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엽기적인 그녀 9 10회 줄거리 대사, 민유환 정체 내통한 자, 심형탁 춘풍 진지, 주원 견우 삭힌 홍어 선물, 우산 오연서 구하고, 다연 혜명 정체 캐고, 공주 엄마 살아있을까? 견선생 본문

기타/tv

엽기적인 그녀 9 10회 줄거리 대사, 민유환 정체 내통한 자, 심형탁 춘풍 진지, 주원 견우 삭힌 홍어 선물, 우산 오연서 구하고, 다연 혜명 정체 캐고, 공주 엄마 살아있을까? 견선생

ForReal 2017. 6. 13. 01:56
반응형

엽기적인 그녀 9 10회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고 정리하는 노트에요!

  지난 회에 옥지환을 찾아준 견우(주원 분)였죠. 그리고 혜명공주(오연수 분)에게 감정이 생겼지만 지라시 속 내용을 알게 된 견우고요.


극본 윤효제 연출 오진석

SBS 엽기적인 그녀


#

  옥지환이 정인이 준 정표인가 생각하며 은근히 실망하는 견우.


# 도치의 죽음

  강종사관은 도치가 없어진 걸 뒤늦게 알게됩니다. 도치는 감찰부 옥사에서 풀여준 정기준 수하에게 죽어요


# 처소에 갇힌 공주 # 민유환, 공주의 어머니 찾았다했지만 돌아오지않고

  궁에 도는 지라시를 보고 공주를 혼내는 왕. 궁에서 뭐했냐 묻는 왕에게 "말씀 드릴 수 없사옵니다"하는 공주에요. 왕은 더이상 봐줄 수 없다 이야기합니다. 처소에 연금되었어요. 중전은 그 소식에 기뻐해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방에 갇혀 옥지환을 보며 눈물흘리는 공주. 어렸을 적을 떠올려요. 엄마가 끼고있던 옥지환에 대해 묻는 어린 혜명. "아바마마께서 혼인할때 오래오래 원앙처럼 살자 주신것이다" 설명하는 혜명의 엄마. 그리고 어떤 남자에게 그 반지를 받았던 혜명이에요. "어머님의 물건이 맞으십니까? 살아계십니다. 모셔오겠습니다. 소중히 간직하십시오. 반드시 돌아오겠습니다."했던 암행어사 민유환 이었어요. 다음 보름날 만나자고 했지만 오지않던 민유환. 밤새 기다렸던 공주.

  공주는 민유환과 만나기로한 나무아래에 가고 또 갔지만 계절이 바뀌어도 엄마를 만날 수 없었어요.


  친구들에게 민유환에 대해 묻는 견우. 정인이라는 소문있다가 3년 전에 사라진 민유환. 그러자 친구들이 공주냐 혜명낭자냐 하나만 선택하라고 뭐라고 해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공주의 지라시를 읽고있는 춘풍. 춘풍은 진지하다가 기생들을 보니 달라져요. 기생들에게 공주가 연금되었다는 소식을 듣는 춘풍입니다. (소식 들으려고 기생들이랑 친하게 지내나 보네요) 

  지라시로 공주 연금된 걸 알게되는 견희와 친구 처자들. 견희가 지라시를 읽고 놀랍니다.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견우, 공주 음해하는 세력 있음 알게 되고, # 견우 밥 안먹는 공주에게 삭힌 홍어 보내고

  왕은 대비에게 공주의 버릇을 고쳐보겠다 이야기해요. "설사 무슨 사정이 있다고 한 들, 궐밖을 무단으로 출입한 것은 명백한 잘못"이라 해요. 원자가 달려와서 누이를 용서해달라 간청하지만 듣지않아요.

  원자가 누이때문에 울고있는 걸 보고 견우는 공주를 찾아가보지만 지키는 사람들이 많아요. 내시에게 물 한모금 안먹는다는 것을 들은 견우는 뭔가를 생각합니다.


  견우는 감찰부에 찾아가요. 박희찬을 만나 강종사관을 만나러 왔다 말해요. 강종사관과 지라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견우. 주마마를 음해하는 세력. 사라진 도치에 대해서도 알게 됩니다. 누가 이런 짓을 꾸미는 지 궁금해하는 강종사관과 견우에요.

  견우는 백성들을 선동하는 세력이 있다며 아버지 대제학에게 물어봐요. 대제학은 견우에게 공부나하라고 해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견선생♥>


  (으악 견선생ㅠㅠㅠㅠㅠ귀여웡) 견우는 책 앞에서도 공주를 걱정합니다, 고민하다가 견우는 밤중에 공주가 좋아하는 삭힌 홍어를 들고 가 내시에게 전해줘요. 내시는 견사부가 가져다줬다면서 홍어를 공주에게 올려요. 견사부라는 소리에 고개를 드는 혜명. 밤중에 일어나서 먹어요. 홍어를 먹다가 문틈에 꽂혀있는 서한 발견하는 공주. 읽고 놀라서 채비를 하고 몰래 빠져나갑니다.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길에서 공주 본 견우, 민유환의 서찰에 잡지 못하고

  다음 날 견우엄마가 깔맞춤하고 나들이 가자고 해요. 장에서 파는 옥가락지를 보며 혜명을 떠올리는 견우에요. 견우는 찻집에서 지라시를 이야기하는 엄마앞에서 공주를 감싸려고도 해요. 그런데 밖에서 공주의 목소리가 들려요. 음주 승마자를 말리고 있는 공주. 내리라고 말리다가 말이 날뛰고 견우가 그 앞에서 혜명을 구해요. 당황하는 혜명.

  견우는 혜명을 골목으로 데려와 여기에 왜 있는지 설명을 해보라고 해요. 도망가려는 혜명을 잡고 실랑이하다가 공주가 떨어트린 서한을 읽는 견우. "진시. 반촌 계성사에서 기다리겠습니다. 민유환"이라 적혀있었어요. 견우는 서한을 읽고 씁쓸해하고, 공주는 서한을 빼앗아들고 가버려요.


  한편 혼자남은 견우의 엄마. 혼자있냐고 놀리는 아줌마들때문에 집에 돌아가 화를 내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내시-호위무사빼고 공주 빠져나간 것 모르는 궁안

  공주가 빠져나간 사이 중전이 옵니다. 당황하는 내시. 중전은 부적을 태워 재를 공주에게 먹이라는 무당의 말을 듣고 흑임자죽을 들고 왔었던거였어요. 그런데 이 곳에 왕이 와서 중전을 막습니다. 죽만 주고 가는 중전.

  들고 들어와서 내시는 자기가 죽을 먹어요. 그리고 공주를 찾으러 가자고 해요. 하지만 강종사관이 없어서 나갈까 고민만합니다.


  강종사관은 자신과 싸웠던 자를 미행하고 있어요. 그 자객이 고기파는 집에 들어가는 걸 봅니다.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다연, 집광녀 혜명의 정체 이리저리 캐려고 하고

  책방에 간 다연. 그러다가 견우 친구들이 하는 이야기를 들어요. 도망가려다가 견우 친구들과 마주쳐요. 견우친구들에게 혜명에 대해 묻습니다. "빚 갚을게 있어서요"이유를 말하면서요. 한편 다연의 종과 눈마추는 견우 친구. ㅋㅋ

  다연은 혜명에 대해 알아달라고 길에서 만난 희찬에게도 말하고, 종에게도 말해요. 희찬은 친구들에게 다시 집광녀를 찾으라 시켜요.


# 민유환과 내통한 자도 죽은 목숨이란 말에 혜명 찾으러 뛰는 견우

  길에서 여관주인이 여관 쿠폰 돌리고 있어요. 도장 하나 찍어주는 여관주인. 견우는 이를 보다가 공주를 업고 갔던 날을 떠올리고 '정인을 만나든 말든 무슨 상관이야'하고 마음을 속이고 가요.

  길에서 방을 보는 견우. 민유환 현상금이 써있어요. 지나가던 춘풍이 견우에게 관심있냐고 말을 걸어요. "내통한 자만 잡아도 가마 두 대 값"이라는 춘풍의 말에 견우는 놀랍니다. 내통한 자도 죽은 목숨이라는 말에 견우는 혜명을 찾으러 뛰어가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갓쓴 남자에게 쫓기는 혜명, 우산속에 잡아 구하는 견우.

  갓을 쓴 사람이 폭포 아래에서 홀로 기다리는 공주에게 다가갑니다. 공주는 가까이에서 그가 민유환이 아니라는 걸 알아챕니다. "모시겠습니다. 공주마마"라 말하는 갓 쓴 남자. 이는 민유한을 미끼로 정기준이 꾸민 일이었어요.

  공주에게 칼을 들이대는 갓쓴 남자, 그에게 칼이 날아와요. 강종사관이 공주앞을 막습니다. 공주를 먼저 도망가게 하고 결투를 벌이는 강종사관. 싸우다가 밀치고 갓쓴 남자가 공주를 따라갑니다.

  비가 쏟아지는 장터. 사람들을 뚫고 도망가는 공주. 누군가가 공주를 끌어당겨 우산속에 숨겨줘요. 견우였어요. 이를 지나치는 갓쓴 남자. 놀라는 공주.


+

+

민유환이 정인이란 것도 결국 지라시였군요!

과연 우산으로 구한 견우. 혜명과 두 사람은 본인들 마음을 다음화에 깨닫게 될지 궁금하네요. 하긴 말에 밟힐뻔한 거 구해줘도 서로 깨닫는 건 없었죠ㅋㅋ 또 혜명은 큰소리칠 것 같죠ㅋㅋ

그나저나 견선생 견종 페키니즈죠. 까만 페키니즈 넘나 귀여운 것 ㅠㅠ

+  

월화 밤10시 SBS에서 하는 엽기적인 그녀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