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한국 태국 여자배구 올스타 슈퍼매치 시간, 중계 모바일? 선수 명단 태국 프로필, 티켓? 상대 전적 등 정리, 페네르바체 절친 눗사라 vs 김연경? 이재영 이효희 등 - 2017 태국 한국 배구 올스타 본문

배구/월드리그KOVO컵ASVC

한국 태국 여자배구 올스타 슈퍼매치 시간, 중계 모바일? 선수 명단 태국 프로필, 티켓? 상대 전적 등 정리, 페네르바체 절친 눗사라 vs 김연경? 이재영 이효희 등 - 2017 태국 한국 배구 올스타

ForReal 2017. 6. 1. 00:42
반응형

여자배구 올스타 슈퍼매치가 태국 방콕 후아막 스타디움에서 6월 3일 토요일 한국시간 오후 4시에 열리죠. (태국 현지는 오후 2시) 한국과 태국 양국의 스타 여자 배구 선수들이 모여서 게임을 한다고 합니다.

  페네르바체에서 시즌을 끝내고 한국에 귀국한 뒤, 여러 방송에서 만날 수 있는 여자배구 대표팀 에이스, 김연경 선수도 이 올스타 슈퍼매치에 참여하면서 많은 분들이 이 슈퍼매치에 관심을 가질 것 같습니다.




  태국에서는 배구의 인기가 워낙 높죠. 태국에서 한국의 선수들을 좋아하는 배구팬들도 sns에서 조금씩 보였고요. 특히 김연경 선수를 좋아하는 태국팬도 많은 것은 유명할 거에요. 일찍부터 이 슈퍼매치 티켓은 매진되었다고 하고요. 한국에서는 한국 응원단이 원정을 가는 여행상품도 볼 수 있었죠. 자유여행과 태국관광을 할 수 있는 패키지가 있었죠.


  태국 돈으로 티켓은 가장 비싼 좌석이 800바트였다고합니다. 한화로 약 26000원 정도네요. 월드리그 지정석이 15000원이고 시즌 VIP석이 평균 20000원대임으로 생각하면 특별한 경기 가격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죠.


  아래 한국 vs 태국 여자배구 올스타 슈퍼매치 선수 명단, 상대전적, 중계정보 등 정리했습니다.


# 태국 vs 한국의 여자배구, 대표팀 상대전적?


아래 한국과 태국의 여자배구 최근 성적이 보입니다.

 2011년 AVC 한국 예선 3-1승, 본선 3-2승,

 2012년 런던 올예선 한국 3-0승, AVC 한국 0-3패,

 2014년 월드그랑프리 한국 3-1승, 인천 아시안게임 한국 3-0승

 2015 AVC 한국 3-2 승

 2016 태국 3-2승, AVC 태국 3-0 승


  태국은 한국에게 거의 져왔죠. 2012년에 올림픽에 국대 선수들이 차출되면서 태국이 한번 승리한 것으로 보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태국은 점점 더 배구에 관심 많아지고, 투자 많이하고, 플레이도 좋아지고 있죠. (남자부도 서서히 강해지고 있습니다.) 최근, 2016년의 성적은 한국이 태국에게 두번 다 패배했었습니다.


# 양국 여자배구 올스타 선수 명단


<2017 올스타 여자배구 한국 대표팀 명단>


한국 대표팀은 월드그랑프리 명단과 다른 점이 이효희 세터, 나현정 리베로 - 이재영 선수가 라인업에 있는 거죠!


먼저, 태국의 에이스는 눗사라 톰콤이 유명하조, 그 외에 플럼 짓 틴카오, 윌라반 아핀야퐁........등이요

  눗사라 세터는 김연경 선수와 지난 시즌 페네르바체에서 함께 뛰었습니다. 절친으로 언론에서 알려지기도 했죠. 태국 여자배구가 좋은 성적을 만든 이유라고도 할 수 있죠. 175cm 신장, 타점 290cm, 85년생. 2016 월드그랑프리 베스트 세터, 15-16 아제르바이잔 리그 베스트세터를 받기도 했죠. 16-17 터키 리그 우승팀 세터. 아래 영상에서 해설위원은 '세트플레이와 변칙토스가 뛰어나다' 설명합니다.


<눗사라 터키 리그_ 패스페인팅 영상>



아래 태국 대표팀 선수들 정보 담았어요.

<슈퍼매치 태국 대표팀 명단>


<태국대표팀 선수들, 작년 프로필>

맨위에 플럼짓선수 보이죠. 예뿌당.... 태국 미들블로커180cm, 타점 303cm, 블락높이 283cm에요.

태국국가대표팀에서 많이봤죠. 경력자, 연장자.


1번 와나 선수도 국가대표 경력이 좀 있죠. 타점 292cm. 말레이시아에서 뛰기 시작했는데, 2016 아제르레일 바쿠 소속. cev 아제르바이잔 리그에서 뛰어요. 


6번 오누마 선수는 Jt 마뷸러스 소속. 타점 304cm. 탄력 좋을 듯 하고요.

10번 윌라반 선수도 타점 294cm 태국 대표팀에서 많이 봤죠. 수프림VC소속.

13번 눗사라선수도 보이고요. 여기서는 키가 169cm인데 티비해설에서는 왜....



15번 선수가 말리카 칸통 선수네요. 292타점. 이 선수도 아제르바이잔 리그에서 뛰는 선수. 팀 주장에 라이트에요.

21번 타파팜푼...(?)선수는 타점 295cm. 



# 올스타 수퍼매치, 중계는 KBSN?

중계는 SMMtv와 한국 KBSNsports 에서 동시생중계할 것 같습니다. 유투브에서 'SMMTVHD'검색하면 태국언어 생중계 볼 수 있을 거에요! 또 페이스북 라이브, 네이버스포츠에서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KBSNsports는 myk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죠^^ 바로가기 여기클릭


모바일로는 myk 앱, 네이버tv 앱 라이브에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 올스타 수퍼매치라는 친선대회가, V리그 여자 선수들이 앞으로도 더 해외진출하게 되는 교두보 역할이 정말 될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