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프듀2 최종회 결과 영상 정리, 시간끌기 얼마나? 표차이? 워너원 멤버? 센터 선발 슈퍼핫 하성운 핸즈온미 배진영, 중간발표 11등 후보? 이 자리에, 11등 하성운 - 프로듀스101 시즌2 마지막 11회 본문

기타/tv

프듀2 최종회 결과 영상 정리, 시간끌기 얼마나? 표차이? 워너원 멤버? 센터 선발 슈퍼핫 하성운 핸즈온미 배진영, 중간발표 11등 후보? 이 자리에, 11등 하성운 - 프로듀스101 시즌2 마지막 11회

ForReal 2017. 6. 17. 00:20
반응형

프로듀스101 시즌2 최종회. 1~3주차 누적 투표수 8847만표인 프로듀스101. 방송하는 동안 화제성 1위를 계속 차지하는 뜨거운 프로였죠.


  프듀2의 최종회, 11회는 어릴적부터 꿈을 꿔온 연습생들의 모습이 나오며 시작했어요. 어린 시절, 연습생 시작할때를 회상하는 인터뷰가 나왔죠. 각자 데뷔하고 싶은 이유를 말하는 장면도 나왔고요.


  그리고 무대로 이어지는 화면. 생방송에서는 단 한명에게 투표할 수 있다는 말과 시작했죠. (오프닝 그림 넘나 멋있,) 그리고 시즌1의 아이오아이도 지켜보며 앉아있었고요. 또 플레디스의 세븐틴 에스쿱스도 자리에 와있는 모습이 나왔죠.

  (이후 이우진 연습생이 #0011로 문자를 보내, 건당 100원 유료문자 연습생에게 투표하라는 투표설명이 나왔어요.)


<프듀 시즌2 최종회 방송화면>


  그리고 20명의 나야나 무대가 시작되었어요. 센터는 9주차 1위 강다니엘. 정말 시간이 너무 빨랐네요ㅋㅋ 11주가 후딱 지나갔어요. 카메라워킹과 조명 엄청 화려. 2절부터는 탈락한 연습생도 모두 올라왔어요. 장문복 김예현 연습생도 보였고요. 왠지 슬프고 아련한 나야나 노래. 꽃가루까지 초반부터 왠지 벌써 슬픈 최종회.


<마지막회 20인 나야나 방송화면>



<프듀 시즌2 최종회 방송화면>


# 마지막 레슨 후 센터를 선발한 마지막 무대 준비 VCR

  이후 센터 선발 전에 레슨을 하는 연습생들의 이야기가 나왔죠. 보컬레슨에서는 편하게 (손에 주머니를 넣은 채) 수퍼핫을 지르는 다른 팀의 김재환 연습생이 웃겼고요. 얼굴 빨개지며 오글거리는 센터 원샷을 보여주는 핸즈온미 팀도 나왔습니다.

  댄스 레슨에서는 연습생들이 직접 창작한 안무로 검사를 맡았었죠. 수퍼핫에서 패셔니스타 가사의 위트있는 안무도 나오고, 각 연습생이 돌아가며 센터 자리에서 검사맡는 모습도 이어졌죠. 모두가 센터 후보인 상황, 최종 센터는 라스가 모두 끝난 후에 영상으로 촬영되어 평가를 받고 결정된다는 말이 나왔죠. 


<프듀 시즌2 최종회 방송화면>


# 수퍼핫 센터 결정 영상 평가와 자체 투표, 센터는?

  소개 시간을 끌었고, 수퍼핫 데뷔 평가 센터 결정하던 이야기가 먼저 이어졌어요. 여러 연습생이 센터에 욕심을 내는 인터뷰와 함께요. 

  영상 촬영 후, 팀원들이 모여서 각자의 영상 모니터를 하고 자체 투표를 했어요. 하성운은 "보컬이 탄탄하고 안정적, 스케이트"ㅋㅋ의 평가를 받았고, 임영민 연습생의 삑사리에 웃는 모습도 나왔어요. 형섭이 센터에 있으면 열심히한다는 느낌이 있다고 했고요. "안 듣고 볼때" 센터같은 김종현에 대해 평가하는 강동호. 무게 잡아주는 듯하다는 강동호에 대한 평가. 자기 느낌을 확실하게 표현한다는 평을 들은 이대휘.

  투표 후 공개된 건 두 명의 후보. 하성운, 역량이 있고, 곡이랑 잘어울린다는 평가로 뽑혔고요. 김사무엘은 잘 어울리고 춤을 잘춰서 완성도 높은 무대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서 뽑았다고 팀의 연습생들이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공개되는 무대, 무대 중앙에는 하성운 연습생이 서있었어요. 오


<수퍼 핫 무대 영상>

앞모습도 뒷모습도 안무가 정말ㅋㅋㅋㅋ10회에 나왔던 그 안무ㅋㅋㅋ

이대휘 연습생이 랩도 했고요. 

회전문 안무ㅋㅋㅋ신박했고요.


# 중간발표 1, 첫 11등 후보는?

  이후, 11시 54분, 문자투표수 70만건.  한건당 7표로 집계된다고 나왔고요. 첫 데뷔 선발조가 발표되었어요. 데뷔 컷트라인 네 명은 시간을 한참 끌다가 발표되었어요. 11~14등 후보 4명에는 정세운, 윤지성, 배진영, 이대휘 연습생 있었어요.


<프듀 시즌2 최종회 방송화면>

<사진제목 : 단체 목디스크>


# 핸즈온미 센터 결정 영상 평가와 자체 투표, 센터는?

  핸즈온 미 팀의 센터 결정 과정도 vcr로 이어졌어요.

  연습생들이 센터결정 녹화 영상을 보면서 이야기했고요. 먼저 강다니엘 중심을 잡아준다는 평. 표정 연기를 잘하고, 잘 아는게 뭔지 잘 안다는 박지훈에 대한 이야기, 힘이 좋고 멋있다는 평 받은 배진영, 눈빛 표정이 돋보인다는 박우진, 잘생기고 비율 좋다 칭찬받는 옹성우, 아이돌상 주학년, 얼굴 각도를 잘쓴다는 황민현, 센스있는 바바리맨 윤지성 등에 대한 대화가 나왔어요.

  핸즈온미 센터 두 명의 후보는 화면에 잘받고, 곡이랑 어울린다는 옹성우, 자기만의 분위기로 이끌어 가는, 성장한 사람 배진영이었고요.

  이후 시작하는 무대에서 센터가 보였죠. 중앙에 서있는 건 배진영. 의상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하나님..............거의 오버사이즈 쟈켓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 쟈켓을 이용하는 게 안무에 나왔고요. 어두운 쟈켓 색깔과 뒷배경이 겹치면서 선공개 센터 평가영상에서 볼 수 있던, 각 잡은 듯 보이는 안무가 잘 안보이는 편이었어요.


<핸즈 온 미 무대 영상>



# 중간 발표 2, 11등 연습생은?

  12시 14분, 문자투표가 120만여건이 왔다는 MC의 이야기가 나왔고요. 이 때의 11등을 공개했습니다. 웅성거리는 장내의 소리가 tv를 통해서도 전해졌고요. 12시 18분의 11등 연습생 공개는, 최소 2분 넘게 시간을 끌다가 나온 것 같아요. 황민현 연습생이 11위.


# 선생님들과 훈훈코너

  이후 트레이너와 보아대표에게 롤링페이퍼하는 모습이 이어졌어요. 탈락 연습생들도 영상 메시지보내는 모습이 이어졌어요. 트레이닝할때 연습생들에게 건넨 훈훈한 한마디들이 나왔고요.


<프듀 시즌2 최종회 방송화면>


# 세번째 곡, 이자리에 

  그리고 세번째 곡은 진짜 사나이, 김준영의 곡이었어요. 경쟁을 떠나 모두가 행복하게 부를 수 있는 노래하면서 "이 자리에"라는 곡이 설명되었어요. '우리가 나눴던 많은 추억, 많은 약속'이라는 가사가 들리며 국민프로듀서님들에 대한 이야기가 들어있다고 연습생들이 말했죠.

  20명의 연습생이 작곡가 앞에서 노래하는 모습이 이어지고, 녹음을 하는 장면도 나왔고요. 이후 생방송에서 부르는 '이 자리에' 무대가 나왔어요. 

  

<이 자리에 무대 영상>

"두 손을 꼭 잡고 우리 이대로~"

무대 예뻤고요. 


#

  이후 12시 35분에 생방송 문자 투표가 마감 되었어요.


# 100일 편지 부모님에게, 눈물의 쓰나미

  100일전에 쓴 편지VCR이 나왔어요. 슬픈 조명의 스튜디오에 들어온 20명의 연습생.

  2월 26일에 처음만나서...이야기를 하다가 초심으로 돌아가는 시간이라면서 방송 사전 미팅하던 영상을 연습생들 앞에 틀었습니다. 자신의 흑역사를 보며 괴로워하는 연습생들ㅋㅋㅋㅋ

  프로그램은 흑역사로 웃겨놓고 부모님에게 쓴 100일전 영상편지로 분위기가 훅 전환되었습니다. 연습생들의 눈물이 이어졌어요. 그리고 이 편지에 더해, 편지가 부모님에게도 전해져서 답장 영상도 나왔어요. 게다가 여기에 더해, 펑펑 우는 연습생들 앞에 바다 건너 온 이대휘의 어머니가, 그리고 라이관린의 부모님까지 등장하며 연습생들을 놀래켰고요. 눈물 바다 아니고 거의 눈물 쓰나미 장면 만들어졌어요.

  마무리는 라이관린 가족의 말없이 통하는 제스춰가 훈훈하게 해줬고요.


# 마지막 합숙장면, 이후 무게감-긴장감 얹어지는 장면들로 급변하고

  탈락한 연습생들과 생방송에서 인터뷰하고, 이후 마지막 합숙 장면이 이어졌어요. 연습생들이 합숙을 되짚는 대화가 나왔어요.


  그리고 다시 연습장면과 함께 11인에 들고싶다는 의지를 말하는 연습생들의 목소리가 나왔죠. 무게감이 점점 더해지는 연출, 그리고 20명이 최종 결과를 기다리는 무대의 긴장감 있는 연출 그림도 좋았습니다.


  총 1612만 표라는 투표 결과. 데뷔 확정 멤버가 차례로 발표 되었어요. 생방송, 무대 아래 관중들의 비명소리와 함께 연습생들의 긴장어린 얼굴이 비춰졌고요.


<프듀 시즌2 최종회 방송화면>

<한국 예능에서 이런 그림 본적없져?>


<프듀 시즌2 최종회 방송화면>


# 10등 발표. 1빠 배진영

  카메라가 주학년-유선호를 차례로 비췄고요.

  첫 F레벨 받았지만 이후 평가마다 존재감 드러낸 연습생, 80만 7749, 1시 02분35초 씨나인 배진영 연습생이 10등으로 불렸어요.


  배진영은 이 은혜 잊지않겠다고 국민 프로듀서들에게 말했고요. 101멤버로 "모든 걸 다 잘하는 배진영 되겠다" 인터뷰했습니다.


<프듀 시즌2 최종회 방송화면>


# 9등 발표, 플레디스 유일 합격자 황민현

  9등 연습생 발표는 1시 5분 57초에 시작했어요.

  네버를 레전드 무대로 만든 장본인이라고 하면서 김재환-김종현을 카메라로 비췄어요. 이후 차례로 비추는 네버 팀원들. 옹성우-박우진-이대휘도 비추는 카메라. 투표수 86만 ?표, 황민현-박우진을 비추는 카메라. 1시 8분 52초 '플레디스'부르는 MC. 1시 9분 26초 "플레디스 황민현"을 불렀어요ㅋㅋㅋ


  황민현은 소감으로 "너무너무 감사드리고요 오래시간 동안 잡고 이끌어주신 플레디스 식구들에게 감사, 좋은 기회주신 프듀 제작진에게 감사, 4개월동안 좋은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어서 좋았고 앞으로 많은 분들에게 행복을 주는 가수가 되겠습니다. 마지막이라는 간절함을 가지고 나왔는데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게끔 응원해준 국프에게 감사"


<프듀 시즌2 최종회 방송화면>


# 8등 발표, 부자의 지성박수 윤지성

  1시 13분 53초에 8등 발표 시작.

  원오원 유일무이한 캐릭터로 화제의 중심에 있단 설명이 나왔고요. 투표수 90만 2098표. 안형섭, 이대휘, 유선호 등이 카메라에 비췄고요. mmo 윤지성이 불렸어요. 이후 어딘가로 전화하는 윤지성의 아버지가 지성박수를 따라하는 장면ㅋㅋㅋㅋ이 겹졌고요.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말보단 행동으로 보여드릴 수 있는 사람이 되고, 국프가 저에게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하고 항상 7년 연습생의 마음가짐으로 살겠습니다. 나이 먹은 사람 취급 안해주고 친구처럼 대해줘서 감사하고" 그리고 엄마 아빠 이야기를 하다 아빠를 보고 우는 윤지성ㅠㅠ


(박우진연습생을 자꾸 카메라가 비추는 건 긴장 했기때문일까 11등이기 때문일까)


<프듀 시즌2 최종회 방송화면>


# 7등 발표, 알아듣지 못하겠는 중국어와 라이관린

  1시 21분 00초, 7등 발표가 시작 되었어요.

  네버 무대 랩파트라는 설명. 긴장하는 김종현-박우진-라이관린이 화면에 잡혔어요. 투표수 90만 5875표. 1시 23분 19초 큐브 라이관린이 불렸어요.


  라이관린은 3개국어로 소감 말했어요. 중국어 먼저했어요. 누구누구에게 감사하다고 말했고요. (정정의 얼굴이 잡혔고ㅋㅋㅋ 알아듣는척하는 유회승이 보이고요.ㅋㅋㅋㅋ)한국어는 우석형...만 남았어요. 기본기 세레머니를 했고요.


<프듀 시즌2 최종회 방송화면>


# 6등 발표, 대놓고 클로즈업 박우진

  1시 28분 30초 시작하는 6등 발표.

  시작할때는 낮은 등수였다 설명하는 MC. 박우진-정세운이 카메라에 잡혔고요. 93만 7379표, 1시 30분 23초 브랜뉴뮤직이 불렸어요. 1시 31분 클로즈업되는 박우진. 1시 31분 26초 불리는 브랜뉴 박우진.


  박우진은 소감으로 "안녕하세요 브랜뉴 뮤직 연습생 박우진 입니다. 일단 이자리까지 오게 만들어주신 국민 프로듀서님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브랜뉴 항상 뒤에서 챙겨주시는 라이머 대표팀 팀장님 브랜뉴 형들 감사드리고 사랑합니다. 제작진에게 감사. 뒤에서 제일 큰 힘 쓰고 계신 스탭분들 감사. 이 자리에 오기까지 없어서는 안될 존재 덕구쌤 미영쌤. 부모님 동생까지 이제 행복하게 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를 말했고요.

  첫 주 차 72위권에서 6등까지 올라간 박우진. 건강을 걱정한 분들에게 걱정 끼쳐드려 죄송하다 전했고, "포기하려 했었다. 국민 프로듀서님들의 댓글을 봤다. 그게 큰 힘이 되었다. 그 덕인 것 같다. 걱정 끼쳐드려 죄송하다." 말했습니다.


<프듀 시즌2 최종회 방송화면>


# 5등 발표, 98만표 옹성우

  1시 36분 27초에 5등 발표를 시작했어요.

  분홍색이 잘 어울렸던 연습생. 레벨테스트 A라는 설명. 98만 4756표. 김사무엘-옹성우가 비췄고, 1시 39분 18초 판타지오 옹성우가 불렸어요. 얼굴을 손에 묻고 우는 옹성우 어머니의 모습이 겹쳐나왔고요.

  "하나님, 응원해주는 국프, 가족, 판타지오, 제작진 정말 정말 진짜 완전 감사드립니다."하고 감정 터뜨리는 모습 이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싶었고 매력있고 실력있는 사람으로 인정받고 싶었습니다. 인정받고 있는 것 같아 행복합니다.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하고 소감을 말했어요.

  그리고 "팀 분위기를 밝고 유쾌하고 즐겁게 만들고 싶습니다."하고 겟어글리 샤우팅 포즈를 보여주는 옹성우.


<프듀 시즌2 최종회 방송화면>

체념한 표정?


# 4등 발표, 개인연습생 역사쓴 신의 목소리 김재환

  1시 44분 8초에 시작되는 4등 발표.

  국프 마음속에 저장된 연습생들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존재감이라는 설명. 여러 연습생들의 모습이 이어져 나왔고요. 클로즈업되는 이대휘-강동호-김재환. 105만 1735표, 개인연습생, 김재환 연습생이 1시 46분 9초에 불렸어요. 나냐고 놀라는 김재환.

  "마음을 내려놓고 마음의 준비를 하고있는데 이름이 불려 놀랐다. 뽑아주셔서 감사하다. 어렸을때부터 가수의 꿈을 혼자 키워왔는데 11명 안에 들게되어서 기쁘다. 와주신 부모님 고생많으셨고 사랑한다, 앞으로 101에서 노래 열심히해서 메인보컬로 노래 열심히하겠습니다."하고 덤덤하게 소감을 말했어요. 개인연습생 친구들에게 한마디를 부탁하니 "혼자서 집이나 학원 연습실에서 연습하는 음악인들이 많습니다. 개인연습생도 노력하면 충분히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 용기 주고 싶습니다." 말하는 김재환.

  

<프듀 시즌2 최종회 방송화면>


# 3등 발표, 이대휘 중간발표 11위권에서 110만표까지

  1시 50분 19초, 3등 발표가 시작되었어요.

  11등 밖으로 떨어지지않은 연습생이라는 설명. 이대휘를 부르는 방청객. 김종현-이대휘가 화면에 잡혀요. 110만 2005표, 브랜뉴 뮤직 이대휘는 1시 52분 5초에 불립니다. 파묻히는 이대휘와 이대휘의 어머니 장면이 겹쳤어요. 연습생시절 친구 전소미의 눈물도 보였고요.

  "하나님, 부모님, 라이머대표님 감사, 101명 연습생 센터로 뽑아주셔서 감사 101을 통해 다양한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의 소감을 말하는 이대휘. "엄마 이제 고생 끝이에요. 내가 돈도 많이 벌고 부끄럽지않은 아들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말해요.


<프듀 시즌2 최종회 방송화면>


# 1-2등 발표, 강다니엘 vs 박지훈 44만표 차이

  1시 55분 55초 1등과 2등 발표가 시작되었어요. 강다니엘-김종현-박지훈의 얼굴이 차례로 보였고, 1시 57분 22초 공개되는 두 후보는 강다니엘-박지훈

  등수, 이슈 검색어, 동영상 조회수 박빙인 두 연습생이라는 설명으로 궁금하게 했어요. 1시 59분 11초에 1등 발표가 시작되었고요. 1분 후 계속됩니다가 예상되는 상황인데ㅋㅋㅋㅋ MC는 2시 00분 40초 잠시후에 공개하겠습니다를 역시나 외쳤고요ㅋㅋㅋㅋ

  2시 5분 10초, 157만 8837표로 강다니엘이 1위로 뽑혔어요.


  워너원의 센터로 뽑힌 강다니엘은 "영광스런 자리 감사하고 어머니 아버지, 뽑아주신 국프 감사하고 너무너무 사랑한다. 알게된 101명의 연습생 친구분들, 11명이 아니어도 서로 같은 무대에서 어쩌면 더 잘되셔서 만났으면 좋겠고요. 기분을 어떻게 말로 표현을 못하겠어요"라 소감을 말했고요. 인터뷰가 계속되었습니다.

  "원래 60등 안에만 들어도 괜찮다고 생각했었는데...."하는 강다니엘. mc가 갓다니엘에 대해 말하니 사투리 억양으로 "민망해요 거.."라 반응하고, 센터에 대해 물으니 "순위로 자만하지않고 항상 더 좋은 무대로 보여드리는 다니엘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하고 하트를 그리는 강다니엘.


  2등 박지훈 연습생은 113만 6014표. "일단 저에게 높은 등수 선물해 주셔서 국프님에게 감사드리고요. 마루기획 분들 감사."를 말한 뒤 가족들에게 "형광길만 걷게 해드리겠습니다"말하는 박지훈. "강다니엘 형이 너무 강했었고 실력, 인지도가 있으니 전 너무 고마울 거 같아요(?)" 인터뷰 대답을 하기도 했고요. 마무리는 "여러분이 저를 키워주서.... 너무 감사드리고요"하고 성공한 유행어인 저장포즈하고 소파로 가는 박지훈 연습생.ㅋㅋㅋㅋ


<프듀 시즌2 최종회 방송화면>


# 11등 네명의 후보, 두 플레디스 & 두 운

  4명의 후보 연습생은 주학년-정세운-하성운-김종현이 잡힐 것처럼 클로즈업이 되며 비명소리와 비지엠이 흐르다가, 2시 16분 40초 "지금 공개해주세요"하고 사무엘과 강동호 하성운 정세운이 클로즈업. 그리고 1분 후, 2시 17분 45초에 나오는 화면, 플레디스의 강동호-김종현과 하성운-정세운 네명이었어요.


  14등, 2시 22분 7초 발표되는, 70만 4148표의 김종현이 탈락했어요.

  13등, 발표는 2시 23분 11초에 시작, 발표는 2시 23분 44초 발표되는 강동호

(1분40초 간격으로 발표된 건 양호한것같아요ㅋㅋㅋ)


<프듀 시즌2 최종회 방송화면>


# 11등 누구? 79만표의 하성운

  11등, 2분 25분 01초에 시작되는 발표, 마지막 멤버는, 1분 뒤에 광고보고 공개로 넘어갔어요ㅋㅋ

  2시 27분 25초 다시 마지막 발표가 시작된다는 멘트. 79만 302표, 작년 11등 유연정의 얼굴이 지나갔고요. 정세운-하성운의 두 얼굴이 차례로 클로즈업되었고요. 하성운이 11등으로 마지막 멤버에 들어갔어요. 핫샷 노태현이 눈물 흘리는 모습이 교차되어 나왔고요.


  12등 정세운은 76만 9859표. 11등과는 약 2만표 차이가 났네요. "얼마나 수많은 사람의 피땀이 있는지 알게되서 감사했다. 작은 이야기들에 집중해주시고, 프로그램 만들어주셔서 감사하고 투표해주신 국프님들에게 감사." "마지막 각오를 적어달라는 표지판에서 웃으면서 추억할 수 있다 적었는데 웃으면서 추억할 수 있을 것 같다. 감사하고 소중한 시간이었다. 많은 걸 배웠고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많이 믿어주시고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다." 라 소감을 밝혔습니다.


# 시간끌기, 중요발표는 10분을 기다리게?

  기본 한 명의 발표당 거의 2~3분을 말없이 긴장하게 했네요.

  1분 광고와 인터뷰가 껴있는 1등 발표와 11등 발표는ㅋㅋㅋ 옥죄는 시간이 거의 10분이 넘게 걸렸군요.


#

  이렇게 최종 11인이 결정나며 시즌2가 정말 끝났네요. 20명을 다들 못보낼 것처럼 11주동안 화면을 통해 정들었는데 아쉽고요. 

  최종회에서 나왔던 곡들의 음원은 토요일 17일 오후12시에 공개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