

  깨어난 박진규는 발작을 해요. 김민지 유괴사건을 기억하는 거였어요. 이 일 이후 회의에서 "왜 기억이 돌아오는 거에요? 왜 갑자기 차단이 풀리고 있냐고?"묻는 동수. 그리고 위험하지만 케어칩을 연결해서 다시 기억을 보자고 하는 박진규에요.

  박진규에게 다시 연결해서 과거를 봅니다. 김민지 유괴사건 날의 기억 차단이 풀려있어요. 그러면서 "블루버드 UNLOCK"이라는 마크가 뜹니다. "블루버드가 기억을 차단하는 게 아니었어요" "기억을 돌려주고 있었던거야." "근데 왜?"

  휴먼비와 블루버드가 다른 편이라는 걸 파악합니다. 휴먼비에 원한이 있는 놈일수도 있다 추측하는 동수.



<tvN 써클 방송화면>


# 이호수에게 "김형사 누군지"알아오라는 본부장 

  한편 휴먼비는 블루버드한테 슈퍼컴퓨터가 해킹당해서 난리났어요. 이호수도 블루버드=휴먼비가 아닌것을 알게 되어 당황해요. "기억 다시 차단해 드리겠습니다. 하지만 그전에 김형사 서른 살 이전의 행적이 없더군요. 알아오세요 김형사가 누군지"말하는 본부장.


# 블루버드, 김준혁 특정장소에 보내 기억 회복하도록 돕고

  블루버드는 해킹중. 사람들의 기억을 보는 중입니다. 이호수의 기억에서 "블루버드=휴먼비"라 말하는 준혁을 봤던 블루버드.

  그런데 어떤 여자가 부딪치면서 준혁에게 핸드폰을 넣고 가요. 핸드폰 벨소리를 듣고 전화받는 준혁. 블루버드임을 알아챕니다. 블루버드가 기억을 풀어주는 이유를 묻자. "알고싶어? 그럼 나와."라 말하는 블루버드. 그리고 블루버드는 휴대폰에 어떤 위치를 표시해서 알려줍니다. 따라가는 김준혁. 그리고 만나기로 헀던 호수도 김준혁을 따라가요.


<tvN 써클 방송화면>


  김준혁이 위치를 따라가자 폐교한 한담과기대가 나와요. 그리고 2017년 우진이 살았던 학사원룸도 나옵니다. 준혁은 자신이 봤던 과거 영상들과 맞춰갑니다. 하지만 기억이 완전하지않고, 블루버드는 2017년 범균이 묵었던 모텔방으로 준혁을 보내요. 준혁은 방을 보며 기억을 떠올립니다. 준혁은 자신에게 소리치던 우진을 기억하고 눈물을 흘립니다. "정말 미안해. 그때 다 그만뒀어야 됐는데. 정말 미안해."


  그리고 준혁을 보고있던 블루버드=한정연(?)은 준혁이 범균이라는 것을 알게되어 놀라요.


+

써클 5회 예고편에는 한교수가 정연의 기억이 떠오르냐고 묻기도 하네요. 이상한 눈으로요!

범균을 찾으러 가는 우진 정연 형사 모습도 나오고. 이호수한테 본부장이 나쁜 일 시키나보네요ㅠ

+

무지 재밌죠ㅋㅋㅋ 아재밌어.......

+

  (설명) 준혁이 본 기억은 "니 쌍둥이가 남긴 기억"이었죠. 그러니까 기억 영상의 눈은 우진의 눈이고, 영상에는 범균이 나온거죠^0^!

+

  (추측) 범균이 범인 아니에요?ㅋㅋㅋ 너무 "우리 형은 범인 아냐"가 많이 나와서 의심이 가네요ㅋㅋ범균이 교수와 함께 개발한 사람일 것 같죠ㅋㅋ 범균이 공동 개발한 다음에 기억을 잃었거나ㅋㅋㅋ개발했다는 사실이 괴로워서 기억을 스스로 지운거 아닐까 생각도 해봅니다.

+

  또 정연이 친구들이 줄줄이 당하는 걸 보면 정연이 아빠의 미끼같기도 하고ㅋㅋ(겟아웃을 본 시청자 1명)

  정연이 받는 치료는 뭘까요? 기억 나게하는 치료? 한교수는 그래서 기억연구를 하기 시작한 걸까요? 아니면 한교수때문에 기억을 잃은 걸까요?

+

  근린공원 여자는 한교수가 범인이라는 걸 아는거같죠? 아니면 정연이 모르게 하려는 이유는 뭘까요. 이간질? 그런데 이 여자가 우성정신병원 휘젓고 다닌거보면 왜 범균 안 구한건가 생각이 들기도 하죠.....? 이 여자 좀 수상한것같죠?

+

  블루버드가 기억을 돌려주는 이유? 정의의 사도?보다는 휴먼비에 원한이 있어서겠죠? 우진을 잃어서? 아니면 기억을 찾아서 자신이 실종된(?) 우진을 찾으려고 하는 걸지도 모르겠네요. 기억을 찾던와중에 차단이 되어있는 걸 알고 푼거겠쬬?

+

이어진 두세계라서 생각났는데요. 또 한정연과 외계인 '별'이 쌍둥이 아닐까라는 추측을 맞추면 ㅋㅋㅋ 우진과 범균 둘 중에 한 명도 사실은 외계인인거 아닐까ㅋㅋ(응?).......(생각이 많았다)


월화 tvN 밤 11시 드라마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