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레전드 누가, 쇼미6 우승 후보? 재도전 프로듀서 다듀 JK 등, 스위즈 비츠 지목 영비 양홍원 우승자? 팬시차일드 페노메코 인스타, 넉살, 더블케이 Top3? 뉴욕 나상욱 - mnet 쇼미더머니6 스페셜 본문

기타/tv

레전드 누가, 쇼미6 우승 후보? 재도전 프로듀서 다듀 JK 등, 스위즈 비츠 지목 영비 양홍원 우승자? 팬시차일드 페노메코 인스타, 넉살, 더블케이 Top3? 뉴욕 나상욱 - mnet 쇼미더머니6 스페셜

ForReal 2017. 6. 29. 15:35
반응형

  mnet 쇼미더머니 시즌6가 6월 30일 밤 11시 다시 시작하죠. 프로듀스101 시즌2를 대박 친 엠넷이 불금 프로그램 자리가 다시 화제성 1위 잡을지 궁금해지기도 하고요.


  쇼미더머니6의 방영 일주일 전에, 시즌6의 티져(?) 더 비기닝(?) 같이 미리 시즌6를 보여주는 '스페셜' 방송을 한시간 동안 했습니다. 스페셜 방송에서는 시즌6의 참가자들과 프로듀서들 소개는 물론이고, 미국 특별 심사위원 스위즈 비츠 출연을 스포하고, 또 그가 뽑은 우승 후보를 알리며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 돋궜죠. 그 무엇보다 "충격적이었어요"하며 놀라하던 새로운 룰=방식, 새로운 미션이 가장 궁금했고요. 


<쇼미6 프로듀서라인업>

<mnet 쇼미6 방송화면>


# 쇼미 시즌 6 프로듀서 라인업?

쇼미6의 프로듀서는 지난 달에 선공개 싸이퍼에서 이미 밝혀졌죠. 아래 싸이퍼 가사와 프로듀서 라인업을 정리한 링크도 있고요. 방송화면에서는 쇼미6 프로듀서의 방송자료 화보 촬영 현장 모습과 함께 나왔어요.



  먼저 제이팍&도끼 : 핫한 힙합 뮤지션들이 속한, AOMG와 일리어네어 레이블의 수장이라는 소개, 바비-비아이 우승했죠. 대중들이 잘아는 콜라보라 설명이 나왔어요.

  지코&딘 : 가요계 독보계 차트이터 & 천재 싱어송라이터. '트렌디, 영, 세련미'로 설명되었죠. 팬시차일드.

  다이나믹 듀오 설명은 : 6년동안의 러브콜에 드디어 응답한 힙합 듀오, 언더-오버 대중-마니아 모두를 사로잡은 프로듀서 라고 나왔어요. "쇼미는 빼놓을 수 없는 (힙합) 문화, 축제라 놀러나왔다"밝히기도 했다고 해요.


<구글 대표 룩ㅋㅋㅋ>

<mnet 쇼미6 방송화면>


  그리고 드렁큰 타이거&비지 : 한국 힙합의 살아있는 역사 무브먼트크루 수장, 힙합으로 처음 음악방송 1위 만들었던 타이거JK, 훈남래퍼의 시초 비지라는 설명으로 나왔어요. 무브4앨범 들으면 음악적 역량을 엿볼 수 있다고도 나왔어요. (비지 아저씨는 화보촬영에서 공유닮게 나왔어요 ㅋㅋㅋ)


  (DJ다큐 쇼미공무원 언급이 제일 웃겼어요ㅋㅋㅋㅋㅋ)


  그런데 참가하는 래퍼는 한 팀만 골라야하는 거 실화?_? 한 프로듀서만 어떻게 골라요?

  이후 프로듀서 싸이퍼 가사에 대한 분석이라고 나오기도 했고요. 


# 쇼미 앙케트?

'같이 하고 싶은 프로듀서 팀에 참가자들이 스티커를 붙였는데요. 다들 많은 스티커가 있었지만 지코&딘이 가장 많아보였어요.

가장 심사받기 두려운 심사위원에 대한 앙케트도 했었어요. 전 시즌에도 3초만 듣고 지나가던 도끼가 독보적으로 표가 많았고, JK에게도 스티커가 많았어요. 그리고 MC도 칼같을 프로듀서를 예상가기도 했어요.ㅋㅋ


<펀치넬로>

<mnet 쇼미6 방송화면>


# 1차 예선 현장? 참가자들은 누구? # 1세대 래퍼 # 재도전 열풍 # 루키

  1차 예선 현장 맛보기(?)도 방송에서 나왔어요. 참가자들을 스포해줬어요ㅋㅋ

  쇼미더머니 시리즈만 봤어도 반 이상은 알 수 있던 래퍼참가자들이 보였죠. 피타입 슬리피 디기리 보이비 면도 넉살 페노메코, 트루디 마이크로닷 콸라 해쉬스완 주노플로 더블케이 올티등이 참가한다는 화면이 지나갔고요.


  먼저, 1세대 래퍼들 시즌4 '신경다발' 피타입의 재출전. '짬에서 나온 바이브' 유행어를 만들었던 원썬, 허니패밀리 출신 디기리, 이그니토, 소울 컴퍼니 키비, MC한새도 보였어요.

  재도전 열풍의 주역으로는 시즌5 본선에도 봤던 보이비, 면도 그리고 해쉬스완,도 나왔고, 시즌2 콸라, (도끼동생=)시즌4 마이크로닷, 한해, 주노플로, 시즌3 올티 등이 있었어요.

  신세대 래퍼라는 설명이 붙은 참가자는 팬시차일드 펀치넬로, 고등래퍼 최서현, 고등래퍼 우승자 영비(양홍원), 루키 페노메코 등이 잡혔어요.

  기타 참가자들 중에 캐릭터 독특해 보이는 사람들도 빠르게 지나갔고요.


  이후 야외 프리스타일 랩 배틀하는 장면도 나왔어요. 16 배틀 우승자 록스 펑크맨? vs 올티 싸이퍼가 나왔고요. 

  

<스위즈비츠>

<mnet 쇼미6 방송화면>


# LA-NY 미국 예선, 스위즈 비츠의 FAVORITE은? 우승후보는?

  미국 참가자들의 리듬감이 더 살아있다, 너무 잘한다 평가를 말하는 도끼와 박재범. 어떤 참가자들이 예선 장면을 킬했을지, 또 누가 한국으로 올지 굉장히 궁금해졌죠.


  미국 스폐셜 프로듀서는 스위즈비츠, DMX프로듀서, 비트메이커. 마돈나 에미넴 레이디가가 프로듀싱, 그래미 어워드 수상자. 앨리샤 키스의 남편이라는 소개로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어요.

  스위즈비츠는 주노플로에 대해 좋은 평가를 했고 넉살의 플로우와 자신감을 높이 평가했어요.

  하지만 스위즈비츠는 영비를 "He is the ONE"이라 꼽았죠. 프리젠테이션, 공간 활용을 칭찬하고, 파워풀, 에너제틱하다, 슈퍼스타가 될 것이다, "My Favorite"이라 극찬했어요. 소오오오름. MC석의 베이식도 임팩트 있는 1차예선이라 인정했어요. 고등래퍼의 우승자였던 영비죠.


  기타 1차 평가 영상을 살짝 공개한 건 영비(양홍원) 외에도 넉살, 펀치넬로, 페노메코, 주노플로, 트루디, 더블케이 등이 있었고요. 이 중에 우승자가 나올 걸 예측하는 방송이 나왔어요. 이 중 MC들이 탑3를 고민하며 뽑았어요. 더블케이-넉살을 1위로 뽑았고, 1차예선 영상의 페노메코가 엄청나다는 말도 했어요. 영비도 꼈고요. 1차 현장 평가의 페노메코 영상이 엄청 궁금해졌죠.

(더블케이가 참가자라니............)


<페노메코 인스타그램 화면>

<이상하게 아래 영상에서 모습이랑 좀 다른데>


# 페노메코 누구? 인스타?

  스페셜 방송에서 슬리피가 사진찍자고 요청하던 래퍼의 장면이 나왔었죠. 그 래퍼가 페노메코고요. 2017 한국 힙합어워즈에서 루키로 선정되기도 했죠. 페노메코는 한국예술원 힙합전공 17학번이라고 합니다ㅋㅋ 방송에서 지코-딘이 속한 팬시 차일드에 대해서도 언급이 있었죠. 팬시차일드의 히든카드라는 소문(?) 타이틀?도 있었고요. 지코의 말해 yes or no 음원에도 페노메코 피쳐링 있었고요.

  팬시 차일드 페노메코의 인스타그램은 @penomadeincorea 에요. 최근 2017년 2월에 WTF(Went Too Far) 곡을 발표. 개인적으로는 라이브 듣는게 더 좋은 것 같아요. 2017년 3월쯤에 찍은 PNM 플러스앤마이너스 쪼올깃. (훅은 빼고요.) 아래 있어요.


<PNM 딩고뮤직 PNM 라이브 영상>


<WTF 뮤직비디오 영상>

영상을 보니 팬시차일드 느낌이 있는게 느껴져요ㅋㅋ


# 프로듀서 무대 선공개, "니가 싫어하는 노래"

기타 네이버tv에는 이미 프로듀서 공연 공개, 1회 선공개 등이 나왔는데요.


  "프로듀서 공연이 레전드, 우리 자체가 반칙"이라고 스스로들을 설명하는 프로듀서들ㅋㅋㅋ (아니 저런 건 어떻게 알아서 가는거지.... 관객들 부럽) 무대도 멋있었는데 역시 프로듀서들이 인터뷰하는 것이 재밌었고요ㅋㅋㅋ 박재범&도끼의 신곡이 공연에서 미리 나왔었네요 '니가 싫어하는 노래' (most hated) 6.30일 음원발표라네요. (관객들 부럽........) 


  예고도 오디오가 장난이 아니고. 최다 지원자 12000명. 춘추전국시대, 올드앤뉴로 시즌6가 설명되었어요. (이미 재밌다)


# 선공개, 열여덟 뉴욕 루키, 나상욱?

  1회 선공개는 뉴욕의 루키라며 나상욱이 나왔어요. 앳된 얼굴의 지원자. 세인트존스 하이스쿨 10학년. (한국 고1?) 혼자 미국에서 홈스테이하고 있다고 해요.ㅋㅋ 말하는게 애기티났어요.ㅋㅋㅋ

  하지만 패기의 랩했어요. 나상욱의 1차예선 가사는 "im the only one started from the sky 난 너네와 종자가 달라, 맨 위에서 시작해 눈뜨자마자 니네 정수리가 희미하게 보여. 99퍼의 재능과 1퍼의 노력으로 이뤄진 천재, 난 에디슨을 꺾었어, killin and sippin 가짜 래퍼들을 죽이고 명예의 축배를 들어. 너무 많은 놈을 먹어치워 악마가 돼 십자가를 거꾸로 매달아야 해. ...너넨 랩해봤자 절대 늘지않아. just runnig on a circuit"이랬어요.


  벌써부터 재밌네요. 과연 이번 시즌의 레전드 영상은 누가 만들까요.

쇼미더머니6은 Mnet에서 금요일 밤 11시부터 본방송하고요. PC 온에어로는 Mnet.com 온에어와 tving.com 에서 로그인하면 무료로 볼 수 있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