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엽기적인 그녀 13 14회 줄거리 대사,푸줏간 지하 민유환 죽음, 남긴 서찰 정기준 경고, 폐비 살린 자? 춘풍 정체? 중전 혜명공주 부적, 휘종 피접 접고 폐위, 청나라 길례, 용모화 10년 전 일 사초 본문

기타/tv

엽기적인 그녀 13 14회 줄거리 대사,푸줏간 지하 민유환 죽음, 남긴 서찰 정기준 경고, 폐비 살린 자? 춘풍 정체? 중전 혜명공주 부적, 휘종 피접 접고 폐위, 청나라 길례, 용모화 10년 전 일 사초

ForReal 2017. 6. 20. 08:45
반응형

엽기적인 그녀 13 14회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면서 노트 만들었어요.

  지난 주에 혜명(오연서 분)이 공주라는 걸 견우(주원 분) 가족과 주변 사람들도 알게 되었죠. 그리고 길에서 민유환과 마주친 두 사람. 공주는 그를 따라 갔을까요? 함정일까요?


극본 윤효제 연출 오진석 남태진

SBS 엽기적인 그녀


# 갓쓴 남자에게 끌려가는 민유환, 늦게 찾으러 따라가는 견우-혜명

  갓을 쓰고 성문을 통과하는 민유환. 문지기는 알아보지만 들여보내는 듯 합니다. 정기종의 수하가 들여보내라 명령한 거였어요.

  민유환을 공주와 만나게 하면 안되고, 살려서 데려오라고 하는 정기준.


  길에서 마주치는 민유환을 보고 혜명은 갓을 쓴 남자를 떠올립니다. 민유환 뒤에 갓을 쓴 남자가 칼을 들이밀고 서있었어요. 민유환이 갓쓴 남자한테 끌려가자 공주는 따라가겠다고 합니다. 견우는 말리다가 결국 민유환을 찾으러 같이 가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다연과 아버지 정기준은 바둑을 두는 중. 다연이 공주를 놔두는 이유에 대해 물으니 "포석을 깔아두는 것이다. 한 번에 수가 다 읽히면 재미없지 않느냐"말하는 정기준 "복잡한 것도 재미가 없지요" 대답하는 다연.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폐비를 누가, 왜 살렸는지 물으러 간 정기준, 민유환이 뱉은 침 

  푸줏간으로 풀려난 백정. 강종사관도 이를 알게됩니다. 하지만 이 백정도 정기준의 사람이었어요. 비밀 통로로 가는 길을 정기준에게 열어줍니다.

  정기준은 잡혀있는 민유환에게 갑니다. 정기준에게 침을 뱉는 민유환, 민유환 수하는 망치로 민유환의 머리를 때려요. 피가 흘러요.


  폐비의 옥지환을 지니고 있는 걸 본 중전이 정기준에게 폐비가 살아있는 것 같다 말했었습니다. 민사부가 공주와 만나는 이야기를 했던 중전. "폐비가 살아있다면 누가 무슨 의도로 살린것인지" 확인해야겠다는 정기준이었어요.


# 차가운 왕에 불안해하는 중전, 공주방에 부적넣다 걸리고

  중전은 왕에게 연잎차를 갖고 갑니다. 걱정하는 왕에게 공주를 궁으로 데려오라 말하는 중전. "불안하면 연잎차를 가져가 드시오"말하는 왕. 중전은 자신이 눈 밖에 났다면서 걱정해요. 하지만 상궁은 "국무가 말한 것이 오늘 밤입니다."하고 안심시켜요.

  밤에 중전은 공주의 처 곳곳에 부적을 100장을 넣어놔요. 무당이 "왕의 마음이 공주마마에게 멀어질 것입니다"말했었어요. 그런데 원자와 대비가 공주의 방에 놀러옵니다. 부적을 숨기는 궁녀들. 대비는 이상한 낌새를 차려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돌아다니는 공주 알고 "피접 접을 것이다"말하는 왕

  밤에도 민유환을 못찾은 견우와 혜명. 견우는 이제 돌아가자고 설득해요. "마마가 더는 위험해지지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하는 견우의 진심에 말을 잃는 혜명. 그런데 공주의 호위무사가 전하께서 기다린다고 데리러 와요

  대제학의 집을 찾은 왕. 자리를 비운 공주를 기다려요. 정기준의 길례 이야기에 골치아픈 왕. 공주는 늦게서 견우와 달려옵니다.  "피접을 접을 것이다. 궐로 돌아오거라."말하는 왕.


  대제학은 둘이 무슨 일이있냐 견우에게 묻지만 견우는 아무 말도 하지않아요. 견우는 공주의 정인 소문의 민유환이 나타나고, 궐로 돌아가는 공주때문에 심란합니다.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부마 간택 말하는 왕, '청나라 사람' 추천하는 정기준 대립 

  왕이 대비한테 공주가 돌아다니는 것을 걱정해요. 공주의 길례를 치루자는 대비에요. "저들이 또 누굴 내세워 공주를 옥죄려할지"걱정하는 왕.

  정기준은 공주가 늦게까지 돌아다녔다는 말에 "준비하는 것을 보일때가 된 듯합니다"하고 측근들에게 말해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왕은 대신회의에서 부마 간택을 하자고 말해요. 청나라 사람을 추천하는 정기준쪽 사람들. "공주를 청으로 보낼 수는 없소."라 정기준과 대립하는 왕. 왜 자꾸 공주를 노리는 건지 고민하는 왕.

  좌상은 공주를 청나라로 보낼 거라 중전에게 확언해요. 왜 굳이 청인지 궁금해하는 중전.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공주-견우 민유환 찾으러 나가고, 다연 박창휘에게 이야기하고

  아침 일찍 민유환을 만나겠다며 도망나가는 공주. 견우는 이를 말리다가 같이 담을 넘어요.

  다연이 저질서책을 빌려갔다는 이야기를 동네 처녀들에게 하는 책장수. 그때 책방에 오는 견우와 혜명. 동네 처녀들이 공주와 견우의 모습을 보고 숨어요. 세호랑 광수에게 용모화를 그려서 칼자국 남자를 찾은 후 민유환을 찾자고 해요. 칼자국 남자의 용모화가 완성됩니다.


  견우가 방에 없는 걸 알아챈 견우엄마.

  박창휘는 견우네 보초를 서고 있는데 다연이 가마를 타고 옵니다. 다연은 견우와 공주가 몰래 빠져나간 걸 알고 견우엄마가 공주의 내시와 실랑이하는 걸봐요. 비밀로 해달라고 다연에게 말하는 견우 엄마. 하지만 다연은 빨리 찾으러 나가라고 박창휘에게 알려줍니다.


# 푸줏간 지하통로 알려주는 춘풍, 죽어있는 민유환 발견하는 혜명-견우

  사람을 찾는 견우의 모습을 지켜보는 춘풍선생. 춘풍은 견우와 혜명에게 말을 걸어요. 혜명은 춘풍을 빤히 쳐다봅니다. 춘풍은 칼자국 남자를 본 적이 있다 말해요.

  춘풍은 푸줏간 사람과 친해요. 공주와 견우를 데리고 푸줏간에 가요. 춘풍은 여기에서 자주 봤다하지만 모르는 척 하는 백정. 고기나 산다면서 춘풍은 푸줏간 안쪽에 들어갑니다. 춘풍은 바닥이 삐걱거리는 걸 발견해요. 칼을 드는 백정. 춘풍은 바닥에 있는 천을 열어봐요. 백정과 춘풍이 싸우는 사이에 견우와 혜명이 지하통로의 문을 열어봅니다. 지하로 들어가는 혜명과 견우. 칼자국 남자는 도망갔고, 심장에 칼이 꽂혀있는 민유환만 있어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시체가 나와서 감찰부에서 푸줏간을 조사합니다. 강종사관이 조사하러 푸줏간에 와요. 민유환이 죽어있는 걸 보며 슬퍼하는 강종사관. 민유환이 강종사관에게 "마마를 잘 부탁한다"말했었어요.

  지라시를 만드는 곳에서 민유환 시체가 나온 것이 왕에게도 들어갑니다.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정기준이 기다리던 때, 뭔가 준비하는 정기준 사람들 

  그리고 박창휘가 견우와 공주가 사라진 걸 왕에게 보고합니다.

  한편 정기준은 푸줏간 사람들의 입을 막기위해 독을 먹여 다 죽여요.

  정기준과 사람들은 견사부와 공주의 만남에 기뻐합니다. "바람이 돛을 만났으니. 다들 차질없이 준비해 주시지요"말하는 정기준.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정기준 조심하라'는 민유환의 서찰 발견한 견우-혜명

  다 끝났다면 우는 공주. 옆에서 위로하는 견우. 두 사람은 나무 아래에서 밤을 새요. 공주는 민사부가 어마마마를 모시고 온다고 했다고 약속했다는 이야기도 합니다. 견우는 지금은 돌아가자고 설득해요. 돌아가려다가 나무 아래 돌탑에서 뭔가를 발견하는 견우. 주머니였어요. 안에는 민유환이 넣은 서한이 들어있습니다.


  민유환이 폐비인 혜명 엄마를 모시러갔지만 사라졌고, 누명을 써서 도주하며 지냈는데, 늦게서 자신에게 누명을 씌운 사람을 알아냈다는 내용이 있어요. "정기준 그 자를 조심하십시오"써있는 글에 눈물을 흘리며 모든 걸 알아채는 혜명.

  화나서 달려가는 혜명을 견우가 말려요. "칼 날을 세우는 건 10년 전 어머님께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안 뒤에도 늦지않습니다."

 

  한편, 궁. 대신들은 공주를 폐위하라고 목소리를 모읍니다. 이를 듣게되는 공주.


+

+

예고편에 사초를 몰래보는 견우와 혜명인가봐요. 견우는 파직되나봐요. 민유환이 남긴 서찰을 대비도 보나 봐요. 그리고 청나라 남자도 오네요ㅋㅋㅋㅋㅋ

+

혜명은 춘풍을 본 적이 있는 것 같죠?? 외삼촌 같은 느낌입니다ㅋㅋ 아니면 대군 중에 한 사람ㅋㅋ

10년전에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

월화 밤10시 SBS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