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쇼미6 1차 예선 넉살 가사, 톤 페노메코 합격. 미국예선 로스, 희선리, 앱신트, 암모니아 기모띠, 펀치넬로, 조우찬, 빅원, 노엘 장용준, 도끼 더블케이, JK문익점, 우원재 - 쇼미더머니6 본문

기타/tv

쇼미6 1차 예선 넉살 가사, 톤 페노메코 합격. 미국예선 로스, 희선리, 앱신트, 암모니아 기모띠, 펀치넬로, 조우찬, 빅원, 노엘 장용준, 도끼 더블케이, JK문익점, 우원재 - 쇼미더머니6

ForReal 2017. 7. 1. 01:57
반응형

  지난 달, 싸이퍼부터 기대하게 하던 Mnet 쇼미더머니6가 정말 딱 날씨 더워지니까 시작합니다. 오디션프로그램 대부 엠넷ㅋㅋㅋ의 6번째로 진화한 힙합서바이벌(?) 프로가 정신없는 만이천명의 1차 예선을 어떻게 정리했을지 궁금해하며 맛있는 거 옆에 놓고 시청했어요.


<이거 예뻤다>


# 프로듀서 군단 소개 & 쇼미6의 챔피언 카는?

  최강 프로듀서 라인업으로 소개되는 쇼미6. 워낙 전부터 다들 알았던 다듀 개코-최자, 재범-도끼, 지코-딘, Jk-비지. 가 팀을 이뤄 나왔죠. 프로듀서의 장난스런 견제 인터뷰가 역시 재밌고요.ㅋㅋ 재범&도끼에 열광하는 젊은 래퍼들. 또 1차 예선 무대 조명 간지였어요. JK문익점ㅋㅋㅋ은 큰 문화가 된 쇼미를 인정하며 배우러 나왔다 말했어요.


  쇼미6 우승자에게는 아메리카 머슬카 준다고 했어요.


# 쇼미6 1차 예선 3키워드 중 "올스타급 래퍼 총출동"에 기대

  12000명의 지원자, 심사위원은 8명, 그럼 심사위원 한명 당 1500명 들어야 되는거죠?


  쇼미6 1차예선을 정리하면 "올드앤뉴 / 춘추전국시대 / 올스타급 래퍼 총출동"이었어요. 시청자 입장에서 기대되는 건 올스타급 래퍼의 출동이었죠.



<Mnet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가만히 있으면 떠나가. 일어나, 시간 아까워>


# JK앞에서 입이 다물어지는 래퍼들, 그 중에 펀치넬로

  ㅋㅋ JK는 MC김진표와 함께 활동ㅋㅋ한 자료화면 나왔어요ㅋㅋㅋㅋㅋㅋㅋ

   다른 프로듀서들까지 긴장하게 하고, 참가 래퍼들도 긴장하게하는 타이거JK의 모습이 먼저 나왔어요. 래퍼들이 그 앞에서 랩을 못하는 장면이 계속 나왔고요. (그래서 인터뷰에서 JK는 "타이거JK는 되게 멋진 아잽니다."하고 애교를.ㅋㅋㅋ)

   그리고 JK가 펀치넬로 앞에 섰어요. 예고편에 나왔던 키작은 파란머리의 펀치넬로=영신(하이그라운드)이라고 트렌디함&자기색깔 있는 친구라는 설명인터뷰가 있었고요.ㅋㅋㅋㅋ 타이거JK vs 펀치넬로ㅋㅋㅋ기싸움처럼 보이는 화면. 랩들은 이후 '남보다 돋보이는 플로우가 있었어요'라는 평가.

  비지는 참가자 한명한명 평을 해주는 모습과 목걸이를 짜게 주는 모습이 나왔어요. 

 

<Mnet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초6 조우찬>


# 아티스트 발굴에 일가견있는 다듀, 초등 6학년 조우찬

  다듀의 심사. 다듀는 그동안 아메바에서 쏘아올린 걸 이야기하면서 "아티스트 보는 눈은 확실히 있다"말하며 심사 장면이 시작되었어요. 웃으면서 심사하는 다듀. '착한척하면서 목걸이는 안줬냐'묻는 제작진ㅋㅋㅋ

  그리고 조우찬이라며 한 초등학생이 나왔어요. 자신한테 배팅하라는 가사를 하는 조우찬은 개코에게 목걸이를 받았어요. "학습된 게 아닌 좋아서 하고 있는 끼가 느껴졌어요"라는 개코의 평가.


# 아쉬운 지난 시즌, 반가운 재도전자 대결, 그루브 해쉬스완 vs. 날렵 주노플로

  재도전자들의 모습이 나왔어요. 쇼미5에서 해쉬스완 vs 주노플로 대결구도 기대된다는 인터뷰가 공감갔어요. 지난 쇼미5에서 좋은 모습 보이고 떨어진게 아쉽다는 팬들의 의견도 많았죠.

  해쉬스완의 1차평가에 대해서는 "그루브가 타지는 랩. 잔잔하게 출렁이는 파도같은 느낌"이라는 개코의 평. 이후 이어지는 주노플로의 1차평가, 긴장을 한 듯 시작못하는 주노플로. 하지만 끝까지 잘해냈고, 체육관의 반응좋은 모습, 그리고 목걸이를 걸어주는 개코. "랩 날렵하게 잘했다. 2차 기대된다"는 평가를 했어요.


<1회 잼 탑10 중에 꼽히는 장면ㅋㅋㅋ>

<제작진에게 속삭이는 한명의 남성>

<Mnet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 쇼미6 잘생래퍼 타이틀은 비스메이저 빅원에게

  1차 예선 평가에서 잘생김으로 눈에 띄는 참가자들이 잡히기도 했는데 그 중 VMC 비스메이저 빅원 대일이 나왔어요. 목걸이 짜게줬던 비지앞에서 랩하는 빅원. 고민하는 비지앞에서 "저 자신있어요"하는 빅원, 결국 목걸이 받았어요. "라임, 스킬적인 것보다 절실함이 느껴졌어요"란 평가.


# 1세대 킬러 딘, 1세대 서바이버는 디기리

  영블러드, 지코-딘의 심사도 시작했어요.

  딘에게 심사받으러 기다리는 MC한새. 연습하는 MC한새와 짬있다며 연습안하는 원썬의 모습이 겹쳤는데, MC한새가 먼저, 그리고 짬바이브 원썬도 딘에게 탈락. 딘한테 "1세대 킬러"라 하고ㅋㅋㅋㅋㅋㅋㅋ "옛날 랩을 그대로 뽑을 수 없는 게 맞다"하는 최자의 인터뷰가 공감가기도 했고요.

  그리고 그 뒤 나오는 1세대, 허니패밀리 디기리가 나왔어요. 당시 정말 랩종교처럼 인기많았다, 올티-서출구의 프리스타일 조상이다 설명하는 다듀. "형 왔다. 눈 깔아라" 인터뷰하는 디기리. 개코의 심사. '내 랩은 MPC시퀀서도 찍을 수 없어.'하는 가사. 그리고 체육관에서 목걸이 받는 디기리를 싸늘하게 보는 체육관.


<Mnet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장용준>


# 고등래퍼 대결구도? 양홍원 영비 vs. 노엘 장용준

  이어서 나오는 초등래퍼들ㅋㅋㅋㅋㅋ귀여웠고요. 이후 중고생 지원자들과 영비 화면에 나왔어요. 고등래퍼 프로그램의 우승자로 사람들이 영비를 알아보는 화면이 나왔고요. "쇼미더머니하는데 오기가 있어요"말하는 영비=양홍원. 전 시즌에 서출구가 마이크를 양보했던 고등학생. 프로그램에 출연할수록 젖살빠지고 점점 얼굴이 완성되는 중ㅋㅋㅋㅋ으로 보였어요.

  1차 랩은 스위즈비츠가 말하는 것처럼 공간 활용 잘하고 에너제틱하고, 자신감있는 모습 보였어요. 발성도 톤도 좋았고요.


  그리고 영비 옆에 비춘 건, 무슨 문제를 일으켜(?) 고등래퍼에서 하차했던 장용준=노엘. "앞으로는 떳떳하게 살아야겠다"인터뷰했고요. "내가 이 사람들을 음악으로 설득시키고 싶다 생각했어요. 그래서 지원하게 된 것 같아요."말했던 장용준.고등학생치고 잘하는 것처럼 보였고요. 목걸이를 내미는 박재범. 하지만 "자신감치고는 설득력있지않다"의 최자의 평.


(실시간 검색어에 있는 장용준에 대해 인터넷 검색해보니까 국회의원 아들이고 트위터 성매매 구설수?에 오른 고등학생이라고 하네요.)


<1회 임팩트갑 정리 : 암모니아 vs 기모띠>

<like 벌서는 제이팍>

<박재범 피카츄에 능욕.jpg>

<Mnet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 손에 암모니아가 많구나....암모니아.... 암모니아...

  이후 나오는 별의별 지원자들ㅋㅋㅋ "난 오줌을 싸면 손을 안씻어 내 손에 암모니아 많아"라 랩하는 지원자. 그 앞에 악수하는 거 후회하는 심사자 최자ㅋㅋㅋㅋㅋㅋㅋ 피카츄달고 기모띠 뭐라하는 지원자ㅋㅋㅋ 도끼앞에서 더콰 흉내내는 지원자ㅋㅋㅋ


# 희비교차 리듬파워, 보이비 합격 & 지구인 탈락

  보이비와 지구인도 현장에 가는 모습이 나왔어요. 보이비한테는 인증샷찍어달라하는 사람들은 지구인에게는 무관심ㅋㅋㅋ열등감에 대해 인정하는 인터뷰도 나왔어요. 체육관 뚫는 발성의 보이비는 1차 예선 목걸이 받았고요. 연습 계속하던 지구인은 '임팩트를 주면 그 임팩트는 배신 안한다'인터뷰했는데 JK앞에서 가사 잊은 지구인은 탈락했어요. (지구인 좋은데 아쉽......)


<Mnet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페노메코>


# 체육관 집중시키던 특이한 톤, 페노메코

  이후 독특한 목소리라며 편집되는 한 지원자. "톤 자체가 사람들한테 집중시키는 능력, 12000명 중에서도 재밌는 스타일 갖고있는 친구. 갖고있는 게 너무 많다" 평가의 지원자는 페노메코였어요. 지코의 친구, 팬시차일드 크루. 페노메코의 랩에 다른 지원자들의 박수가 이어졌어요. 개코는 하나 더 해달라고 했어요. 결국 박수 속에서 목걸이 받는 페노메코. "맨날 듣던 것과 (달라) 속이 뻥 뚫리는 느낌"이라는 개코의 평.


  기대안했는데 1회때부터 미국 예선도 보여줬어요.

  먼저 LA-NY예선이 있던 쇼미6.


<Mnet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두루루루 두두두두>


# 스위즈비츠 픽, 앱신트

  그리고 스페셜 프로듀서는 스위즈 비츠. 프로듀싱한 곡들은 들으면 다 아는 히트곡들이었죠. 앨리샤키스의 남편. 개성, 카리스마, 펀치라인 갖고있는 래퍼 뽑고싶다하는 스위즈비츠.

  그리고 예선에서 랩을 듣는 스위즈비츠. 래퍼 앱신트. '제 목소리에 한번 빠지면 다 좋게들린다. 자신있다' 말했어요. 자신있게 한국어 70%로 랩하는 앱신트는 목걸이 받았어요. "정돈된 음악. 세계에서 통할 것. 내가 뽑은 뉴욕 가이"라 평하는 스위즈비츠.


# 비지 픽, 18세 나상욱

  이후 나오는 콜롬비아대 MBA 밟고있는 원종민. 훈남으로 소개되는 영상. 거의 배우급ㅋㅋㅋ윤두준 스타일. 하지만 심사에서는 탈락했어요.ㅋㅋㅋ

  이후 그 뒤에 있던 18세 나상욱. 선공개되었던 고등학생이죠. "네 마디만에 귀를 확 훔쳤다. "평가하는 비지. 목걸이를 받았어요. "깜짝 놀랄만한 원석"이라 말하는 장면이 나상욱과 교차되었고요.


<Mnet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 랩디바 에너지? 사연있는 애기엄마 희선리

  그리고 유모차를 끌고온 아기엄마 희선리. SNS에 랩하는 모습을 올려 유명한 사람이었어요. "타이트, 여유롭고, 강렬한 랩."이라는 지원자들이 희선리를 설명. 가사에 가족의 이야기도 담는다. 자신은 입양아였다 이야기도 했어요. 한국에 가본 적은 없지만 친부모님을 찾고싶다 말도 했어요. 한국말래핑은 없었지만 목걸이 받은 희선리. 개코는 희선리를 "랩디바가 될 수 있는 에너지가 있었다"평가했어요.


<Mnet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 수준높은 LA 예선, 렉스티지-로스 조명받고

  LA에서 잘하는 래퍼들이 많아서 멘붕오는 박재범. 그리고 기대하던 지원자, 한인2세 렉스티지. 정말 특이한 스타일. 집중하는 다른 지원자들 모습도 나왔고요, 렉스티지는 목걸이를 받았어요.

  이후 싸이커델릭의 로스가 나왔어요. 자신의 삶이 녹아있는 갱스터랩을 하지만 이제는 아들을 위해한다고 말하는 로스. 도끼에게 심사를 받아요. 얼굴에 문신이야기도 가사에 있었어요. 목걸이 받는 로스.


  미국예선에서 쟁쟁한 래퍼들이 간다 말하는 인터뷰.


# JK픽 "사연있는 랩" 우원재

  우원재라는 지원자도 나왔어요. 카메라를 무서워하는 모습이 나왔고요. "제 가슴에서 가장 깊은 얘기들을 할거에요 1분만 집중해서 봐주셨으면 좋겠어요"하는 인터뷰. JK에게 목걸이 받았어요. "랩이 사연있고 흡수력이 있어요. 특이했어요"하는 JK의 평.


<Mnet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넉 살>


# 우승후보?  넉살 & 더블케이

  그리고 우승후보로 뽑히는 넉살과 더블케이.

  넉살은 2017 올해의 힙합앨범 <작은 것들의 신> 꼽혔다고 나왔고, 지원자들이 사랑과 관심을 계속 보냈어요.

  더블케이는 쇼미1 우승팀 프로듀서였는데 지원자하는 모습을 보니 (ㄴ...누...눙물이ㅠ_ㅠ...) 자신이 앨범을 낸 기사는 메인에 안걸리지만 쇼미 나간다고 하니 화제가 된 걸 짚으며 지원한 이유를 이야기하는 더블케이. 그리고 지금은 사람들이 앨범을 잘 들어주지않는 인터뷰도 있었고요.


  넉살의 차례가 되자 지원자들과 프로듀서들 모두 관심집중. (그때 1분 후 공개가 12시 43분에 떴어요.ㅋㅋㅋㅋ)

  넉살 랩이 체육관을 울렸어요. 가사 좋았져. "more 카페인, 잠을 잃은 도시, 모두가 떠나고 싶어해 이 태풍 속 도로시. 가장이든 아들이든(?) 각자의 위치에서 압박을 받으며 자기자신을 잊지. 알몸의 사내. 난 자신을 믿지. 베니스의 상인은 후한 값을 제시했지만, 내 영혼의 옆구리 1도 줄 일 없어. 저 어릿광대들은 난리법석. 하하 자 내 무겔 와서 달아봐. 0의 개수가 몇 개인지 내게 말해봐. 내 영혼은 0g. 절대 묶일 수 없어. 저기저기 멀리 날아가. 아직도 눈치를 보며 안전한 삶 속에 넌 숨지. 숨을 쉬는 것만이 살아있다 말할 수 있나. 우린 우리 자신일 때 더욱 빛나." 그리고 프로듀서들의 넉살을 향한 애정공세 인터뷰.


<넉살 1차 풀버젼 영상>


<Mnet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더블케이>


  이후 넉살 뒤에서 긴장하는 모습 비춰지는 더블케이. 예전부터 함께한 도끼가 몰래 더블케이를 지켜봤고요. 더블케이는 "현재의 제가 중요한 것 같아요. 제 위치는 쇼미6 참가자에요"ㅠㅠㅠㅠㅠㅠㅠ말하는 더블K.ㅠㅠㅠ 멋있는데 슬프ㅠㅠ...(려는데 12시 48분에 또 광고가 나왔어요ㅋㅋㅋㅋㅋ) 이후 더블케이가 시작하........지않고 2회로 넘어갔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하네 너무해...... )(ㅠㅠ더블케이 실수만 안했으면....)


# 주황 티셔츠 누구?

  2회 예고에서는 피타입이 또 불과 함께 나오고. 또 복수심에 불타오른다는 9149번 모자이크와 주황색 티셔츠보였어요. (인터넷에는 행주라는 썰이 퍼지고 있어요) 그리고 2차예선 예고는 넉살과 해쉬스완이 실수하는 것처럼 나왔어요.?_?



+

  미국예선 래퍼들이 역시 쫄깃 허고하니, 이들이랑 붙으려면 사실 한국에선 경력있는 래퍼들이 참가하는 것도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또 잘하는 래퍼들 나오면 시청자 입장에서는 보기 좋아서 좋은 것 같아요ㅋㅋ 그런데 더블케이가 참가자라니 (눈물)

+

  1차예선 중 슬리피, 트루디, 한해, 피타입, 킬라그램, 록스펑크맨, 면도, 올티......여하튼 안나온 사람 아직 좀 있죠? 

+

  2회에서는 남은 1차 예선이랑 2차 불구덩이 조금 나오고 끝날까요?

  아니면 2회 초반에 더블케이 조금 나온 다음에 잠시 후 더블케이의 예선이 공개됩니다 나오다가, 다른 지원자들 다 보여주고, 방송 한지 약 100분 지난, 12시 40분 경에 더블케이가 다시 나온다음에 "60초 후 계속됩니다." 한 다음에 더블케이가 랩을 하고, 그 이후에 다시 목걸이 줄랑말랑 하다가 1분광고 또 나오고. 그다음에 목걸이 주는 장면??? (응?) 왠지 이럴 것 처럼 상상되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음을 비운다) (새 창을 연다) (차라리 음원사이트에 가서 더블케이 음원을 재생누른다)


<더블케이 2016 12월 발표 곡 뮤비>


+

오늘 본 래퍼중에는 역시 넉살의 클라스가 확실히 다른 것 같죠?_?

+

쇼미더머니6는 금요일에 해요! mnet에서 금요일 밤 11시에 본방송합니다. 그리고 토요일 오전에 재방하고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