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쇼미더머니6 3회, 살벌 래퍼자체평가 1위 넉살 주노플로, 신예 악마 우원재 웃음 가사, 1세대 배틀 피타입 디기리 사과 미공개분, 쇼미6 바비큐삼형제 케이준, 우승후보 탈락 페노메코 에이솔 본문

기타/tv

쇼미더머니6 3회, 살벌 래퍼자체평가 1위 넉살 주노플로, 신예 악마 우원재 웃음 가사, 1세대 배틀 피타입 디기리 사과 미공개분, 쇼미6 바비큐삼형제 케이준, 우승후보 탈락 페노메코 에이솔

ForReal 2017. 7. 15. 01:08
반응형

쇼미더머니6가, 1차 그리고 2차 예선 현장을 지난 두 주 동안 방송했죠. 충격의 탈락자들과 논란의 합격자로 지난 2회가 정리되면서 7월 14일 3회, 남은 2차예선과 새로운 룰이 나오는 세번째가 시작했습니다. 아래 쇼미6 방송보면서 적어놨어요ㅋㅋ


연출 이지혜

Mnet 쇼미더머니


# 행주의 한쪽 눈, 긍정과 업그레이드

  시작은 행주가 나왔어요. 행주의 왼쪽 눈이 거의 안보인다, 난치병이 있다는 인터뷰가 나왔어요. 쇼미4탈락 후 스트레스 때문이었대요. "안좋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지금 반쯤은 긴장하지않을 수 있잖아요"하고, 행주의 2차 예선 비트가 시작됐어요. 올패스받았어요. "너무 업그레이드된 것 같다"는 피타입의 평이 겹쳐나왔고요. 제이팍은 계속 리듬뽜워어를 외쳤고ㅋㅋㅋ


# 편견 지우기 시작 슬리피

  이후 기다리고 기다리는 슬리피가 불리는 장면. 다른 지원자들은 슬리피에게 기대감없는 장면. "(대중들이) 저의 랩에 대해 관심을 가질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나왔다 말하는 슬리피의 오디오 뒤에 랩이 나왔어요. 하이톤 역시 좋았고, 3pass받았어요. "자격지심 갖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기본기가 탄탄하잖아요"하는 개코의 인터뷰 의견이 겹쳤어요.


<Mnet 쇼미6 방송화면>


# 절반이 사라지는 일대일 3차 배틀, "래퍼 자체평가 & 프듀뺨치는 랭킹전"

  3차예선은 일대일 배틀. 70명의 래퍼가 살아남았어요. 래퍼 두명의 합동무대를 본 후 프로듀서가 심사해서 한명은 반드시 떨어뜨리는 3차예선이었죠. 그런데 새롭게 바뀐 룰 설명이 나오고, 래퍼 자체평가에서 상대를 고를때, 상대가 자신을 이길 수 있다고했을때, 그 상대래퍼 중에 선택해야한다는 룰ㅋㅋㅋㅋㅋㅋㅋㅋㅋ언행일치하게 만드는 룰이었네요.ㅋㅋㅋ


  그렇게 가장 먼저 추첨된 건 피타입. 다른 지원자들이 피타입을 평가했던 장면과 점수가 나왔어요. 피타입의 래퍼 자체평가는 7점, 45위.  피타입을 이길 수 있다고 작성한 53명 중에 피타입은 상대를 고를 수 있었어요ㅋㅋ 피타입은 쉽게 가고싶다며 디기리를 선택ㅋㅋㅋㅋㅋㅋㅋ 1세대배틀이 되었어요. 디기리 래퍼평가점수는 69위였어요.


  그리고 우원재에 대해 높게 평가하는 다른 래퍼들. 래퍼자체평가는 9.1점, 3위. 다른 래퍼들은 다크함의 대결이 보고싶다며 우원재의 상대로 이그니토를 말했고, 우원재를 정말 이그니토를 골랐어요ㅋㅋㅋ 악마의 싸움


<Mnet 쇼미6 방송화면>

<부담스러워하는 주노플로>


  모두가 10점 주고 싶다 평가한 주노플로평가점수 9.5, 공동1위. 다른 공동 1위는 넉살이라 말해주는 MC. 그리고 쇼미5에서 1:1만나서 자신을 떨어트렸던 26위 해쉬스완을 골라서 매칭나왔어요.(이건 편집을 잘못봤나봐요)


  면도 8.3 17위 vs 펀치넬로 8점 22위 두 래퍼가 서로 만났어요.


# "사람 잘못골랐어" 마이크로닷 vs 매니악 

  마이크로닷과 매니악이 첫 매치였어요. 매니악을 고른 이유에 대해 "미국에서 오신 분이랑 하고싶었어요."대답하는 마이크로닷. 쇼미4에서 잘모르는 비와이를 이겼던 이야기를 하면서 "매니악의 백그라운드를 모르는 상황에서 골랐기때문에 쇼미4처럼 잘되면 좋겠어요"하고 시작되는 3차예선.

  "랩도 쎈데 힘도 엄청 쎈 거 같애"ㅋㅋㅋ같은 랩이 나왔어요. 매니악 발성 그루브 어나더 클래스같았죠. 매니악이 합격했고요. ㅋㅋㅋㅋㅋㅋㅋ"사람잘못골랐어. 응 가가"하면서 거의 동네 이모톤으로 마이크로닷과 작별인사하는 매니악 이모부ㅋㅋㅋ


<Mnet 쇼미6 방송화면>

<사실 1차때 국민에게 사과했던 디기리>


# 갖고싶은 브랜드의 옛날 모델들, 1세대의 귀환

  피타입 디기리, 1세대 일대일배틀이 그 다음에 나왔고. 디기리에게 의구심을 갖는 다른 래퍼들의 모습. 피타입은 자기가 이길거라고 골랐는데 "2차전때 그 사람이 아니에요"하고 긴장하는 모습이 나왔어요. 사실 억지로 디기리를 끌어냈던 jk이 인터뷰. 2차는 전략적인 연기였다 말하는 디기리ㅋㅋㅋㅋㅋㅋㅋ아재 허세ㅠㅠ가 과연 어떻게 랩할까 궁금하게 했어요.ㅋㅋㅋㅋㅋ...ㅠㅠㅠ... 

  비트 잘 고른 것 같은 두 사람. "하루는 비참하고 다른 하루는 비겁해"하는 피타입의 가사 보였고요. 프로듀서들은 '짬에서 나온 바이브를 설명해주는 무대'라 평했어요. "올드가 아니라, 저희들이 가지고 싶은 브랜드의 옛날 모델들 같았다"평이 공감갔어요.


  결국 1세대 두 사람은 동점이 나왔고요. 그리고 두번째 비트 좋았죠. 쇼미에서 보여준 피타입 랩 중에 가장 대중적으로 좋아할 것 같은 랩이 들렸고요. "두번째 공연이 더 좋았어."하는 프로듀서들. "올드한게 아니라 클래식한 것도 많다는 걸 안다면 힙합이 건강해지지않을까"하는 JK의 인터뷰. 이후 재평가에서 합격자 탈락자가 나오려다가 12시 40분에 광고타임으로 넘어갔고요ㅋㅋㅋ 결국 피타입 합격.


  그리고 디기리가 쇼미6에 나온 이유가 병역비리때문에 방송에 나와 인사할 수가 없었고, 인사하러 나왔다며 국민에게 사과하는 1차....예선....???때의 모습이 나왔어요.(응??? 1차때 찍은거죠? 이건 일부러 3회 공개하려 했던 걸까요? 아니면 사실 악마의 편집이었나....?)



<Mnet 쇼미6 방송화면>

<프로젝트 그룹 만들어주세요>


# 바삼, 바비큐 트리오, 킬라그램이라는 악기

  그리고 킬라그램과 케이준의 쿵쿵쿵등장. 원래 쇼미더머니 성우하다가 짤렸었다는 말하는 케이준. 바비큐삼형제라는 킬라그램-케이준-피타입 이야기가 나왔고요ㅋㅋㅋ 케이준을 "재밌는 무대가 될 것 같아서" 골랐다는 킬라그램. 하지만 비트 고를때 갈등이 있는 듯한 모습이 나왔어요. ㅋㅋㅋ결국 가위바위보로 케이준 하자던 비트로 결정 하는 두 사람. 

  정말 난해한 비트ㅋㅋㅋㅋ 엎드려서 난감해하던 킬라그램이었지만 랩은 비트에 착붙. 팀웍이 베스트라 평가하는 프로듀서들. 케이준은 체지방플로우ㅋㅋㅋ라는 단어를 또 말했고요. 결국 킬라그램 합격.


<바비큐 형제 배틀 풀영상>


<Mnet 쇼미6 방송화면>

<우원재><웃었다>

<이제 실검도 찍고, 웃는것도 나왔고,

여성팬들 두배로 불어날 듯한 모습이었죠ㅋㅋㅋ>


# 연장전 간 악마매치, 감정선까지 완벽한 우원재

  우원재 vs. 이그니토 대결 차례인 걸 보자 즐거워하는 프로듀서들. 신예악마vs원조악마 자막ㅋㅋㅋㅋㅋ과 인터뷰 시작했어요. 비트초이스에서 의견 딱 맞았고. 랩이 나오고, "원재씨 가사 미쳤어요. 감정선 자체가 완벽했어요." "프레쉬함과 노련함과 둘 중 골라야하는데 노련함이 완성이 되어있어." "원재씨는 매일 같은 얘기만 쓰는 시점에서 속이 시원했어요"라는 평들이 이 상황을 설명했고요. 정말 동점. 배틀 한번더 했고. 우원재 훅이 훅 들어왔어요. 그리고 우원재 합격.

  모자씌워줬더니 웃는 우원재ㅋㅋㅋㅋㅋㅋㅋ새삼 새로웠고요.


  우원재 방송버젼 첫배틀 가사 : 난 창 낮추고 바닥보고 걷지 굳이 오늘 날씨는 내게 중요치가 않지 그지, 나 이곳저곳 쏘다녔지 오늘도 busy, 여전히 어둡더라 홍대 거리도, 예전엔 친했던 친구 이제는 거리 둬. 자연스럽게 내가 나를 버리도록, 창피하지 네 말이 점점 무서워지는 게. 안 먹은 나인데 내 말이 점점 길어지는 게. 나 나이 먹을수록 똥 찬다는데 그게 지혜같더라고. 왜 가만히 잘 사는 인간들 낭만 챙겨주는지. 왜 가만히 잘 살던 내게 용기를 줬었는지 함 물어나 보자고. Hey where the air 영어 몰라 숨 좀 쉬자고 나도, 숨통 좀 틔자.


  우원재 두번째 배틀 가사 : ay 얼른 집중해. 쉽게 풀릴 줄 알던 네 인생 덕에. 어려워진 내가 목 풀었지 여길 접수해. 사람 좋은 척 좀 그만해 똑같고 명언 타령은 너무 뻔하네. 여기서 착하면 되는 거 알잖아. 래서 못됐더니 거만하다 하잖아. 내가 어느 장단에 맞출까요 난 어느 장단이든지 엇박 타지. 난 평범이 꿈이네 난 평범을 꾸며내, 그런 구조가 나는 훨씬 수월해. 나는 또 또 또 또 또 또 걸어. 걷다 보면 또 똑같아. 너 모여 살어 그래야 내가 평범해지니까. 함더 또 걸어, 나 이제 일 잘 풀려서 자빈 없네 너희들 욕심이 만든 전쟁. 나 거기다 깃발 꽂고 경례


<우원재 vs. 이그니토 배틀>


# 모델같은 기럭지의 래퍼 네스 합격

  타이노 vs 네스. 두 모델같은 기럭지의 래퍼가 붙었어요. 둘 다 최자가 뽑았다는 말이 나오고. 목소리는 발성에서 네스가 더 잘들렸어요. 타이노가 더 잘생겼었지만 그리고 네스 합격.


<Mnet 쇼미6 방송화면>


# 하이톤인데 감싸는 목소리, 주노플로

  공연이 쎄서 지친다는 프로듀서들의 이야기 이후 주노플로 vs 심바자와디가 나왔어요. (응??? 아까 해쉬스완을 본 것 같은데 잘못봣나) 심바자와디는 인터뷰에서 주노플로에 대해서 "아티스트는 자기 작품으로 인정받아햐나는데 쇼미더머니에 또 나와서 실망했다" 이야기했어요. 그리고 서로 엄청 인터뷰 기싸움 교차편집이 나왔고요ㅋㅋㅋ

  그리고 이어지는 일대일 배틀, 주노플로에 대해서 "목소리가 일단 딱 들어오는 게 있어요 하이톤인데도 싹 감싸는 목소리라고 해야하나?" 평가하는 딘에 공감했고요.


<네 미움을 내가 대신 받아 이제 나의 시기야>

<에이솔>

<Mnet 쇼미6 방송화면>


에이솔 가사 : MMC is Golddigger, 금은 안캐고 거대한 우라늄을 캐버렸어. 리틀보이가 될 준비를 해. 0되라고. 페이스북은 베스트셀러. 내 가사는 all my son. 죄다 이름을 지어 00 노벨 수상자. 어제 걘 천만원짜리. 그제 걘 빌보드 탑. 내일은 억단위 팔로워. Look at me now 네 미움을 내가 대신받아 이젠 나의 시기야. My nama is ma name, Ma rap is ma rap. 백을 채우려면 아직 부족해. 이건 고작 일퍼센트


<페노메코 vs 에이솔 일대일 영상>



# 페노메코 기대치로 폭격한 에이솔

  페노메코는 에이솔을 지명했어요. 강한 사람들밖에 안남아서 에이솔을 골랐다는 페노메코. 페노메코 사운드부터도 장난아니었는데 에이솔도 기대이상했어요. "그런 목소리랑 그런 플로우가 나올지 몰랐어요 에이솔. 너무 반전이 컸어요."하는 프로듀서의 인터뷰가 들리고, 페노메코가 탈락했어요. 세상에. 에이솔 합격. "여자 래퍼가 폭격랩을 하는 건 처음봤다"라 뽑은 이유를 말하는 도끼. 다시 보니까 가사 재밌네요.


<에이솔 배틀 상대로 지명되자 수줍게 웃더니.....>

<Mnet 쇼미6 방송화면>


# 우승후보 vs 4년의 신예, 블랙나인 흑구 합격

  9.1점, 공동3위의 보이비의 3차 상대는 '2차 무대가 잘 기억 안나는' 22위 블랙나인을 뽑았어요. 정말 개장수느낌있는 두 래퍼ㅋㅋㅋㅋㅋㅋ 보이비는 "약간 잘못골랐어ㅋㅋㅋ"하고 인정하고 후회했어요ㅋㅋㅋㅋ 
  보이비 리듬 타는 거 개성있었죠. 이후 자신 가사처럼 탄창쏟아지듯 쏟아붓는 흑구. 젊은 개코 vs 젊은 JK 보는 듯한 느낌이었어요. 고르기 어려워하는 프로듀서들, 급격히 말이 없어지는 장면이후에 블랙나인이 합격. ㅠㅠ


<Mnet 쇼미6 방송화면>

4회 궁금하게 하는 세트.

+

+

예고편에는 면도가 기권을....?...?하는 듯한 모습이 나왔고요. 그래서 1,2차때 랩하는게 안나왔던 걸까요? 뭘까요?

그리고 프로듀서 콘서트 부럽.............

  4회때 프로듀서 팀 선택하는데 세트 새로웠고, 뭔가 놀리는? 그림나와서 기대됐고요. 

  3화 보려고 일주일 기다렸는데 너무 빨리 끝난 거 같아서 뭔가 허하네요ㅋㅋㅋ 다음 화 빨리 보고싶네요ㅠㅠ

+

  이번화에서는 뭔가 케이준이 제일 웃겼던 것 같고요ㅋㅋ 또 지코가 평가하는 게 공감이 많이갔어요. 표현이 역시 래퍼ㅋㅋㅋ

  또 에이솔-흑구-우원재 등 신예가 우승후보들을 꺾고 올라간 것 같죠.

  그나저나 래퍼 자체평가에서 공동 1위한 주노플로랑 넉살 너무 랩잘생 얼굴잘생인거같죠ㅋㅋㅋ아니 목소리가 잘생긴건가

+

매주 금요일 밤 11시 mnet에서 방영하는 프로그램 쇼미더머니6에요. 토요일 오전에도 재방송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