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왕은 사랑한다 줄거리 1회 첫방 대사, 임시완 윤아 비쥬얼 tv 뿌셨다, 은산 왕린 홍종현 삼각관계? 세자 아역 남다름, 은영배 여종, 뱀 문신 고수, 금혼령 왕전 송인, 격구 설로주 동안거사 본문

기타/tv

왕은 사랑한다 줄거리 1회 첫방 대사, 임시완 윤아 비쥬얼 tv 뿌셨다, 은산 왕린 홍종현 삼각관계? 세자 아역 남다름, 은영배 여종, 뱀 문신 고수, 금혼령 왕전 송인, 격구 설로주 동안거사

ForReal 2017. 7. 18. 01:29
반응형

왕은 사랑한다 줄거리 1회 2회, 1 2 회 첫방 대사를 방송보면서 정리해요!

  예고편이 너무 예뻤죠. 그리고 주인공 배우들 임시완, 윤아, 홍종현 그림이 너무 예뻤고요. 궁금해지는 이 드라마. 어떤 이야기일까요.


조명 박창우 색재현 기정오

극본 송지나 연출 김상혐 

MBC 왕은 사랑한다


# 궁 밖에 나간 세자를 멱살잡은 격구 여인 # "야 너 나 모르겠니?"

  고려의 왕과 원나라 공주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 세살에 세자가 되었고. 궁 안이 세상의 전부였다는 나레이션이 들려요. "늘 혼자였다"는 이 세자. 그리고 열 두살에 만난 벗에게 궁 밖 세상을 배웠다고 합니다.


<MBC 왕은 사랑한다 방송 화면>


   몰래 궁 밖으로 나간 세자. 사람들이 보격구(공놀이?)하는 걸 봐요. 그 가운데 (우와 진짜 이쁘다..............) 한 여자가 공을 쳐넣습니다. (여주인공 은산) 이후 공은 왕과 벗 앞으로 굴러가고 은산은 누구시냐 물어요. "동원거사를 뵈러왔습니다."대답하지만 왕은 빨리 만나고 싶다고 은산과 말싸움을 해요. 여인이라고 하는 왕의 말에 결국 은산은 "여인의 말은 알아듣지 못하나? 돌아가라고!"하고 소리치고 왕의 멱살까지 잡아요. 그러자 갑자기 뭔가 떠올린 왕. "야. 너 나 모르겠니? 우리 만난적 있다? 내가 널 알아."


'이것은 너를 나보다 더 사랑해버린 나의 이야기다'


(아니 무슨 그림이 이렇게 예뻐.........)


<왕은 사랑한다 _ 임시완-임윤아 첫장면>

<예뻐서 기절>


# 원이 아버지에게 부정당할 때 나타난 친구, 왕린

  7년 전.

  매?가 있는 방에 들어간 소년. 매를 풀어줘요.

  매는 날아서 충렬왕이 기다리는 곳을 지나 날아갑니다. 이후 매를 놓아줬따고 자랑하는 아들. "아바마마는 더 이상 사냥을 나가지 않으셔도 됩니다. 백성들도 더는 아바마마를 원망하지않을 것입니다."말하는 세자에요. 이 말에 분노하는 충렬왕. 이 이야기는 세자의 엄마가 말해준 거였어요. "사냥하신다고 백성들의 논을 다 태우시고..."하는 왕비. 충렬왕은 웃으면서  아들과 왕비 들으라는 듯이 "아. 그 백성들은 나의 백성이다. 오랑캐의 피가 섞인 잡놈"하고말해요. 그리고 호각?을 불어 매를 다시 부릅니다. 좌절하는 원. 신하들 사이에서 이를 지켜보고 있는 어린 왕린. 

  혼자 울고있는 원 옆에 왕린이 다가가서 엿을 줍니다. "제 누이가 울때 이를 주면 가라앉곤 했습니다."면서 말을 걸어요. 그리고 밖에 백성이 살고 있다는 걸을 알게된 원.


<MBC 왕은 사랑한다 방송 화면>


# 많은 무기를 가진 수레꾼들을 조사해보다가, 왈자패 이야기 엿듣는 원-왕린

  세자가 없어져서 난리가 난 궁. 왕린과 같이 도망 나가는 중이에요. 갈아입으라고 옷을 주는데 혼자 옷을 못갈아입는 원. 당황하며 왕린이 옷을 벗겨주려하기도 ㅎ

  궁 밖에 나가서 뛰어노는 왕과 왕린. 그러다가 길에서 수레꾼들과 시비가 붙어요. 뭔가 반짝이고 날카로운 걸 싣고가던 걸 발견한 원. 수레꾼들은 당황해서 원과 왕린을 쫓아요. 도망치는데 성공한 원은 "일개 백성이 어찌 그런 많은 무기를 가지고 있지?"하며 직접 조사해보자고 합니다.

  수레꾼들은 수레를 끌고 어느 군막에 가요. 레를 받고 돈을 주는 왈자패 대장은 "도적질하러. 은영백 상단 짐털러"가자 말해요. 싸움은 고수들이 따로 싸워준다며 꼬시는 왈자패 대장. 그리고 원과 왕린은 이 이야기를 엿들어요.


# 은영백의 무남독녀 은산, 여종에게 장신구 넘기며 산으로

  친정에 가마를 타고 가는 모녀. 참외씨 자랐는지 보고오겠다는 은영백의 무남독녀 열두살 산이가 있어요. 산이를 보내면서 사병을 붙이고 망토를 둘러주는 은영백의 엄마. 산으로 뛰어올라가는 은산. 엄마가 입혀준 망토도, 삔도 답답해하며 여종에게 다 넘겨요.


<MBC 왕은 사랑한다 방송 화면>

<왕전-송인>


# 책사 송인, 왕족 왕전에게 은산을 가질 수 있는 방법 알려주고

  금혼령이라 "혼인을 못한채 열셋이 되면 언제 원나라에 공녀로 차출될지 모른다?"면서 왕전(신종 고손자) 충렬왕 책사 송인과 이야기 중이에요. "이대로만 하면 내가 가질 수 있겠는가?"묻는 왕전.

  송인은 왈자패들에게 습격을 시킨 후, 왕전에게 그 여식을 구하라 했었어요. 그리고 "의심의 씨앗이 될만한 것들은 모두 제거를 하세요"말했던 책사 송인.


# 왈자패의 은영백 가마 습격, 이를 지켜보게 된 원-왕린

  한편 원은 은영백이 어느정도로 재산과 군사를 갖고있나 보고싶다면서 궁금해해요. 호위무사가 따라다니니 괜찮다며 왈자패를 지켜보자고 왕린을 설득해요. 원은 산에 숨어서 은영백을 습격하는 왈자패들을 지켜봅니다. 은영백의 사병들이 칼을 잘쓰는 걸 보고 감탄하는 원. 그런데 여기세 왈자패가 부른 고수들도 옵니다. 원은 왈자패들이 불쌍해서 호위무사들에게 저들을 도우라 소리쳐요. 하지만 호위무사들은 원을 데리고 숨어요.


<MBC 왕은 사랑한다 방송 화면>

<뱀문신남자_은영백부인 살인>


# 뱀 문신이 있는 남자, 은영백 부인과 은산으로 안 여종 칼로 베고

  은영백의 부인은 고수의 팔에 있는 문신을 봐요. 그리고 가마속에 은산이 없는 걸 본 고수는 은영백의 부인을 칼로 베어요.

  이후 은산을 찾으러 산으로 올라가는 고수들. 뱀문신의 남자는 망토에 삔을 하고있는 여종을 발견합니다. 은산은 고수 팔에 있는 문신을 봐요. 고수는 칼로 은산을 치려는데 여종이 그 앞을 막다가 칼에 베여요. 그리고 나타나는 왕전과 사람들. 왕전은 쓰러진 여종이 은산인줄 알고 달려가서 옮겨요.


<MBC 왕은 사랑한다 방송 화면>


  숨어서 지켜보던 수레꾼들은 왕전과 고수가 짠 것을 알아봐요 "저것들. 뭐여. 둘이 한패였어?"

  계획대로 이곳에 늦게 나타난 왕전은 여종을 안고 은영백의 집으로 가요. 그리고 죽은 부인과 은산도 집으로 돌아갑니다.


<MBC 왕은 사랑한다 방송 화면>


# 습격의 이야기들은 은영백, "이제부터 다친 아이가 산이"라 은산-여종 바꿔치기

  은산은 아버지에게 그들이 돈을 마다했었다며 도적이 아니었다 말해요. 은영백은 딸로부터 은산으로 오해받은 미연이 다친 이야기를 듣고 "이제부터 다친 아이는 미연이가 아니라 산이 너다."하고 아가씨가 얼굴을 심하게 다쳤다 소문을 내게 합니다. 은영백은 또 누가 이런짓을 하려했는지 알때까지 숨어 살라고 말해요.


<MBC 왕은 사랑한다 방송 화면>


# 유언을 직접 전하는 세자 원

  간신히 살아있는 은영백의 부인을 발견한 원과 호위무사는 이 부인에게 "우리 딸 산이. 구해주시오. 내 말을 전해주시오"를 들었어요. 이후 원은 자신이 관원을 불렀으면 사람들이 안다쳤을 거라면서 죄책감을 느껴요. 그리고 유언을 직접 전해야겠다 합니다.

  은영백의 집 담을 넘는 왕린. 원이 늦게 담을 넘어서 은산과 만나요. 누구냐고 묻는 은산에게 유언을 전하고 왔다는 원을 보고 은산은 화가나서 원의 멱살을 잡아요. 원은 아가씨에게 전해달라며 "부인께서는 이리 말씀하셨다. 누구도 미워하지 마라. 언제나처럼 웃고 달리며 살거라. 그게 어미의 소원이다."라 유언을 말해요. 울음을 터뜨리는 은산. 그 뒤에 왕린이 와서 두 사람의 모습을 봐요. 원은 우는 은산에게 미안해하며 위로해요.


<MBC 왕은 사랑한다 방송 화면>

<비쥬얼 갓앰퍼러2>


# 동안거사의 입 열기위해 하던 격구, 아끼는 설로주 병만 깨고

  7년 후.

  원의 팔을 꺾어 눕혀버리는 은산. 그리고 결국 원과 왕린은 동안거사 이승휴가 만나요. 원은 "저는 소나무골 사는 한천, 이쪽은 저의 벗 수인"이라 인사해요. 말하지않는 동안거사. 관문을 통과하면 질문을 받아준다는 이야기를 하는 은산. 동안거사는 격구를 시켜요.

  은산과 원이 격구를 해요. 계속 점수를 빼앗기는 원. 그러다가 공이 날아가 동안거사의 술독을 깨요. 조용해지는 이곳. "스승님이 오랜 벗께서 열 두동이 보내주시고, 아껴서 드시는 술인데"하면서 설로주를 설명하는 은산. 원은 술을 구해오겠다고 해요.


# 설로주 찾으러 함께 산에 올라가는 원, 왕린, 은산

  동안거사는 은산에게 술독을 깼으니 격구대회 못나가게 하겠다고 하고 은산도 원도 내일 조반상에 술을 올리기로 약속해요. 

  술이 어디있을지 모르는 원은 나가는 은산을 지켜보고 몰래 미행해요. 산 중으로 들어가는 원과 왕린. 그러다가 은산에게 들켜요. 함께가자 설득하는 왕린. "찾아서 한잔만 주십시오"협상해요. 같이 가게된 세 사람. 세자의 호위무사들이 세 사람을 산에서 지켜보며 뒤따라가고. 은영백을 죽인 고수도 이들을 따라갑니다.


<MBC 왕은 사랑한다 방송 화면>


# 절벽 위에서 가까스로 살아난 은산, 원의 얼굴 앞

  그런데 다 부숴져가는 절벽의 다리. 다리를 건너며 먼저가겠다고 싸우다가 은산의 가방을 떨어지고 다리위에서 은산과 원은 싸워요. 그리고 끊어지는 줄 하나. 은산은 왕린에게 안기다시피 쓰러지기도 해요. 줄이 거의 끊어져가는 차에 다리를 건너는 세 사람. 원과 왕린이 은산을 끌어올려 구합니다. 원의 얼굴 앞에 쓰러지는 은산.


+

예고편에서는 왕린이 은산을 먼저 본 이야기도 들리고. 세자는 궁에서 난리가 나는데요?_?

+

그런데 고수....가 왕린 아니죠?? 1인 2역? 뭐지? 아 눈매가 비슷해서 착각했는데 마스크를 벗으니 딴 사람이었네요.

+

그리고 세자 원 아역배우ㅋㅋ 개인적으로 안투라지에서 역할이 기억났는데 또봐서 반가웠고요. 아역배우 이름은 '남다름'이라고 하네요.

+

  타이틀 영상부터 삼각관계 딱 보이는 드라마인걸 보니 나중에 왕린이 흑화하게 될까요?ㅠ 아직까지는 진짜 착한 것 같은데

  앞으로 왕전이 그 계획을 짠 걸 알고, 왕전과 책사 송인에게 복수 하는 이야기가 나올 듯하죠? 또 충렬왕과 세자 원의 대립도 기대되고요. 그렇지만 역시 오늘 그림을 보니 로맨스도 기대되는 것 같아요. 오늘 은산 등장하는 격구씬에서 경악했어요. 너무 예뻐서. 아니 무슨 그런 옷에 그런 모션을 하고 있는데 그렇게 예쁘죠? 

+

그러고보니 왕전과 송인의 이야기를 듣고 있는 여자가 한명있네요. 이 여자가 나중에 좀 큰 역할하지않을까요?

+

  영상 너무 예뻐서 감탄하면서 봤어요.

+

금혼령을 검색하니 어린이 백과사전이 나오네요. 고려 여성들을 원나라에 공녀 (자 조이라고 해야하나--;) 로 보내려고 13~16세까지의 여성은, 나라에 신고한 뒤에 결혼하게 했다고 하네요. 원나라가 자기들에게 복종시키려고 고려에게 공녀를 보내라고 했나봐요. 또 일도 시키고 하려고요. 원나라에 가는 고려여자들은 온갖 수모를 겪으며 노예로 사는게 대부분이었다고 하네요.

+

왕은 사랑한다는 MBC 월화드라마에요! 

반응형
Comments