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엽기적인 그녀 11 12회 줄거리 대사, 혜명공주 피접 길례 청황실 혼담? 민사부 민유환 나타나다, 견희 모녀 오연서 정체 알고, 다연 흑화, 강아지 견선생 귀족, 주원 견우 부마되나? 본문

기타/tv

엽기적인 그녀 11 12회 줄거리 대사, 혜명공주 피접 길례 청황실 혼담? 민사부 민유환 나타나다, 견희 모녀 오연서 정체 알고, 다연 흑화, 강아지 견선생 귀족, 주원 견우 부마되나?

ForReal 2017. 6. 14. 01:11
반응형

엽기적인 그녀 11 12회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면서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혜명공주(오연서 분)가 민유환을 만나러 갔지만 함정에 빠졌죠. 갓쓴 정기준의 수하가 혜명을 쫓아가는데 견우(주원 분)가 공주를 구했고요.


극본 윤효제 연출 오진석

SBS 엽기적인 그녀


# 없어진 공주 찾으러 반촌들어가는 강종사관 # 실패에 분노하는 정기준-중전

  칼에 맞은 강종사관이 왕에게 가서 공주가 잡혀갔다고, 반촌 수사를 윤허해달라고 해요. 

  강종사관은 반촌으로 부하들과 쳐들어갑니다. 하지만 공주는 없고, 푸줏간에서 나오는 걸 봐서 "얼굴에 흉터가 있는 남자"에 대해 묻지만 푸줏간 사람은 모른다고 해요. 강종사관은 피가 뚝뚝떨어지지만 공주를 찾으러 계속 갑니다.


  한편 일이 생겨서 왕이 합궁에 오지못하자 중전은 화가 나요.

  정기준은 계획이 실패하자 분노해요. 하지만 아직 공주가 궐에 가지않았다는 소식에 "찾아야한다. 강준영보다 먼저."하고 명령을 내려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기절한 혜명 집으로 데려와 간호한 견우, 대제학 공주 알아보고 궁궐로

  두 사람을 지나치는 갓쓴 남자. 긴장이 풀렸는지 혜명은 견우품안에서 기절해요.

  견우는 혜명을 업고 자신의 집으로 와요. 자기 방 침대에 눕히고 간호합니다. 엄마의 꿈을 꾸며 우는 공주를 바라보는 견우.

  견우는 집에서 일하는 여종에게 공주 옷을 갈아입히게 시키고 자신이 밤새 공주옆을 지킵니다. 다음날 깨어난 공주는 자신을 간호하며 졸고있는 견우를 봅니다. 그러다 깬 견우. 옷 갈아입힌것에 대해 공주가 묻자 "아무짓도 안했습니다"변명해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그런데 견우 여동생이 "오라버니!"하면서 문을 두드리다가 들어옵니다. 견희와 엄마가 들어와요. 견희는 "오라버니 어제 망나니 공주 편들다가 어머니 팽개치고 갔다며?"하고 꼽줘요. 이불속에 숨어 다 듣고있는 공주. 그런데 견희가 침상밑에 숨겨놓은 공주의 꽃신을 발견하고, 이불속에서 이상한 인기척을 봐요. 견우와 씨름하다가 이불을 걷어내는 견희. 놀라는 견우의 엄마. "남녀가 한이불에서 나오는데 무슨 오해?"하면서 실랑이하는데 이 소리를 듣고 견우의 아버지도 옵니다. 결국 대제학도 공주의 얼굴을 봐요.

  대제학은 궐로 향하고, 견우도 함께 가겠다 합니다.


# 혜명찾던 다연의 종, 공주만 확인 못하고

  다연은 혜명에 대해 물어요. 다연의 종은 "공주마마 존함도 혜명이라 합니다."말해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중전, 공주 없어졌다 고자질하지만, 한발 먼저온 대제학의 말에 "공주 피접을 보냈다"하는 왕

  중전은 졸고있는 원자를 데리고 아침 일찍부터 공주의 방에 가요. 정기준이 공주가 연금을 빠져나간걸 알리라고 시킨거였어요. 방에 들이닥친 중전을 보고 내시와 호위무사는 당황해요.


  견우와 대제학은 왕에게 갑니다. 그 중간에 중전이 들어와서 원자때문에 공주 처소에 들어갔는데 공주가 없어졌다고 해요. 왕은 "피접을 보낸 것이오"말해요. (피접=아픈 사람을 요양함)

  대제학이 먼저 왕에게 공주가 함정에 빠졌고, 누가 위협하는 것을 왕에게 말했었어요. 왕의 반응에 중전은 당황합니다.

  이 일 때문에 대신들은 화를 내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공주에게 견우와 헤어지라는 견희 모녀, 공주마마인걸 알게 되고

  견우 엄마는 혜명을 불러요. "부친께서 뭐하시오?"라는 질문에 당황하면서 혜명은 "나라를 걱정하십니다. 관직은 없으십니다만...?"말해요ㅋㅋㅋ 집에 방몇칸이라는 질문에 "그걸 꼭 세어봐야합니까?"하는 혜명ㅋㅋㅋ. 안좋은 추측을 하면서 속타하는 견우 엄마. 결국 견우 엄마는 혜명에게 금가락지 몇개를 내밀면서 견우에게서 떨어지라고 합니다. "저는 이런거 필요없습니다"하는 혜명. 혜명은 아무 사이도 아니라고 하지만 견우엄마는 믿지않아요. 이 때 가마를 갖고 밖에 공주의 사람들이 옵니다. ㅋㅋㅋㅋ공주마마라고 부르는 소리에 놀라는 견희 모녀.

  대제학은 견희 모녀에게 공주 잘 모시라 이야기해요. 부마감이라고 소문날까봐 걱정하는 견우엄마.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견우는 왕이 공주에게 보낸 서한을 전합니다. "그곳에 있는 동안 견사부의 말을 잘 따르고 자숙하며 지내거라"하는 왕의 편지.


# 다연, 아버지에게 "망가뜨리고 싶은 것"말하고

  견희는 친구들이 모인 자리에서 집광녀의 정체가 공주마마인것을 말해요. 다연빼고 안믿고 모두가 웃어요.

  다연은 아버지에게 가서 "망가뜨리고 싶은 게 생겼습니다"말해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고맙소" 어렵게 전하는 혜명공주

  견선생을 잡고 고맙다고 말하는 연습을 하는 공주. 하지만 견우에게는 말 못하고 책 빌리러온 척 책만 가져가는 공주에요. 공주는 내시와 호위무사에게는 고맙다고 잘 연습은 해요. 그 말에 무서워하는 내시와 무사.

  하지만 다시 가도 견우에게는 고맙다고 말 못해요.


  밤에 혜명과 견우는 술상앞에 앉아요. 술 몇잔을 연거푸 마신후에야 '고맙소'간신히 말하고 도망가는 혜명이에요. 그를 보고 다 아는듯이 웃는 견우. 내시와 호위무사는 얼굴이 빨개진 공주를 알아봅니다.

  견우는 혼자 술을 마시며 고맙다 어렵게 말하는 혜명을 계속 떠올리고 흐뭇해해요.


#

  중전은 왕의 눈 밖에 난 것때문에 짜증을 내요. "국무를 들게 하라" 아랫사람에게 말합니다.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정기준의 '공주 살리려면 길례' 반협박, 괴로워하는 왕

  공주때문에 왕이 골치아파하자, 대비는 왕에게 "민사부때문이 아닐지" 이야기해요. 그런데 마침 좌상 정기준이 와요.

  정기준과 왕은 따로 이야기해요. 공주가 사내들과 어울리고, 규수들에게 폭언를 했다는 걸 딸이 봤다 말하는 정기준. 그러면서 "피접을 접고, 길례를 서두르시지요."라 왕에게 반협박합니다. "10년전 일들이 떠오릅니다. 전하께서 그때와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시길 바랄뿐이옵니다."말하는 정기준.

  정기준은 왕에게 폐비의 유품을 전해줬었어요. 속으로 자신을 '진짜 나라의 주인'이라 생각하는 정기준. 유품을 보고 혼자 오열하는 왕.


#

  강종사관은 공주가 무사하다는 말에 그냥 돌아가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견선생 ♥>


# 청황실 귀족 견선생 알게된 혜명 # 혜명이 공주임 알게된 견우 친구들

  아침에 견선생과 산책하는 견우. 견우는 쑥쓰러워하는 공주에게 "어제 잘 주무셨는지. 저는 잘 못잤습니다."말해요. 또 견선생을 누렁이라고 하는 공주에게, 견선생은 청황실에서 태어나서 귀족이 되어 4000명 환관의 수발 받고, 상어지느러미를 즐기고, 논어를 배우며 자란 명견이라고 설명해요ㅋㅋㅋㅋㅋㅋ 공주는 견선생 안고 산책갑니다.


  견우 친구들이 공주마마 뵈러 견우의 집에 찾아와요. 그러다가 혜명을 봅니다. 그리고 마침 이때 내시가 '공주마마'하고 달려와요. 놀라는 견우 친구들.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견우 부마될까 걱정인 견우엄마

  상위에 백 올려놓고 기싸움하는 견우엄마와 아줌마들. 견우엄마가 백으로 다른 아줌마들한테 창피를 주자 아줌마들은 견우 부마된다고 약올려요.

  견우엄마는 집에 와서 내시와 호위무사에게 짜증을 내요.


# 견우-공주 함께했다는 말에 분노하는 다연

  다연의 여종은 책방에 가서 견우친구 장세호를 찾아요. 그런데 혜명과 견우 친구들이 책방에 들어옵니다. 이 여종은 견우와 공주가 책방에 와서 희희낙락해싸며 다 다연에게 일러바쳐요. 화가 난 다연은 견우가 준 장신구를 떼버려요. 여종이 그만하시라고 말리자 다연은 "내가 언제 갖고싶은 걸 못 가져본적이 있더냐?" 무섭게 말해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길거리에서 민유환 발견하는 공주, 공주를 말리려는 견우

  장세호의 방을 구경하다가 "공쥬마마의 은밀한 사생활"책을 찾아낸 공주. 당황하는 견우 친구 작가들. 못 읽게하는 견우에요.

  길에 나간 공주와 견우. 공주는 시장 끝에서 누군가를 발견합니다. 민유환이었어요. 견우는 달려가려는 공주를 잡아 말립니다.

  

+

+

오! 민유환 살아있었네요!

예고편에 청황실에서 혼담이 온 공주라고 하네요.

  견우가 자신이 대신 민유환이랑 만나주다가 걸리는 거 아닐지 모르겠네요! 민유환과 내통한 자도 죽을 수 있죠~

이번화에 견선생 많이 나와서 좋았어요ㅋㅋㅋ

+

부마는 공주의 남편, 임금의 사위 이야기하는건데요. 공주와 결혼하면 정치?에 뜻 못펼치고 조용히 지내야 되서? 견우 엄마가 안좋아하는 걸꺼에요

월화 SBS 밤10시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에요!


[기타/tv] - 엽기적인 그녀 13 14회 줄거리 대사, 푸줏간 지하 민유환 죽음, 서찰 정기준, 폐비 살린 자? 춘풍 정체? 청나라 길례, 용모화 10년 전 일 사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