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엽기적인 그녀 15 16회 줄거리 대사, 청나라 황자 도착 영접 주원, 정기준의 협박, 이간질 10년전 폐비 한씨 전말 책사? 춘추관 사초 찾는 견우 혜명 썸? 중전 박씨 이간질, 다연 박창휘 무시 본문

기타/tv

엽기적인 그녀 15 16회 줄거리 대사, 청나라 황자 도착 영접 주원, 정기준의 협박, 이간질 10년전 폐비 한씨 전말 책사? 춘추관 사초 찾는 견우 혜명 썸? 중전 박씨 이간질, 다연 박창휘 무시

ForReal 2017. 6. 21. 02:10
반응형

엽기적인 그녀 15 16회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면서 정리해놓는 포스팅이에요^^

  지난 회, 민유환의 서찰을 발견한 견우와 혜명공주가 나왔죠. 한편 궁에서는 공주를 폐위하라며 난리가 났었고요. 청나라 사람이랑 정말 결혼하게 되는걸까요? 무슨 일이 생길까요?


극본 윤효제 연출 오진석 남태진 

SBS 엽기적인 그녀


# 파직당하는 견우, 정기준 왕을 공주 폐위로 협박

  견우는 궁으로 달려가는 혜명공주를 설득해요. "칼날을 세우는 건 10년전 어머님께 무슨 일이 있었는지 제대로 안 후에도 늦지않습니다."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공주를 폐위하라는 신하들. 왕에게 정기준이 가서 "견사부에게 징계 내리고 청나라 혼사를 받아들이는 길만이 공주 폐위를 막는 길"이라 말해요.

  신하들이 혜위하라는 장면을 보는 공주. "흔들리지 마시옵소서 그것이 저들이 바라는 것입니다."라 공주에게 말하는 견우. 공주와 견우는 당당히 궁에 들어가요. 정기준이 공주에게 말을 겁니다. 공주는 정기준을 조심해야하는 것을 떠올립니다.

  왕에게 간 공주와 견우는 서로 자신을 벌해달라고 합니다. 왕은 견우만 남겨서 "공주와 어딜 다녀왔느냐"물어요. 공주에게 함구하라는 부탁을 받았던 견우는 대답하지 못해요. 왕은 공주의 잘못을 방조했다며 견우를 파직한다 명해요.


  견우가 나가는 길. 공주가 견우를 불러요. 견우가 왕으로부터 "집에서 책이나 읽으며 반성하라고 했다" 들었다며 공주에게 말해줘요.

  원자가 공주에게 달려와 궁에서 쫓겨난다는 게 사실이냐 울며 물어요. 위로하는 혜명. 


# 난리난 견우네

  방에 있는 공주. 내시가 달려와 견사부네서도 난리가 난 걸 말해요.

  공주와 외박해서 도망갔다는 것 때문에 드러누운 견우의 엄마. 견우 아버지도 공주와 가까이 지내지 말라고 견우를 혼냅니다.

  방에서 혼자 고민하는 견우.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사초 찾으러 춘추관에 간 혜명공주, '그 일'만 기록이 없고

  공주는 밤에 또 나와서 어딘가 가요. 상궁이 그 모습을 봅니다. 견우도 춘추관에 와서 공주와 만나요. "뭐하십니까? 사초 보러 오셨습니까?" 묻는 견우. 사초 보는 일이 발각되면 폐위되거나 죽을 수도 있다며 가라고 달래는 견우에요. 하지만 물러설 수 없다는 혜명공주. 견우와 혜명이 사초를 찾습니다. 폐비가 죽을 즈음의 사초를 살펴보는 혜명공주. 그런데 밖에서 문이 열려요. 관원 몇이 들어옵니다. 숨어있는 견우와 혜명은 들키지않아요. 숨어있다가 가깝게 있는 견우와 혜명은 어색해합니다.


  중전에게도 공주가 춘추관에 갔다는 이야기가 들어가요. 중전은 밖으로 나서요. 하지만 춘추관으로 가던 중전은 대비가 불러서 걸음을 멈춰요. 대비는 금방 공주와 방에서 만났다고 거짓말합니다.

  공주의 방에 있는 부적을 몽땅 찾아내는 내시와 호위무사. 그런데 마침 중전이 공주를 찾으러 방에 들어옵니다. 결국 대비의 거짓으로 공주도 못찾고 무적도 들킨 중전은 화가나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견우와 혜명은 춘추관에서 떠나면서 이야기해요. 그 일만 기록이 없는 걸 의아해하는 두 사람. 그런데 뒤에 대비가 공주를 불러요. 대비는 공주와 견우를 불러 사초를 봤는지, 왜 보려했는지 물어봐요. "더는 알아내려 하지말고, 알아낸 것이 있대도 있거라"하는 대비. 공주는 대비로부터 견우가 파직되는 말을 듣고 충격먹어요. 이후 공주는 견우에게 자기 일에 신경쓰지 말라 거리를 둡니다.


  청나라 황자를 조선으로 초대한 정기준. 준비 잘 되었다는 답서도 받아요.

  중전은 정기준에게 공주가 사초 찾는 것 같다 이야기해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10년 전 일, 중전 박씨의 이간질, 정기준의 이간질로

  폐위 되기전, 혜명을 뱃속에 베었던 폐비 한씨. 중전이 왕의 책사라 하면서 정기준의 뒤를 캐는 중이라는 풍문이 있다 말했던 현재의 중전 박씨. 그래서 정기준이 그런 일을 벌였던 거였어요. 정기준이 중전이 쓴 연서라면서 대비한테 보여줬었어요. 연서를 전달했다던 나인은 대비에게 거짓말을 했고요.


  혜명공주는 10년전 나인과 상궁의 행방좀 알아달라고 호위무사에게 부탁해요.


# 찾아온 다연에게 선을 긋는 견우, 상처받은 다연

  견우는 꿈속에서 무언가를 봅니다. 어떤 소녀가 보여요. 일어난 견우앞에 견희가 약을 타서 가져다줘요. 견우는 갈 곳이 없지만 관복을 입고 나갑니다. 견우는 책방에 가요. 그런데 책방에 다연이 옵니다. 차를 마시면 이야기하는 견우와 다연. 다연은 자신이 아버지에게 도움을 청해보겠다고 하지만 견우는 거절해요. 그러면서 다연에게 선을 긋는 견우.

  한편 박창휘는 다연을 기다립니다. 집에오는 다연에게 견우 파직을 이야기하지만 그냥 가버리는 다연.


# 원자로 협박하는 중전

  왕이 청에서 황자가 온다는 서신을 받아요. 중전은 공주에게 가서 청에 안가면 원자에게도 해가 될거라며 은근히 협박합니다.

  공주의 어렸을 적, 어마마마한테 보내달라고 하는 어린 공주에게도 원자를 말하며 협박했던 중전입니다.

  "언제나 원자 뒤로 숨으시는군요."하며 공주는 이젠 협박이 안통한다 말해요.

  대비는 혼담을 받아들이자고 말해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이제는 스스로 홍탁 먹는 견우. 공주가 했던 말을 친구들에게 그대로 따라하다 놀라는 견우에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왕에게 옥반지와 3년전 엄마 살아있던 이야기하는 혜명공주

  왕은 공주에게 찾아갑니다. "혜명아 아직도 내게 할 말이 없느냐"하는 왕. 그리고 황자를 영접한 준비를 하라 말합니다. "갈 수 없습니다 어마마마를 찾아야 합니다."며 혜명은 옥반지를 왕 앞에 내밀어요. 민사부가 3년전 어머니를 뵙고 받아온 것이라는 말에 왕은 놀라요. 함구령때문에 말 안했다고 하는 혜명공주.


  왕은 방에서 혼자 옥지환을 보며 폐비에게 옥지환을 주던 예전 생각을 합니다.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황자 영접 맡는 견우 # 정기준, 공주도 협박

  황자가 온다는 소리가 견우에게도 들어가요.

  정기준의 사람들은 견우에게 황자 영접을 맡기라고 왕에게 추천해요. 당황하는 대제학.

  정기준은 사람들은 모여서 "모든 책임은 견사부가 지겠으니 걱정없다"며 웃고 있어요. 공주가 정기준에게 찾아와서 "제게 민사부가 남긴 서찰이 있습니다."말합니다. "전 이 모든 진실을 알기 전까진 이 나라를 떠날 수 없습니다."하는 공주. 끝까지 모른척하는 정기준.

  그러면서 정기준은 자신이 청과 세자책봉을 논하는 중이라고 황자와 길례하라는 듯이 공주에게 말해요.


  황자의 무리가 조선에 들어오니다. 견우가 영접을 맡았어요. 황자가 도착할때까지 나오지않는 공주. 늦게서 나오는 공주. 황자와 공주는 서로 인사를 해요.


+

+

예고편에 황자와 공주의 모습을 보며 마음 졸이는 견우인가봐요. 그리고 어떤 서한을 받는 공주? 그리고 견우가 황자가 공주한테 대쉬하는(ㅋㅋ) 통역을 해주나봐요 어머어머~

+

견우의 꿈속 소녀는 뭘까요? 어릴적 혜명과 만났던 적이 있던걸까요?

+

월화 밤10시 SBS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